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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BBTAG]2.0 진 키사라기 공략

오카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12.23 14:52:27
조회 811 추천 9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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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진 키사라기


성우 : 카키하라 테츠야 / David Vincent


체력 : 17000 (평균 수준)


출신작 : 블레이블루 : 센트럴 픽션


이동 타입 : 기본 달리기, 공중 점프 가능, 공중 대시 가능


고유 게이지 : 없음


크러시 어설트 : 발동 빠름







목차


1. 플레이 스타일


2. 장점/단점


3. 기본기 및 기술


4. EX기술과 디스토션


5. 파트너 스킬(어시스트)


6. 기본적인 운영 팁


7. 콤보 가이드


8. 파트너 추천








1. 플레이 스타일


BBTAG의 진은 어떤 상황에서든 무난하게 게임을 잘 풀어나갈수 있는 만능의 스탠다드 캐릭터입니다.


기본기, 장풍, 돌진기, 대공기, 공대공, 깔아두기 등 모든 기술들이 사용하기 쉬우며 성능도 상당히 좋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쓸수 있을정도로 쉽고 강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입문 캐릭터로도 추천되며 어시스트 성능 역시 우수한 편입니다.





2. 장점/단점


(1) 장점


판정이 길고 우수한 기본기들이 많습니다.


특히 공대공 기본기의 판정이 매우 강합니다. 효과적으로 상대의 접근을 차단하고 견제하기 좋습니다.



어시스트가 콤보를 도중에 이어가기 매우 편하며 범용성이 좋습니다.


또한 레조넌스 상황에서 폭발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역전을 노리기 용이해집니다.


상당히 우수한 앵커, 서포터 포지션입니다.







(2) 단점


블블 진영 특유의 단점인데 본가의 2b가 태그의 2a 자리로 오면서 본가에서 하던 7프레임의 짤짤이 압박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헛쳤을때 후딜이 긴 기본기들이 많아서 리젝트 가드에 취약하기 때문에


압박시 잘못하면 리젝트와 동시에 보정이 큰 강한 기술을 얻어맞을 가능성이 높아져서 어렵습니다.


특히 2B나 2C같이 헛쳤을때 후딜이 큰 기본기가 리젝트 가드 당하면 사고가 터질 위험이 있습니다.



어시스트 성능은 좋지만 화면 장악력이 뛰어난 어시스트들에게 차단당하기 좋아서 상성이 많아집니다.


고르도, 바티스타, 하이도 등의 어시스트들은 진의 상성 어시스트들입니다.


만약 상대가 집요하게 진의 어시스트 차단을 노린다면 매우 힘들어질수 있으니 운영을 조심해서 해야합니다.



또한 레조넌스 없이 혼자 남을시 상대의 가드를 깨기가 힘들어집니다.






3. 기본기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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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A


짤짤이로 쓸수 있는 기본기 입니다.


프레임이 빠르지만 리치가 짧기 때문에 왠만큼 근접이 아니면 사용은 금물입니다.


타점이 높기 때문에 앉은 상대에게 닿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앉은키가 큰 상대에겐 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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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A

2단 히트의 킥입니다.

1히트 시에 다른 기술로 이행해 나갈수 있습니다.

상대를 굳혀서 압박하거나 콤보의 시동기로 쓰일수 있고

공중의 상대를 5A로 건져서 콤보로 이어가는것도 가능하는 등 다용도로 쓰이는 기본기입니다.

5A-2A-5A의 루트로 상대를 압박하는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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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AA

5A 다음에 이어지는 스마트 콤보입니다.

2.0 패치 이후로 경직차가 더 좋아졌습니다.

5C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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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AAA

본가에서의 설화진이 스마트콤보로 바뀌었습니다.

이번엔 얼릴수는 없지만 일정시간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할수 있습니다.

매우 우수한 콤보 파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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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AAAA

본가의 설화진 추가타 입니다.

태그에서는 5A로 시작되는 스마트콤 마무리 입니다.

상대와의 위치를 바꿀수 있습니다.

상대를 날려버리고 발도 자세를 취합니다.

이후 A를 한번 더 누르면 크로스 레이드를 발동하여 더 큰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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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B

가로로 길게 수평으로 베는 중거리 기본기입니다.

