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 새벽의 사냥 업데이트 기반 최고 DPS 빌드 이론 분석
1. 서론
2025년 4월 4일 출시 예정인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야심찬 첫 번째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인 "새벽의 사냥"은 액션 RPG 장르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사냥꾼 직업, 5개의 새로운 전직 직업, 25개 이상의 새로운 스킬 (주로 창 스킬), 100개 이상의 새로운 보조 젬, 그리고 100개 이상의 새로운 고유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본 보고서의 주요 목표는 현재까지 공개된 패치 노트 및 개발자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이론상 가장 높은 초당 피해량(DPS)을 낼 수 있는 빌드를 분석하고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는 게임 출시 전의 이론적인 분석임을 강조합니다.
본 보고서는 게임 메커니즘 및 시스템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박사 연구원의 시각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잡한 롤플레잉 게임에서의 이론 연구 및 최적화에 중점을 둡니다. 패치 노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캐릭터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새벽의 사냥" 업데이트에서 상당한 양의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됨에 따라 , 게임 메타에 큰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 빌드는 밸런스 조정으로 인해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 이러한 새로운 요소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가장 강력한 DPS 전략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데이트 출시 시점 을 고려할 때, 플레이어들이 리그 시작을 위해 이러한 변화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시급합니다.
2. DPS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경 사항 개요
새로운 사냥꾼 직업은 민첩 기반의 창을 사용하는 전사로, 근접 및 원거리 전투 모두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사냥꾼은 아마존과 의식술사라는 두 가지 새로운 전직 직업을 갖습니다. 아마존은 뛰어난 사냥꾼으로, 정확성과 원소의 격노를 활용하며, 의식술사는 아즈메리의 금지된 전통을 탐구하여 피의 희생과 역병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사냥꾼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20개의 새로운 창 스킬이 추가되어, 새로운 직업에 대한 강력한 초점이 맞춰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직업을 위한 세 가지 새로운 전직 직업도 추가되었습니다. 전사 직업의 새로운 전직인 키타바의 대장장이는 불과 고통 속에서 파괴적인 무기를 벼립니다. 용병 직업의 새로운 전직인 전술가는 군대 수준의 잔혹함을 전장에 가져옵니다. 마녀 직업의 새로운 전직인 리치는 자신의 영혼을 갈기갈기 찢어 언데드와 혼돈의 달인이 되며, 자신의 생명력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강화합니다.
100개 이상의 새로운 보조 젬이 도입되어 기존 스킬에 흥미롭고 획기적인 효과를 추가하여 빌드 다양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혈액 수정 보조 젬은 출혈 효과를 폭발적인 바알 수정으로 변환시키고, 쇠못 덫 보조 젬은 기존 스킬이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위험 요소를 전장에 뿌릴 수 있게 합니다.
