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카론 / ???? (아스카론, 아스칼론)
1. 감속의 맨티코어, 딜링의 미즈키, 에단의 도트댐, 자힐의 키라라, 현 모든 매복자를 두루두루 섞어 만들어진 진정한 혼종
2. 고성능 국밥, cc기, 초광역기, 솔로잉 등등 매우 알찬 스킬셋 구성
3. 지상 모황이라 불리우기 손색이 없는 터무니없는 엄청난 감속량
4. 감속을 시키기 위해선 위험한 지상에 배치 및 적과 근접을 해야하며 평타 3대를 때려야 비로소 완벽한 감속이 가능하여 이속이 매우 빠른 적을 상대하기엔 모황과 비교해 감속 세이프티 고점이 부족함
5. 지상에 걸어다닌다면 전부 기어가게 만들 정도로 강력해 현 감속계 제왕이라 불리우는 모황과 경쟁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서로 대체 불가능한 장단점을 명확히 가진, 감속계의 초고성능 대원
↑ 아스카론과 미즈키 스펙 비교 (위 아스칼 / 아래 미즈키)
아스카론은 깡스펙을 굉장히 방어적으로 받은 상당히 특이한 대원임에도 실제 스펙은 공격형 매복자인 미즈키와 별 다를 바 없는 공격 스펙을 보유 (미즈키가 공이 58 더 높음)
방어 요소는 당연히 방어적인 아스카론이 미즈키보다 높게 책정
ㅡ 1재능 ㅡ
공격 시 25초간 적의 이동 속도 -18%, 매 초마다 공격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대미지 부여 (최대 3회 중첩)
아스카론의 존재 그 자체인 초고성능 재능
딱 1대만 때리면 어지간한 대원의 한 스킬 지속시간 동안 쭉 이속감과 도트딜이 들어가 이 점을 이용해 아스카론의 공격범위에 벗어나도 매우 안정적인 라인 유지와 뒷처리가 가능
감속 중첩량은 각각 18% / 36% / 54% (모듈 착용 63.2%)
도트댐 중첩량은 각각 110 / 221 / 332 (이 도트댐은 은신 중인 몹에게도 피해)
이 감속과 도트딜은 공격만 하면 들어가므로 회피해용이나 두린들에게도 확정으로 디벞이 들어가며, 대미지 분류도 마딜이기 때문에 물딜러이지만 마댐으로 카운터를 쳐야 하는 기믹이나 공략법을 카운터 칠 수 있는 매우 넓은 범용성을 보유
또한 이 도트딜은 힐리드와 외붕이와 같이 추적성 도트딜이기에 공격범위에서 벗어나도 계속 적용이 되어 13지 반주술폭탄이나 장진주와 같은 표적이 이동하는 특수 타수 기믹도 공략이 가능
심지어 나머지 둘은 스킬로 하지만 아스카론은 평타로 묻히기에 그 편안함은 차원을 달리 한다
↑각 대원들과 비교한 표
여기서 도트댐의 언펙터는 기준에 맞지 않는 도트딜이지만 널리 쓰이는 만큼 성능의 체감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히 넣었음을 알림
즉, 아스카론의 '평타 3대'는 맨티 1스의 이속감과 함께 이프리트 2스의 도트딜을 30초 간 지속한다
이게 얼마나 정신이 나간 소리인지는 맨티 1스를 사용해본 독타라면 체감이 갈 것
해당 도트딜은 피해의 원천이 존재하지 않는 에단과 달리 아스카론은 존재
따라서 아르투리아 2스와 연계가 가능하며 록라에서 타격 보조 옵션이나 거리와 관련된 댐증폭 옵션도 잘 받아 더욱 강해지는 것이 가능
다만 반대로 말하면 반사 기믹에 그대로 당한다는 것 또한 주의를 기울 것 (ex : 가시상자, 최후의 기사)
1재능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2개 있는데,
하나는 일단 3대를 때려야만 확실한 감속이 가능하다는 것
