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 정보] [씹 스압] 금색의 갓슈 마물&주술 정리

진지한갓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6.06.14 20:36:30
조회 11375 추천 38 댓글 3
														

<금색의 갓슈-마물&주술>

 

 

 

 

*참고사항

 

-이 글에 나온 내용들은 전부 책 중심입니다. 애니 내용은 전혀 나와 있지 않으니 애니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말아 주세요.

 

-저 자신이 읽은 책 내용을 중심으로 썼는데, 제가 읽은 갓슈 중 초반 1~14권은 옛날에 세주출판사에서 출간했던 <금색의 카슈>로 읽었고, 15권부터 대원의 <금색의 갓슈>로 읽었습니다. 그러니 1~14권의 초반에 나온 마물이나 주술의 이름 등은 어쩌면 대원 판에서 나온 이름들과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물들의 순서는 책에서 등장한 순서대로, 그리고 각 마물의 주술의 순서 역시 책에서 나온 순서대로 적었습니다. 따라서 경우에 따라선 어떤 마물의 가장 강한 주술이 '제 1술'로, 그보다 약한 술이 더 뒤로 적힌 경우가 있으니 이 점 역시 양해해 주세요. 다만 예외적으로 갓슈나 그 동료들같이 주술이 생겨난 순서가 정확히 나온 마물의 경우엔 그 순서대로 적었습니다.

 

 

 

 

 

 


-마물 왕 결정 싸움-

 

 

-1000년에 한 번씩, 왕이 될 재목의 100명의 마물 아이를 뽑아 각자의 책을 주어서 마계에서 인간계로 보내고, 인간계에서 서로 싸우게 한다. 패배를 결정하는 방법은 상대 마물의 책을 불태우는 것으로, 그렇게 책을 잃고 패한 마물은 전투에서 제외되고, 최후까지 살아남은 한 마물이 다음 왕이 되어 1000년 동안 마계를 다스리게 된다.

 

-마물의 책은 일단 한 번 불이 붙으면 설사 책을 통째로 물 속에 집어넣더라도 책을 다 태워버릴 때까진 물 속에서도 불이 절대 꺼지지 않으며, 책이 불탔을 시 그 책의 주인 마물은 아직 싸울 힘이 더 남아 있건 말건 상관없이 무조건 패배한 것으로 간주, 마계로 강제 전송된다. 반대로, 설사 전투에서 졌더라도 책만 타지 않고 무사히 도망쳤다면, 얼마든지 다시 싸워도 상관없다.

 

-책이 불타서 마계로 돌아가는 패배 외에도, 마물이 죽거나, 주술 따위에 걸리는 등의 이유로 더 이상 전투가 불가능해졌을 시(천년 전 마물들이 당했던 석화 주술 같은 경우 등등)에는 역시 패배로 간주한다.

 

-전투에 대한 규칙은 전혀 없음. 기습을 하든, 속임수를 써서 함정에 빠뜨리든, 팀을 짜서 여럿이 싸우든, 파트너와 마물이 따로 떨어져 있을 때 각개격파하든, 아니면 세계에 퍼져 있는 마물들과 함께 인간계까지 통째로 멸망시켜 버리든, 그 외에 어떤 비열한 속임수나 계획을 쓰더라도 상관없이, 그저 적을 전부 쓰러뜨리면 된다.

 

-마물이 주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간계의 인간들 중에서 자신의 책을 읽을 수 있는 자신의 파트너를 찾아야 하며, 그 파트너는 전 세계의 수많은 인간들 중에서도 단 한 명뿐이다. 또한 파트너 외에는 그 어떤 사람도 책의 주문을 읽을 수 없으며, 설사 책에 적힌 주문을 들어서 알고 있다 하더라도 책 주인이 아닌 이상 주문을 외쳐 봤자 절대 술을 쓸 수 없다.

 

-주술의 사용 방식은, 먼저 인간 파트너가 마물 책에 손을 대고 책에 마음의 힘을 주입, 필요량의 마음의 힘이 모였을 때 주문을 외치면 마물이 주술을 발사하게 된다. 강한 술일수록 소모되는 마음의 힘의 양이 많기 때문에 마음의 힘이 모자라면 큰 주술은 쓸 수 없다. 그리고, 설사 책이 불에 타고 있는 중이라 해도 책에 손만 대고 있다면, 그리고 충분한 마음의 힘만 있다면 책이 다 타버리는 순간까지도 주술을 사용하는 게 가능하다.

 

-주술의 원동력은 인간의 마음이 갖는 힘으로, 인간의 분노, 미움, 증오, 원한 등의 부정적인 힘은 물론이고, 투지, 의지 등의 힘도 주술의 동력이 된다. 단, 마음이란 게 무한한 동력이 아니라, 쓰면 쓸수록 점점 소모되기 때문에 적절히 힘을 조절해 가며 주술을 사용해야 한다. 한 번 소모한 마음의 힘은 휴식을 취하거나 하는 등으로 시간을 들여 회복할 수 있으며, 달빛의 돌, 또는 파우드의 회복액 등 인위적으로 마음의 힘을 회복시키는 물질도 존재한다.

 

-모든 마물들은 처음 시작부터 단 한 개의 주술이 기본적으로 동등하게 주어지며, 그 이후부터 자기 역량에 따라 주술을 늘려가는 것이 가능하다. 주술은 전부 그 마물이 가진 새로운 가능성이나 성장에 의해 만들어져서 그것들이 책에 기록되는 형식으로 생겨나며, 그러한 새 주술들은 그 마물의 육체적, 정신적인 성장, 깨달음 등이 일어남에 따라 생겨난다. 즉, 마물이 뭔가 성장하게 되면 새로운 주술이 책에 생겨나고, 새롭게 나타난 주술은 나타난 그 순간부터 마음대로 쓸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식으로 싸움이 계속되어 가면서 주술의 수를 점점 늘려갈 수 있지만, 각각의 마물의 성장이 균등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모든 마물의 주술의 수는 전부 다르다.

 

-자기 책은 절대 자기 힘이나 자기 파트너의 힘으로는 태울 수 없으며, 설사 책에다 최대 급의 주술을 쏜다 해도 자기 힘으론 절대 책이 타지 않는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나 다른 마물에 의해서라면 약간의 공격만으로도 쉽게 타버린다.

 

-마물들은 자연스럽게 서로를 끌어당기기에, 서로 까마득히 멀리 떨어져 있던 마물들도 언젠가는 결판을 내기 위해 만나게 된다. 개중에는 다른 마물의 기척이나 마력을 강하게 느끼는 능력을 가진 마물들 역시 존재하기에, 적극적으로 다른 마물들을 찾아다니는 마물들도 있을 수 있다.

