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해피해킹충으로써 해피배열 편리한점

해피충(147.43) 2020.05.06 15:18:10
조회 6167 추천 3 댓글 15
														


viewimage.php?id=20b8d32ee4dc31a56fb3ddb00fd32b3c99ba&no=24b0d769e1d32ca73ced81fa11d02831edca684dcd73c50d611ea9794e01f84e235c65d913d772d34cf4b60cb61d01be3a815cdb65e2a0c6b908f691d70e73ef444a9a059fd916d2b5dad35075


저도 처음엔 이 쓰레기같은 배열 어떻게 쓰나 싶었고, 살 생각 전혀 없었는데 당시 토프레 무접점에 미쳐있던 상태에다가 리얼포스와 달리 해피해킹은 특유의 타건감이 매력적이라고 해서 하이브리드 type-s로 입문했음


참고로 키보드 사용 환경은 간간히 코딩 + 일반적인 사무직 환경 (엑셀, 워드 작업 등)임 포토샵 같은건 안 다룸..


해피해킹은 딥스위치란게 있는데 그걸 켜면 키배열이 일반적인 키보드와 익숙하게 바뀜, 저는 그중에서도 위 사진에서 보이는 알트, 그 옆의 마름모(맥의 커맨드, 윈도우의 윈도우키) 위치를 바꿔주는 딥스위치랑 엔터 위의 딜리트가 백스페이스로 작동하는 딥스위치를 켰음


결국 저렇게 키면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텐키리스랑 비교했을때 맨위에 펑션열, 방향키, 백스페이스, 그리고 왼쪽에 보이는 컨트롤, 시프트 위치정도가 좀 다른 점임


근데 펑션열이랑 방향키는 전 진짜 하루만에 적응했음 참고로 방향키는 [ ; ' / 이 4개랑 좌하단 펑션키 조합으로 사용가능, 근데 전혀 불편하지 않음 제 기준엔,, 물론 해피해킹으로 방향키 사용이 잦은 게임 하라면 좀 힘들거 같긴함..


다만 해피해킹이 적응되면 정말 편한게, 왼 컨트롤, 백스페이스 위치가 진짜 개편함. 저는 컨트롤은 특히 많이 쓰는데 이게 왼아래 구석에 쳐박혀있던게 가운데로 올라오니까 훨씬 접근성이 좋아짐. 그리고 백스페이스도 일반적으로 오른쪽 구석 위에 박힌게 한칸 내려온게 그렇게 편할수가 없음


물론 단점은 해피해킹 배열 적응해서 쓰다가 일반 배열쓰면 백스페이스 못찾고 \\\ 이런거 입력하고 있는걸 발견할 수 있음.. 컨트롤도 캡스락 누르고 있고 ㅋㅋ


근데 다들 생각해보시면 캡스락 거의 안쓰시지 않나요? 저는 대문자 쓸일이 거의 없는데 혹시라도 쓸일 생기면 시프트 조합으로 영어 대문자 써서..