100개 이상의 새로운 고유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이는 주로 중반 및 후반 게임 콘텐츠에 초점을 맞춰 고레벨 캐릭터에게 더 흥미로운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사냥꾼을 위한 고유 창과 방패 세트와 더불어 새로운 고유 부적도 등장합니다. DPS와 관련된 특정 고유 아이템으로는 모든 세 가지 원소 전령을 무료로 제공하고 적의 원소 저항을 제거하는 "다가오는 재앙" 갑옷 , 그리고 주변의 적을 "낮은 생명력" 상태로 간주하게 만드는 "가장 깊은 탑" 투구가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에 상당한 변화가 있었으며, 특히 사냥꾼/레인저 지역에 새로운 클러스터가 추가되었고, 많은 기존 패시브 스킬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냥꾼/레인저 시작 지점 근처에는 출혈 악화 효과를 부여하는 진홍빛 습격과 동료 보너스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혈족과 같은 새로운 키스톤 패시브도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스킬의 기본 피해량 및 레벨당 피해 성장률이 재조정되었으며, 소각, 화염 폭풍, 화염 강타와 같은 스킬은 특히 하향되었습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변경 사항은 기존의 강력한 스킬에 대한 의도적인 하향을 시사하며 ,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직업, 전직, 스킬, 보조 젬, 그리고 고유 아이템의 잠재력을 탐구하여 최고의 DPS를 달성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창과 방패와 같은 새로운 아이템 유형의 도입 또한 이러한 무기 유형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빌드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3. 높은 DPS 잠재력을 가진 전직 직업 분석
3.1. 사냥꾼 (아마존 & 의식술사)
3.1.1. 아마존
아마존은 정확성과 원소의 격노라는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하며, 창을 사용하여 근접 및 원거리 전투 모두에 능숙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주요 전직 스킬 중 하나인 "치명타"는 과도한 명중률을 치명타 확률로 전환하여 명중률이 높은 창 기반 빌드와 뛰어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창의 기본 치명타 확률이 5%인 것을 고려할 때 , 높은 명중률을 통해 상당한 치명타 확률 증가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은 물리 DPS 잠재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꿰뚫기" 전직 스킬은 장착한 무기의 명중률에 비례하여 물리 피해를 추가로 부여하므로, 높은 명중률에 기반한 물리 DPS를 더욱 강조합니다. 창 또한 높은 물리 피해와 명중률 속성을 가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 두 스킬의 조합은 물리 기반 창 빌드의 강력한 토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원소 흡수" 전직 스킬을 통해 원소 피해를 입히는 동안에도 생명력 흡수를 할 수 있어, 원소 전환 빌드에 지속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폭발적인 창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원소 피해를 통해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어 캠페인부터 고난이도 지도까지 효과적인 전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소 주입" 전직 스킬은 소모된 충전에 따라 무기에 냉기, 화염, 또는 번개 속성을 부여하여 투사체 공격에 원소 피해를 추가합니다. 이는 충전 기반의 원소 DPS 빌드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아마존이 다양한 원소 공격을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전직 스킬들은 사냥꾼의 창 전문성과 매우 효과적으로 시너지를 내며, 특히 높은 명중률, 치명타, 그리고 물리 또는 원소 피해에 집중하는 빌드에 적합합니다. "치명타"와 "꿰뚫기"의 조합은 물리 DPS를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하며, "원소 주입"은 원소 피해 전환 및 스케일링을 위한 명확한 경로를 제시합니다. 따라서 아마존은 높은 DPS 빌드의 강력한 후보 중 하나입니다.
3.1.2. 의식술사
의식술사는 아즈메리 전통의 어두운 측면에 집중하여 피의 희생과 역병을 활용하는 전직입니다. "타락한 생명력" 전직 스킬은 "피의 격노" 스킬을 부여하여 적이 죽을 때 폭발하고 주변 적에게 타락한 피를 퍼뜨리는 효과를 냅니다. 이는 다수의 적을 처리하는 데 유용할 수 있지만, 최상위 DPS 빌드에서 요구하는 단일 대상 DPS와 스케일링 잠재력은 다소 의문스럽습니다. 