 

-마물 책은 주술을 쏘는 용도 외에도 현재까지 살아남은 마물의 수를 전달하거나 최후에 살아남은 마물에게 당신이 왕이 되었다는 것을 전달하는 등의 정보 전달용으로도 쓰인다.

 

-왕 후보인 마물 100명을 제외한 마계의 모든 마물들은 육체를 잃고 영혼 뿐인 존재가 되어버리며, 그 후 싸움에서 패배하여 책이 불타버린 후보 마물들도 마계로 이동되어 영혼으로 변한다. 정확히 어느 시점에서 마물들이 영혼으로 변해버리는지는 불명이지만, 어쨌든 적어도 최후의 10명의 마물이 살아남았을 시점엔 이미 마계의 모든 마물들이 영혼으로 변하게 된다. 그리고 이 이후부터는 살아남은 마물이 패할 때마다 마계로 돌아와 바로 육체가 사라져 영혼만 남게 되고,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한 마물이 왕이 되면 그 마물에겐 마계의 마물 영혼들에게 다시 육체를 주어 살려내거나, 혹은 맘에 안 드는 마물은 육체를 주지 않고 그대로 없애버릴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설사 모든 마물을 없애버리더라도 그건 마왕이 된 마물 마음대로. 또한 이 특권과 마계의 현재 상황은 살아남은 마물이 10명 남았을 시점에 책을 통해 살아남은 마물들과 그 파트너들에게 알려진다.

 

-마지막에 단 한 명의 마물이 살아남게 되면 전투는 끝나고, 그 시점에서 자동으로 이 마물들의 싸움들로 인해 인간계에서 피해를 입은 인간이나 주변 사물, 자연 등의 훼손은 전부 원래대로 복구된다.

 

-최후에 살아남은 마물의 파트너에게는 우승에 대한 보상으로, 지금까지의 마물들에 대한 기억을 머릿속에서 모조리 지워버리는 대신 원하는 만큼의 막대한 재산을 얻을 수 있거나, 아니면 재산은 한푼도 얻지 못하는 대신 마물과의 기억을 그대로 유지하고 추억으로 마음속에 남겨둘 수 있는 경우의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은 그 사람 마음.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마물까지 마계로 돌아가고 나면 그것으로 완전히 끝이며, 그 후로는 더 이상 인간계와 마계를 연결하는 통로는 다음 전투가 있을 1000년 후까지 완전 두절된다.

 

-싸움이 끝난 후 마계 기간으로 대략 한달 뒤 정도에, 싸움에 참가했던 100명의 모든 마물 아이들에게 단 한 번, 인간계의 파트너였던 자들에게 마지막으로 편지를 보내 연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마물의 주술 사용 타입-

 

입으로 쏘는 타입: 상당수의 마물들이 속하는 타입. 말 그대로 주술 발동과 함께 입에서 주술을 내뿜는다. 모든 주술을 입으로 쏘거나, 혹은 몇 개의 일부를 제외하고 나머지 대부분의 주술을 입으로 쏘는 마물들이 여기에 속한다. 고개를 돌려 적을 보는 것만으로 조준을 마치고 바로 주술을 쏠 수 있기 때문에 공격이 빠르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파트너와의 호흡이 잘 안 맞으면 긴박한 전투상황 속에서 어디로 고개를 돌려야 될지 몰라 허둥대다가 공격을 제대로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이 문제다. 입을 사용하는 마물의 예로는 갓슈, 베르김, 파피프리오 등.

 

손으로 쏘는 타입: 역시 말 그대로 손에서 주술이 발사되는 타입. 손을 상대에게 내뻗고 주술을 발동하면 손에서 주술이 발사된다. 얼굴이 보는 방향과는 상관없이 손을 원하는 방향으로 돌리는 것만으로 주술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 변화에 따른 공격 방향 전환이 입으로 발사하는 타입에 비해 더 쉽고 간편하다. 손을 사용하는 마물의 예로는 티오, 제온, 브라고 등.

 

도구를 사용하는 타입: 자신의 몸으로 주술을 사용하지 않고, 몸 외의 다른 뭔가를 매개로 해서 주술을 사용하는 타입. 이 중에서도 자신만의 전용 도구를 가지고 다니는 마물과, 주변의 자연물을 이용하는 마물들로 다시 나뉠 수 있다.

전용 도구를 쓰는 마물들은 그 도구를 통해 주술을 발동하며, 그 도구 자체에 특수한 능력이 있는 마물도 가끔 있다.이렇게 도구를 쓰는 마물은 자기 도구는 항상 들고 다니지만 그 도구가 파손되거나 잃어버리거나 하면 주술을 쓸 수 없게 된다.

자연물을 사용하는 마물의 경우엔 손을 땅이나 주변 나무 등에 갖다 대면서 주술을 발동하면 그 땅과 나무 등이 변화하면서 주술이 되어 적을 공격하는 타입이다. 사용하는 도구가 자연 자체이니까 따로 도구를 들고 다닐 필요도 없이 언제든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대신에 주변에 그 자연물이 없거나 너무 적으면 힘을 제대로 못 쓸 위험이 있다.

도구를 사용하는 마물의 예로는 어스(검), 레이라(달 지팡이), 브자라이(사슬 도끼) 등이고, 자연물을 사용하는 마물의 예로는 스기너(나무), 에슈로스(땅과 돌) 등.

 

몸 자체를 사용하는 타입: 대부분의 다른 마물들처럼 원거리 방출 계열의 공격 주술이 중심이 되지 않고, 자기 자신의 몸 자체의 전투 능력과 파괴력 등을 강화하는 타입. 이 타입의 경우에도 그냥 보통 때의 모습에서 주술 발동과 함께 전신이 변화하여 전투 형태로 변신하는 변신 타입과, 모습은 변화하지 않고 보통의 모습 그대로 몸에 마력이 휘감겨 전투력만이 변화되는 강화 타입 두 가지로 나뉜다.

변신 타입의 경우엔 주술 발동 시에만 모습이 변화하여 각 주술에 맞는 전투 형태로 모습이 바뀌며, 주술이 해제되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강화 타입의 경우엔 그 모습은 아무런 변화가 없이, 단지 그 육체에 마력이 강하게 방출되고 있는 모습만으로 주술 발동을 알아볼 수 있다.

변신 타입 마물의 예로는 칸초메, 우마곤, 칼디오 등. 강화 타입은 웡레이, 키드, 아슈론 등.