중거리에서 상대를 견제하는 운영의 핵심이 되는 기본기 입니다.

콤보의 시동기로도 쓰이고 5B-2B의 루트로 공중의 상대를 건져서 콤보를 가하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가드당했을시에도 점프 캔슬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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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BB

5B로 이어지는 스마트 콤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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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BBB


5BB에서 이어지는 스마트 콤보이며 상대를 띄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기술 뒤에 공중콤보로 연결하는게 진의 콤보의 기본입니다.


리치가 그다지 길지는 않기 때문에 5BB를 너무 멀리서 맞추면 5BBB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너무 멀다 싶으면 5BBB보단 2C를 넣어서 콤보를 이어나가는게 좋습니다.




2.0부터 가드 당했을시 점프 캔슬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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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C

본작 진의 크러쉬 어썰트입니다.

'Crush!'라는 표시 타이밍에 맞춰서 다시 C를 누르면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리치가 매우 길고 모션이 하단과 햇갈릴수 있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선 막기가 매우 힘듭니다.

진의 어썰트는 매우 고성능이기에 이지선다를 매우 효과적으로 걸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막힐시 후딜이 커서 콤보를 맞을수가 있으므로 남발해선 안됩니다.

2.0 이후로 엑스트라 어썰트 시스템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더 큰 리턴을 얻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썰트의 성능이 좋은 진은 이 시스템의 수혜자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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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

진의 하단 기본기 입니다.

콤보의 시동기로도 쓸수 있고

2A-5A-2A의 루트로 상대를 굳히고 압박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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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B


위쪽으로 긴 범위를 자랑하는 머리 무적 대공기 입니다.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히트했을때 공중콤보로 이어나갈수 있습니다.

콤보중에 2B를 썼을때 상대가 버스트를 쓰면 머리무적 특성 때문에 자연스럽게 버방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느리고 헛쳤을때의 후딜이 너무 크기 때문에 매우 위험해서 확실할때가 아니면 쓰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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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C


낮은 자세의 하단 기본기입니다.

상대를 넘어트릴수 있습니다.

리치가 매우 길기 때문에 견제기술로 매우 우수합니다.

히트 확인 후엔 214B의 무쌍이나 디스토션으로 콤보를 이어나가면 좋습니다.

2C를 단독으로만 쓰다가 가드당하면 확정 반격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236A나 214A 등으로 압박을 이어나가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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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

가로 ~ 대각선 아래 방향을 넓게 커버하는 기본기입니다.

옷깃에 판정이 있기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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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A

JA에서 이어지는 중간 기술입니다.

긴 범위의 기본기지만 중간기술이라는 특성상 주로 공중콤보시에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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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


진이 '오워어어엌!' 이라는 괴성을 내지르며 하늘을 가릅니다.


본가 CF의 진 핵심 공대공 기본기 JC가 2.0부터 JB로 배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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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의 판정보다 더 좋아졌기 때문에 왠만한 공대공 싸움에서 지지 않을 정도로 정말 매우 강해졌습니다.


현재 진의 기본기 싸움의 핵심이라 볼수 있습니다.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카운터 히트시에 확정으로 214C가 들어가서 콤보가 가능하니 히트 확인을 잘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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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B

이전 버젼의 JB입니다.

공중 콤보 파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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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2B

진의 이전 버젼 JB가 J2B로 배치되었습니다.

공대지 상황에서 쓰거나 공중 콤보 도중 상대가 밑에 있어 JB가 닿지 않을것 같은 상황일때 써서 콤보를 이어나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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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C

냉동시키지는 않지만 상대를 긴 시간 낙법 불가능으로 만드는 효과등이 있습니다.

콤보 파츠로 주로 쓰며 데미지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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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B+C


지상 던지기 기술입니다.


236B의 빙상격이나 5A를 쓰면 콤보로 이어나갈수 있습니다.


처음이라면 타이밍을 맞추기가 힘드니 연습이 필요합니다.


뒤 잡기로 쓰인다면 상대를 조금 멀리 보내기 때문에 빙상격보다는 5A로 이어나가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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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설 액션

빙연쌍

5A+D


기존의 리버설 열빙에 하자가 심하다는 판단이 있었는지

2.0 이후로 본가의 빙연쌍이 리버설 액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본가 때와는 달리 빙연쌍을 맞춘 뒤에 2C로 콤보를 이어가는게 불가능합니다.