때문에 윗짤 같이 진돗개나 기타 발이 매우 빠른 몹은 잡아두기 전에 공격범위에서 벗어나기 직전까지 가며,
또는 공격속도가 느린 매복자 특성상 공격 후 딜레이 동안 몹이 파고들면 감속 중첩을 하기가 어려움
나머지 하나는 2페로 전환 or 형상변화 하면 1재능이 증발한다는 것
여기서 2페의 경우 보통 전환 되면 99% 확률로 무적 루틴으로 이어지기에, 이 단점은 밑에 후술할 2스와의 단점이 합쳐져 경쟁자인 모황과의 매우 큰 제어력의 차이점을 만들어냄
기타 아쉬운 점으론 아스카론이 필드에서 벗어나면 바로 묻혀둔 1재능이 증발한다는 점도 있다
ㅡ 2재능 ㅡ
공격 속도 +8, 주변 4칸에 고지대가 존재할 경우 추가로 공격 속도 +6
신세대 재능인 1재능과 달리 어느 용문 관광객 C가 생각나는 좀 이가 아파지는 재능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이 재능 덕분에 1재능의 중첩이나 dps 상승이 크니 받아들이자
기존 공속 3.5초,
영구적으로 3.24초로 감소하고 여기서 자신 십자 범위 내 고지대가 있음 3.07초로 더욱 단축
재능의 고지대란 뜻은 배치할 수 있는 언덕 타일 뿐만 아니라 저런 오브젝트 역시 포함된다
따라서 어지간하면 풀로 발동이 가능
ㅡ x 모듈 ㅡ
x1 (추천 : 필수)
체력 : 180
공격 : 15
특성, 공격범위 내 적의 이동속도 -20% (공중, 은신/무적 적용 x)
x2 (추천 : 추천)
체력 : 230
공격 : 33
1재능, 도트딜 계수 10->11%, 지속시간 25->27초
x3 (추천 : 추천)
체력 : 270
공격 : 53
1재능, 지속시간 27->30초
아스카론의 생명인 이속감과 지속시간을 크게 올려주는 고성능 모듈
1렙은 필수로, 23렙은 선택이지만 하는 걸 권장한다
기본적으로 아스카론의 공 스펙을 올릴 방법이 렙업과 이 모듈 말곤 없으며, 1렙 올릴 때마다 올라가는 깡스펙 효율도 기존 다른 대원과 달리 거의 2배가 올라가는데다 아스카론 공격범위 밖에 벗어나도 끝까지 바짓가랑이를 붙잡는 아스카론 특유의 역할도 더욱 강화시켜준다
1스
7sp (프틸 포함 5.39sp) / 초동 3초
다음 공격 시 공격력이 210%까지 상승하고, 2회 연속 공격
(3회 충전 가능)
DPH 2114
DPS 1010
총합댐 4229
회전율, 감속, 딜링
모든 걸 잡은 고성능 무지성 강타 국밥기
기본 스펙부터가 65% 감속 / 매초 332 도트딜이기 때문에 평타질만 해도 강한 대원인데 여기에 1번의 공격으로 2중첩 및 강타를 알아서 써줌으로써 그야말로 무지성의 심연으로 보내버리는 스킬
dps 1010으로 이게 어느 정도냐면 강타계의 스탠다드 은재 1스 dps가 1055
이런 강타를 인원제한 없는 광역으로 65% 감속과 높은 도트댐을 함께 준다
당장 옆집인 미즈키 x3 1스 dps가 968
얜 퓨딜러로서의 주력기 dps가 이 정도인데, 아스카론은 여러 유틸을 가지고 퓨딜러 주력기와 비슷한 수준의 대미지를 뽑는다
인플이라고 밖에 말할 것이 없는 상황
(다만 방 1000, 마저 50 이상의 떡장을 상대하면 동일 시간 대로 딜링을 한 기준 반피 이하를 낼 수 있다면 2명 한정으로 미즈키가 더 강해짐)
물론 국밥기이기 때문에 고점이 부족하며, 위에서 말했듯이 기본 공속이 낮아 공격 간의 틈이 넓기에 평타를 친 후 3초 간의 딜레이 동안 적이 몰려오면 속수무책으로 뚫리는 점이 있고
또 다른 점으론 시스템적인 찐빠가 있는데, 고지대 없는 2재능 공속을 받으면 '땅빵 땅땅빵 땅빵'이 나가지만
고지대 공속까지 받으면 땅빵 땅땅빵 땅땅빵 이라는 프레임 미스가 존재함
