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나리타공항 케이세이 본선 vs 액세스특급앱에서 작성

Tenk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3.28 10:19:55
조회 412 추천 2 댓글 11
														

3db4d332f0c03d997ebce9e741857c3ecced7329131e6f8d440014bf59f03b1fe21f87787c8a3e042fcaf3ba77c75aec48ad13515e428ea4164f0d

요약은 맨밑으로.


1. 선형

지도 상으로 보면 후나바시쪽으로 꺾는 케이세이 본선보다 거의 직선으로 이어주는 호쿠소선 경유 스카이액세스선이 훨씬 좋아보임.


2. 최고속도

액세스특급 120km/h
본선 105km/h (나리타~공항제2빌딩만 110km/h)


3.운임

나리타공항<->오시아게 기준
본선 1000엔
스카이액세스선 1200엔


4. 소요시간

7fed8275b5846af551ef86e44f83727345683c1881dafdde00ddac86f173f963

아사쿠사선 내에 게시된 평균소요시간

액세스특급 : 60분. 실제론 최단 53분에서 63분정도까지 편차가 있는편

변수로는 액세스특급은 무조건 스카이라이너를 먼저 보내준다.

스카이라이너 편수가 2배정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대피해야함.

히가시마츠도, 신카마가야, 나리타유카와 3역중 무조건 한번 대피
단선구간 신호장에서 교행대기할때도 있음.



본선

쾌속특급 : 69분. 실제로도 거의 이정도
특급 : 빠르면 71분정도고 늦으면 80분정도로 편차가 있는편

쾌속특급은 본선 최속달열차지만 특급은 가끔 대피할때가 있음.





여기까지보면 운임, 시간차이 비교했을때 본선이 상당히 선전하는걸 알수있음.

선형이랑 최고속도 비교했을때 오히려 케이세이 본선은 상당히 좋은 노선.



이걸 깨달아버린 케이세이는 본선을 너프시키는데

바로 '배차'임.


액세스특급은 평일, 휴일 모두 종일 40분 배차. 다만 심야시간에 일부 1시간까지 배차가 벌어짐.


본선은 몇년전까진 낮시간에 우에노착발 특급이 대부분이였으나 지하철 연계강화라는 명목으로 낮시간에는 우에노 착발을 다 없애고 니시마고메 착발로 바꿔버림.

근데 낮시간 니시마고메 착발은 무조건 쾌속이다. 사실상 본선 죽이기.

액세스특급이랑 비벼볼만한 지하철 착발 쾌속특급, 특급은


평일

나리타공항 출발 쾌속특급 아침 1회 저녁 2회

나리타공항행 쾌속특급 저녁에만 4회.
쾌속특급 나리타행, 시바야마치요다행 연계까지 포함하면 10회 가까이는 있음.

특급은 마찬가지로 아침저녁에만 운행. 아침저녁 각각 5회 내외.

휴일

쾌속특급은 주말에는 무조건 우에노 착발이 된다. 그마저도 나리타공항행은 없음.

특급은 아침에 우에노행 2회, 니시마고메행 1회

나리타공항행은 평일 저녁이랑 비슷함.



낮에는 평일 휴일 둘다 못탐.

그나마 나리타공항 착발 쾌속과 우에노 착발 쾌속특급으로 환승 연계로 이론상 75분 정도까지 단축 가능하고, 일단은 시각표가 연계되어있음.

액세스특급 배차도 40분짜리라 시간대가 빈다면 고려해볼만한 옵션.