 

그 외의 방법을 사용하는 타입: 위의 어디에도 해당하지 않는 방식으로 주술을 사용하는 타입. 제각기 개성적으로 주술을 사용하는 타입들이 여기에 속한다. 머리에 난 뿔에서 주술을 쏘는 바리, 배에 달린 입에서 주술을 쏘는 리오, 눈에서 주술을 쏘는 자르침, 손에 나 있는 입에서 주술을 쏘는 고무 등이 있다.

 

 

 

 

 

 

 


-주술의 분류-

 

공격 술: 단순히 주술을 쏘아서 멀리 있는 적을 맞추는 원거리형 공격 주술. 마물에 따라 발사하는 방식은 다 다르지만, 어쨌든 발사된 주술 에너지는 그대로 날아가서 목표물을 명중한다. 몇몇 일부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마물들은 대부분 일반적인 공격 술 한둘 정도는 갖고 있는, 가장 흔한 주술이다. 또한 주술에 따라선 단순 공격형이 아니라 유도 추격형, 원격조종형, 폭발형, 관통형, 분리형 등 제각기 다양한 효과를 가진 것도 있다.

 

방어 술: 공격 주술, 혹은 그 외의 외부적인 공격을 막기 위한 방어막을 만드는 주술. 주술의 종류에 따라서 자신의 몸 전체를 덮어 모든 방향을 막아내는 전방위 방어막이나, 오직 한 방향만을 막는 방어막, 또는 방어와 동시에 거기에 충돌한 적의 공격 주술을 튕겨내는 반사형 방어막 등 여러가지 능력의 방어막이 있다. 하지만 대개 방어막의 방어 한도를 뛰어넘는 파괴력의 주술 공격을 받을 경우, 그 방어막은 버티지 못하고 파괴되어 버린다.

 

육체 강화 술: 전투 형태 변신 타입의 마물들이 주로 사용하는 술. 주술 발동과 함께 몸 자체가 다른 모습으로 변신한다. 주술에 따라서 공격력 중시의 변신이나 방어력 중시, 스피드 중시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일단 한 번 주문을 외치고 주술이 발동한 뒤엔 변신 상태가 유지되고, 파트너가 지속적으로 책을 통해 마음의 힘을 계속 주입해 주면 그 동안은 변신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고, 변신 상태에서의 특수 능력(우마곤의 경우엔 '디오에믈 슈도루크'에서의 불꽃 등)을 사용하는 힘도 추가로 주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마음의 힘이 더이상 주입되지 않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특수 능력도 멈추고 곧 강화 변신도 풀려 원래대로 돌아간다. 간혹 예외적인 경우로 마음의 힘과는 상관없이 특정 시간 제한이나 그 외의 방식이 있는 변신 형태의 마물도 있다.

 

근력 강화 술: 육체 강화 타입의 마물들이 주로 사용하는 술. 몸의 모습은 그대로인 채 몸에 마력이 휘감겨 신체의 근력과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 주술이다. 변신형과는 달리 외형은 원래 모습 그대로이지만, 몸에서 마력이 뿜어져 나오는 게 눈에 보인다는 것으로 주술 사용을 알 수 있다. 이것 역시 변신 형태의 주술과 마찬가지로 처음에 주문을 외치고 나서 파트너가 지속적으로 책을 통해 마음의 힘을 계속 주입해 주면 그 동안은 강화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마음의 힘을 끊으면 주술이 바로 끊어지거나 혹은 잠시 후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것 역시 마음의 힘과는 상관 없이 시간 제한이나 그 외의 제한이 있는 주술 타입을 가진 마물도 있다.

 

금기 주술: 일단 종류는 육체 강화 타입의의 주술이지만, 금기라는 이름처럼 웬만해서는 절대 써서는 안 되는 위험한 주술. 주술 발동과 동시에 막대한 힘을 얻는 육체 강화가 발동되지만, 그 대신에 마물 자체의 이성이 없어지거나 혹은 지능이 높아짐과 함께 극도로 난폭해져, 자기 파트너도 알아보지 못하고 공격해 버리거나, 아니면 인간 파트너를마음의 힘을 뽑는 도구로 인식하는 등, 파트너로서는 극히 위험한 결과를 일으킨다. 현재까지 나온 것은 데모르토의 '기르가돔 바르스르크'와 리오의 '기르파돔 바르스루크' 두 개 뿐.

 

회복 술: 체력이 떨어지거나 몸에 입은 상처를 회복시키는 주술로, 주술에 따라서 자신의 몸을 회복시키거나 다른 마물, 또는 다른 인간도 회복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회복계 주술은 가진 마물이 거의 없다. 잘 해야 티오나 대니 정도.

 

 

 

 

 

 

 

 

 

 

 

<주술 이름>

 

 

기본 주술: 모든 마물에게 처음부터 주어지는 기본 주술. 위력은 제일 약하지만, 마음의 힘은 적게 들기 때문에 속사성은 빠르다. 갓슈와 제온의 '자켈', 브라고의 '레이스' 등.

 

고+ooo: 기본 주술인 ooo술의 강화형 주술. 원래의 주술보다 한층 더 강화된 주술력을 발휘한다. 우마곤의 '고 슈도루크', 웡레이의 '고 바우렌' 등.

 

디마(또는 디, 디오): 강화형 주술. 상당히 강력한 주술력을 가진 주술들이 여기에 속하며, 일반적인 주술과는 확연히 강한 위력을 자랑한다. 팡고의 '디오 가듀가', 칸초메의 '디마 부르크' 등.

 

테오: 강화형 주술. 제온의 말에 따르면 '중급 주술' 이라고는 하지만, 그 위력은 상당하다. 일반 주술보다 꽤 강력한 주술. 갓슈와 제온의 '테오자켈', 클리어의 '테오라디스' 등.

 

건즈(또는 건): 연속 다연발 공격형 주술. 한 발, 혹은 두 발 정도로 끝나는 보통의 다른 주술들과는 달리, 이 주술은 발동과 함께 여러 발이 동시에 다연발로 발사된다. 키드의 '건즈 제가르', 갓슈와 제온의 '건레이즈 자켈' 등.

 

버거스: 연발형 공격 주술. 건즈와 비슷한 효과를 발휘. 키스의 '버거스 기니스건', 제듄의 '버거스 그노비온' 등.

 

가르(또는 갈): 회전형 공격 주술. 전신 강화 후 몸을 회전시키며 적에게 직접 돌진해 공격하는 직접 공격계 주술과, 회전형의 원거리 공격 주술을 쏘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바리의 '가르조니스', 웡레이의 '갈레도루크' 등.

 

암: 팔 부분의 강화형 주술. 강화 주술 중에서도 특히 팔 부분만을 강화시키는 주술이다. 리야의 '고 암루크', 키스의 '암 가르기니스' 등.

