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개발일지 - 장교단과 임명 (번역)

룰갤러(61.74) 2024.05.15 01:29:41
조회 36 추천 1 댓글 2

개발일지 - 장교단과 임명

먼저 플레이어들의 비판과 제안에 감사하며, 그것이 룰더웨이브3를 더 좋게 만든다. 장교 시스템에 관한 피드백들을 읽고 있으며, 조정과 방향설정을 하고 있다.

장교시스템은 게임에 특색과 변형을 주기 위해 도입되었다. 또한 사람들의 위기상황에서야 진정으로 드러나는 진짜 관리능력과 리더쉽에 관한 반향을 주고자 했다.

전세계적으로 (군대나 대규모 조직에서 복무했던 사람이라면 다들 알겠지만) 유능한 사람이나 무능한 사람이나 모두 진급한다. 게임은 이것을 시뮬레이팅 하고자 했다.

룰더웨이브3 에서 플레이어는 대제독/해군장관의 역할이며, 대개 그 정도 직위에 있게되면 개별적인 함장의 인사에는 크게 관여하지 않는다. 게임은 간섭은 가능하나 명성점수를 소모하게 하여, 최상층으로 부터의 대규모 개입에 제동을 걸고자 했다.

장교들이 진급하고 자동 배치될때, 시스템은 연공서열(time in rank)과 전투경험을 주된 요소로 삼으며, 능력은 같이 고려되긴 하지만 좀더 적은 지분을 차지한다.

플레이어들의 반응에 장교단 시스템이 의미없거나 마이크로매니지먼트를 유발한다고 하여, 이에 대응하여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장교단 시스템에 몇가지 변화와 조정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교의 능력이 평화시에는 이전보다 더 적게 드러나며, 장교들의 진짜 트레잇은 평화시에는 거의 드러나지 않는다. 우리는 이 업데이트가 마이크로매니지먼트를 줄여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해군대학을 도입하는 것이 장교단의 질을 높여줄 것이며, 또한 장교의 능력을 알려줄 기회를 아주 약간 높여줄 것이다.

또한 플레이어는 비어있는 보직에 장교를 자동으로 배치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는 플레이어가 턴 버튼을 누르는 채워지는 방식이 아닌, 빈 보직이 발생하면 바로 채워지는 구조이다. 따라서 이 세팅을 선택하면, 정말 가끔씩만 빈 보직에 플레이어가 장교를 임명하는 일이 발생할 것이며, 이는 마이크로매니지먼트를 줄여줄 것이다.

물론 플레이어는 옵션을 통해 자동임명을 턴당 한번씩만 하게 할 수도 있고, 원한다면 장교 임명을 전부 수동으로 할 수도 있다.

지금은 여기까지가 알려드릴 내용의 전부다. 업데이트와 개발일지를 즐겨주시고, 즐거운 사냥 되시길!

