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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략] 장기에프의 기본기에 대해 알아보자.araboja (2)

주미아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7.09.09 00:11:53
조회 1985 추천 23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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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강발 (10/3/다운/-10)

대표적인 다리후리기 앉아강발입니다. 상대의 앉아강발을 막은 후 보통 많이 내미는 기술입니다.

거리가 좀 가까우면 대신 약스크류를 많이 쓰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의 앉아강발 보다는 사용도가 아주 조금 떨어질순 있지만 잘 익혀두도록 합시다.


앉아강발 크러쉬카운터시 셋업 두개만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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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강발-앞중발 x 3 - 앉아중손-서서약발-더블래리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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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강발-앞대시-박치기-박치기-박치기-CA





F. 점프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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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약발(6/5)

역가드가 됩니다. 

점프약발의 특징은 피격판정이 변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상대의 약간 짧은 대공 기본기를 피하고 스크류로 잡아내는 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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칙칙이가 대표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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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중발(7/3)

대표적인 지상공격기술입니다. 아래로 깊숙하게 차지만 피격판정이 꽤 크기 때문에 무턱대고 써선 안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점프중발이 어느정도 가까이 히트했다면 앉아중손-서서약발-더블래리어트 가 안정적으로 들어가지만, 멀리서 맞았다면 그냥 서서약발로 바로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트리거가 있다면 상대 가슴팍정도 높이에서 히트했을 때 앉아강손 후에 트리거를 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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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강발 (9/5)

포즈가 비슷한 알렉스의 점프강발이 강력한 대지상판정을 가진 데 비해서 장기에프의 점프강발은 그다지 지상공격용으로 미덥지 않습니다.

피격판정이 가로로 워낙 넓기 때문에 대공허용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G. 특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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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버트(12/4/7/2/스턴 200)

활용도 높은 지상 특수기입니다. 아시다시피 장풍을 지우는 능력이 있는데 내민 머리에 장풍이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쓰시면 잘 됩니다.

물론 연습이 어느정도 필요한데 익숙해지면 장풍을 퍼붓는 상대에게 접근하기 수월해집니다.

다만 상대가 파악을 했다면 장풍 후 대시공격을 해서 박치기 이후 빈틈을 노릴테니 무턱대고 쓰는건 곤란합니다. 특히 내쉬가 그렇죠.

소닉붐 지우다 중소닉사이즈 맞은 경험이 많으실 겁니다.


강공격이므로 상대가 중공격 위주로 지상견제를 한다면(캐미,카린 등) 이 기술을 잘 써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상대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스턴200의 공포를 가르쳐 줍시다.

특히 강공격인데도 회수가 14프레임(중공격 수준)에 불과하므로, 헛쳐도 손해를 볼 확률이 아주 적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상대 기상때 살짝 일찍 서서 ex리버설을 낚는 플레이도 있습니다.


또한 히트시 우선 7프레임 이득인데 이를 이용해서 이런저런 통상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헤드버트-서서약발-더블래리어트를 상대 기상때 깔아두기로 많이들 씁니다.

지상공방중 헤드버트가 좀 멀리서 맞았다면 서서중손 정도가 잘 들어갑니다. 반대로 가까우면 앉아중손도 가능하죠.

실제로 트라이얼 10번이 점프강손-박치기-앉아중손-CA지만, 사실 앉아중손을 생략해도 대미지는 8밖에 차이나지 않으니 굳이 연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타장도 안쓴다니까요.


위에서 박치기 카운터후 다시 박치기가 2히트로 들어가는 콤보를 보셨을텐데, 박치기 마지막 프레임이 카운터로 적중했을때 가능한 콤보입니다.

물론 굉장히 제한적이므로 쓸 상황은 드뭅니다. 이런게 있다 정도로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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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해머(12/4/3/-3)

나왔습니다 대망의 날먹기술. 우리는 이 기술에 이은 스크류로 수많은 난관을 해쳐왔지요. 고계급 상대들도 잘 속아넘어갑니다!

물론 대놓고 쓰면 상대가 적절히 파해를 해줄테니 눈치껏 운용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유저들의 치를 떨게 한 트라이얼 7번을 기억하십니까? 저기 두번째 프레임에 맞춰야 겨우 연결됩니다.


7-20프레임중 점프상태이므로 상대의 기상 잡기(CA포함)을 뭉개는데도 쓸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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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잉 바디프레스(7/7)

4에선 점프중 판정 지속의 무시무시한 기술이었지만 5에선 적절한 수준으로 너프되었습니다. 아닌가?

좋은 역가드기술이기 때문에 궤도를 잘 잡으면 지상공격에 수월합니다. 멀리서 맞으면 지상공격으로 연계하기 힘들기 때문에 근접해서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상대를 구석에 몬 후에는 이걸 적극적으로 써주셔도 좋습니다.

왜인진 모르지만 배 아래쪽으로 피격판정(장풍무적)이 크게 형성되어 있으므로 상대의 머리위로 넘어갈때 대공을 허용하기 쉽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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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잉 헤드벗(8/5/스턴400)

4에 있던 그 기술이 시즌 2.5에 추가됐습니다. 단발로 이정도 스턴을 줄 수 있는 기술은 턴펀치 파이널과 이것 뿐입니다.

물론 리치가 굉장히 짧은 관계로 보통은 승룡 가드 후라든가 상대 스턴 후 콤보로 쓰이지만(대미지 120) 상대를 구석에 몰았다던가, 고우키가 너무 뻔하게 백귀습을 쓴다든가

하는 상황에 노려볼만합니다.

지상 콤보로 쓸때는 연습을 조금 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기본기와는 히트 타이밍이 묘하게 다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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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닉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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