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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브리타 모드 질문하고 싶은 친구들을 위한 설명 V2 (조작 및 설정 편)

Code4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2.17 03:46:17
조회 220794 추천 151 댓글 45
														

  


Brita's Weapon Pack & Arsenal(26) Gun Fighter Mod 설명 

 

해당 가이드 글은 기존의 Brita's Weapon Pack & Arsenal(26) Gun Fighter Mod(이하 브리타 모드 혹은 브리타라 함) 설명 글에 대한 설명 글을 전반적으로 수정 및 보완하여 재작성하였음. 또한 많은 뉴비들이 지속적으로 비슷한 유형의 질문하는 것보다는 통합적인 가이드 숙지로 소모적인 질문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작성 되었음. 1. 모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이 모드는 프로젝트 좀보이드(이하 좀보이드라고 함)에 다양한 무기와 부착물, 의류 등을 추가해주는 모드임.

기본적으로 모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다음의 모드가 필요함. Mod Options (Build 41) (필수) : 선행 모드 https://steamcommunity.com/workshop/filedetails/?id=2169435993 Arsenal(26) GunFighter Mod (필수) : 선행모드 https://steamcommunity.com/workshop/filedetails/?id=2297098490 Brita's Weapon Pack (필수) : 무기 및 부착물 추가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200148440 Brita's Armor Pack (선택) : 장비류 (의류, 장구류)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460154811&searchtext=Brita%27s 모드 설치 및 적용은 간단히 가능하니 이 가이드에서는 생략하겠음 2. 기초 조작법 (필독)

 


a05f14aa0116b4669bf1dca511f11a393d9fdec7397d3a75171이미지 순서 ON


 모드 페이지 상의 이미지에도 나와있듯이 키 설정은 인 게임 옵션에서 변경 가능함. 하지만 이 가이드 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조작 키 기준으로 설명하겠음.

# 참고 : 미니맵 업데이트로 인해 근접전이 "M"에서 다른 키로 변경됨.

  2.1 조작법 상세 설명 (가장 많이 물어보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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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측은 총기 사용중 탄창 변경법 / 우측은 근접 무기 사용시 그립 변경법 >

"[" & "]" - 사용 중 인 총기의 탄창 변경(일반-확장-드럼 탄창) 혹은 (브리타 근접 무기일 때) 그립 방법 변경

     설명 : 확장 탄창이나 드럼 탄창 혹은 일반 탄창으로 사용 중인 총기의 탄창을 변경해줄 때 사용.(탄창이 없는 경우에도 변경가능) 근접 무기인 경우 그립 방법(공격 범위가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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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좌측은 단독형 유탄 발사기 사용 시 / 우측은 부착형 유탄 발사기 사용 시)


"-" & "+" - 유탄 발사기 & 화염 방사기 사거리 조절 혹은 CQB모드

"<" & ">" - 호환 탄종(유탄)으로 변경

"M" - 근접전 모드로 변경 혹은 유탄 발사 모드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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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전 방법 변경

설명 : SKS, M14, vz58 같은 총기의 경우 다른 방식으로 장전 할 수 있음. 이를테면, 클립으로 장전하는 것을 한 발씩 장전한다던가 탄창 장전을 한발씩 넣는 방법으로 장전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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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머리판 접기 혹은 총 검 접기

설명 : 일부 총기의 경우 개머리판이 접이식인 경우가 있음( ex.MP5A3, K-1 등) 이런 총기는 개머리판을 접을 수 있음.

         혹은 SKS와 같은 총기는 총검을 접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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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착된 전술 조명 점등

설명 : 게임 내 부착물 중에는 총기에 장착 가능한 전술 조명(소형&대형)이 존재함. 이를 총기에 장착(장착 가이드는 추후 작성)하면 배터리 제한 없는 손전등이 탄생함.

위 사진처럼 소형 조명과 대형 조명은 밝기에 차이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서 쓰면 좋을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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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 - 사격 모드 [단발(-), 점사(---), 연발(----)]변경

설명 : 일부 총기의 경우(ex. M16A2 같은 총기는 단발/점사 기능만 있음. 연발 없는게 버그 아님)

이번에 있을 업데이트에서 연발이 기존의 방식 (점사-점사)에서 진짜 연발로 개선 될 예정.


(사진 추가 예정)


"M" - 근접전 모드로 변경 혹은 유탄 발사모드 종료

권총을 제외한 대부분의 무기는 근접전 기능을 가지고 있음.

바닐라(모드가 없는 상태)에서 창의 역할을 할 수 있음.


3. 인 게임 옵션 설명


Arsenal(26) Gun Fighter Mod에는 다양한 옵션으로 게임 내 경험을 조정할 수 있음.


총기 성능이 너무 강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총기 소음 자체를 증폭시키거나 소음기의 범위를 증가시키는 등의 옵션이 존재함.