추천 스작은 7~10
자신이 아스카론을 무지성 국밥으로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스작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할 생각이 있다면 10렙 할 것을 강추
2스
20sp/35s (프틸 포함 15.4sp) / 초동 5초
공격력 +130%, 공격 범위 내 모든 적의 이동 속도 -60%, 지상 적이 쓰러질 경우 해당 적 주변의 지상 적에게 제1재능 효과 1회 적용
DPH 2316
DPS 1492
총합댐 52228
※ 이속감 60%는 대공에도 적용
※ 이속감 60% 판정은 핀 포인트 판정으로, 은신 및 무적에겐 적용 x
※ 전이를 일으키는 옵션은 반경 1.3칸 (십자 1칸의 반 범위)
※ 도트딜은 각각 매초 231 / 463 / 694
아스카론을 지상 모황으로 만든 혁신의 스킬이자 주력기
아스카론의 장점을 극대화하며 여기에 단점들을 상당수를 메워준다
2스의 장점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1. 광역 cc기치곤 강력한 대미지
2. 모황과 맘먹는 감속량
3. 대공 감속
4. 대부분의 단점을 커버
5. 무시무시한 회전율
dph 2316으로 방어력 A 이상의 중장에게도 유효타가 가능
dps 1492로 같은 광역 군중제어기인 모황 3스 1021과 비교하면 상당한 대미지를 가졌으며
도트딜도 2배 이상 올라 어지간한 엘몹의 체력 정도는 눈으로 다는 것이 보일 정도로 강화
현 추적성 도트딜 중 최고의 대미지를 가진 힐리드에 근접하는, 실질적으로 아츠취약이 없었다면 오히려 힐리드보다 더 높은 도트딜을 자랑한다
이를 이용해 1재능 특유의 흘리고 잡기를 더욱 안정적으로 수행이 가능
기존 최대 감속 63.2%에서 85.28%로 대폭 상승,
여기서 이네스를 포함할 시 89.6%로 모황 3스 90%에 매우 근접하는 수준으로 크게 강화
감속이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에이크티르니르 보스전에서도 채용이 가능
이는 과거 불겐지 스톨링에 쓰였던 맨티+언펙+모황 삼총사가 합친 감속량을 아스카론 2스 혼자서 한 감속량이 거의 근접한 수준까지 간 것을 볼 수 있다
매복자이니 만큼 대공은 불가능하지만 2스의 이속감 60% 장판은 공중에 있는 몹도 커버가 가능
켜두기만 해도 35초 언펙터 x3 감속을 제공 (다만 전이 효과는 공중에는 적용이 불가능하기에 대미지는 못 주는 단점이 존재)
또한 아스카론의 단점을 한 번에 거의 모두 커버 및 완화 할 수 있다
1. 조금 아쉬운 dph와 도트댐 ← 2배로 강화
2. 느린 공속 및 딜레이 ← 평캔, 전이 옵션으로 중첩, 장판으로 붙잡기
3. 좁은 공격범위 ← 전이 옵션으로 반경 1.3칸씩 확장 가능
4. 대공 불가 ← 장판은 공중에 적용 가능
5. 행동불능 cc ← 장판으로 붙잡기, 전이 옵션으로 중첩
마지막으로 얼탱이가 없는 회전율
20sp로 35초 지속, 초동 5초로 무려 연비가 좋기로 유명한 에벤홀츠 3스보다도 연비가 좋다
쓰고난 후 살짝만 버텨도 바로 다시 사용이 가능하며, 그 살짝 버티는 것도 아스카론의 기본 스펙이 맨티 1스이므로 스킬을 안 써도 어지간한 대원의 평타질보다 훨씬 도움이 커 현탐 체감도 적다
이런 좋은 2스도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장판 판정인 모황과 달리 아스카론은 핀 포인트 판정이기에 은신/무적에겐 적용이 안 된다는 것
