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탕
선 요약: 2배 캠페인이 별 필요가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2배 캠페인을 우선, 9~11지역에서 이벤트 재화 한 종류씩 상점 구매를 완료하고, 남은 AP를 12지역에 모두 소모해 주사위 달리기를 진행
이번 이벤트는 1~4지역, 5~8지역, 9~12지역 구간별 효율에 큰 차이가 없고, 다만 주사위 달리기에 사용되는 재화인 스포츠 드링크가 많이 드랍되는 4, 8, 12지역의 효율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저지역에서 올림셈 영향을 많이 받아 이벤트 재화만 본다면 1~4지역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번 이벤트는 오파츠가 드랍되는 이벤트이므로 이번에 드랍되는 렌즈, 하니와, 보이니치, 원반 오파츠가 아예 필요가 없는 분이 아니라면 고지역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대 보너스는 스포츠 드링크 110%, 계주용 배턴 120%, 단팥빵 120%, 안내 팸플릿 120%로, 가뜩이나 기본 효율이 낮은 드링크만 또 혼자 낮습니다.
오파츠는 1, 5, 9지역 렌즈 / 2, 6, 10지역 하니와 / 3, 7, 11지역 보이니치 / 4, 8, 12지역 원반이며 9~12지역에서만 최상급 오파츠를 2.0% 확률로 드랍합니다.
9~12지역은 한 종류의 이벤트 재화만 드랍되므로, 약간의 주의만 기울이면 계산기 없이도 낭비를 최소로 할 수 있습니다.
9~11지역에서 이벤트 재화 한 종류씩 상점 구매를 완료하고, 남은 AP를 12지역에 모두 소모해 주사위 달리기를 진행하세요.
단, 2배 캠페인이 별 필요가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2배 캠페인을 우선하세요. Hard 2배 캠페인까지 전부 진행해야 하는 경우 AP 계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9~12지역을 진행할 수 없다면 계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보상 목록을 참고하세요.
상점 구매
선 요약: 계주용 배턴 상점은 중급 이상 노트, 단팥빵 상점은 중급 이상 BD와 강화주, 안내 팸플릿 상점은 모든 선물과 상급 이상 오파츠, 한정 가구, 그리고 (필요 시에만)하루나의 신명문자 구입 추천
계주용 배턴 상점의 신명조각은 하스미의 신명조각으로, Hard 스테이지에서 획득하거나 학생 모집으로 자연스럽게 모일 것입니다.
급하게 성작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계주용 배턴 상점의 레포트는 경던L 대비 1.21배의 효율을 가지는 것으로 보이며, 등급별 효율은 동일합니다.
계주용 배턴 상점의 레포트는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계주용 배턴 상점의 기술 노트는 밀레니엄과 트리니티 두 학교이며 가격은 등급별로 7/12/24/60입니다.
밀레니엄과 트리니티 모두 소속 학생이 많기 때문에 두 학교 다 파랑(중급) 이상은 모두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주용 배턴 상점의 가구는 유우카(체육복)의 상호작용 가구인 대운동회 매트 스카이블루 하나뿐이며 2000의 가격을 가집니다.
해당 가구는 한정 가구가 아니며 제조 및 선택 상자에서 획득이 가능하므로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쌉니다.
단팥빵 상점의 신명조각은 유우카의 신명조각으로, Hard 스테이지에서 획득하거나 학생 모집으로 자연스럽게 모일 것입니다.
급하게 성작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팥빵 상점의 강화주는 크레딧으로 환산 시 크던L 대비 2.35배의 효율을 가지는 것으로 보이며, 등급별 효율은 동일합니다.
계주용 배턴 상점의 강화주는 효율이 좋아 구입을 추천합니다.
단팥빵 상점의 BD는 밀레니엄과 트리니티 두 학교이며 가격은 등급별로 20/40/100/200입니다.
밀레니엄과 트리니티 모두 소속 학생이 많기 때문에 두 학교 다 파랑(중급) 이상은 모두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팥빵 상점의 가구는 하스미(체육복)의 상호작용 가구인 대운동회 도넛 경기 구조물 하나뿐이며 1500의 가격을 가집니다.
해당 가구는 한정 가구가 아니며 제조 및 선택 상자에서 획득이 가능하므로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것도 비쌉니다.
안내 팸플릿 상점의 신명조각은 하루나의 신명조각으로, Hard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Hard 스테이지 획득보다 효율이 좋으므로 Hard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계획이 있다면 구입을 추천하나, 이미 육성이 끝나 획득할 계획이 없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안내 팸플릿 상점의 선물은 일반 선물의 경우 대형 홀 케이크, 자수가 놓인 손수건, 두뇌개발용 퍼즐 큐브의 세 종류가 각각 200의 가격, 고급 선물의 경우 영양가득 종합 비타민 젤리 한 종류가 300의 가격을 가집니다.
선물 수급 수단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으므로 구입을 추천합니다.
안내 팸플릿 상점의 오파츠는 스톤과 로혼치 두 계열이며 가격은 등급별로 3/10/25/50입니다.
