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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시간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 액슬 3

럭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12.16 17:34:40
조회 708 추천 16 댓글 1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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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액슬 운영 방법

1) 무브먼트 활용

- 전진성 무브먼트: 전진성 무브먼트 중 뉴트럴에서 사용되는 공격적 무브먼트에는 짧대쉬 2K나 원s가 대표적입니다. 짧대쉬 2K는 상대의 전진성 기본기를 끊어줄 수 있는 깔아두기 효과도 있고 공중접근 상대를 넘기는 효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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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액슬의 기본기 사정거리 혹은 타이밍이 맞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전진대쉬로 위험구역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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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턴에서는 일부 기술(메이 강세로돌 등) 및 상대의 점프대쉬를 6 입력만으로 벗어나면서 반격까지 넣을 수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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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성 Jhs-Jd도 좋은 전진성 압박 무브먼트입니다. Jhs 이후 Jd를 누를때에는 4를 입력하고 있어야 상대의 변수창출을 가드할 수 있습니다.


- 후진성 무브먼트: 대표적으로 점프백대쉬s를 활용한 무브먼트가 있습니다. 사실 더 정확한 표현은 점프를 하면서 상대의 움직임을 관망하는 점프관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같이 점프를 뛰었을 때는 점프상태에서 백대쉬 jp, 대쉬가드를 한다면 백대쉬 js, 너무 깊다면 전진대쉬, 이단점프 혹은 가드를 사용해야합니다. 일단 점프백대쉬s를 히트시키고 확인했다면 달팽이, 카운터 시 착지 후 2hs 달팽이까지도 가능합니다. 가드시켰거나 히트 후 추가타를 넣지 않았다면 그 상황에 상대가 선택한 것을 바탕으로 다음 행동을 계산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 점프백대쉬s가 위험한 거리가 있기 때문에 카이의 관성후드락이나 돌파를 당한 경험들이 있으실텐데 그런 부분만 조심하시고 위험한 거리까지 상대가 대쉬가드를 했다면 2Hs, 상대가 2Hs까지 노린다면 5P까지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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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게이지 활용

- 청로망 활용: 액슬은 청로망 포텐이 꽤 높은 캐릭터입니다. 청로망을 사용한 콤보로 데미지를 뽑아낼 수도 있고, 청로망 백대쉬 및 대쉬를 통해 방턴을 풀어가기도 좋습니다. 또한 버스트방지와 더불어 안정적인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으므로 청로망을 장착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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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필로캔캔 잡기: 액슬도 각필로캔캔 잡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의식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기에는 어렵습니다만 장착하고 있으면 사겹이나 각필관망을 노려 턴을 뺏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가치는 충분합니다.

3) 대처 및 심리, 게임 플랜 세우기

우선 액슬의 게임 플랜 형태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액슬은 뉴트럴에서 기본기를 이용한 죠닝, 점프백대쉬s 등으로 다운을 유도하고 거리를 유지하는 공격형태, Jhs를 안전점프로 가드시키거나 근s를 가드시키면서 시작하는 근접전 형태, 근중거리 기본기를 통한 난타전 정도로 이루어지며, 이런 형태들은 윕퍼를 노리는 방법, 깔아두기, 견제를 하는 방법, 액슬을 움직여 좋은 위치를 취하는 방법 등으로 플레이어가 턴을 사용하면서 유기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물론 나고리, 포템킨, 골딕, 아스카, 배드맨, 자토, 테스타 등의 캐릭터들에게는 거리싸움이 유리하고, 해피, 치프, 밀리아 등의 캐릭터들에게는 근접전이 필요한 것처럼 기본적으로 상대 캐릭터들마다 취해야하는 프로토타입 형태가 존재하긴 합니다. 따라서 앞에 소개한 형태들을 상대 캐릭터들의 기본적인 게임 운영 형태를 바탕으로 상대 유저 특징까지 실시간으로 다운로드하여 적용하고, 변화시켜 유연하게 가져가는 것이 액슬 운영의 핵심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후술할 내용은 구분을 위해 넘버링을 넣겠습니다. 넘버링이 액슬 운영 순서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1. 원거리에서 액슬이 상대를 견제하다보면 상대의 선택지는 접근기술, 대쉬가드, 공중대쉬, 하이점프 및 이단점프 정도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접근을 저지시키다보면 액슬이 벽에 몰리게 되기 때문에, 또한 100% 모두 저지시키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결국은 난타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 2. 이런 난타전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견제를 돌파하기 위한 상대 액션이 나오는 타이밍을 읽어 캐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심리를 굴릴 때 상대의 견제 돌파 행동들을 눈여겨보다가 순간적으로 견제기 대신 난타전에 활용되는 움직임과 기본기로 전환시켜 캐치하는 것입니다. 관망타이밍만 맞출 수 있다면 효과적으로 상대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이 무조건 통하는 것은 아닙니다.

- 3. 윕퍼하는 액슬을 상대는 접근하는 모습을 보여주다 갑자기 전환하여 거리를 유지하거나 관망하면서 액슬의 윕퍼 액션을 윕퍼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상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대로는 조금 더 접근하여 난타전이 아닌 근접전을 선택해야 합니다.

- 4. 액슬의 근접전 전환 또한 상대는 내미는 기본기를 통해 액슬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대를 노리는 방법은 대쉬 도중 리치가 긴 기본기, 백점프대쉬s 등 견제기를 통해 상대를 쳐내는 것입니다.

, 상대의 액션에 대한 대처방법은 1->2->3->4->1의 순환고리 형태를 띄게 됩니다. 대전을 하면서 어떤 액션을 통해 상대가 공략되고, 자신이 공략되는지 확인 한 후에 심리를 굴리시면 되겠습니다.

ps. 추가적으로 호락적의 경우 셋업에 사용하기보다 견제기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콤보파츠로는 괜찮은 편이니 월브레이크 콤보에 섞어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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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시즌 3 액슬 공략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은 대전경험을 통해서 적립해보시고, 자신만의 해석을 통해 플레이를 발전시켜보세요. 긴 글 읽으시느냐 고생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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