(다만 은신의 경우 이런 식으로 한순간이라도 벗기는 것이 가능하다면 감속이 가능 + 도트딜은 은신을 무시하기에 무적보다는 리스크가 적음)
통제가 불가능한 1재능 전이 옵션도 가끔마다 트러블을 일으키는 일도 자주 보인다
이런 식으로 건들이면 안 되는 걸 건들여서 겜을 꼬이게 만드는 경우도 종종 보이니 주의
그 밖에 자잘한 단점으로,
ㅡ 2스 풀타가 원랜 12대인데 12대 째를 때리기 직전에 공속 이슈로 끊겨버려 11대로 끝나 꼴받게 만드는 것 (5잠하면 12대 가능)
ㅡ 지속시간이 워낙 길어 다음 웨이브가 올 때를 대비해 스킬을 미리 키는 타이밍을 재기 어려운 것이 있음
추천 스작은 10
주력기이므로 필수로 할 것
3스
45sp/45s (프틸 포함 34.65sp) / 초동 10초
공격 범위 확대, 공격력 +50%, 공격 딜레이 대폭 감소 (-1.5초), 공격 범위 내 지상 적의 물리 및 마법 명중률 -50%, 자신은 더 쉽게 공격받으며(도발 레벨 +2), 적의 공격이 빗나가거나 공격을 회피할 경우 최대 HP의 8%만큼 HP 회복
DPH 1510
DPS 1337
총합댐 60193
※ 자힐량은 167
※ 3스 사용 시 공격속도 1.85~1.75초
초광역 커버, 솔로잉, 회피플을 할 때 사용하는 변위 스킬
3스를 주로 쓰게 될 환경이자 최고의 강점인 공격범위
2스로는 아쉬웠던 간지럼을 3스를 통해 해결이 가능
다른 특이점으로 엘라 1스가 최초로 가져온 디벞 명중률 하락이 뒤이어 아스카론 3스에도 등장하였다 (엘라는 40%, 아스칼은 50%)
이 디벞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한 모션을 가진 후 연격을 가하는 판정일 시, 처음 공격을 회피에 성공하면 그 연격이 끝날 때까지 전부 회피 (반대로 첫 공격을 회피에 실패했다면 그 공격은 모두 피격 받음)
2. 해당 디벞이 걸린 상태로 모션을 취했으나 모션 도중에 디벞이 종료돼도 그 공격은 회피가 가능 (반대로 모션을 이미 취했는데 뒤늦게 디벞을 걸면 그 공격은 모두 피격 받음)
3. 몹에게 거는 디벞이므로 광역기를 사용할 때 그 공격이 미스 판정이 뜬다면 모든 아군에게 대미지를 입히지 못 함
4. 공격을 회피해도 원소댐 및 상태이상 (도트댐, 디벞 등등)은 회피 불가
5. 불굴려용의 불공 같은 독립체 원거리 공격은 회피 불가 (이게 가장 큰 문제인데, 아무리 봐도 독립체가 아닌데 회피가 절대로 안 되는 패턴이 정말 많음)
6. 회피할 시 n 증가와 같은 옵션은 감나빗으로 피하면 적용 x
7. 회피와 감나빗은 서로 독립체로 모두 합쳐 곱연으로 연산된다 (순서는 명중 -> 회피 순서로 시도하며 여기서 한 쪽이 실패를 하면 다음 쪽으로 다시 시도하는 시퀀스)
↓ex : 엘라 1스 + 아스카론 3스↓
(1−(1−0.4)×(1−0.5)×(1−0.5) = 85%
두 번째로 쓰이는 상황인 솔로잉 회피플 + 자힐로 버티기
위력적인 공격을 전방에서 버티며 꿋꿋이 겐세이를 넣을 때 사용하면 꽤 좋은 사용감을 줌
감나빗이나 회피를 할 시 167 자힐 발동,
따라서 낮은 dph를 가진 높은 타수의 공격을 하면 힐에 매우 유리하지만
반대로 dph가 높은 공격은 피하더라도 쥐뿔로 차오르므로 이 경우엔 그 공격을 회피를 했다는 것에 의미를 둬야한다
다만 감나빗의 경우 아스카론의 공격범위 내로, 그것도 지상에 내려와 있어야만 적용이 가능하며 은신 및 무적을 가진 적 또한 적용되지 않으니 이에 요주의
또한 도발이 달려 있는데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헤이트 레벨을 올리므로, 아스카론이 3스를 가장 마지막에 사용하면 무에나나 새장으로 가는 공격도 아스카론 쪽으로 돌릴 수 있다