이 부분에서는 각 옵션 항목에 대해서 설명 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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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보이면 클릭해서 볼 수 있음.>


#1 [Show Hit Damage] : 적중시 좀비위에 데미지를 표시해 줌.

#2 [Show Range/Hit%]  : 게임 내에서 [인게임 거리 단위에 따른 명중률 / 무기의 예상 적중률(스킬, 부착물 등에 영향을 받음) ]을 표시해줌. 

 

#3[Show Weapon Info] : 무기를 장착할 때나 근접전 모드로 전환할 때마다 무기의 정보를 표시해줌. 


 < 표기되는 정보 >


 HIT - (적중률표시) : 스킬에 따른 영향은 표기 되지 않음.

 REC (반동 딜레이)

 AIM - (조준시간)

 DMG - (데미지)

 RNG - (사거리)


 REL - (장전 시간)

 ANG - (사격 최소각)

 CRT - (치명타 확률)

 WT - (탄약을 포함한 장전시 무게)

 VOL - (소음 범위)


 #4 [Show Ammunition] : 화면 좌측 상단에 "lllllllll++" 같은 식으로 총기의 잔탄수를 표시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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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Movement Gauge] :  조준시 움직임에 영향을 받음을 가시적으로 표시해줄지 여부.

  간단히 이해하면 FPS게임에서 에임이 벌어지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됨. 

 옵션 특성상 다이나믹 리코일 같은 조준 페널티 시스템에 영향을 어떻게 받고 있는지 확인 할 때 좋음.


#6 [Dynamic Range System]  :  반동 시스템의 사용 여부, 상술한 [Movement Gauge]를 활성화 시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 가능함.

      기본적으로 조준시간에 영향을 주는데 이를 추가적인 총기 부착물(총구보정기 등) 으로 감소시켜 연속적으로 적중을 도와 줄 수 있음.


#7 [Dynamic Range System] : 상기 시스템에 적용될 페널티의 배수 설정


#8 [Reset Sight Picture] : 캐릭터에 [Movement Gauge] 에 영향을 주는 기능을 추가함. 

    상술한 [Dynamic Range System] 과 유사하지만 이 옵션은 총기 자체 AIM 스텟에만 영향을 받음. 따라서 총기에 따라 다름. 

 

#9 [Firearms Jam Frequency] : 말그대로 총기 기능고장 확률임. JAM 상태일때는 당황하지말고 "X"를 눌러서 조치하자.


#10 [Firearms Never Break] : 내구도를 다한 총기가 망가지지 않도록 할지 여부


#11 Attachment Break on Melee : "M"을 눌러 근접전 상태에서 좀붕이들과 영혼의 한타 중 쨍끄랑 하는 소리가 난다면 확인해야 할 옵션임. 

                                                      

#12 Attachment Break on Fire : 사격 중 총기 부착물이 망가질 확률


#13 [Suppressor Sound Level] : 소음기의 성능 조정 옵션. 소음기의 성능을 버프하거나 너프할 수 있음. 배수가 작을 수록 소음기를 버프시킴


#14 [Base Sound Level] : 총기 사격음의 범위를 증가 시키는 옵션, 총이 너무 사기면 그만큼 그만큼 많은 좀붕이를 불러모으게 할 수있음. 

                                          총기 사용에 신중을 기하게 할 수 있음.


#15 [Launcher Range Multiplier] : 발사기류(유탄)의 기본적인 사거리를 증폭 시키는 옵션. 만약 근처에 유탄이 떨어져 부상당한 경험이 있으면 조정하면 됨.



4. 무기 및 장비 스폰 옵션 설명(필독)

 

이 부분에서 가장 많은 질문을 보았음. 모드 설정이 생각보다 세세하고 다양해서 간단히 즐기는 유저는 어쩌라는 건지 그럴거임. 다만, 설정 자체를 이해하고 나면 그리 어렵지 않고 오히려 다향한 커스텀이 가능함을 알게 될 거임. 이 옵션의 목적은 게임 중 파밍의 변수를 추가하고 탐험을 유도함에 있음. 이는 개발자의 설명에도 나와있는 부분이고 이에 대해 동감하는 바임. 그래도 어떤 총이 좋고 그걸 쓰고 싶다면 추후 작성될 2부 (총기 가이드 편)에서 상당 부분 서술하겠음.


이 옵션을 기본 옵션으로 다시 돌리고 싶다면 c:/users(사용자)/user(사용자명)/Zomboid/lua(기본값)에서 mods_options.ini 파일을 삭제하면 됨.

그 후 다시 옵션에 들어가 적용을 누르면 초기설정으로 돌아감.


!중요! 특정 총기를 제거하는 옵션은 없음!


4.1 옵션 설명


사진에 기재된 내용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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