 

올(또는 리올, 올더, 올디 등): 원격 유도형, 혹은 자동 유도형 주술. 주술 공격의 궤도를 자유자재로 변환 가능하며, 그 유도 방식은 마물 뜻대로 원하는 대로 움직이거나 하는 원격 유도형과 주술 자체가 특정 조건에 따라 적을 감지하고 쫓아가는 자동 유도형의 두 가지로 나뉜다. 파티의 '올더 아크론'이나 팡고의 '올디 가듀' 등.

 

페이: 공중 비행형 주술. 자체적인 비행 능력이 없는 마물이 하늘을 나는 데 쓰는 주술이다. 또한 원래부터 비행 능력이 있는 마물의 경우엔 비행의 속도를 높이는 주술로 쓰이기도 한다. 파문의 '페이 파르그'나 모몽의 '민페이 미미루그' 등.

 

루크(또는 르크): 육체 강화형 주술. 자기 몸을 강화하는 주술. 대부분의 변신형 육체 강화, 혹은 근력 강화식 마물들의 주술은 거의 전부 ooo+루크(르크)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갓슈의 '라우자르크' 나 우마곤의 '슈도루크' 등.

 

울(또는 우르): 속력 가속형 주술. 마물 자신의 공격 속도나 이동 속도를 평상시보다 훨씬 더 올려주는 주술. 주술에 의한 가속으로 빠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아슈론의 '싱 페이우르크'나 어스의 '울소드' 등.

 

ooo+르가(또는 가): ooo 주술의 강화형 주술로, 대부분 기본 주술의 뒤에 이 단어가 붙음으로써 기본 주술이 강화된 형태의 주술이 발사된다. 대개는 기본 주술의 형태와 달리 한 점으로의 위력이 집중된 광선형, 관통형 주술의 형태가 많다. 갓슈와 제온의 '자켈가', 키드의 '제가르가' 등.

 

키로로: 절단형 주술. 그 마물의 몸에서 직접 칼날 등을 돋아나게 하거나, 혹은 절단력이 있는 형태의 원거리 공격 주술을 쏘는 주술.  파티의 '아클 키로로'나 베르김의 '류즈레이드 키로로' 등.

 

실(또는 실드): 방어 계열 주술. 적의 공격을 막는 방어막을 만드는 주술. 거의 대부분의 마물들이 가진 방어계 주술의 경우 실(실드) 단어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다. 갓슈의 '라실드', 티오의 '세우실' 등.

 

라지아: 라지아 급 주술. 주술 자체의 크기도 크고 위력이 상당히 강력한 주술이다. 키드의 '라지아 제르센' 이나 제온의 '라지아 자켈' 등.

 

기가노: 기가노 급 주술. 라지아 급보다 위력이 더 강력한 주술. 위력이 상당하기에 아직 주술들이 많이 나오지 않은 초반엔 대부분의 마물들이 최대급으로 자주 사용했다. 하지만 훨씬 더 강력한 주술들이 등장한 중, 후반부에서는 그저 어중간한 공격용으로 사용될 뿐. 브라고의 '기가노 레이스'나 고무의 '기가노 디오보로스' 등.

 

디오가: 디오가 급 주술. 중기 이후부터 대부분이 최대급 술로써 사용하고 있는, 거대하고도 강력한 술. 하지만 후반부에서는 더 강력한 주술들이 등장했기에 디오가 급은 상급 주술이긴 해도 최대급으로는 쓰이지 않게 되었다. 아슈론의 '디오가 블로어'나 로듀의 '디오가 라규르' 등.

 

싱: 싱 급 주술. 말 그대로 가히 최강이라 불릴 만한, 강력한 최상급의 주술. 이 주술력은 그야말로 너무나도 강력해, 디오가 급은 여기에 비하면 장난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 위력이 너무나도 강력하기 때문에 그만큼 이 주술에 아직 익숙하지 않거나 혹은 이 주술의 막대한 위력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거나 할 경우, 대부분 오히려 주술의 사용자가 너무 큰 주술력에 의해 몸에 부담이 가해져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많다. 제어를 잘하고 몸이 그만큼 단련되지 않으면 사용 자체가 위험할 수도 있는 주술. 칸초메의 '싱 포르크'나 갓슈의 '싱 베르원 바오 자켈가' 등.

 

 

 

#주의) 위 주술 이름들은 어디까지나 '거의' 대부분이 그렇다는 얘기일 뿐, 전부 그렇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당연히 일부는 저런 주술 구호들이 붙어 있음에도 전혀 다른 주술인 경우도 있고, 주술 구호가 붙어 있지 않은데도 그런 효과를 가진 주술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르'의 경우 위에서는 '회전형 공격 주술'이라고 적혀 있고, 실제로 마물 리야의 '갈도르크 니오르크'나 바리의 '가르조니스'같은 경우엔 직접 몸을 회전시키며 적에게 돌진하는 주술이 맞지만, 아슈론의 '디가르 크로우'의 경우엔 가르가 붙어 있어도 회전형 주술이 아닙니다. 이렇게 예외도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ㅡ마물과 각 주술 설명ㅡ

 

 

 

갓슈: 어린 아이 모습의 마물 아이. 짧은 금발머리(머리 속에 작은 뿔 한 쌍)에 귀염성 있는 얼굴이며, 눈가 위아래에 선이 그어져 있다는 것만 빼면 보통 아이들과 다를 바 없게 생겼다. 언제나 가슴 부분에 커다란 리본 장식이 달린 녹색 빛이 도는 검은 망토를 입고 다니며, 성격은 매우 순진, 단순한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선 그냥 단순 무식하게 돌진하는 경향도 있긴 하지만, 그럴 때마다 파트너인 키요마로가 적절히 제재하고 상황에 맞는 정확한 판단으로 갓슈에게 지시를 내림으로써 두 사람의 콤비 플레이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준다.

 

체력이 매우 뛰어나, 겉모습은 어린아이라도 그 힘은 거의 초인 수준이며, 체력 또한 엄청나게 좋다. 그리고 또 다른 특기는 후각으로,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 사람을 기막히게 잘 찾아내는 능력을 갖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생선 종류(그 중에서도 특히 방어)이며, 그리고 키요마로가 나무젓가락과 과자상자로 간단히 만들어준 장난감 '발칸 300'을 마치 진짜 친구처럼 갖고 다니면서 놀기도 하는 어린애 같은 면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어떨 때는 진짜 좋은 왕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같은 것을 보여주기도 하는 멋진 모습도 보여준다.

