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스토리 공략은 최소 히라가나/가타카나를 읽을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쓰는 거임
꼭 얻어야 하는 아이템만 언급해 둔 스토리 진행 최단 루트이므로 원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다른 루트도 둘러보며 천천히 진행하는 것을 추천
공략에 파란색으로 적힌 칩 교환이나 입수는 필수가 아닌 선택임을 알림
Episode 1
오프닝 → 사이바 시티로 간다 → 아빠와 엄마에게 말을 걸고 센트럴 타운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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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타운 사람들에게 말을 건다 → 로봇 견에게 습격 당하는 여자 아이를 발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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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견에 플러그인하고 바이러스를 쓰러뜨려 여자 아이를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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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마을 사람들과 대화하면 메일이 온다 → 집에 와서 넷토의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플러그인
센트럴 에리어 1~2
센트럴 에리어 1 멧톨에게 구할 수 있는 "리플렉멧 1"을 소지한 상태로 에리어 끝의 문을 조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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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2 네비들에게 말을 걸고 문을 조사한 후 이벤트 → 플러그 아웃 → 침대에서 잠을 잔다
Episode 2
사이바 학원으로 간다 → 침입자로 오인 받는다 → 교무실에서 마하 선생님에게 "학생 수첩"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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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토의 새로운 교실, 6-1로 간다 → 쉬는 시간에 교실의 모두에게 말을 건다 → 바이러스 버스팅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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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로이드 수업 → 경비 로봇에게 습격 당한다 → 카피로이드에 록맨을 전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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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 복도에 물이든 양동이를 들고 있는 아이에게 "양동이"을 받는다 → 6-1 교실로 돌아와 로봇의 불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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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 선생님에게 "직원 패스"를 받는다 → 교무실로 → 로보 제어 PC의 전뇌에 플러그인
로보 제어 PC의 전뇌 1~2
로보 제어 PC의 전뇌 1의 프로그램 군에게 "워터 데이터"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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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군 3체의 화염을 워터 데이터로 지워야 한다 → 로보 제어 PC의 전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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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맨이 강렬한 불길에 휩싸인다 → 소화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 코지로에게 그의 네비 위치를 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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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색으로 화면이 변한 직원의 컴퓨터를 조사한다 → 코지로의 네비가 소화 시스템을 작동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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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 제어 PC의 전뇌 2 → 4체의 열 폭주 프로그램 군을 워터 데이터로 진정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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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트맨과 대결 → 코지로에게 "낙서"를 받는다 → 집에 돌아오면 메이루에게 메일이 오고 "롤 R"을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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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서를 힌트로 센트럴 에리어 2에서 "열쇠 데이터"를 입수(열쇠 데이터는 위쪽 길에 의해 그림자가 생기는 패널에 숨겨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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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쇠 데이터로 센트럴 에리어 3으로 가는 문을 연다
센트럴 에리어 3
전뇌수 비석을 조사한다 → 플러그 아웃하고 침대에서 잔다
Episode 3
코지로와 함께 펭귄이 찾아온다 → 1-2 교실에서 "에너지 봄 K"와 "더블 슛 C"를 교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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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귄이 울음을 터뜨려 먹이를 찾기로 한다 → 교무실 이과 선생님에게 펭귄의 먹이에 대해 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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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생물 당번 아이에게 펭귄의 먹이가 있는지 물어본다 → 낚시를 좋아하는 할아버지가 생선을 나눠줄 수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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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어 역 앞에 있는 할아버지와 대화한다 → 할아버지의 아이스 박스가 열리지 않게 되어 도와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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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를 받아서 펭귄에게 먹인다 → 펭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게시판이 있는 씨사이드 에리어에 가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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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1의 넷 카페에 곤란한 일을 겪고 있는 네비가 있지만, 도움은 필요 없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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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2에 악당처럼 보이는 네비가 있는데 말을 걸면 바이러스 배틀, 이기면 "서브 메모리"를 입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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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3에서 씨사이드 에리어로 가는 길은 누수로 막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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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타운 내의 에리어에서 잃어버린 공구 프로그램을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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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1의 넷 카페에서 곤란한 일을 겪고 있는 네비와 대화하면 수리점의 네비라는 것을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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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점의 네비가 잃어버린 공구 프로그램을 센트럴 타운 내의 집 전뇌에서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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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토의 집 화장실로 가면 엄마가 난처해 한다 → 화장실의 전뇌에 플러그인하여 "공구 프로그램"을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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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3에 가서 공구 프로그램을 건네주면 길을 지나갈 수 있게 해준다 → 씨사이드 에리어 1로 간다
씨사이드 에리어 1
