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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림월드 1.1 패치 PART2 변경된 것들

ㅇㅇ(210.100) 2020.02.17 17:02:14
조회 5445 추천 37 댓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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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월드가 1.0 에서 1.1 로 업데이트 되었고 공개테스트로 진행됩니다. 모드는 스팀의 unstable beta branch (이게 뭔지 모르겠음) 기능으로 할 수 있습니다. 네 맞아요. 림월드는 다 만들었죠. 하지만 모든게 끝난게 아니랍니다.

모든 업데이트 변경 사항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최종테스트를 거치고 모드들도 어느정도 변경되면 자연스럽게 정식버전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테스트에 도움을 주고 싶다면, 림월드를 우클릭-속성-베타 탭 에 가서 unstable 을 고르면 됩니다. 이 버전은 현재 불안정 합니다. 저는 치명적인 버그들을 고칠 예정입니다. 만약 뭔가 문제를 발견했다면, 루데온 버그 포럼에 글을 남겨주세요.

호환성에 대하여:
모드 없이 하려면 그냥 업데이트 하고 새로운 1.1로 게임을 하면 됩니다.
순수 데이터 기반 모드(헤어스타일 추가 같은) 만 모드 업데이트 없이 제대로 작동될 겁니다. 복잡한 모드는 호환성이 깨집니다. 복잡한 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스팀에서 1.0 을 선택해서 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몇주간 모드들이 업데이트되는걸 기다리세요. 1.0 을 원한다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모더 개발자를 위하여:
이 버전은 모드 개발자들이 최대한 덜 고생하도록 작업하였습니다. 1.1 으로 모드 업데이트 하는 가이드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ModUpdating.txt 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모더 개발자 Brrainz님이 이 주소에 올려둔 것도 확인해 보세요. https://gist.github.com/pardeike/08ff826bf40ee60452f02d85e59f32ff Brrainz님 감사! 그 외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림월드 디스코드 서버로 오세요.

모드는 여러 버전을 다룰수 있게 됩니다. 워크샵에 버전별로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1.1을 지원하는 모드는 1.0 에서 오류 빨간줄이 발생할수 있으나 실제로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이걸 내가 이해하기엔, 워크샵 기준 단일 모드가 여러버전의 림월드를 지원하는걸로 바뀌었다는 거 같음)





새 기능들:

새 기능은 번역하다보니 이미 올라온 글이 있어서 이걸 보길바람





변경된 것들:

메모리 관리가 좀더 개선되어 주기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좀 줄어들었을 겁니다. 근데 문제가 여전히 있으니깐 모더 개발자들은 메모리 사용에 주의해 주세요.

많은 시스템들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폰들이 많거나 복잡한 상황에서 확실히 좋아졌을 겁니다.

색맹을 위한 팩션 아이콘 변경 기능

지면투과스캐너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광물이 지도에 표시되는게 아니라 폰에 의해 주기적으로 표기 될겁니다. 이건 영원히 작동되어서 광물이 절대 고갈되지 않게 됩니다.

부족이 얌전한 녀석들이랑, 사나운 녀석들 두가지로 분리 되었습니다.

폐허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게임 시작시 좀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형태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죄수 탭에서 죄수 가격, 포섭 확률, 석방시 관련팩션 우호도 증가치, 마지막 포섭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탄에 맞을때 효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상단을 버리거나, 폰이 납치되었을때 '정착민 실종' 이 뜹니다.

쓰러진 폰 도 죄수처럼 수송포드에 넣을 수 있습니다.

우호 팩션에 쳐들어가기전에 확인 팝업창이 뜹니다.

각종 시설들의 연료 재보충 허가/불허 기능 추가됩니다.

이제 폰들은 누군가를 구출퀘했을때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고급부품이랑 고급제작대 만드는 방법 설명이 추가됨. (림린이 용인듯)

기술 설명들이 전투로그에 추가됨 (뭔말인지?)

Added an arrow that points at the UI during the tutorial.
튜토리얼 관련 내용

흉터에 대한 모호한 수치가 쉽고 명확하게 바뀌었습니다.

상단으로부터 노예를 산 폰 에게는 '노예로부터 해방됨'이라는 무드 상승이 생깁니다.

상단 UI에 다음 재고 들어오는 시기가 표시됩니다.

죄수를 풀어주면 무드가 향상 됩니다.

동면관이 열렸을때 닫혔을때랑 좀 다르게 보일겁니다.