 

마계에서 영국의 숲으로 떨어져 혼자 지내다가 갓슈를 극도로 증오하는 제온을 만나 그에게 무참히 공격당해 빈사의 상처를 입고, 역시 제온의 능력에 의해 마계에서의 모든 기억을 잃은 채 방치되었다가, 키요마로의 아버지에게 발견돼 구조되어서 키요마로와 만나게 되었다. 원래 현 마계 왕의 자식이자 제온의 쌍둥이 동생이었으나, 아버지인 마계 왕은 갓슈에게 자신이 왕이 될 때 사용했던 강력한 힘 '바오'를 물려주고는, 악당이 자신의 아들 갓슈와 그가 가진 힘 '바오'를 악용하는 일을 막기 위해 철이 들기도 전에 그대로 민간인 집으로 보내어 거기서 일반 마물들처럼 자라게 만들었다. 하지만 최강의 힘이라는 '바오'를 아무 노력 없이 얻은 데다가 일반 학교에서 그렇게 자유롭게 놀면서 자랐고, 그런데도 마물의 왕을 뽑는 100명의 마물들 사이에 들어갔다는 그 이유 때문에 제온의 증오의 대상이 되었다.

 

마계에서부터 성격은 지금과 그리 변함이 없었으며, 언제나 주술을 쓰기만 하면 바로 기절해 버렸기 때문에 엄청난 멍청이로 소문났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러한 점은 지금도 변함이 없어, 주술을 쓸 때면 제 6술인 라우자르크와 10술인 바오클로우 디스그루그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술이 발사되는 그 순간만큼은 의식이 없어진다. 또한 최근에 리오와의 전투에서 파트너인 키요마로가 죽음의 문턱까지 가게 되면서 그 때 갓슈의 잠재된 힘과 새로운 주문들이 전부 깨어나 각성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모든 주문들의 파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되었다.

 

책 파트너는 타카미네 키요마로로, 나이는 중학생이지만 두뇌는 대학생 수준을 넘어서는 천재 소년. 그 너무 뛰어난 두뇌 때문에 반에서 따돌림당하면서 자신도 점점 무뚝뚝한 인간이 되어가고 있었으나, 갓슈가 나타난 뒤부터 그의 생활은 엉망진창이 됨과 동시에 갓슈의 도움으로 친구들과도 친해지고 활발하고 난리법석인 일상이 이어지게 되었다. 뛰어난 두뇌로 정확한 작전을 세워 갓슈의 전투를 돕는 좋은 파트너. 하지만 최근의 리오와의 전투에서 거의 죽기 직전의 빈사 상태에 이르렀다가 다시 부활하면서, 갓슈의 새로운 각성과 함께 키요마로 역시 앤서 토커라는, 다음에 어떻게 해야 전투 상황을 제대로 이끌 수 있나 하는 대답을 순식간에 내놓을 수 있는 새로운 힘을 얻는다.

 

갓슈는 입으로 주술을 쏘는 타입으로, 그의 주술은 전부 전격 계열의 주술. 전기의 특성답게 공격 면에선 강력하지만 방어 면에선 그렇게 강력한 편은 아니다. 하지만 갓슈의 뛰어난 체력과 키요마로의 두뇌에서 나온 작전으로 지금까지 수많은 적을 물리쳐 왔으며, 마지막에는 모든 마물들을 없애버리려 하는 사악한 마물 클리어를 막기 위해 살아남은 모든 마물들, 그리고 이미 마계로 돌아간 마물들의 힘까지 빌려 마침내 클리어를 쓰러뜨리고, 최후의 왕을 결정하는 승부로 마물 브라고와 마지막 전투, 결국 승리, 마침내 당당한 마계의 왕이 되었다.

 

 

 

 

마물 고유 능력-괴력, 초 후각, 망토를 조종하는 능력, 초 신체 능력

 

 

다른 마물과의 전적-레이콤(승), 브라고(패. 책은 무사), 스기너(승), 코루루(승), 페인(승), 에슈로스(승), 칸초메(승. 책은 안 태움), 로브노스(승), 마르스(승), 바르토로(승. 책은 안 태움), 키크로프(승), 로프스(무승부), 조보론(승), 파피프리오(승. 책은 안 태움), 저버스(승), 바랑스(승. 책은 안 태움) 바리(패. 책은 무사), 키드(승. 책은 안 태움), 파티(승. 책은 안 태움), 도그모스(승), 빅토림(승), 파문(무승부), 데모르토(승), 그 외 이름 불명의 천년 전 마물들(승), 코랄 Q(승), 어스(무승부), 로듀(승. 책은 안 태움), 브자라이(승), 키스(무승부), 리오(패. 책은 무사), 제듄(승), 로듀(승. 책은 안 태움), 제온(승), 아슈론(무승부), 클리어(승), 브라고(승)

 

 

주술-제1술: 자켈(공격 술. 각성 전>>>입에서 전격을 발사하는 술. 전격은 입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며, 전기라는 특성답게 공격력이 좋지만 아무래도 방사형으로 흩어지듯이 발사되다 보니 폭발력이나 관통력은 떨어진다.
각성 후>>>입에서 방사형의 전격을 발사하는 술이라는 점은 각성 전과 같지만, 위력은 웬만한 마물들의 중급 이상의 술과 버금갈 정도로 강력하게 강화되었다)


제 2술: 라실드(방어 술. 각성 전>>>술 발동과 함께 갓슈 앞으로 거대한 전격의 벽이 솟아오른다. 이 벽으로 적의 주술 공격을 막아낼 수 있으며, 막아낸 술은 벽에서 전기를 흡수하고 그대로 적에게 되 튕겨져 적의 공격을 다시 되돌려주는 기능도 있다. 단, 라실드가 막을 수 없는 위력의 술이라면 파괴된다.