스톤은 나온지 오래 되지 않은 신규 오파츠, 로혼치는 기존 오파츠이나 주황 등급의 사용량이 매우 많은 오파츠입니다. 이미 충분하고도 남을 정도로 많은 양의 오파츠를 보유한 것이 아니라면, 주황(상급) 이상은 모두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내 팸플릿 상점의 가구는 하루나(체육복)의 상호작용 가구인 휴식 벤치 테이블 하나뿐이며 2000의 가격을 가집니다.
한정 가구이므로 구매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좀 비쌉니다.
계주용 배턴 상점의 추천 구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학교 주황(상급) 이상 노트 > 각 학교 파랑(중급) 노트 > ...
단팥빵 상점의 추천 구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학교 주황(상급) 이상 BD > 각 학교 파랑(중급) BD = 강화주 > ...
안내 팸플릿 상점의 추천 구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급 선물 > 일반 선물 = 최상급 오파츠 = 상급 오파츠 > 하루나의 신명문자(필요 시) > 한정 가구 > 중급 오파츠 > ...
주사위 달리기
선 요약: 20회 완주 보상까지 수령, 한 가지의 재화를 노리고 진행하는 경우를 가정하면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크레딧, 크레딧 이외의 재화를 노리는 경우 확정권을 획득하는 데에도 확정권을 사용해보는 것을 고려
이번 주사위 달리기에서 20회차까지 완주를 마친 뒤에도 주사위를 굴리는 경우 기댓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사위런 20주사위 풀보너스 기준 2941.17647AP당
- 강화주 32 (= 1024000 크레딧, 348.16/AP, 0.10 특임L)
- 레포트 72 (= 144000 경험치, 48.96/AP, 0.30 특임L)
- 신명석 11.5 (<0.01하드)
- 장비상자 160
- 크레딧 11500000 (3910/AP, 1.15 특임L)
합계 1.55특임L(+장비상자)의 효율을 가집니다.
노말 장비 드랍 수가 1티를 제외하면 시행당 3(2티 지역) / 2.25(3티 지역) / 2(4티 지역) / 1.6(5티 지역)개임을 감안하여 0.24~0.34 노말을 가산하더라도 1.8~1.9배, 장비를 선택할 수 없음을 감안하면 그 미만의 AP 효율을 가지는 이벤트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2배 캠페인에 평소 투자하는 정도의 AP 미만 충전이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완주 보상이 20회차까지 있으므로 20회 완주 보상까지는 꼭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16~20회차에서의 완주 보상은 회차당 200만 크레딧입니다. 20회차 이후로는 안 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됩니다.
평소 AP 사용으로 획득 가능한 각 재화의 효율을 고려하여 계산했을 때(이하 가중 합계), 한 가지의 재화를 노리고 진행하는 경우를 가정하면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크레딧입니다. 크레딧 발판에 확정권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가중 합계의 증가치가 가장 높았습니다. 시행 횟수를 늘리거나 줄여도 이 비율에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크레딧 2000k 발판에 확정권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경우 크레딧 획득량이 약 32% 늘어나며, 레포트 획득량이 약 22% 감소했습니다. 가중 합계는 약 15% 증가했습니다.
레포트 19 발판에 확정권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경우 레포트 획득량이 약 45% 늘어나며, 장비 상자 획득량이 약 21% 감소했습니다. 가중 합계는 약 3% 감소했습니다.
신명조각 5 발판에 확정권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경우 신명조각 획득량이 약 102% 늘어나며, 크레딧 획득량이 약 16% 감소했습니다. 가중 합계는 약 9% 감소했습니다.
장비상자 53 발판에 확정권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경우 장비상자 획득량이 약 65% 늘어나며, 레포트 획득량이 약 13% 감소했습니다. 가중 합계는 약 2% 감소했습니다.
강화주 13 발판에 확정권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경우 강화주 획득량이 약 67% 늘어나며, 장비상자 획득량이 약 19% 감소했습니다. 가중 합계는 약 8% 감소했습니다.
재화뿐 아니라 확정권을 획득하는 데에도 확정권을 사용할 경우 모든 경우에서 가중 합계의 증감치가 0에 가까워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뮬레이션 결과, 가중 합계가 증가한 경우 증가치가 낮아졌고, 가중 합계가 감소한 경우 감소치가 낮아졌습니다. 원하는 재화의 획득량은 레포트와 장비상자, 강화주의 경우 낮아졌고, 신명조각의 경우 높아졌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크레딧 이외의 재화를 노리는 경우 확정권을 획득하는 데에도 확정권을 사용해보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AP 충전
선 요약: 3~6회 정도 충전, 2배 캠페인에 평소 투자하는 정도 미만의 AP 충전, 20회차 완주 이후 충전은 불필요
보너스에 따라 다르지만, 20회 완주는 3~6회 정도 충전하면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최종 기본 효율은 1.9배 미만 정도이므로, 2배 캠페인에 평소 투자하는 정도 미만의 AP 충전이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20회차까지의 완주 보상이 핵심이고 배포 캐릭터 조각도 모을 수 없으므로 20회차 완주 이후 충전은 불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재화를 보고 진행하느냐와 보너스 현황에 따라 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기 모든 내용은 하나의 관점으로 추천하는 가이드라인이며 개인 상황 또는 가치 판단 등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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