타락한 피는 출혈과 유사하지만 물리 피해에 비례하여 스케일링되지 않는 디버프이기 때문에, 후반 콘텐츠에서 높은 피해량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잡한 인장" 및 "정신 감응기" 전직 스킬은 부적 사용을 강화하며, 특히 "새벽의 사냥"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새로운 고유 부적의 성능에 따라 DPS 증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점화 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새로운 고유 부적인 "베이라의 고뇌"를 더 자주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특정 고유 아이템에 크게 의존하므로, 안정적인 고성능 DPS 빌드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속삭임의 요구"를 통해 얻는 "의식 희생" 스킬은 희귀 몬스터의 시체에서 힘을 흡수하여 일시적인 몬스터 속성을 부여합니다. 이는 특정 상황에서 DPS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지속적인 높은 피해량을 유지하는 데는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몬스터 속성이 무작위로 부여되고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안정적인 고성능 DPS 빌드의 핵심 메커니즘으로 활용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의식술사는 지속 피해, 부적, 그리고 일시적인 몬스터 속성 활용이라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제공하지만, 절대적인 최고 DPS 달성을 위한 직접적이고 일관된 DPS 잠재력은 아마존에 비해 다소 낮아 보입니다. 적 사망 시 폭발 효과와 일시적인 몬스터 속성에 대한 의존성은 보스와 같은 단일 대상과의 전투에서 지속적인 높은 DPS를 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3.2. 전사 (키타바의 대장장이)
키타바의 대장장이는 불과 고통을 통해 무기를 벼리는 테마를 중심으로 하며, 강력한 근접 전투 능력을 갖춘 전직입니다. "대장장이의 걸작" 전직 스킬은 일반 등급의 갑옷에 강력한 속성을 부여할 수 있게 해주는데, 원소 저항 증가, 물리 피해의 화염 피해 전환, 힘 및 최대 생명력 증가와 같은 효과를 통해 매우 강력하고 생존력이 뛰어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닙니다. 특히 최대 화염 저항을 증가시키는 "흐르는 금속", 물리 피해를 화염 피해로 전환하는 "녹슨 상징", 그리고 원소 저항을 크게 증가시키는 "탄탈럼 합금", "덧댄 갑옷", "납 안감" 등의 속성은 방어적인 측면에서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모루에 맞서다"를 통해 얻는 "무기 담금질" 스킬은 장착한 무기에 화염 파괴 속성을 부여하여 공격 시 폭발을 일으키므로, 화염 기반 근접 DPS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이는 키타바의 대장장이가 화염 피해에 특화된 근접 전사로서 높은 DPS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살아있는 무기"를 통해 얻는 "무기 현현" 스킬은 장착한 무기의 살아있는 복사본을 만들어 플레이어와 함께 싸우게 하므로, 무기 중심의 소환수 빌드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는 키타바의 대장장이가 직접 공격뿐만 아니라 소환수를 통해서도 높은 DPS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빌드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불꽃 속에서 단련됨" 전직 스킬은 최대 화염 저항이 최대 냉기 및 번개 저항에도 적용되도록 하여 키타바의 대장장이의 방어 능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이는 안정적인 생존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공격을 가능하게 하여 간접적으로 높은 DPS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가장 깊은 탑" 투구와의 잠재적인 시너지 효과는 낮은 생명력 기반의 화염 빌드를 가능하게 하며, 키타바의 대장장이의 고유한 화염 피해 집중 및 생존 능력을 활용하여 더욱 높은 피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키타바의 대장장이는 특히 화염 피해와 근접 전투에 집중하는 높은 DPS 빌드를 위한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무기 담금질" 스킬은 직접적인 피해량 증가를 제공하며, "무기 현현"은 소환수 중심의 접근 방식을 위한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대장장이의 걸작"과 "불꽃 속에서 단련됨"을 통해 얻는 뛰어난 방어 능력은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가능하게 하여 간접적으로 더 높은 지속 DPS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낮은 생명력" 메커니즘과의 잠재적인 시너지 효과는 더욱 강력한 피해 잠재력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3.3. 용병 (전술가)