각성 후>>>역시 적의 주술을 튕겨내서 전격과 함께 되돌려주는 전격의 벽이라는 점은 각성 전과 같지만, 각성한 뒤로는 각성 전의 라실드에 자구르젬 두 발 추가 상태의 강화형 라실드가 처음부터 바로 튀어나오게 되어, 설사 기가노 급 주술이라 해도 자구르젬 없이 단 한번에 튕겨낼 수 있게 되었다)


제 3술: 지켈드(주박 술. 입에서 빛나는 구체를 발사하는 술. 이 구체는 매우 느리게 날아가며, 그 사이에 점점 작아지고 그와 함께 적의 몸에서 빛이 나게 된다. 그리고 적이 완전히 빛나게 되는 순간 적의 몸 자체를 자석으로 만들어 주변의 모든 금속 물질을 적에게 들러붙게 만들어 버린다. 이 술은 적이 고무라면 효과가 없으며, 또한 주변에 금속 물질이 없다면 술 자체가 나오지 않는다)


제 4술: 바오 자켈가(갓슈의 최대 공격 주술. 각성 전>>>거대한 전격의 용을 발사하는 술. 그 위력은 매우 강력해, 기가노 급은 거뜬히 뛰어넘고, 디오가 급보다 좀 모자라는 정도의 위력을 갖고 있다. 전투를 벌이며 마음의 힘을 쓸수록 마치 투지가 커지듯 그 힘이 점점 커지지만, 일단 사용하고 나면 키요마로의 모든 힘이 빠져 버리기 때문에 마지막에나 사용할 수 있는 술. 또한 7술인 자구르젬의 연쇄 폭발 능력과 연계해서 사용하면 그 힘이 더 커져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여 공격하기도 한다.
각성 후>>>역시 전격의 용의 형상을 한 최대 공격 주술이란 건 그대로지만, 각성 후 바오 자켈가는 종전과는 다른 더욱 강력하고 파괴적인 모습을 갖고 소환되며, 그 위력 또한 디오가 급 정도는 아주 쉽게 깨부수고도 여유가 넘칠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가진 최대 급의 주술이 되었다. 하지만 그와 함께 바오의 위험한 본성까지 나타나, 마음 속의 증오와 살의를 제어하지 못하면 갓슈 자신과 파트너인 키요마로까지 바오에게 모든 에너지와 함께 육체까지 전부 먹혀버릴 수도 있는, 위험하고도 파괴적인 주술. 주문에 '싱'이 붙어 있지는 않지만, 그 위력은 압도적인 파괴력으로 다른 마물의 싱 급 주술을 격파했던 적도 있는, 명실상부한 싱 급의 힘을 갖고 있는 주술이다)


제 5술: 자켈가(공격 술. 자켈의 강화 형태인 술. 각성 전>>>전격이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는 자켈에 비해 자켈가는 한 줄기로 압축되어 발사되는 전격 광선으로, 관통력이 있는 데다 위력도 훨씬 강력한 전격이다.
각성 후>>>역시 일직선형의 관통성 전격이란 건 각성 전과 같지만, 위력이 중급 수준이던 각성 전의 자켈가와는 달리 각성 후의 자켈가는 기가노 급 주술을 여유 있게 꿰뚫어 버릴 정도로 위력이 올라갔다)


제 6술: 라우자르크(육체 강화 술. 각성 전>>>갓슈의 주술 중에서 제 10술인 바오클로우 디스그루그와 함께 술 사용 중에도 갓슈의 의식이 멀쩡하며, 유일하게 입으로 발사하지 않는 주술. 주술 발동과 함께 하늘에서 벼락이 쳐 갓슈의 몸에 떨어지고, 갓슈의 몸 주위에 그 에너지가 번쩍거리는 상태가 된다. 그리고 그 때부터 수십 초 동안 일시적으로 갓슈 자신의 힘, 스피드, 방어력 등이 올라가는 주술. 단, 이 주술이 발동 중일 때는 다른 주술은 사용 불가능.
각성 후>>>기본적인 구조는 그대로지만 육체 강화의 위력이 상승했고, 기존처럼 제한 시간 수십 초가 지나기 전엔 다른 주술을 쓸 수 없는 게 아니라, 언제든지 키요마로가 마음의 힘을 끊는 것만으로 라우자르크를 해제하고 다른 술을 사용하는 게 가능하다)


제 7술: 자구르젬(보조&증폭 술. 지켈드와 비슷하게 생긴 빛나는 구체를 발사하는 술. 지켈드보다는 훨씬 빠르며, 뭔가에 부딪치면 폭발한다. 폭발해도 그에 대한 데미지는 거의 없지만 대신에 맞은 물체는 그 안에 전격이 축적되어, 이 술에 맞은 후 다른 전격 공격 주술에 맞으면 그 전격에다 축적된 전격까지 한꺼번에 폭발하여 몇 배나 되는 타격을 입힐 수 있다. 공격 주술만이 아니라 방어 주술인 라실드에 발사해도 라실드에 전격이 더해져, 방어력과 공격을 반사하는 힘이 더 강해지기도 한다. 또한 연쇄 유도&폭발 기능도 있어, 자구르젬을 맞은 물체가 이어진 주술로 축적된 전격을 폭발시킬 때 다른 자구르젬이 그 근처에 있으면 그 폭발한 전격이 첫 번째 자구르젬으로 강화됨과 함께 두 번째 쪽으로 유도, 폭발, 이런 식으로 연쇄가 계속 늘수록 더 강력한 전격으로 강화된다)


제 8술: 건레이즈 자켈(공격 술. 연속 공격이 가능한 '건즈' 주술로, 갓슈의 머리 위로 번개 마크와 함께 그 주위를 둘러싼 8개의 뇌신의 번개 북이 만들어지고, 그 북에서 수십 발의 자켈 전격 구 덩어리들을 전방으로 연속 발사하는 기술. 위력은 그렇게 강력한 편은 아니지만, 탄환의 수로 적을 압도하는 유용한 주술)


제 9술: 테오자켈(공격 술. 입에서 강력한 전격을 내뿜는 주술. 그 크기가 웬만한 마물들의 기가노 급 정도는 될 만할 크기의 거대한 전격을 발사한다. 전격을 방사형으로 발사한다는 점에선 자켈과 비슷하지만, 위력은 하늘과 땅 차이일 정도로 매우 강력하다)


제 10술: 바오클로우 디스그루그(공격 술. 디오가 급 이상 가는 술로, 갓슈의 위쪽 공중으로 거대한 바오의 손을 구체화시키는 술. 이 술 역시 라우자르크와 마찬가지로 주술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갓슈의 의식이 사라지지 않으며, 공중에 나타난 거대한 바오의 손은 갓슈의 손이 움직이는 대로 움직여서 그 거대한 발톱으로 적을 갈기갈기 찢어버린다. 디오가 급 주술도 정면으로 맞부딪쳐서 여유 있게 부술 수 있는 엄청난 위력을 갖고 있다)


제 11술: 마즈 지켈돈(주박 술. 지켈드의 강화형 주술. 입에서 질량이 큰 거대한 전격 구를 발사하는 주술. 지켈드처럼 그렇게 기어가는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렇게 빠르지도 않게 적을 향해 날아가며, 적의 몸이 약간이라도 구체에 닿으면 그 즉시 자력에 의한 강한 흡인력으로 적을 구 내부로 끌어들여 가두고, 내부에서 적이 몸을 움직일 때마다 전격을 가해 고통을 주며 움직임을 통제한다. 또한 구체 자체가 흡인력 뿐만이 아니라 반발력도 갖추고 있어, 적의 주술에 대해서는 자력의 강한 반발력이 작용해서 구체와 충돌하는 적의 주술을 다른 방향으로 퉁겨 내기도 한다. 질량이 크기 때문에 충돌 각도에 따라선 디오가 급도 얼마든지 퉁겨 낼 수 있을 정도)