씨사이드 에리어 1에 있는 게시판을 확인하면 펭귄이 수족관에서 사라졌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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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로에게 돌아가 씨사이드 타운으로 가기로 한다 → 리니어 역 앞에서 만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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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사이드 타운의 수족관으로 간다 → 수족관이 휴관이므로 내일 다시 출발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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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으로 돌아가 잔다
Episode 4
네비 커스에 관한 메일이 온다 → 네비 커스터마이저와 네비 커스 프로그램 "언더 셔츠(흰색)", "어택 +1(핑크)", "래피드 +1(흰색)", "예비 폴더"를 입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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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수족관으로 간다 → 수족관을 돌아본다(수족관 HP에서 "패널 리턴 *"와 "데스 매치 A"를 교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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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 회장에서 쇼를 보는 이벤트가 발생 → 쓰레기통을 조사하면 "레귤러 UP 1"을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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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가기로 하고 역 앞까지 오지만 물고기와 동물들이 도망치는 사건이 발생 → 수족관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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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관장에게 이야기를 듣고 관제실의 메인 컴퓨터를 정상화하러 간다 → 수족관 1의 종업원용 통로 끝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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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끼리 바다 표범 조가 관제실 문을 막고 있다 → 시선을 돌리기 위해 놀잇감인 공을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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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이 쇼의 수조 속에 있지만 해파리가 많아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 안전하게 공을 건질 방법을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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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1에서 의문의 여자 아이를 발견하고 뒤를 쫓는다 → 수족관 밖에서 카피로이드를 발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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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로이드에 록맨을 전송하고 공을 가지러 간다 → 공으로 코끼리 바다 표범 조를 치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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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실에서 수족관의 전뇌에 플러그인
수족관의 전뇌 1~3
위 사진을 참고해 1, 2, 3 패널에서 프로그램 군을 데리고 알맞은 번호의 수조에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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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의 전뇌 3에서 다이브맨과 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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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이 시간을 알리는 벨이 울린 후 코지로에게 간다 → 관제실 수중으로 이어지는 사다리를 조사하면 "HP 메모리"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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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에서 나온다 → 집으로 돌아가 잔다
Episode 5
수업 중에 졸다 선생님에게 한자 받아쓰기 벌을 받는다 → 교무실에 한자 노트를 제출하러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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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관장에게 메일이 오고 태그 칩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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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F 복도에서 퀴즈 군과 배틀할 수 있고 이기면 로트 넘버가 적힌 퀴즈 책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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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의 전뇌에서 바이러스 박사를 만나 배틀러 카드를 받을 수 있다 → 교무실에서 선생님께 공책을 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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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생으로 부임한 히노켄을 만난다 → 히노켄에게 불꽃을 다루는 바이러스 버스팅 수업을 듣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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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갈 준비를 하기 위해 교실로 돌아오면 수수께끼의 소녀 아이리스를 만난다 → 히노켄의 수업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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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P코드"를 받는다 → 센트럴 에리어 1에서 야칸 1체를 쓰러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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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2에서 야칸 1체를 쓰러뜨린다 → 센트럴 에리어 3에서 야칸 2체를 쓰러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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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의 일환으로 히트맨과 넷 배틀 → 히트맨이 링크 네비가 된다 → 크로스 시스템의 설명을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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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으로 돌아가는 길 광장에 사람들이 모여 있다 → 센트럴 에리어 3에서 만국 박람회 개장 기념 전뇌 댄스 쇼 개최 소식을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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칩 가게 아스타 랜드가 문을 연다 → 집으로 돌아가 잔다
Episode 6
센트럴 에리어 3에 플러그인 하려고 하자 엄마가 손님이 왔다고 한다 → 사라진 아이리스를 찾으러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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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 광장에 있는 아이리스와 대화한다 → 코지로에게 전화가 온다 → 센트럴 에리어 3에서 서커스맨이 전뇌수를 부활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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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3으로 간다 → 전뇌수와 대치, 싸워보려고 하지만 공격을 받아 플러그 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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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와 의논하면 방에 있으라고 한다 → 방으로 돌아와 다시 인터넷으로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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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1에 플러그인 후 쓰러진 네비에게 말을 걸고 4개의 소울 웨폰 "소울 나이프", "소울 소드", "소울 액스", "소울 건"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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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령을 쓰러뜨리며 센트럴 에리어 1~3을 전진한다, 소울 웨폰은 각 에리어에 쓰러진 넷폴리스 네비에게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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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에리어 3에 있는 그레이거를 록맨이 자신의 몸에 봉인한다 → 아이리스에게 온 메일로 씨사이드 에리어 3 치유의 물에 대한 정보를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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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네비 히트맨을 이용해 씨사이드 에리어 3으로 향한다(씨사이드 에리어 2로 향하는 문은 "트레인 애로우 1"을 소지 중일때, 씨사이드 에리어 3으로 향하는 문은 바이러스 배틀에서 승리하면 열린다)