요약

액세스특급

200엔 정도 비쌈
시간 10분 내외 단축
배차 40분

본선

200엔 정도 쌈
시간 10-20분 정도 증가
낮에는 환승 필수
아침저녁에도 시간표 확인필수

- dc official App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2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SNS로 싸우면 절대 안 질 것 같은 고집 있는 스타는? 운영자 24/05/06 - -
공지 구글맵 시발럼들아 (오사카 - 교토) [14] 일갤러(106.146) 24.05.01 579 0
공지 파딱 힘내십쇼 [4] Беркут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4.27 316 1
공지 딱지호출벨 [1] 쌍화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2.25 615 0
공지 공지 패스 공지 [18] 쌍화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2.24 3435 8
공지 일본 시각장애인 유도음(역에서 나는 '그 소리') [11] 쌍화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2.11 4178 33
공지 요즘 질문 많은 일본 철도 운임 관련 FAQ 쌍화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1138 12
공지 공지행 게시글 정리(추가사항 있음) [1] 쌍화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04 858 3
공지 공지(였던 글들) 링크 모음 블루스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8.29 1605 8
80335 오미야역 통과하는 신칸센있음?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10 85 0
80334 일본철도 전선 완주 기념버튼 ㅇㅇ(110.70) 02:05 60 1
80333 칼질 당하기 전 홋카이도 차내판매 + 그린샤 서비스 [3] 일갤러(1.234) 00:39 111 1
80332 어쩐지 아까 저녁부터 에키넷 접속자체가 안되더니 ㅇㅇ(106.184) 00:00 68 0
80331 호쿠리쿠패스 끊을지고민 [4] ㅇㅇ(14.37) 05.10 85 0
80330 韓国高速鉄道20周年CM [17] 양평해장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74 2
80329 여기 일본철도 재직하는 사람있음? [16] 글갤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86 0
80328 간사이 철도는 몇몇 구간 승강장이 살짝 각도가 휘어진 것 같던데 [2] 일갤러(133.106) 05.10 92 0
80327 도괴 도괴 거리지만 누구보다 안전에 깐깐한 회사가 JR 도카이 아님? [5] ㅇㅇ(223.62) 05.10 177 1
80326 모바일 스이카 앱 장애 발생 [6] 일갤러(175.212) 05.10 137 0
80325 JR서일본의 회복운전 [2] Tenk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210 0
80324 소데가우라에선 시나가와 가는 거 버스 타는게 나음?? [6] 일갤러(133.106) 05.10 135 0
80323 도쿄에서 철덕이라면 타야할 지하철 노선이나 역 있음? [8] ㅇㅇ(221.138) 05.10 172 0
80322 우스이고개 철도문화마을 갔다왔어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61 5
80321 ??? : "지금이라도 나리타 오픈스카이 취하해줬으면 좋겠는데" [3] ㅇㅇ(223.62) 05.10 194 0
80320 개인적으로 느낀 일철 한철 장단점 [11] 일갤러(133.106) 05.10 180 0
80319 나리타 아직도 오픈스카이 안했으면 [7] ㅇㅇ(223.62) 05.10 212 0
80318 저가항공 등장 전에는 선박도 꽤 많이 이용했지 [1] 오레노카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15 1
80317 야마노테 화물선 속도 존나 느리던데 원래 느린거임? [6] Беркут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93 0
80316 ㅇㅊㅇ) 가끔씩 재밌다고 느끼는 때 [2] しらさぎ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49 3
80315 마지막 일정이 고베이고 저녁에 간사이 출국이면 [4] 일갤러(141.223) 05.10 163 0
80314 케이오 신형차량 공개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325 6
80313 니시는 노선별 시각표 없노 ㅅㅂ [3] Raich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65 0
80312 일철외) 간사이쪽은 번역 재밌네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206 1
80311 SL 야마구치 [4] o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32 6
80310 이번 여행에 서울 - 도쿄 최대한 철도 이용해서 가보려 했는데 [14] 기신고래(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306 0
80307 봇짱열차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81 5
80306 신쾌속 주말에도 승객 많음? [2] ㅇㅇ(223.62) 05.10 197 0
80305 신쾌속은 크로스시트를 쓴다는 것 자체가 혜자인 듯 ㅇㅇ(121.143) 05.10 122 0
80304 킨테츠 신차 디자인 멋지네 [12] 데굴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447 7
80303 이제 얼마 안남은 차 [2] ㅇㅇ(122.222) 05.10 251 2
80300 다음중 가장 먼저 될꺼는? [12] 일갤러(180.71) 05.10 273 1
80299 슈퍼 하쿠쵸 사진 (2016년 2월) [4] 일갤러(211.183) 05.10 223 3
80298 이번에 구한 좀 희귀한 니모카 [6] ㅇㅇ(125.137) 05.10 267 1
80297 구입한 카드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77 0
80296 다음 중 먼저 일어날 일은? [1] ㅇㅇ(223.39) 05.10 104 0
80295 예전에 교통카드 신카 구매 가능했음? [3] 낙지탕탕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68 0
80294 바타덴 열차 좋네 [1] ㅇㅇ(122.222) 05.10 151 0
80293 시코쿠서 기억에 남는 역무원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225 0
80292 패스 교환 이즈모시에서 안돼노 [8] Raich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275 0
80291 이런거는 실습인건가?? [4] ㅇㅇ(126.166) 05.10 248 0
80290 흥미가 가는 노선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0 117 0
80289 일반 철도 일주하면서 캐리어 끌고 여행 다니기 편하냐? [12] ㅇㅇ(59.6) 05.10 228 0
80288 신칸센 질문이 있는데 [2] 일갤러(182.169) 05.09 234 0
80287 알펜다카야마패스로 아즈사 탈 수 있음?? [5] ㅇㅇ(211.245) 05.09 259 0
80286 도쿄 jr패스 사고 하루동안 다니기 가능? [6] ㅇㅇ(221.138) 05.09 321 0
80285 우미시바우라역 방문할가치 있나여? [4] TARDl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9 336 0
80284 도카이가 갑자기 ㅋㅌㅇㅇㅋ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9 168 0
80283 터치결제 두고 봐라 [11] 쌍화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9 504 4
80282 (펌사진)에치젠후쿠이역 [4] 토란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9 295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