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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배틀콘 캐릭터 소개 - 에리고

MrSton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4.01 22:48:59
조회 1140 추천 14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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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소개할 캐릭터는 반격의 대가 에리고야


적에 끈덕지게 붙어서 적의 공격을 맞받아치면서 체력적인 이득을 보는 캐릭터임


카드들이 상당히 직관적이면서 강력하여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함




1. 패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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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 복수 2개를 '사용 전 구역'에 놓고, 나머지 복수는 '사용 후 구역'에 놓음.

앤티 : 복수 1개 사용하고 저항(경직방어) +2. 이번 비트에 복수 5개 사용했다면, 기절에 면역

피해를 받을 때마다, 받은 피해량만큼 복수 획득

(찾아보니 펀딩 페이지에 번역이 떡하니 있길래 가져다 씀)


기본적으로 우선도에서 밀려도 복수를 소모해 저항을 마니마니 올려두면

무조건 반격할 수 있고 상대가 공격을 성공하면 다시 복수가 채워져 다음 공격도 맞받아칠 수 있게 되지

특히 저항 무시 공격을 한다 하더라도 복수 5개 걸고 그냥 받아치면 됨

다만 복수가 떨어졌을 때 어줍잖은 공격에도 경직을 먹고 반격을 못할 수 도 있음



2.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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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전 : 원하는 만큼 복수를 버리고 버린 만큼 당기기


걸출한 이동기1

복수가 소모되는건 아쉽긴 하지만 상대와 거리가 벌어졌을때 확실히 땡겨서 거리를 좁히는 역활

특히나 유리한 포지션인 정중앙에 있는 적을 쭈욱 땡겨서 자신을 넘어 아예 벽으로 밀어버릴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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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전 : 이번 비트에서 데미지를 받았다면 위력 +2,

또한 복수 5개를 가지고 있다면 위력 +2


이동기로 적을 최대한 압박한 후 나오는 콤보기

최대 위력이 5나 증가하기 때문에 맞히기만 하면 진짜 셈

복수 5개를 체크하는 타이밍이 공격 전이어서

상대에게 선빵을 맞아서 얻은 복수로도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음

그러니 복수 1-2개를 써서 경직방어를 챙겨도 큰 위력을 내는데 문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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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 나와 상대와 기본카드가 같다면 상대를 기절 시킴.

공격전 : 이번 비트에 데미지 받은 만큼 전진 가능


말그대로 카운터 + 적절한 이동기 2

일단 기본카드가 같으면 선공이고 뭐고 기절시키고

설사 다르다 하더라도 맞았을 때 적에게 근접할 수 있어서

계속 적을 물고 늘어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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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흡수) 2, 방어한 만큼 복수 획득(최대 2개)

공격전 : 이번 비트에서 맞았다면 상대와 인접한 칸으로 이동


걸출한 이동기3 + 방어기

일단 방어 2가 달려있는 시점부터 그냥 셈

거기다 방어로 데미지를 흡수하면 원래는 복수를 얻을 수 없는데

그냥 복수도 얻게 해줌. 거기다 아무리 멀리 있어도 바로 옆으로 이동하게 해줌

말 그대로 적게 맞고 난 때릴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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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는 나를 이동시킬 수 없다

공격전 : 전진 1

명중시 : 복수 2개 획득


적당한 이동기 4

상대가 공격을 안하거나 헛방 쳐서 복수가 떨어졌을 때 쓰는 복수 채우기용

적절하게 전진 1에 저항 +3도 붙어있어서 추가적인 복수토큰을 아끼게 해줌



3. 특수 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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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 이번 비트에 건 복수 1개당 방어 +1

공격전 : 위력 +X, X는 상대 공격쌍에 표시된 위력 수치의 합


말 그대로 반격기

일단 내가 건 복수만큼 방어도 올려주고 상대가 강한 공격을 하면 그대로 되받아치는 기술

그러면서 복수 2-3개 쯤 걸어서 나는 방어를 챙김으로 무조건 체력차이 낼 수 있다

다만 사거리가 고자라 각종 이동할 수 있는 스타일로 거리조절은 필수


4. 필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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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명점은 1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

공격전 : 위력 +X, X는 상대 공격쌍에 표시된 위력 수치의 합의 3배


아주 강력한 반격기

있는 복수를 다 걸어 기절에 면역만 주면

아무리 강한 공격이어도 버티고 그걸 그대로 더 세게 되돌려 줄 수 있음.

잘 생각해보면 상대가 내민 공격의 위력 3만 되어도 데미지가 9임

성공시키기만 하면 상대 죽음 or 빈사라고 봄

다만 상대가 원거리 캐릭이면 절대 맞출 수 없으니 봉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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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중시 : 상대와 인접한 칸을 이동

종료 : 상대를 명중 했다면, 다음 비트에 상대는 이동할 수 없음.


원거리 캐릭터에겐 이걸 쓰자

사거리도 거리가 좀 벌어졌을 때나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에리고가 대부분 우선도를 깎는 스타일인데 비해 이놈은 우선도가 6이나 됨

상대가 '짜피 에리고라 우선도 관리 안해도 선공이지' 하면서 안일한 생각하면


선공 맞고 기절일 확률 높음

+ 데미지 5뎀이라 아프고

+ 다음턴에 거리 벌리지도 못하니 후속타 처맞은거임



5. 운용법


에리고는 스타일 5개 중 4개가 이동에 관련한 효과가 있고 모두 상대와 거리를 좁히는 효과임

그냥 계속 껌딱지처럼 상대방 옆에서 맞딜을 하는거임

복수를 소모해서 저항을 올릴 수 있으니 어떤 공격도 후공이라도 맞딜을 가능하게 해줌

그러다가 포지셔닝상 상대가 피할 수 없을 때 Martial이나 Aegis로 체력차이 확 벌리고 승기를 잡아가면 됨

알렉산더가 살내주고 뼈를 치는 스타일이면 에리고는 검술로 팅팅팅 하면서 압박하다가 한번에 내리 찍어버리는 스타일임

다만 무조건 후공이 되기 때문에 저항 무시 같은거로 때리기 시작하면 무력하게 처맞음



6. 추천 공격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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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tribution + Aegis


상대가 때린다면 무조건 반격 + 복수 사용으로 증가된 방어로 체력차이를 무조건 벌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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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ial + 샷


샷이 커버하는 사거리가 넓어서 최대 8딜 구겨넣을 수 있음.

거기에 샷에 경직방어 2까지 붙어 있어서 복수 1개를 아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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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ngeful+드라이브


최대 3칸 전진으로 강한 거리 좁히기 + 잘하면 선빵치는 우선도 4 + 깨알같은 저항 3 + 복수 2-3개 정도는 거뜬히 복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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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 소개 페이지에 이번 4판 에리고 번역본이 대부분 나왔는데


위에 카드/소개랑 다른 점이 있긴 한데 카드 성능이나 운용법이 크게 달라지진 않음


진정한 공격은 방어에서 나오는 에리고 하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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