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이대로 연습하면 당신도 이경림, 한경당, 손록당이 될수 있다!"모바일에서 작성

모아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02 19:17:12
조회 540 추천 5 댓글 56
														
7cea8172b3866cf13aef84e7409f2e2d115f859e4354c762f231c69cb1





친구가 보내준 중앙국술관 시간표임.
아마 한경당 아들이 쓴 책일 거임.
권투나 레슬링 같이하면 MMA지 절대로 중국권법 아니라는 닝겐들의 주장과는 달리
가장 오소독스Orthodox한 중국무술 사범을 가르쳤을 중앙국술관의 커리큘럼에서도

보시다시피 개별 권문의 투로보다는 솔각, 격박(권투), 추수, 산수 같은 스파링 비중이 높고,
오후에는 솔각을 반드시 했고, 착각번자권(발차기 많음)이랑 산수 돌렸음.

그러니까 중국무술의 투로라는 체體에 권투+솔각+추수+발차기라는 용用을 갖추는 식이었는데
적어도 그렇게 중국무술을 배운 사람들은 스스로를 창술 풋워크만을 연습한다거나(창술과 풋워크 까는 거 아닙니다.)
감히 순혈 중국무술에 레슬링(솔각)과 권투를 섞은 잡종 mma(mma까는거 아닙니다.)를 한다고

여기거나 하지 않고,
중국무술을 한다고 여겼을 것 같음(아님말고).
착각번자권은 명말청초 온가72행착溫家七十二行着의 후예라고 함.

명말 무편武編에 남아 있는 온가권溫家拳 자료 보면 발차기 연습하는 거 많이 나오고,

수호전에도 온가권의 발차기 초식이 나오는데 현재 착각번자권에도 그대로 나옴.
권병일치, 팔괘장 천장穿掌, 형의권 창술도 그렇고 되도 않은 떡밥 던지고는 계속 불 지피는데 재미없음.

떡밥 불 붙일 거 없으니 이제는 권아인가?

차라리 유운초대사전집으로 떡밥 줬으면 자료 보는 재미라도 있지.
40 넘어서 안 쪽 팔리냐?