전술가는 군사 지휘에 특화된 전직으로, 아군을 지원하면서도 강력한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제압 사격" 전직 스킬은 투사체 피해가 적에게 "압정" 효과를 축적시키고, "우리가 원하는 곳에" 전직 스킬은 압정 효과를 받은 적이 행동을 수행하는 것을 잠시 동안 막아 강력한 군중 제어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는 적의 공격을 방해하여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공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간접적으로 DPS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내가 하는 것을 봐" 전직 스킬은 주 무기 피해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공격 피해를 주변 아군 (일반적으로 소환수)에게 추가로 부여하여, 석궁을 사용하는 소환수 빌드를 통해 높은 DPS를 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특히 해골 저격수와 같은 공격 속도가 빠르고 공격 피해를 입히는 소환수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준비 완료!" 전직 스킬은 토템의 스킬 속도를 크게 증가시키지만, 토템이 발동되려면 플레이어가 공격 투사체를 발사해야 하므로, 석궁을 사용하는 발리스타 토템 빌드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는 전술가가 토템을 통해서도 높은 DPS를 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지옥불 소환!" 스킬은 주기적으로 적에게 화살을 쏟아붓는 폭격을 소환하여 추가적인 지원 화력을 제공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직접 공격과 함께 추가적인 피해를 제공하여 전체적인 DPS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전술가는 특히 "내가 하는 것을 봐" 노드를 활용한 소환수 빌드와 "준비 완료!" 노드로 강화된 토템 빌드를 통해 높은 DPS를 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압정" 메커니즘은 지속적인 피해량을 위한 귀중한 방어적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투사체 기반 빌드도 지원되지만, 가장 강력한 DPS 잠재력은 소환수 또는 토템 아키타입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4. 마녀 (리치)
리치는 언데드와 혼돈을 테마로 하며, 저주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생명력과 에너지를 조작하는 능력을 강조합니다. "영원한 생명" 전직 스킬은 마녀가 에너지 보호막을 가지고 있는 동안 생명력이 변하지 않도록 하고, "영혼 없는 형상" 전직 스킬은 고유 마나 재생 대신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만큼 마나를 재생하도록 하여, 생명력이 마나를 유지하고 에너지 보호막이 생명력을 보호하는 독특한 자체 유지 마법사 메커니즘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엘드리치의 힘" 전직 스킬은 시전 시 약간의 에너지 보호막 소모를 대가로 비채널링 주문에 상당한 주문 피해 증가 효과를 부여하여, 높은 마나 소모 주문의 피해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힘의 대가" 전직 스킬은 힘의 충전을 소모할 때 훨씬 더 많은 주문 피해를 부여하여, 힘의 충전 생성을 촉진하는 스킬 및 패시브와의 시너지 효과를 시사합니다.
"강령술사의 전도관" 전직 스킬은 낮은 마나가 아닐 때 주변 아군과 자신에게 부정한 힘 (30% 추가 혼돈 피해)을 부여하고, "검게 물든 심장" 전직 스킬은 최대 마나에 따라 부정한 힘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켜 리치의 혼돈 피해 스케일링에 대한 강력한 친화력을 강조합니다.
"영혼 파열" 전직 스킬은 저주받은 적이 죽을 때 최대 생명력의 일부를 혼돈 피해로 폭발시키는 효과를 내어, 저주 기반 빌드에서 뛰어난 맵핑 속도를 제공할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육체 지배" 전직 스킬은 추가 저주를 적용하고 저주 면역 적에게도 저주를 걸 수 있게 하여, 저주 기반 혼돈 피해 빌드의 잠재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수정 해골" 전직 스킬은 희귀 주얼을 소켓에 장착하고 그 효과를 두 배로 증폭시켜, 빌드의 피해 또는 방어력을 더욱 맞춤화하고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에서 소개된 헥스블라스트 빌드 개념은 영원한 생명, 영혼 없는 형상, 그리고 저주를 폭발시키는 혼돈 주문인 헥스블라스트 사이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여 잠재적으로 자유롭고 지속적인 시전을 달성하여 매우 높은 지속 DPS를 이끌어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리치 전직은 새로운 옵션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이론적 DPS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특히 영원한 생명과 영혼 없는 형상의 독특한 상호 작용을 활용하는 자체 시전 혼돈 주문 빌드에 적합합니다. 혼돈 피해를 위한 수많은 피해 배율, 저주 시너지 효과, 그리고 자유로운 주문 시전의 잠재력은 잘 최적화된 리치 빌드가 "새벽의 사냥"에서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피해량을 달성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4. 주요 고성능 DPS 빌드 후보 상세 탐색
4.1. 후보: 마녀 (리치) - 자체 시전 혼돈 주문 (헥스블라스트 유력)
4.1.1. 핵심 스킬 및 메커니즘
주요 스킬은 반경 내의 적에게 걸린 저주를 폭발시켜 상당한 피해를 입히는 혼돈 주문인 헥스블라스트에 집중합니다. 여러 개의 저주가 걸려 있다면 한 번의 시전으로 여러 번의 폭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해량은 젬 레벨에 따라 크게 증가하지만, 일반적으로 마나 소모량이 높습니다.