추천 비추천

1

고정닉 1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힘들게 성공한 만큼 절대 논란 안 만들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6/10 - -
AD 호요버스 신작 <젠레스 존 제로> 7월 4일 오픈! 운영자 24/06/05 - -
공지 룰 더 웨이브 3 관련 커뮤니티 및 가이드 모음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09 195 1
72 룰더웨이브 갤러리가 있었네 [3] ㅇㅇ(203.255) 06.10 17 0
71 전함들 개장하면 몇천톤씩 배수량 늘어나던데 [2] 룰갤러(121.164) 06.10 16 0
70 좀 더 스릴넘치는 대잠전이 필요하다...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9 20 0
69 노트북 사망 [1] HKSJng(183.101) 06.09 12 0
68 미국 중순 올인 플레이 [1] HKSJng(223.62) 06.05 24 1
67 소해정 [3] HKSJng(183.101) 06.03 32 0
66 엔진 우선순위 [3] HKSJng(211.106) 06.03 31 0
65 나만 18인치 전함 뽑아서 노는 거였음? [3] 룰갤러(121.164) 06.02 39 0
64 18인치 이상은 진짜 뽑아본적이 없네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1 29 1
63 함대결전 대승리 [2] 룰갤러(121.164) 05.31 72 1
62 4대 1은 좀 빡센데 [1] 룰갤러(121.164) 05.31 60 0
61 미국으로 BB만들어서 써볼려고 도전했는데 [10] HKSJng(211.106) 05.31 78 0
60 클리블랜드나 우스터급 같은 무거운 경순은 못 만드는 거임? [10] 룰갤러(121.164) 05.30 127 0
59 실제 대전기 말 항모들 탑재량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9 68 0
58 이렇게 오래 전쟁한건 오랜만이네 [4] 룰갤러(121.164) 05.29 65 0
57 이건 그냥 초기 3연장 포탑의 신뢰성이 구린건가 [1] 룰갤러(121.164) 05.29 56 0
56 후방(함미)공격이 강력한 이유 [5] 룰갤러(61.74) 05.29 56 1
55 전투기는 함선에 기총소사를 하기도 합니다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8 43 0
54 레딧 타격 테스트 [1] HKSJng(211.106) 05.28 51 1
53 드레드노트 있으면 전노급은 그냥 승점 자판기가 되는듯 [12] 룰갤러(121.164) 05.28 79 0
52 전함을 딴딴하게 만들면 차이가 압도적이다 [2] 룰갤러(121.164) 05.28 94 0
51 나는 거함거포로 적 함선들 짤라먹는 플레이를 주로 함 [11] 룰갤러(121.164) 05.28 144 1
50 2차 세계 대전의 고속 전함 HKSJng(211.106) 05.28 70 1
49 여기와서 좋다고 생각하는 점 [3] HKSJng(211.106) 05.28 77 0
48 5,6,8인치0 벨트 관통력표 [2] 룰갤러(61.74) 05.28 61 0
47 함급별 가격비교 [3] 룰갤러(61.74) 05.28 58 1
46 VLS 없는건 너무 아쉬움 [4] ㅇㅇ(121.164) 05.27 49 0
45 중순은 쓰기 애매하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 [4] 룰갤러(121.164) 05.27 88 0
44 전함 만들때 BE 장갑은 어느 정도 투자하는 편임? [7] ㅇㅇ(121.164) 05.27 70 0
43 이탈리아 설명문 (초안) [1] 룰갤러(61.74) 05.27 46 0
42 이탈, 오헝, 스페인 플레이 경험 있으신분들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6 42 0
41 경쟁자가 없으니까 게임 할 동기가 없네 [3] ㅇㅇ(118.235) 05.24 63 0
40 TPS 제약은 별로 안 좋아함 [3] ㅇㅇ(121.164) 05.24 58 0
39 대함미사일은 장갑으로 막기 힘든가 [3] 룰갤러(121.164) 05.23 53 0
38 룰 더 웨이브라는 게임 제목의 유래는... 아마 아시겠지만, [4] 룰갤러(61.74) 05.22 57 0
36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함급과 Division 이름붙이는 방식 [2] HKSJng(211.106) 05.22 53 1
35 포구경에 대한 개인적인 판단 [1] HKSJng(211.106) 05.22 37 0
34 6인치 트리플과 8인치 더블은 포탑 교환이 가능합니다. [5] 룰갤러(61.74) 05.21 56 0
33 A3-B3-Y4 터렛 구조가 나름 괜찮은 거 같네요. [2] 룰갤러(61.74) 05.20 49 0
32 군축조약특) 전쟁유발조약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9 40 0
31 장교단 관리방법 (손이 더 가는) [1] 룰갤러(61.74) 05.19 53 0
30 카이저님 제발 쫌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8 50 0
29 아... 진짜 독일 개같이 빡세네...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8 31 0
28 룰더웨이브가 매력적인 점은, [2] 룰갤러(61.74) 05.18 33 0
27 이탈리아로 다시 시작했습니다. 룰갤러(61.74) 05.17 22 0
26 대통령께서 드레드노트 4척을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2] HKSJng(183.101) 05.17 48 0
25 헬기항모는 어떻게 운용해야 하는 걸까요? [3] 룰갤러(61.74) 05.16 48 0
24 혹시 0.5인치 장갑 못쓰는거 나한테만 일어나는 현상임?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20 0
23 소형함 다굴시에 장갑 두께에 따른 변화 [5] HKSJng(183.101) 05.15 48 2
개발일지 - 장교단과 임명 (번역) [2] 룰갤러(61.74) 05.15 36 1
12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