씨사이드 에리어 2~3
씨사이드 에리어 3에서 "치유의 물"을 입수한다 → 서커스맨이 나타나 바이러스로 훼방을 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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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토 HP로 돌아와 록맨에게 치유의 물을 먹인다 → 록맨이 전뇌수의 힘을 빌려 수화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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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로가 집에 와서 센트렐 에리어 3에 서커스맨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 센트럴 에리어 3에서 서커스맨과 대결
Episode 7
엑스포 파빌리온 오퍼레이터 네비 모집 고지 보기 → 파쿠치 선생님을 만난다 → 센트럴 에리어 1의 넷 카페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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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타 랜드에서 주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넷토 HP 메일함을 확인하면 메이루로부터 롤 V2 R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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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 카페에서 오퍼레이터 네비의 예선을 치른다 → 1차 예선 첫 번째 문제는 전뇌 바다사자를 찾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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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HP(수족관의 디스플레이에서 플러그인)로 가서 네비에게 말을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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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HP 프로그램 군에게 "물의 배너"를 받아 상호 링크를 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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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의 쇼 회장 통로에서 바이러스 배틀 도전을 받고 이기면 "버그의 조각 5개"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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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1에서 "더블 슛 C"와 "하이 부메랑 V"를 교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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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문제는 수영할 수 없는 물고기를 찾는 것 → 씨사이드 타운 붕어빵의 전뇌에 플러그인해 네비에게 말을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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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문제는 항상 가재를 감시할 수 있는 곳 → 6-1 교실 가재를 사육하는 사육 상자를 조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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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끝에 있는 감시 카메라의 전뇌에 플러그인해 네비에게 말을 건다 → 그래프 표시 디스플레이를 조사하면 "레귤러 UP 1"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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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예선 돌파, "HP 메모리"와 "만국 박람회 폴더"를 입수한다 → 수족관 관장에게 캡틴 검은 수염 형사 재판의 증인 요청 메일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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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어 버스를 이용해 그린 타운으로 간다 → 그린 타운의 재판소로 들어간다 → 입장 허가가 없어 수상한 사람으로 오해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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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관장의 도움을 받고 "큰 도끼"를 받아 그린 에리어에 입장 허가를 받으러 간다 → 비석에서 그린 HP로 플러그인
그린 에리어 1~2
그린 에리어 1로 간다 → 그린 에리어 2로 가는 문이 닫혀 있고 법률에 대한 문제가 제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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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HP로 돌아와 견습 변호사 모임에 가입, 1000제니를 내고 문제의 답을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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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에리어 2로 간다 → 넷 카페에서 입장 허가를 받아 "허가 데이터" 입수 → 재판소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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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인 롯포를 만난다 → 재판소 안을 돌아본다 → 재판소 현관 화단을 조사하면 "레귤러 UP 2"를 입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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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의 나무를 구경하다 경비 로봇에 둘러싸이고 수수께끼의 인물에게 구조된다 → 재판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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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위원에게 메일이 온다 → 그린 타운 그루터기 위의 파쿠치 선생님과 대화하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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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의 전뇌에 플러그인 → 전뇌 양배추를 잘게 썰어서 입수한다 → 그린 에리어 1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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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뇌 당근을 다져서 입수한다 → 그린 에리어 2로 간다 → 전뇌 무를 다져서 입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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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 아웃한 후 슬래시맨과 넷 배틀 → 슬래시맨이 링크 네비가 된다 → 집에 돌아가서 잔다
Episode 8
수업이 끝나고 돌아가려고 할 때, 엄마에게 아빠가 체포되었다는 메일이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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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사이드 타운 물 판매기의 전뇌에서 "하이 부메랑 V"와 "스틸 리벤지 I"를 교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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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돌아와 엄마에게 이야기를 듣는다 → 그린 타운 재판소로 간다 → 아빠가 유죄가 되어 끌려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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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포에게 "사건의 자료"를 받는다 → 아빠의 알리바이를 찾으러 센트럴 타운에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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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서 선생님에게 블랙보드 메인터넌스를 맡은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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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교실 CCTV의 전뇌에 플러그인해 영상 기록을 찾는다 → 바이러스가 출현하면 