본가처럼 모으기가 없고 A.I가 자동으로 상대의 높이에 맞춰서 알아서 2타를 때립니다.

2타를 맞으면 상대를 화면 끝으로 날려버립니다.

가끔 2타가 헛치는 경우가 있는데 1타만 맞았을때가 오히려 상대가 낙법을 못하고 강제 다운 되는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좌우로 판정이 매우 넓고 위로도 높기 때문에 매우 고성능 리버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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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상검

236A (공중 가능)


얼음 칼날을 하나 날리는 장풍 기술입니다.


천천히 가다 서서히 빨라지는게 특징입니다.


근거리에서는 가드당했을시 상대의 콤보가 확정적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무조건 원거리에서만 써야합니다.


원거리에서 공중과 지상에 뿌리면서 상대를 견제하는게 주된 사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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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상격

236B (공중 가능)

3히트의 큰 얼음 칼날을 날리는 장풍 기술입니다.

상대를 구속시키는데 매우 좋지만 시전이 엄청나게 느리기 때문에 시전하다가 콤보를 얻어맞을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상대가 다운되어있을때 깔아두기용으로 쓰거나 어시스트의 보조를 받으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구석에서 JC→빙상격은 콤보 파츠로서 상당히 우수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시동에 따라서 2루프 정도로도 쓸수 있으며 진의 구석 콤보 데미지를 폭발적으로 만드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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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창 첨정창

214A or B

추가 공격 : 214A 중 A or B or C


얼음을 타고 돌진하는 기술입니다.

2C 다음에 이어지는 진의 콤보 기술로 쓸수 있고

무창이 맞은 직후에 곧바로 어시스트로 상대를 건져서 콤보를 더 이어나갈수도 있습니다.

레조넌스 블레이즈 상황엔 무창 추가타 직후에 바로 공중 빙익월명으로 캔슬해서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줄수도 있습니다.


B버젼은 A버젼보다 약간 멀리 돌진합니다.

1타는 하단 이고 추가타는 상단입니다. 1타는 반드시 앉아서 가드해야 합니다.


B버젼은 2.0 이후로 추가타가 무조건 자동으로 나가게 변경되었기 때문에 체인지 파츠로 더 길게 압박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단독으로 사용할시 확반 당할수 있기 때문에 봉인해야 합니다.


진의 214A는 1타만 가드 당했을시에 -4 프레임이라 확반은 없으므로 압박시엔 214A 1타만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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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참섬


공중에서 214A



살짝 뒤로 도약하면서 대각선 아래를 가볍게 베는 기술입니다.


맞으면 상대를 다운시키지만 본가 BBCF처럼 이 기술뒤에 바로 건져서 콤보를 넣는 콤보파츠로는 쓸수 없습니다.


또한 상단판정이기 때문에 앉아있는 상대에게 써도 가드당합니다.


상대 강제 낙불 시간도 매우 짧습니다.


거의 쓰는 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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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참격

공중에서 214B

공중에서 2단 히트로 대각선 아래를 베는 기술입니다.

주로 공중콤보 마무리로 쓰이는 기술입니다.

2단은 중단이기 때문에 앉아 있는 상대에게 쓰면 맞출수 있습니다.


단점은 시전이 상당히 느린편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느린 동작을 이용해 크로스 콤보중에 넣으면서 조작캐릭터를 체인지할수 있습니다.


특히 구석에선 이 루트로 대부분의 캐릭터와 크로스콤보를 만들수 있습니다.


214B-교체-하단기-디스토션 이 주 콤보 루트입니다.



또한 레조넌스 블레이즈 상황시 J214B를 히트시킨 다음에 곧바로 캔슬을 통해 J214 B+C 공중 빙익월명을 히트시킬수 있습니다.







4. EX 기술과 디스토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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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스킬

빙상찰


236C(공중 가능)


게이지를 하나 소비해서 3히트의 얼음 장애물을 설치하는 깔아두기용 기술입니다.


일정 시간 동안 깔아둘수 있지만 진이 히트당하면 바로 사라집니다.