핵심 메커니즘은 리치 전직의 영원한 생명과 영혼 없는 형상 사이의 독특한 상호 작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최대 생명력이 충분히 높다면, "영혼 없는 형상"은 상당한 마나 재생 (최대 생명력의 6% 초당)을 제공합니다. "영원한 생명"은 마녀가 에너지 보호막을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는 한 생명력이 변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이를 통해 생명력 기반의 마나 재생은 주문의 마나 소모를 충당하여 에너지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실상 무료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4.1.2. 전직 시너지 효과
엘드리치의 힘: 비채널링 주문에 30%의 추가 피해를 부여하는 효과는 헥스블라스트의 피해량을 직접적으로 증폭시킵니다. 에너지 보호막 소모는 "영혼 없는 형상"을 통해 얻는 마나 재생으로 상쇄될 수 있습니다.
힘의 대가: 힘의 충전을 소모하여 비채널링 주문에 25%의 추가 피해를 부여하는 효과는 헥스블라스트에 또 다른 상당한 피해 배율을 제공합니다. 패시브, 스킬, 또는 장비를 통해 힘의 충전을 꾸준히 생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령술사의 전도관: 부정한 힘 (30% 추가 혼돈 피해)은 헥스블라스트에 상당한 전역 피해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초당 5%의 마나 감소는 "영혼 없는 형상"의 생명력 기반 마나 재생으로 쉽게 상쇄됩니다.
검게 물든 심장: 최대 마나에 따라 부정한 힘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키는 효과는 높은 마나를 구축하도록 장려하며, 이는 종종 높은 에너지 보호막과 관련되어 시너지 방어 및 공격 스케일링 루프를 생성합니다.
영혼 파열: 저주받은 적이 죽을 때 33% 확률로 폭발하여 최대 생명력의 일부를 혼돈 피해로 입히는 효과는 뛰어난 맵핑 속도를 제공하여 빌드를 효과적인 맵핑 캐릭터로 만듭니다.
육체 지배: 추가 저주를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은 피해 증가 저주 (예: 절망)와 방어 또는 유틸리티 저주 (예: 시간의 사슬)를 동시에 사용하여 전반적인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합니다.
4.1.3. 필수 보조 젬
혼돈 피해를 직접적으로 강화하는 보조 젬 (예: 공허 조작, 제어된 파괴).
주문 피해를 증가시키는 젬 (예: 단일 대상의 경우 집중, 맵핑의 경우 범위 증가).
저주 효과 또는 적용을 강화하는 저주 관련 보조 젬 (예: 명중 시 저주, 접촉 시 저주).
힘의 충전 생성을 용이하게 하는 젬 (예: 치명타 시 힘의 충전).
4.1.4. 핵심 고유 아이템
제로 디스데인: 에너지 보호막을 무시하고 20-25%의 피해를 받는 갑옷 은 핵심 방어 아이템입니다. 에너지 보호막을 무시하는 피해는 "영원한 생명" 노드로 인해 무효화되어 상당한 피해 감소 효과를 제공합니다.