제 12술: 엑셀레스 자켈가(공격 술. 자켈가의 강화형 주술로, 정면으로 봤을 때 X자형을 한 거대 전격 광선을 발사하는 주술. 디오가 급 주술에 버금가는 위력을 갖고 있으며, 단순히 전격에 의한 공격만이 아니라 자켈가보다 훨씬 더 강력한 관통력으로 적에게 충돌하는 위력적인 주술이다)


제 13술: 지오 렌즈 자켈가(공격 술. 바오 자켈가와는 좀 다르게 생긴, 날씬하게 생겼지만 거대한 전격의 용을 소환, 공격하는 주술. 위력은 바오보다는 좀 떨어지지만, 스피드는 훨씬 좋은 주술이다. 주술 발동과 동시에 머리 부분과 몸 여기저기에 갑옷 같은 비늘이 달려 있는 형태의 용을 소환하게 되며, 공격 시에는 그 비늘들이 전부 몸에서 떨어져 나오면서 용의 몸이 강력한 전격 자체로 바뀌어 직접 적에게 돌진, 그리고 떨어진 비늘들도 제각기 전부 전격의 광선으로 변화하여, 본체인 용의 거대한 전격에다 비늘이 변한 수십 발의 전격들까지 적을 일제 공격하는, 다연발의 공격력을 가진 강력한 주술)


제 14술: 지오르크(자체 치유 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대니의 힘을 빌린 주술이다. 자신의 몸을 초고속 회복시키는 술로, 어떠한 큰 상처도 다 회복시킬 수 있다)


제 15술: 싱 고라이오 디바우렌(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웡레이의 힘을 빌린, 웡레이의 최대 공격 주술. 꼬리 다섯, 덩치는 어마어마하게 크고, 앞발과 등, 배에 거대한 칼날이 달려 있는 초거대 호랑이를 소환해 적을 공격하는 강력한 주술. 막강한 앞발의 파워와 몸에 난 칼날로 목표물을 베고 찢는다. 외형은 고라이오 디바우렌과 비슷하지만, 덩치의 크기는 훨씬 거대하고 더욱 박력 넘치게 생겼다)


제 16술: 싱 가르바도스 아보로디오(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레인의 힘을 빌린 주술. 외형은 가르바도스 아보로디오와 비슷하지만, 그 크기가 훨씬 거대하고 더욱 흉폭하게 생긴 거대 괴수를 소환하는 주술. 몸에 달려 있는 여러 개의 거대한 앞발과 그 발톱으로 적을 마구잡이로 할퀴어 찢어 버리는 초강력 주술)


제 17술: 싱 봐르셀레 오즈 마르 소든(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어스의 힘을 빌린 주술. 발동과 동시에 상공에 수천 개의 거대한 검들을 소환해, 그 검들을 내리쳐 목표물을 산산조각 내 버리는 강력한 주술. 봐르셀레 오즈 마르 소든과는 다르게 모든 검이 다 똑같이 생겼다)


제 18술: 미코르오 싱 제가르가(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키드의 힘을 빌린 주술. 발동과 함께 기존보다 훨씬 더 크고 화려하게 생긴 기계의 여신의 형상을 소환, 그 거대한 손으로 주변 일대를 휘감고 그대로 휘감긴 내부의 목표물을 모조리 날려버리는 강력한 주술)


제 19술: 미베루나 싱 미그론(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레이라의 힘을 빌린 주술. 상공에 수백 개의 엄청나게 많은 초승달들을 일제 소환시키는 주술. 연이어 이어지는 다른 주술로 연계가 가능하다)


제 20술: 파르세제 바론(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파문의 힘을 빌린 주술. 상공에 수백 개의 엄청나게 많은 불가사리들을 일제 소환시키는 주술. 연이어 이어지는 다른 주술로 연계가 가능하다)


제 21술: 싱 처글 이미스돈(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빅토림의 힘을 빌린 주술. 레이라의 '미베루나 싱 미그론'과 파문의 '파르세제 바론' 주술에 이어서 사용하는 연계 주술로, 상공에 소환된 수백 개의 초승달과 불가사리들을 일제히 360도로 고속 회전시키면서, 그와 동시에 그것들 하나하나에서 '처글 이미스돈'을 전방위로 일제 난사하는 주술. 모든 초승달과 불가사리들에서 동시에 전방위로 발사되기 때문에 전부 막아내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제 22술: 싱 드래고노스 블로어(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아슈론의 힘을 빌린 주술. 입에서 엄청나게 강력한 드래곤 브레스를 내뿜어, 목표물을 완전히 날려버리는 주술. 거대한 물체도 단 한 방에 없애버릴 수 있으며, 그 파괴력은 한 마디로 막강 그 자체)


제 23술: 싱 드래그나 너클(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테드의 힘을 빌린 주술. 전신에 엄청나게 강력한 최강의 육체 강화를 거는 주술. 맨몸으로도 괴물 이상 수준의 강력한 파워와 스피드를 낼 수 있다. 거기다 테드의 '드래그논 디오너클'과는 달리, 그렇게 막강한 힘인데도 불구하고 몸에 큰 부담이 가해지거나 하는 위험성도 없다)


제 24술: 싱 그라드 건즈 코팔(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체리쉬의 힘을 빌린 주술. 거대한 광선총 라이플과 그 주위에 떠다니는 소형 비행형 광선 포대들을 소환하는 주술. 본체의 라이플로 강력한 광선을 발사함과 함께 주위의 소형 포대들도 동시에 광선들을 난사해 목표물을 연속 사격한다)


제 25술: 싱 도르조니스(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바리의 힘을 빌린 주술. 양손에 강력한 에너지로 이루어진 드릴을 만들어내는 주술로, 엄청난 에너지가 한데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단단한 물체도 이것으로 산산조각 내 버릴 수 있는, 직접 공격 계열의 강력한 주술)


제 26술: 싱 요뽀뽀이 또뽀뽀이 슈뽀뽀뽀이(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요뽀뽀의 힘을 빌린 주술. 이 주술을 사용하면, 술의 대상이 되는 상대방이 어떤 힘을 갖고 있든, 얼마나 강력한 힘을 사용하는 상대이든 간에 전혀 상관없이, 주술 발동과 함께 그 구령에 맞춰 요뽀뽀의 춤을 반드시 그대로 따라할 수밖에 없다. 상대의 행동을 막는 데 사용하는 주술)


제 27술: 싱 스오 기아클(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파티의 힘을 빌린 주술. 원래의 '스오 기아클' 보다 더욱 더 크고 강력한 물의 용을 소환해 적을 공격하는 주술)


제 28술: 싱 뉴실드(싱 급 주술. 금색의 책을 사용해 마물 뵹코의 힘을 빌린 주술. ?