여튼 해피해킹 갓갓배열임!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3

고정닉 2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34 설문 선배에게 예의범절 깍듯하게 지킬 것 같은 유교 스타는? 운영자 24/02/26 - -
858640 공지 신문고 (신고 / 완장호출) [3] 갓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4.15 42136 39
1519900 공지 뉴비를 위한 정보글 모음 (질문전 필독) ver. img [16] bbyey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8.07 85270 24
374994 공지 기계식키보드 마이너 갤러리 운영가이드(2024.02.15.) [40] 갓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1.06 47941 51
1399334 공지 파딱 모집합니다 (상시) [73] 키보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4.20 20056 46
1777196 일반 릴리 하판 고민중인 갤놈들에게 한 가지 조언 EXCEE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2 14 0
1777195 일반 탑마 둥둥 거린다는게 뭘까 궁금해 [1] 바보무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2 6 0
1777194 일반 hi75 레드 샀음 (ㅌㅁ) 키보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1 3 0
1777193 👸질문 성님덜... 독거미 사려고 하는데 키캡 호환 질문임 [3] ㅇㅇ(121.134) 20:10 25 0
1777192 일반 알ㄹㅣ 장패드 비추임? [3] 키붕이(121.170) 20:09 21 0
1777191 일반 돌핀80 사 말어? [1] 키붕이(211.226) 20:08 14 0
1777190 👸질문 k70 rgb tkl 저소음 적축 써본 사람~ 키붕이(211.228) 20:08 6 0
1777189 👸질문 에버글라이드 V3 스테빌 어떰?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7 17 0
1777188 일반 돌리스는 엑스포때 떡상했다 본다 [11] Keiboar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7 109 1
1777187 일반 중국커키 고장날까봐 무서운데 [2] 키붕이(220.81) 20:06 31 0
1777186 일반 님들 가성비 개지리는 소리 안나는 게이밍 키보드 추천점여 [3] ㅇㅇ(118.218) 20:06 19 0
1777185 일반 다들 릴리 공제 탈때 같은 돈 내고 [1] 키붕이(211.241) 20:05 55 0
1777184 일반 근데 릴리 지온은 gb 못하는건가 [1] 해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3 75 0
1777183 일반 실버하우징에 믹틀란 낀 게이 있니 쾌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2 14 0
1777182 일반 안녕8 안오는것 같은데 스위치, 키캡 어디다 박지 [1] 키붕이(219.255) 20:02 26 0
1777181 일반 독거미 장개 판매자들 웃긴점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1 74 0
1777180 👸질문 키보드 탐검감 [11] ㅇㅇ(220.122) 20:00 139 0
1777179 👸질문 그래서 제이니 경매 170.5가 위약금 먹는거고 170은 오리알된거? [8] 키붕이(118.218) 20:00 94 0
1777178 일반 vxe75 기본 키캡이 체리라 다른 체리 키캡으로 바꿔도 된다는데 맞음? 키붕이(112.151) 20:00 19 0
1777177 일반 드디어 뇌수가 터져버렸나 [2] EXCEE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0 72 0
1777176 일반 제인 레드 1인 2역하고 재경매 하는거 보면 [1] 키붕이(203.109) 19:59 87 0
1777175 일반 레이니괴담) [4] 키붕이(175.113) 19:57 82 0
1777174 일반 해외로 택배 오고갈때 관부가세 안내지?? 하대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57 29 0
1777173 일반 레이니는 공장에서 위탁 생산 중이긴 한데.... [5] 키붕이(61.255) 19:57 90 1
1777172 일반 5T 보강판 통울림 원인을 모른 설계 오류다 [1] ㅇㅇ(211.216) 19:57 74 0
1777171 일반 폴링레이트 차이 크냐? [2] 16500RPM의사나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56 35 0
1777170 일반 황덕 키캡 [1] 키붕이(59.6) 19:56 102 0
1777169 일반 싸다고? [3] 진짜진짜맛있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56 63 0
1777168 일반 f87 키압 원래 이렇게 쎄냐? [2] 키붕이(61.34) 19:55 33 0
1777167 일반 스카뎃 클래식은 별로임? [1] ㅇㅇ(121.136) 19:52 42 0
1777166 일반 짱깨 이새끼들 맨날 물량없는척 판매하네 [2] ㅇㅇ(116.32) 19:52 81 0
1777165 👸질문 질문 하나만 째꼼 급해 쾌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51 26 0
1777163 일반 이 리뷰보고 인디고 구매했다 ㅋ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9 202 0
1777162 일반 쿠로시로 qk65v2 화이트에 어울릴까? ㅇㅇ(61.253) 19:48 37 0
1777161 👸질문 비선롸 리니어 vs 택타일 뭐가 더 맛있어? [2] 키붕이(211.214) 19:47 30 0
1777160 👸질문 gmk 공제는 어디서 신청함??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5 38 0
1777159 일반 그래도 ㄹㅇㄴ 제품자체는 호감이긴함 [7] 키붕이(211.203) 19:44 119 0
1777158 일반 타이거 베놈 빌드 준비물 [3] 키붕이(59.20) 19:44 40 0
1777157 일반 군붕이 ㅈㄴ 설레노... [3] sc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3 174 0
1777156 일반 릴리 2대가야지 [7] 해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3 209 0
1777154 일반 걸리는느낌없이 스무스하게눌리는게 적축임? [2] ㅇㅇ(125.130) 19:43 28 0
1777153 🔍소식 [INSTOK] Univers 70% [19] Zinz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42 326 0
1777152 일반 클60 vs 상미니 둘 중 하나만 남겨야 한다면.. [11] 키붕이(39.124) 19:41 73 0
1777151 일반 아까 bss 마우스패드 나눔 결과 (Tyran님) 키아가(1.239) 19:41 65 0
1777150 일반 매나비 고민중 [4] 키붕이(1.244) 19:39 77 0
1777149 일반 레이니가 허니버터칩 꼴 나면 그건 씹대박이란 뜻임 ㄹㅇ ㅋㅋ [6] ㅇㅇ(218.156) 19:39 112 0
1777148 일반 아아 이거슨 이궈슨... [19] 키붕이(211.178) 19:39 202 0
1777147 일반 근데 정전기 튀는걸 접지멀티탭 [10] RuBB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38 96 0
1777146 일반 기계식 키보드용 실리콘 덮개는 없어? [8] 키붕이(180.182) 19:37 54 1
1777145 일반 릴리 블루그레이에 쇼코 어울리려나 [3] 키붕이(211.213) 19:36 107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