최대 생명력, 최대 에너지 보호막, 혼돈 피해, 주문 피해, 그리고 잠재적으로 힘의 충전 생성을 크게 증가시키는 다른 고유 아이템들도 매우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4.1.5. 패시브 스킬 트리 고려 사항
최대 생명력과 최대 에너지 보호막을 크게 증가시키는 노드를 우선시하여 "영혼 없는 형상"의 마나 재생과 "엘드리치의 힘"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혼돈 피해 증가, 주문 피해 증가, 치명타 확률 및 피해 배율 증가 (치명타 빌드를 선택하는 경우), 그리고 저주 효과 증가 클러스터로 향합니다.
마나에서 생명력/에너지 보호막으로 피해를 이전하는 정신 지배 키스톤을 고려하여 추가적인 방어력을 확보합니다.
5. 이론적 DPS 고려 사항 및 스케일링
이 빌드의 주요 DPS 동력은 리치의 고유한 마나 유지 메커니즘으로 인한 헥스블라스트의 거의 무한한 시전 가능성입니다. 충분히 높은 시전 속도와 생명력으로부터 얻는 충분한 마나 재생을 통해, 마녀는 이론적으로 헥스블라스트를 끊임없이 퍼부을 수 있습니다.
혼돈 피해 스케일링은 가장 중요하며, 리치 전직은 "부정한 힘"과 "검게 물든 심장"을 통해 마나에 따른 스케일링을 제공하여 이를 위한 여러 방법을 제공합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노드와 장비 속성을 통해 혼돈 피해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 피해 배율인 "엘드리치의 힘" (30%)과 "힘의 대가" (소모된 힘의 충전당 25%)는 곱셈으로 적용되어 기하급수적인 피해 증가를 이끌어냅니다. "힘의 대가"로부터 얻는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힘의 충전을 꾸준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빌드가 치명타에 집중한다면, 패시브 트리, 장비, 그리고 잠재적으로 "수정 해골" 전직 노드를 통해 치명타 확률과 피해 배율을 스케일링하여 막대한 피해 급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주 효과는 헥스블라스트의 피해가 저주 폭발에 달려 있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절망과 같은 저주의 효과를 증가시키면 헥스블라스트의 피해가 직접적으로 증가합니다.
헥스블라스트의 범위를 스케일링하여 맵핑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지만, 단일 대상 DPS를 극대화하려면 순수한 피해량과 시전 속도에 집중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주의: 이 빌드의 이론적 DPS 상한은 매우 높아 보이지만, 실제 게임 성능은 다양한 젬 레벨에서의 헥스블라스트의 기본 피해량 (출시 전에는 완전히 알려지지 않음), 새로운 보조 젬의 효율성, 그리고 제로 디스데인과 같은 핵심 고유 아이템의 획득 가능성과 같은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적의 저항과 특정 보스 메커니즘 또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의 실제 피해량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리치 전직 내에서 자유로운 주문 시전, 여러 강력한 "추가" 피해 배율, 그리고 혼돈 피해의 고유한 스케일링의 융합은 "새벽의 사냥"에서 가장 높은 DPS를 달성하기 위한 이론적 시나리오를 만듭니다. 마나 유지를 위해 "영원한 생명"과 "영혼 없는 형상" 사이의 독특한 상호 작용에 의존하는 것은 주문 시전 빌드를 위한 새롭고 잠재적으로 획기적인 메커니즘입니다.
6. 제안된 빌드의 강점, 약점 및 플레이 스타일
6.1. 강점
잠재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속 DPS: 마나 제약 없이 헥스블라스트와 같은 고성능 주문을 지속적으로 시전할 수 있는 능력은 단일 대상과 다수의 적 모두에게 가장 높은 지속 피해량을 낼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뛰어난 맵핑 속도: "영혼 파열" 폭발은 고유한 광역 피해를 제공하여 맵핑 및 대규모 몬스터 무리 처리에 효과적입니다.