싸움꾼에 사격열정이 안붙게 됩니다.

정착민들이 파티에 참여하게 되면 재미 수치가 올라갑니다.

동면관 안의 내용물을 새롭게 생긴 탭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장은 더이상 급소가 아닙니다.

동물구출 반경이 30에서 75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술할때 실패시 죽을 확률이 뜹니다

재료에 최대 내구도가 뜹니다. (그 재료로 뭔가 만들었을때의 내구도가 뜬다는 뜻일듯?)

체포하기 전에 체포 성공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곤충군락은 좀더 천천히 발생합니다.

UI 공간효율성을 위해 특징/결격 등이 재배치 됩니다.

적들이 자고있을때 상단 재구성이 가능해 집니다.

Changed sites to stop and reset forced exit timer when enemies start a battle (for awakening mechanoids and hidden ambushes).
적들이 전투를 시작할때(깨어난 메카노이드 / 숨은매복 일때) 사이트가 멈추고 탈출 타이머가 리셋됩니다. (고대깡 불가능해진다는건가?)

Reworked the world site system to allow easier combination of different site parts, and to feed things back to the player more flexibly.
플레이어가 좀더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사이트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사이트 들 끼리 합쳐진다는게 뭔지 모르겠음)

Added the ability for world sites to have unknown parts.
사이트에 알려지지 않은 부분 이라는 것이 추가됨 (뭔지 모르겠음)

수면병 리밸런싱 되었습니다

메카노이드 신체부위 세부내용들이 변경되었습니다

2~6마리 트럼보가 오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러 설명들에서 괄호대신 쉼표로 변경되었습니다

비 때문에 불타다 만 식물과 건물들이 10~15일 후에 사라짐. 이런것들은 비주얼적으로 좀더 강조됩니다

상단거리시 얼마나 네고쳤는지 표기됩니다. (거래영감이나 사교에 의한 영향 말하는것인듯)

너덜셋 입었을때 외관이랑 무드감소가 표시됩니다

일부 단축키가 변경 되었습니다

금속추출, 소각, 파괴가 변경되었습니다. 판금갑옷도 금속추출 할 수 있고 (목재 등 불타는 소재 제외), 목재 곤봉도 소각 가능합니다. 그 외 금속 소재들도 금속추출 할 수 있습니다. 초경조직, 악마가닥은 더이상 소각이 안되지만 무기처럼 없앨 수 있습니다.(소각로로 안되고 전기로로 없애야 한다는 얘기인듯) 석기시대 원거리 무기도 소각 가능합니다.

터렛들에 최소 최대 범위가 표시됩니다.

IED(지뢰) 는 이제 총알 맞아도 터져요.

폰들은 부상당한 상태에서 약혼하지 않습니다.

다리는 이제 가벼운 구조물만 버팁니다. (밑에 줄 보면 이해갈거임. 원래 다리위에 벽은 다 지을수 있었음)

건설 재료가 뭐냐에 따라 무른지면, 다리 위에 건설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제 돌벽은 다리위에 못 짓습니다.

폰들은 종종 이제 가족의 성이나 결혼한 상대의 가족이름(성)을 따릅니다.

치매 걸리면 스킬을 천천히 잃습니다.

상단들의 재고 보충 시스템이 바뀌었습니다. (뭐가 바뀌었는지 설명이 없음)

세력 탭이 좀더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적 관계가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캐릭터 탭에 세력이 표기됩니다.

기록-메시지 탭이 바뀌어서 우측에 내용들이 표시됩니다.

엔딩크레딧이 죽은 정착민들도 떠서 추억 할 수 있습니다.

마취는 한방에 되는게 아니고 서서히 됩니다. 그동안 그 폰을 졸리게 됩니다.

'재빠름' 특징을 가진 폰은 함정을 좀더 잘 피합니다.

여러개 선택할때 한도가 200개로 올라갔습니다.

예술속도, 재단속도, 금속추출속도, 단순노동속도 들이 단순노동속도, 일반노동속도로 합쳐짐. (모더 개발자한테나 필요한 내용인듯.)

조소작업대가 예술작업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조각상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Localization data is now packed into a single file per language, which massively reduces the number of files in an install of the game and speeds up various file operations.
로컬라이제이션에 대한 내용

그 외 많은 밸런스 변경, 코드 향상, 최적화, 조정 등이 있었습니다.




고쳐진것들 목록도 겁내 많은데, 번역 하다보니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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