빙상찰을 깔아두고 다른 캐릭터랑 교체해도 빙상찰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상대에게 깔아두기용으로 압박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특히 공중에서 빙상찰을 깔아놨는데 상대가 점프해서 빙상찰을 가드 당하고 있으면 3히트 하는 동안 상대가 공중에 머물러있게 됩니다.


그때 공중 가불의 특성을 이용해서 리버설을 맞출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술을 맞추고 있는 동안에도 레조넌스 블레이즈를 발동할수 있기 때문에


레조넌스 블레이즈를 키고 빙상찰을 맞고 떨어지는 상대에게 콤보를 연결하면서 고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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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스킬

무창 돌정격

214C

추가공격 : 무창 돌정격 중에 A or B or C



게이지를 하나 소비해서 상대를 가로방향으로 날려버리는 무창의 EX 버젼입니다.


1.5 패치 이후로 상대가 벽바운드로 날아가게 변경되어서 콤보로 이행하기 몹시 편해졌습니다.


필드상황이든 구석 상황이든 명중시 벽바운드가 되니 적중후 건져서 콤보로 넣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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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스킬

빙참격


공중에서 214C


게이지 하나를 소비하는 빙참격의 EX 버젼입니다.


J.214B와 동일하지만 일반판과는 달리 시전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저공에서 쓰면 상당히 빠른 스피드의 고속 중단기가 될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이용해 솔로로 가드깨기가 힘든 진의 약점을 조금 만회할수 있습니다.




저공 EX 빙참격(2147C)을 연습해둡시다.


EX 빙참격을 맞췄을시 잠깐의 시간 동안 낙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EX 빙참격 이후로 추가타를 날리는게 가능합니다.


구석에서 맞춘다면 콤보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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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토션 스킬


동아빙인


236 B+C



'토우가'로 유명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충격파를 날리는 장풍 디스토션 입니다.


본작 진의 핵심이 될수 있는 기술입니다.


모션도 탄속도 매우 빠르고 상대의 파트너와 같이 데미지를 줄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디스토션입니다.


특히 LV4의 레조넌스 상황이면 상대의 가드데미지를 무지막지하게 깎아버릴수 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하지만 무적판정이 없기 때문에 너무 대놓고 보이도록 쓰면 상대가 디스토션으로 반격을 할수 있기에 남발은 절대금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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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토션 스킬


빙익월명


214 B+C (공중 가능)



얼음활을 만들어서 대각선으로 발사하는 디스토션입니다.


지상버젼은 위로, 공중버젼은 아래로 발사합니다.


무적판정이 있지만 함부로 지르다가 막히면 후딜 때문에 위험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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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트랄 히트


연옥빙야


222 B+C



레조넌스 블레이즈 시 상대가 1명밖에 없고 자신의 게이지가 9가 되었을시 발동할수 있습니다.



시전이 느리기 때문에 콤보로 넣는게 어려울수 있지만 잡기에서 바로 연결하거나


214B,B와 같은 무창 추가타 뒤에 바로 연결하면 쉽게 명중시킬수 있습니다.








5. 파트너 스킬 (어시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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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P


진이 나와서 무창을 씁니다.


본체에서 직접 쓸때와는 다르게 어시 버젼은 상단입니다.


아쉽지만 가드 당했을 시에는 압박이 1타로 끝나서 짧습니다.


적중했을시 상대를 낙법 불가 상태로 다운시키기 때문에 콤보로 이행하기가 매우 편하고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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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P


빙상격을 발사합니다.


시전이 느리기 때문에 시전 되기 전에 공격받기 쉽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전되기만 한다면 화면에 오래 머물고 상대를 매우 효과적으로 압박, 구속할수 있는 고성능의 어시스트 기술입니다.


진 어시스트의 핵심 기술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어시에 즉발 어시가 있거나 화면 장악력이 뛰어난 어시가 있으면 6P를 깔기 힘들어지고 진만 피해를 입을수 있기 때문에 매우 운영이 힘들어집니다.


주로 다운되있는 상대에게 깔아두기로 쓰는 셋업 용으로 사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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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P


본가의 후부키입니다.


상대를 45도 위쪽으로 빠르게 베어서 띄우는 어시스트 기술입니다.