강력한 생존력: 높은 최대 생명력과 에너지 보호막의 조합, 그리고 (영원한 생명과 시너지 효과를 내는) 제로 디스데인이 제공하는 피해 감소 효과는 매우 강력한 생존력을 갖춘 마법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한 혼돈 피해: 혼돈 피해는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유형의 적에게 효과적이므로,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특수한 피해 전환 또는 관통 메커니즘의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6.2. 약점
핵심 고유 아이템에 대한 의존성: 빌드의 잠재력, 특히 방어 능력은 제로 디스데인과 같은 특정 고유 아이템 획득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러한 핵심 아이템이 없다면 빌드가 상당히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초반 마나 관리: 높은 레벨에 도달하고 충분한 생명력 및 에너지 보호막 스케일링을 확보하기 전에는 초반 게임에서 마나 유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핵심 리치 메커니즘이 작동하기 전까지는 전통적인 마나 재생 방법에 의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마나 흡수/마나 흡수 면역 적에 대한 취약성: 생명력이 마나를 유지하지만, 마나를 심하게 흡수하거나 마나 흡수에 면역인 적과의 전투는 빌드의 핵심 시전 메커니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복잡성: 생명력, 에너지 보호막, 마나 재생, 그리고 피해량을 균형 있게 최적화하려면 게임 메커니즘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신중한 패시브 트리 및 장비 선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6.3.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은 헥스블라스트의 피해를 극대화하고 "영혼 파열" 폭발을 유발하기 위해 적에게 하나 이상의 저주를 적용하는 것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핵심 게임 플레이 루프는 높은 마나 소모를 충당하기 위해 생명력 기반 마나 재생에 의존하여 헥스블라스트를 빠르고 지속적으로 시전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헥스블라스트의 광역 피해와 적 폭발의 연쇄 반응을 극대화하기 위해 위치 선정이 중요할 것입니다.
(영원한 생명으로 인해) 생명력 손실을 방지하고 엘드리치의 힘으로부터 피해 증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건강한 에너지 보호막 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안된 리치/헥스블라스트 빌드는 높은 위험, 높은 보상 시나리오를 제시합니다. 필요한 고유 아이템을 획득하고 빌드를 올바르게 최적화한다면, 비교할 수 없는 DPS와 생존력을 달성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아이템에 대한 의존성과 초반 어려움 가능성은 이 경로를 선택하는 플레이어에게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7. 결론 및 고지 사항
본 보고서는 2025년 4월 2일까지 입수 가능한 패치 노트 및 개발자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새벽의 사냥" 업데이트에 대한 이론적 분석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영원한 생명"과 "영혼 없는 형상" 사이의 독특한 시너지 효과로 인해 마녀 (리치) 전직과 헥스블라스트와 같은 자체 시전 혼돈 주문의 조합이 가장 높은 DPS 빌드의 유력한 후보로 보이지만, 이 빌드 또는 다른 빌드의 실제 성능 및 실행 가능성은 게임 출시 후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예상치 못한 상호 작용, 발견되지 않은 메커니즘, 추가적인 밸런스 조정, 그리고 새로운 스킬 및 보조 젬의 구체적인 스케일링은 뛰어난 DPS 잠재력을 가진 다른 빌드의 출현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사냥꾼 (아마존)과 전사 (키타바의 대장장이) 또한 현재 정보에 따르면 강력한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분석을 예비 이론 연구로 접근하고, "새벽의 사냥" 출시 후 자신의 경험과 발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빌드를 실험하고 전략을 조정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새로운 메타에서 가장 효과적인 빌드를 발견하고 개선하기 위해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출시 전 이론 연구의 본질적인 추측적 특성상 강력한 고지 사항이 필요합니다. 리치/헥스블라스트 빌드가 매우 유망해 보이지만, 게임 개발의 역동적인 특성과 예상치 못한 상호 작용의 가능성은 실제 최고 DPS 빌드가 가장 숙련된 이론가조차 놀라게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플레이어는 실험과 커뮤니티 협업을 통해 "새벽의 사냥" 업데이트의 진정한 강자를 찾아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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