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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지그프리트 요점만 쏙쏙 뺀 공략

bluff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4.28 09:59:01
조회 672 추천 2 댓글 2
														

내가 쓴거는 아니고 지그 유저인 kite님이 쓰신건데 요약 및 정리가 잘되서 가져옴.. 




I - 각 기술의 기본적인 활용 

 

 

1.횡베기 계열 

 

 a -  16프레임. 가드시-10. 히트시+4. 중거리 횡베기. 상대2타앉기 가능. 히트시aa2타까지 확정.

  (a)-1타후 사이드 이행, 가드시 -4, 히트시+6

aag-1타후 2타 공격 캔슬 치프 이행. 가드시 -6. 히트시+6

aaa-3타가드시 -12. 3타 히트시 반시계로 날림. 벽꽝 유발

  aab-3타가드시 -10. 히트시 넘어짐. 1b모션으로 하단 종공격찌르기

aa(b)-3타 하단 종공격 찌르기 후 베이스이행. 가드시+6. 히트시 베이스k 확정


1aa- 28프레임. 1타 가드시 -16. 히트시 -4. 2타 가드시 -12. 히트시 상대 시계로 날림. 2연 횡하단쓸기. 2타 나오기전 상대 점프가능. 

1타 카운터 히트시 2타확정-근~중거리에서 히트면 이후 aB or 3b 확정=58뎀

2타 히트시 상대를 시계방향으로 날림. 벽꽝 가능(b6- 66b=81뎀)

 

 2a - 20프레임. 가드시 -16, 히트시 -4. 하단. 데미지14 

느림. 마무리용도

 

 3a - 20프레임. 가드시 -12. 히트시 상대 시계방향으로 날림. 중단 횡. 히트후 살짝 대쉬후 aB or 3b 확정. 약간 상단회피.



 3a4- 26프레임. 가드시 -8. 히트시 적당거리 달려가 66a+b확정(거리조절 까다로움). 약간 상단회피. 기상에 깔아두기 좋음. 사거리 꽤 김-aga랑 비슷



 4a - 14프레임. 가드시 -14. 근거리 견제기. 보기보다 짧다. ch-상대를 시계방향으로 살짝 날린다.

4(a)-사이드 이행

카운터시 벽꽝 유발

 

*6a~a or b-16프레임. 1타 가드시-12. 1타 카운터히트시 2타확정

6(a)-리버스 이행. 가드시-5. 히트시 +8

2타 a-상단. 상대 앉아 회피 가능. 가드시-2. 

벽콤보 재료 겸 시동기


---낙캣 연구 필요---

-ce낙캣(앞, 뒤, 시계)=135뎀, 다크레거시 +6

-a(B)낙캣-베이스k(앞, 뒤, 반시계)=98뎀, 반시계는 저스트aB

-3a낙캣-aB(반시계, 앞)=107뎀, 몇캐릭(아이비, 라파엘)에게 낙캣으로 히트


2타 b-중단.상대 횡신 회피 가능. 가드시-16. 추가타 2a+b=64(추천). 66b=61, 

살짝대쉬 4a+b-사이드aa-aB=79 (상대 뒤낙법시 사이드aa2타 히트X. 확반으로 크게들어옴)


 

**aGA-16프레임~. 가드시 0~-1. 히트시 상대 반시계로 날림. 최속으로 저스트 입력성공시 16프레임. 끝거리에선 1프레임 추가>>17프레임기.

-16이상의 기술을 막고 상대 기술경직중에 저스트로 딜캐성공시 리썰히트발생

리썰히트시 iaga-대쉬 66(a+b)-aB=87뎀(추천)

iaG(A)-사이드a-ce=93뎀. 다크레거시+6

iaG(A)-사이드a-대쉬 66(a+b)=78뎀

aG(A)-리버스 이행. 가드시-8. 벽콤보로 리버스b넣거나 리썰 후 리버스a루트 탈 거 아니면 봉인추천. 