가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소니 알아두면 좋다
추천 스작은 7~10
초광역 공격, 회피플, 솔로잉 등등 12스론 불가능했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주어 아스카론의 환경대응 영역을 더욱 넓히고 싶다면 10렙을 강추한다
ㅡ 모황과 아스카론의 차이 ㅡ
서로 대등한 감속량을 가진 만큼 아스카론에게 있어서 가장 큰 경쟁자는 바로 모황이라 볼 수 있고 서로서로 대체가 불가능한 요점들이 존재함
ㅡ 아스카론이 모황에게 밀리는 점 ㅡ
++ 사거리 3칸의 차이 (결정적)
++ 딸깍하면 즉시 감속 90~99% 제공 (결정적)
++ 은신/무적에게도 감속 부여 (결정적)
++ 언덕 오퍼 (결정적)
+ 좀 더 높은 감속량
+ 배치 전역 18%, 공격범위 내 30% 감속
+ 무게 2 이하 몹 밀치기
+ 술사 sp 버프 토템
ㅡ 모황이 아스카론에게 밀리는 점 ㅡ
++ 매우 빠른 회전율 (결정적)
++ 탱킹이 가능한 튼튼한 몸 (결정적)
++ 훨씬 긴 감속 지속시간 (결정적)
++ 지상 오퍼 (결정적)
+ 다양한 상황 속에서 바꿔 사용이 가능한 스킬들의 특화분야
+ 우월한 평타 성능
+ 타수 기믹 공략
+ 적중률 하락으로 아군 생존 보조
ㅡ 기타 컨텐츠 활약 ㅡ
록라, 보전파견, 생존연산 세 분야 모두 대활약할 수 있다
ㅡ 로그라이크 ㅡ
15승천 스타트 픽이 가능은 하나 스타트 모집권 조합 상 탱과 힐이 없어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기에 추천하지는 않고 중간에 가져가는 것을 추천
록라 성능은 매우 발군, 말 그대로 지상에 있는 놈은 전부 굼벵이로 만들어 아군의 딜링 및 현탐 시간을 커버해주는 것과 동시에 절륜한 딜링도 넣어주는, 한마디로 cc와 딜 모두를 해결해준다
얘 하나만 뽑으면 극딜/대공/힐/코획 빼곤 다 해결해주어 등산이 정말 편해지니 특특보다 우선시해 뽑는 것도 매우 추천할 정도
1정 성능 또한 좋아서 (평타 3대 치면 감속 45%, 주력기가 2스) 유물 또한 특수 시너지 유물과의 조합도 다양해 잠재력도 좋음
1. 마딜 유물 (도트댐 증가)
2. 스카우트의 스코프 (도트댐 증가)
3. 블랙 튤립 (평타 성능 상승)
4. 강타 유물 (1스 성능 상승)
5. 회피 유물 (공격 성능 대폭 상승)
6. 타수마다 150 마댐 유물 (도트댐과 시너지 발생)
7. 티폰 화살 유물 (도트댐으로 붕괴체 ㅂㅅ으로 만듦)
8. 극속의 손 (공속 대폭 상승으로 1재능 중첩 속도 상승)
ㅡ 명더슬 ㅡ
그냥 아무것도 안 먹이고 놔두기만 해도 감속 낭낭히 주고 강화까지 시켜주면 그냥 적을 죽인다
1스 무지성 국밥으로 쓰면 더더욱 손이 안 가는 행벅한 명더슬 가능
ㅡ 명스타브 ㅡ
기본적으로 지상몹 + 물량전이 베이스인 컨텐츠인 만큼 원래도 매복자에게 유리한 컨텐츠였는데 cc와 딜까지 챙긴 아스카론에겐 그저 천국과도 같은 곳
특히 미채 유물을 먹이면 스플 대미지 빼곤 그냥 무적으로 날뛰는 것이 가능함
보스 레이드와 채집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활약할 수 있으니 적극 사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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