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피통 깡에쉴통 이런거 빼고 순수 방어기제에 대해 설명해볼까함
빌드짤때 도움되라고 쓴글이라 빌드탭에 올림
1.받는피해 물리-타속성 컨버트
소스
일단 이 게임의 방어도<<이새끼 매커니즘이 별로임
공식 말해봤자 머리아파할 갤럼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입는피해를 2/3으로 만들고싶으면 피해의 2.5배의 방어도가 필요함
입는 피해를 1/2로 만들고 싶으면 피해의 5배의 방어도가 필요함
1/3으로 만들고 싶으면 10배
1/4로만들고싶으면 15배
1/10으로 만들고싶으면 45배의 방어도가 필요함
표
이게 공식임
여하튼 다른 속성 데미지에서 저항 75%챙기면 끝나는것과 다르게
쌔게 들어오는 피해를 막으려고 할 수록 방어도의 효율은 급감한다.
따라서 애초에 들어오는 물리피해를 다른속성으로 컨버트하여 깔끔하게 25%미만으로 줄이는게
이 받는 물리피해 컨버트 라는 방어기제임.
근데 받는피해는 2중으로 컨버트 안된다.
받는 물리피해 40%를 화염으로 전환하고
받는 물리피해 60%를 카오스로 전환하고
받는 화염피해 100%를 카오스로 전환하는 상황이면
걍 물리피해 100 받았을때 40은 화염으로받고 60은 카오스로 받고 거기서 끝임. 화염피해로 전환된 물리피해가 다시 카오스로 전환되진않음
2. 주문억제
위 방어도에 비하면 매우 심플한 기제임.
받는 주문피해를 일정 확률로 반토막내줌.
주문억제확률이 30%면
받는피해를 30%확률로 반토막내고
주문억제확률이 100%면 100%확률로 반토막냄.
이게임 특성상 포션을 빨든, 운명의저항을 끼든, 비호를 두르든 물약을 먹든 흡수를 하든 재생을 하든..
'1방'에만 안뒤지면 어떻게든 살아날 구멍을 파놓기 때문에 그 1방을 버티기에 아주 좋은 생존기제임
3. 치피감
위의 억제와 비슷함.
대부분의 몬스터들의 피해는 4~8%의 베이스치확을 갖고있고, 맵모드에따라 치확과 치피배가 증가하는경우가 많음.
이런 몹의 치확은
'어떻게든 한대만 버티면 살 구멍을 파놓는' poe의 수많은 빌드들을 한방에 죽여버림
그래서 치피감 100%를 갖추는게 굉장한 효율을 보임. 특히나 17티어 파밍에서 치배가 1000%씩 달리는 이번시즌은 더더욱 그렇고.
보통 소스는
저주숙련의 저주받은 적에게서 받는 치명타 추가피해감소
치명타 숙련의 받는 치명타 추가피해감소
패시브 9시방향의 사상의 지성소
롱고쿠라이 거북이문신
결의 와쳐
어쌔 어센에서의 도피중 치명타로 받는 추가피해 없음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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