추천 비추천

38

고정닉 7

4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61 설문 어떤 상황이 닥쳐도 지갑 절대 안 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20 - -
13886 공지 스포관련 글 공지 [2] 비크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1.11 2182 13
13159 공지 기다리면서 볼만한 글 모음 <오피셜> [5] 비크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0.17 1890 14
5172 공지 금색의 갓슈벨 갤러리 공지 (220624) [2] UX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6.24 2408 13
5171 공지 민원 및 호출글 [2] UX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6.24 1383 5
19984 일반 근데 원본 바오는 어떻개 될까? ㅇㅇ(110.15) 01:23 14 0
19983 일반 마계에서 번개룡의 알 나온거는 갓슈몸에 심어진게아닐까? 금갤러(211.54) 00:30 21 0
19982 일반 한화마다 중간에 일러 모아둔데 없나? 검색해도 안나오네 [1] 금갤러(118.235) 05.25 66 0
19981 일반 오니마로가 보고싶다 [2] 금갤러(211.54) 05.24 142 0
19980 일반 제온 그녀석 파피프리오보다 순위 아래잖아? [8] Jero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3 296 2
19979 일반 생각해보니까 파피푸리오 얘 객관적으로도 쎈편에 속하네 [6] ㅇㅇ(118.235) 05.23 228 0
19978 일반 여러분 시간이 엄청나게 빠릅니다 ㄷㄷ;;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2 213 0
19977 일반 갓슈벨은 베리 멜론이 씹명장면인듯 [2] ㅇㅇ(61.73) 05.22 180 2
19976 🎮게임 오늘 신캐 [6] CYaR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2 367 1
19975 일반 작가는 ai어시를 추가해라 금갤러(211.54) 05.22 97 0
19974 일반 진짜 보루토랑 같은 시기에 시작만 했어도...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2 215 3
19972 🎮게임 갓슈 게임 [1] ボンバ_ガ_ル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2 168 2
19971 일반 알쏭달쏭 박사님 죽여버릴거 같아서 영 불안불안하네 [4] 금갤러(118.235) 05.21 201 2
19970 일반 갓슈 책 살라하는데 한번에 사는거 없나 [4] 테드펀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0 265 0
19969 일반 갓슈1 신장판도 우누였나? [1] 금갤러(221.148) 05.20 183 0
19968 💡 정 갓슈퍼 E북 뜸 [3] 얼붕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9 445 7
19966 일반 라이쿠 결혼했을까 [1] wlwlwl(220.124) 05.18 286 0
19964 🎮게임 갓슈겜 리세계 파는 사이트는 없나? [2] ㅇㅇ(211.234) 05.16 187 0
19963 일반 근데 고작 저정도로 마음의힘 걱정하는게 맞나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6 367 0
19962 일반 1권 원화판 질렀다 ㅎㅎ [1] Guru(112.186) 05.16 366 3
19961 일반 한 콤비 쯤은 슬슬 결합해야함 [2] ㅌㅁ(223.62) 05.16 341 0
19960 일반 자켈가는 폼이 떨어질 수가 없는게 [4] 금갤러(210.126) 05.16 441 0
19959 일반 격주라도 해주면 좋겠다 강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87 0
19958 일반 앤서토커는 지금은 봉인하는게 맞긴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203 0
19957 일반 결국 블루가 필살기쓰고 죽고 그래서 박사 살고 ㅇㅇ(114.206) 05.15 141 0
19956 일반 그럼 엔서토커 없이 맨몸으로 주술 다 피하는거야? [1] 흥신소74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235 0
19955 일반 앤서토커를 킬방법은 하나다 [4] Jero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513 3
19954 일반 확실하게 현재 엔서토커는 버린 것 같음 [9] 낭만(221.143) 05.15 613 1
19953 일반 새로나온애 [1] 금갤러(118.235) 05.15 154 0
19952 일반 이번화로 앤서토커 없는거 확정 아닌가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364 1
19951 일반 슈재앙 이번에 또 슈재앙 했구만 [4] ㅇㅇ(118.235) 05.15 649 4
19950 일반 거대주술?이 무슨급 주술이냐??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495 0
19949 일반 머리부터! 발끝까지!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103 0
19948 일반 근데 주술 얼먀 안쓴거 같은데 벌써 마음의 힘 바닥나나? [3] ㅇㅇ(110.15) 05.15 326 0
19946 ㅅㅍ 갓슈 ㅈㄴ 잘싸우네 [3] 금갤러(211.205) 05.15 397 0
19945 일반 마지막 저렇게 끊은 게 금갤러(119.194) 05.15 201 0
19944 일반 격주 하자 임마 덤벨댄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4 93 0
19943 일반 주술중에 베리엘과 연결된 그런거 끊을수있는 주술이 있지않을까? [1] 금갤러(119.201) 05.14 165 0
19942 일반 갓슈2 일상편은 안냐오겠지? [3] ㅇㅇ(110.15) 05.14 230 0
19941 일반 근데 키요마로 진짜 앤서토커 있는지 없는지 애매하네 [1] ㅇㅇ(110.15) 05.14 221 0
19940 일반 주술끼리 힘겨루기보단 수싸움하는것도 보고싶은데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4 447 6
19939 일반 근데 1부때는 왜 망토 활용 않했냐 [10] 금갤러(112.150) 05.14 393 0
19938 일반 키드 왠지 이런식으로 나오지않을까 [3] ㅇㅇ(118.235) 05.14 216 0
19937 ㅅㅍ 갓슈씹넘아ㅋㅋ [3] Jero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4 634 9
19936 일반 갓슈를 너무 사랑해 [5] 금갤러(14.56) 05.14 1172 19
19935 일반 갓슈 정발 알고 바로 샀다 금갤러(14.56) 05.14 115 3
19934 일반 뷔노 왜안나와 [1] 모모메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4 279 0
19933 일반 갓슈팀 폴라때보다 위기긴 하네 [3] Ssa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4 298 0
19932 일반 " 훠훠 .. 그... 대신 죽어줄수 없겠습니꽈...?" [2] ㅇㅇ(223.39) 05.14 989 15
19931 일반 4권 표지 브라고일까 키드일까 [2] 금갤러(112.172) 05.14 226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