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내가 한글화 한거 예시로 심심해서 씀
어케 한글화 하냐고 묻는 애들 가끔 있길래
다들 아는 Export Tool 대충 암대나 압축 해제 하면
보통 3개 폴더가 나옴
모드가 모델링도 해놓고 다른거도 만졌으면 따른거도 막 들어있음
어차피 한글화는 Localizaiton만 신경쓰면 되서 딱히 볼 필요는 없음
폴더 들어가면 xml이랑 .loca파일이 있을거임
한글화는 생각보다 간단한게
xml을 메모장으로 열든 워드패드로 열든 해서
내용을 한글로 작성한 뒤
ExportTool 에서 .loca파일로 변경하고 .pak로 다시 압축하면 그게 한글화 완성임
적용할때 기존 모드 필요없는 방식임
다음 문장을하나 예시로 바꿔봄
Select up to 4 targets and make them <LSTag Tooltip="Immune">Immune</LSTag> to all damage.</content>
4명의 타겟을 지정하여 모든 데미지에 <LSTag Tooltip="Immune">면역</LSTag>상태로 만듭니다.</content>
세미콜론 ; 으로 하나의 문장이 끝맺힘
보면 <이전에 문장이 들어가고, tooltip="Immune"> 에서 다시 하나가 끝남,
의미를 아는건 아니고 그냥 뇌피셜인데 > < 는 인게임에서 실제로 받는 효과를 강조하는 표시고
< 는 그 문장을 끝맺힘 하는 표시임
(이거 시발 lg 랑 tg 로 되있는건데 세미코론 떔에 저거로 자동으로 바뀜)
그래서 > 와 < 사이에 있는 단어와 문장만 번역해주면 OK임
전부다 이런식으로 바꾸면 한글화 완성임
한글화 해보면서 영어 용어때문에 이걸 한국어로 뭐라고 써야되지? 라고 고민되는게 있는데
인게임에 있는 그대로 번역되게 내가 해본거만 좀 남겨놈
Cantrip 소마법
AttackRoll 명중 굴림
SpellcastingAbilityModifier 주문 시전 능력 증폭기
AbilityModifier 수정치
Stun 기절
AbilityCheck 능력치 판정
Immune 면역
ArmourClass 방어도
Magic Missile 마법 화살
DisAdvantage 불리점
Advantage 이점
FightingStyle_Archery 궁술
FightingStyle_Defense 방어술
FightingStyle_Dueling 결투술
FightingStyle_GreatWeaponFighting 대형 무기 전투술
FightingStyle_Protection 보호술
FightingStyle_TwoWeaponFighting 쌍수 전투술
GreatWeaponMaster_BonusAttack 대형 무기 전문가 : 추가 공격
Greath Weapon Master Bonus Damage 대형 무기 전문가 : 올 인
SavingThrow 내성 굴림
INVISIBILITY 투명화
MovementSpeed 이동 속도
PARALYZED 마비
RESTRAINED 구속
SANCTUARY 성역화
여까지만 한글화 관련 내용 쓰고
모드 수정하는법 씀
다른폴더를 들어가봄
Mod 폴더는 별거 없어서 넘김
이 경로로가면 merged라는 lsx파일이 있을거임
여기보면 아이콘 설명 이름 핸들값 등등
니가 추가한 아이템을 여기다가 지정해줘서 등록해주는 파일인데
실제로 처음부터 모드를 만드는 경우가 없을경우는 이 파일을 열어볼일은 없을거임
고로 걍 멀리하셈
너가 받은 모드 장비의 관련된 옵션은 모두 이쪽 폴더에 있음
뭐 주문의 능력치나 장비의 옵션 이런거는 여기서 바꿀수가 있음
Armor 파일에서
어떤 아이템인지 지정해주고
상점값, 무게, 방어도, 관련 스탯 , 등급
Boosts <- 스킬 달아주는거 위에 보이는건 모더가 직접만든 3연발 파이어볼임
이 파일로 장비가 무슨 기본옵을 들고 나올지 지정해줄수가있음
무기 아이템이면 방어도 대신 2d6 같은 데미지 가 들어있을텐데
그냥 1d6으로 바꾸면 그대로 너프되는거임
그래서 내가 저 괄호에다 뭐라고 입력해야되는데?
는 밑에다 추가 설명하고 넘어감
LegendaryEquipSpell 라는 파일에서
스마이트종류로 새로 추가한 스킬이있음
실제 수치나 스킬이 어떤 모션으로 나가는지 마법인지 뭔지 다 지정하는 파일임
여기에서 스킬을 만들어 버릴수 있는고임
SpellSuccess쪽에 DealDamage() 를보면 6d8로 존나썐 강타를 날리는데
3d8정도로 바꾸면 만족할 수 있겠지
https://www.nexusmods.com/baldursgate3/mods/249
여기 샘플 이큅먼트 모드 들어가서 .pak 풀면
어떻게 문장마다 장비 모드를 만드는지 주석이 달려있음
위 세가지 폴더중 이 경로로 들어가면
TreasureTable이 있을거임, 얘는 내가 만든 모드를 어디다 넣을건지 설정해주는 놈임
그럼 이런식으로 형식이 나올텐데
new treasuretable " " 이 사이에만 특정 커맨드만 잘 넣어주면 됌 걍 존나 많음
DEN_Entrance_Trade 는 드루상인 아론임
TUT_Chest_Potion는 맨처음 시작지점 섀하 옆방 튜토리얼 상자임
다음은 정확히는 위치를 모르는데 일단 아는 커맨드임
MOO_BugBearvendor_Trade
HAV_HarperQuarterMaster
LOW_SteepsTrader_Armor
UND_SocietyOfBrilliance_Hobgoblin
CRE_GithQuartermistress_Trade
GOB_Festivities_Trader
LOW_SorcerousSundries_Trade
등등 보통 다 1막2막3막의 상인을 지정하는거고 상인이 판매하게끔 만들 수 있음..
어떤 모드에서 튜토상자에 아이템 수십개를 박아놨는데
나는 뭐 1막에 이거 2막에 이거 먹어서 밸런스 조절하고싶어 하면 그대로 가능해짐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https://discord.com/invite/larianstudios
여기가서 질문하면 됌
발게3 모더들이 여기서 활동 많이 하더라
그냥 니가 궁금한거 질문하기전에 검색만 해도 답이 튀어나올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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