매우 빠른데다가 상대에게 적중했을시 여유롭게 콤보를 넣을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성능인 어시스트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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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토션 스킬 듀오

허공인 설풍 : 메인 캐릭터의 디스토션 스킬 중 P



본가의 반격기 설풍이 이젠 디스토션 스킬 듀오로 옮겨졌습니다.


파트너로 디스토션을 맞춘 다음에 설풍으로 마무리 합시다.







6. 기본적인 운영 팁



※진의 가드시 점프캔슬 가능한 지상 기본기들


5B


2B


5BBB







압박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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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5A-2A-5A로 이어나가며 압박을 길게 유지할수 있습니다.


5A-2A를 한다음에 살짝 쉬고 바로 5A를 하면 5A-2A-(살짝 쉬고)-5A-2A-5A 이런 식으로 길게 압박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대신 이런 살짝 틈을 주는 딜레이를 너무 반복하면 상대에게 그 빈틈에 딜캐를 당할수 있으니 계속 반복하면 안되고


5A 다음엔 2B나 5B 같은 점캔이 되는 기본기를 이용해 점프캔슬을 하고 살짝 물러나거나 아니면 J2B로 압박한뒤 계속 압박을 가해야 합니다.







공대공 견제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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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의 공대공 기본기 새로운 JB의 배치로 인해 효과적으로 상대를 견제하는게 가능합니다.


대공 당하지 않게끔 무빙으로 적절하게 중거리를 유지하면서 JB로 견제해서 상대를 차단합시다.


그리고 카운터 히트가 터졌다면 바로 히트 확인해서 콤보를 이어나가셔야합니다.







주의해야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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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 리젝트에 취약하기 때문에 압박을 하는 도중 리젝트를 당하면 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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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박 도중 리젝트를 방지하기 위해 잡기를 섞거나 빠르게 5B같은 점캔이 가능한 기본기로 바로 점캔해서 물러나거나


아니면 리젝트 방지용으로 214C같은 돌진기를 압박에 섞어주는 운영이 필요해집니다.





진은 왠만한것을 다 갖추고 있는 무난한 스탠다드 캐릭터이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한 운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원거리에서는 지상과 공중에서 장풍을 뿌리는것으로 상대를 견제하면서 움직임을 제한 시키고


중거리에서는 5B와 JB의 끝이 닿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기본기로 상대를 견제해야하며


근거리에서는 5A-2A-5A 같은 압박을 자주 하며 상대에게 하단을 의식시킨 다음 5C의 엑스트라 어썰트로 상대를 흔들어 줍시다.


때로는 불시에 지상이나 공중에 236C를 깔아두면서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시키거나 당황시키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거의 후봉으로 쓰이는 캐릭터기 때문에 선봉의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나오는 일이 많습니다.


5B나 JB 같은 중거리 견제 기본기, 장풍과 깔아두기용 EX기 등 수비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는 기술들이 많으니


거리를 유지하며 견제를 하는게 좋습니다.




진은 레조넌스 블레이즈 시 매우 강해질수 있는데 무창 - 공중 빙익월명- 동아빙인의 루트로 상대에게 디스토션을 한번에 2번이나 가할수 있습니다.


레조넌스가 빠지면 상대의 가드를 깨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운영이 어려워질수 있으니 파트너가 죽었다면 레조넌스 시에 승부를 보는것이 좋습니다.





어시스트의 성능이 매우 좋고 레조넌스 블레이즈시 누구보다도 강해지기 때문에 주로 후봉으로 놓는것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공중이나 지상으로 접근 하는 상대를 기습하는 용도로 쓰는 4P를 자주 깔아줍시다.


4P를 깔고 기습적으로 상대 뒤로 점프하면서 역가드를 노리거나 점프하는 상대에게 노려줍시다.


6P는 공격중에 깔아두는 셋업용으로 사용해서 다양한 이지선다를 노려봅시다.






7. 콤보 가이드


[데이터주의] 진 키사라기 2.0 버젼 콤보 공략





8. 파트너 추천



진은 보통 후봉 전용 캐릭터로 사용되는 편이기 때문에 난투에 강점을 보이는 포인트 포지션 파트너를 주로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누가 진을 잘 보조해줄수 있는가를 생각하기 보단 진이 누구를 잘 보조해줄수 있는가를 생각하며 파트너를 구성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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