추천 비추천

5

고정닉 4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연예인 안됐으면 어쩔 뻔, 누가 봐도 천상 연예인은? 운영자 24/06/17 - -
공지 다 좋은데 [4] 야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07 533 1
공지 중무갤 5회 현모 공지 [8] 육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1.12 1125 15
공지 중요 공지 [13] 육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6.10 3761 32
공지 정떡이랑 혐오 표현은 차단삭제 대상이다 [9] 검은살생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5.21 1004 15
공지 중무갤 현모 제4회영상공개및 다음참가자모집 [34] 빢고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1.24 2760 88
16727 영춘권에 어퍼컷이 있음? 사이비 아님? [1] 점소이(211.196) 20:00 20 0
16726 어후 매니저님 죄송합니다 이런 관심과 격려는 처음이라 [1] 점소이(122.202) 19:48 19 2
16725 나 사실 이랗게 인기많아 본적이 없어서 점소이(122.202) 19:44 10 2
16724 야 이거 진짜 이 느낌 중독되면 큰일인데 문제네 ㅋㅋㅋ 점소이(122.202) 19:42 7 0
16723 와 갤러들이 나를 두려워하고 숭상한다 이거 느낌 째지는데 점소이(122.202) 19:38 9 0
16722 크으 이게 강자의 정복감이네 ㅋㅋㅋ [6] 점소이(122.202) 19:37 30 0
16721 안녕? 난 무규칙 실전싸움만 취급하는 맹수, 상남자다 점소이(115.138) 19:34 16 0
16720 중무에서 이럴땐 뭐 하냐? 점소이(141.0) 19:16 20 1
16719 하 근데 가끔 갤에 쓸게 없어서 큰일이긴 함 [1] 점소이(122.202) 19:06 21 0
16718 앜ㅋ 개웃기네 하루 종일 긁으랴하다가 [4] 점소이(122.202) 19:04 32 0
16717 근데 여기 분탕들은 100퍼 안나와요 ㅋㅋ [3] 점소이(122.202) 18:20 50 0
16716 이번 현모 날짜 다시 잡고 다 모이시죠 걍 [1] 빢고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8 98 0
16715 사실 카프가 정당이고 킥이 발차기니까 점소이(118.43) 17:15 41 0
16714 카프킥 논란 원인은 점소이(220.117) 15:05 53 3
16713 이서문 노사의 운동량 고전무술(211.215) 13:20 37 1
16712 사실 격투기는 그냥 배우면 됨. 고전무술(211.215) 13:07 33 1
16711 링크 들어기서 뵜는데 킥? 보다는 다리걸기? [1] 점소이(118.43) 13:02 70 0
16710 중국무술에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한 단계 [2] 고전무술(211.215) 13:01 50 1
16709 기격술과 양생술은 반드시 병행해야 함. [2] 고전무술(211.215) 12:45 37 1
16708 밑에 영춘권 카프킥이라는 워드는 [52] 빢고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4 408 0
16707 하 큰일입니다 큰맘먹고 이번에 서울 가는데 [2] 점소이(118.43) 09:56 65 0
16706 슈퍼! 울트라! 스페셜! 파워! 빵빵! 뮤턴트! 허리 ! 모아김!!!!! [9] 붕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9 117 3
16705 모아김님 이거 읽어주세요 [2] 점소이(118.43) 08:31 65 0
16704 모아김님 그냥 댓글은 삭제하거나 무시하고 점소이(118.43) 08:31 25 0
16703 근데 방.방이-쎼쎼쎼가 그렇게 나쁜 건가? [2] 모아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7 110 1
16702 나부터가 분탕에 자꾸 관심 줘서 문제긴 한데 [1] 점소이(118.43) 07:56 37 0
16701 ㅈㄴ 나한테 관심많네 [18] 모아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51 137 1
16700 개궁금 [2] 점소이(116.126) 01:14 73 1
16699 영춘권 발차기가 이런거임? [5] 점소이(211.196) 00:28 93 0
16698 모아김 봐라 [10] 점소이18(211.219) 06.18 243 7
16695 혹시 아예 8월 말이나 9월 초 괜찮나요?? [2] 점소이(118.43) 06.18 64 0
16694 다시 25일로 일정 바꿨습니다 점소이(118.43) 06.18 28 0
16693 7월 4일 서울 갑니다! [2] 점소이(118.43) 06.18 47 0
16692 아 7월 초 항공권이 훨씬 싸네요! 점소이(118.43) 06.18 24 0
16688 현대 무술 컨디션 트레이닝 점소이(118.43) 06.18 53 1
16687 도현은 욕먹을 만 하지 점소이(118.43) 06.18 85 2
16685 아직도 복싱에 환상 가는 애들 많아서 [2] 점소이(118.235) 06.18 81 0
16682 MMA가 대중화 된 지금도 복싱에 환상 가진 애들이 [1] 점소이(59.8) 06.18 49 0
16681 타이슨 섭외 해오라고 ㅋㅋㅋ 타이슨은 ㅈ도 안무서우니까 ㅋㅋ [3] 점소이(59.8) 06.18 74 0
16680 영춘권 저게 카프킥이라고? [1] 점소이(202.136) 06.18 68 1
16679 근데 내 나이가 곧 30인데 겁 안나는게 미친놈 아닌가 점소이(118.43) 06.18 51 0
16678 이 분탕 슬슬 진심인거 같음;; [1] 점소이(118.43) 06.18 62 0
16677 여기 들어오시는 분들도 실전에서 강해지고 싶으시면 [7] 점소이(118.43) 06.18 95 2
16676 아잇 관심주면 좋다고 더 달라붙는데 ㅋㅋㅋ [3] 점소이(118.43) 06.18 58 0
16675 얘는 진짜 타이슨에 무슨 환상있나 ㅋㅋ [3] 점소이(118.43) 06.18 74 0
16674 옆차기 퇴법을 실전에서 주로 쓰는 이유 고전무술(211.215) 06.17 56 0
16673 저녁샛별아 [11] 점소이(115.138) 06.17 142 1
16670 빡고슈님 질문점 [1] ㅇㅇ(110.70) 06.17 107 0
16669 혹시 햔모날 정해졌나요? [2] 점소이(59.8) 06.17 77 0
16668 산타 소림권 기술 응용 동작 점소이(211.217) 06.16 87 2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