배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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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 이후의 영상 기록이 있는데 프로그램 군에게 그저께 영상 데이터를 보여달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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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로가 사물함에 가둔 경비 로봇을 돕는다 → 로봇 제어 PC의 전뇌 2 메인 시스템을 조사, "영상 데이터"를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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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타운 재판소 집행실로 간다 → 법정으로 간다 → 경비 로봇이 출현, 일단 도망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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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의 나무에 접근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재판소 현관 왼쪽 문 밖으로 간다 → 조례에 관한 패스워드가 걸린 문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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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HP에 플러그인해서 견습 변호사 모임 네비에게 문 패스워드의 답(153)을 듣는다 → 심판의 나무의 전뇌에 플러그인
심판의 나무의 전뇌 1~3
위 사진을 참고해 ◎를 모두 밟는 한붓그리기 진행 → 심판의 나무의 전뇌 3에서 커넬과 대면 → 저지맨과 대결
Episode 9
엑스포 파빌리온 오퍼레이터 네비 2차 선발회 메일이 온다 → 센트럴 타운에서 "배리어 100 H"와 "에어 하키 M"을 교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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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HP에서 프로그램 군에게 "그린 배너"를 받아 상호 링크를 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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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관 관제실에서 퀴즈 마스터와 퀴즈 배틀을 할 수 있다 → 이기면 슬립 러너(노랑)을 받는다 → 스카이 타운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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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퍼레이트 룸의 네비 차림의 사람에게 말을 걸면 2차 선발회가 시작된다 → 오퍼레이트 룸의 산소통을 조사하면 "HP 메모리"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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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베이터로 폴 룸에 내려간다 → 웨더 군에게 말을 걸어 "우산"을 받는다 → 포스 룸에서 밖으로 나와 안테나, 스카이 HP로 플러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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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 HP에서 프로그램 군에게 "스카이 배너"를 받아 상호 링크를 걸 수 있다
스카이 에리어 1~2
스카이 에리어 1에서 심사원의 바이러스 배틀에 승리한 후 "승리 카드 A", "승리 카드 B"를 입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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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 에리어 2에서 심사원의 바이러스 배틀에 승리한 후 "승리 카드 C", "승리 카드 D"를 입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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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 에리어 2에서 판정원 네비에게 카드를 보여주고 최종 전형 도전 자격을 얻는다 → "배큐엄 데이터"를 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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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로의 네비가 우라 인터넷의 네비에게 납치된다 → 우라 인터넷 1로 가서 코지로의 네비를 돕는다
우라 인터넷 1
전뇌수를 숭배하는 검정 네비에게 돌러싸여 록맨이 쓰러지고 만다 → 링크 네비를 이용해 록맨을 구출하러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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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 에리어 1 검정 네비에게 "유머 센스"를 3000 제니에 구매할 수 있다 → 우라 인터넷 록맨이 쓰러진 곳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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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께끼의 네비에게 구조된다
Episode 10
학교 수업이 끝나고 하교하기로 한다 → 날씨가 악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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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으로 돌아와 TV 뉴스를 보면 스카이 타운에 아이리스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스카이 타운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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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위원에게 메일이 온다 → 관리국 헬기장의 에레키 부인에게 말을 걸면 수업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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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포트 콘파네에 플러그인 → 스카이 에리어 2에서 스카이 에리어 1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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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 에리어 1 넷 카페로 가서 조명이 꺼진 간판을 충전해야 한다 → 사이버 전지 회수 미니 게임 → 사이버 전지 3개 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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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 에리어 2 사이버 전지 회수 미니 게임 → 사이버 전지 5개 회수 → 플러그 아웃하고 에레키맨과 넷 배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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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레키맨이 링크 네비가 된다 → 스카이 타운의 엘리베이터가 멈춰있다 → 엘리베이터의 전뇌에 플러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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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장치를 살펴보면 바이러스가 출몰한다 → 바이러스를 쓰러뜨려 엘리베이터 제어를 정상으로 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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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 타운으로 간다 → 통로가 선풍기, 에어컨, 히터, 샤워기로 막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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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풍기, 에어컨, 히터, 샤워기의 전뇌에 플러그인해 제어 장치를 정상화 시켜 길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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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퍼레이트 룸에서 아이리스를 발견하고, 로커에서 들리는 소리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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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스를 따라 웨더 군에게 가려고 하지만 계단이 무너져 내린다 → 카피로이드에 록맨을 전송하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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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더 군 앞까지 오면 범인(뉴도)을 만나게 된다 → 웨더 군의 전뇌 1, 7개의 레인보우 조각을 모아 A 버튼을 누른 채 블랙홀을 없앤다
웨더 군의 전뇌 1~3
웨더 군의 전뇌 2로 간다 → 웨더 군의 전뇌 3으로 간다 → 엘리멘트맨과 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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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넬이 나타나 포스 프로그램을 빼앗는다 → 아이리스에 의해 스카이 타운이 복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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