**aB-18프레임. 가드시 -16. 히트시 2k확정.  반시계구르기 제외 바닥긁기 가능. 누워다니는 상대에게 유효. 횡계열 탭에 있으나 횡추적 성능 0

a(B)-베이스 이행. 가드시 +2. 이후 가장 빠른 베이스k가 16프레임 발생

히트시 베이스k=37뎀 or ch a(B)-베이스k=42뎀

*활용 매뉴얼 가드시 +2프레임

vs 12프레임aa>>상대 aa를 확인하고 베이스b-4a+ba=77뎀. 너무 빠르게 쓰면 베이스b나오기 직전에 상단회피가 사라지면서 상대 aa를 맞음. 

확인하고 쓸것

vs 12ce>>미츠, 샹화, 에이미의 종계열 12종계열ce는 바로 치프회피(예측 필요 보고 반응 안됨), 키릭의 소울차지ce는 베이스b나 베이스상태로 

상단회피후 딜캐 

vs 종기술>>치프파생 후 치프b-66a+b=66뎀. 치프b후 6(b)(전방향낙캣)을 활용도 가능

vs 14프레임기술>>베이스k가 동타 aB가 추가타=45뎀

vs 14이상기술>> 베이스k-66a+b=55뎀

vs 2a>>근접은 사이드파생으로 회피. 끝거리쯤부터는 베이스a+b-aB=46뎀 

vs 횡신>>자세 변환 or 베이스a or 베이스a캔슬 등등 

  vs 타키 4ba>>근접가드시 확정타. 끝거리 조금 널널하게 부터 사이드이행 사이드k로 카운터가능


점프 a(7,8,9 a) -28프레임. 가드시 -10/백점프a가드시 -8. 백점프 a히트시 0 26데미지. 점프 상단베기. 

점프기중 제일 발생빠름. 반시계로 상대 날림. 뒤점프시는 상대 안 날림

벽꽝은 되나 후속타가 3b, aB, 2k같은 바닥긁기되는 간단한거만 들어감

 

 

기상 aa-18프레임.중단~하단판정. 1타 가드시 -18, 2타가드시 -24.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 2타 2방향으로 캔슬 가능.

1타와 2타 사이에 텀이 큼. 사거리 aga거리와 비슷함.

기상(a)-사이드 이행. 가드시 0. 히트시 +8

  

앉아a- 2a와 동일  

 

 

 

 

2.종베기 계열 

 

   

*bb-16프레임. 1타 가드시 -12. 히트 -2. 

2타 가드시 -14. 2타 히트시 상대 뒤로 날림. 카운터시 2타 확정. 2타째 벽꽝유발. 사거리 굉장히 길다. 주요 벽콤 재료

---낙캣 연구 필요---

-a(B)-베이스k낙캣(앞, 시계, 반시계)=77뎀.

-ce낙캣(앞, 뒤, 시계)=112뎀. 다크레거시+6

-66a+b(앞, 뒤)=79뎀. 낙법을 안쳤을 경우 55, 벽이나 링근처라 2타까지 맞을 경우 70

  

  

bgb- 27프레임. bb의 2타와 동일

  

*b6 - 14프레임~. 근접주력기. 가드시 -16. 히트시 +4. 끝거리 +1프레임추가.

카운터히트시 상대 쓰러지면서 추가타가능

-66a+b=52뎀.

-66b=53뎀

-4a+b=44뎀. 벽근처나 링근처에서 이후 사이드aa(낙캣)-66a+b=85뎀. 상황에 따라서, 캐릭터 따라서 제대로 히트하지 않는 경우 다수발생.

  

1b - 34프레임. 하단찌르기. 히트시 상대 넘어뜨림. 가드시 -10.

1(b)-가드시 +6. 히트시 베이스k 확정=46뎀

   

2b - 24프레임. 중단 내려치기. 앉은자세로 이행. 가드시 -8. 히트시 +2

2(b)- 베이스 이행. 가드시 +2. 히트시 +12

*활용 매뉴얼 가드시 - +2프레임을 이용

vs 12프레임aa>>상대 aa를 확인하고 베이스b-4a+ba=77뎀. 너무 빠르게 쓰면 베이스b나오기 직전에 상단회피가 사라지면서 상대 aa를 맞음. 

확인하고 쓸것

vs 종기술>>치프파생 후 치프b-66a+b=66뎀. 치프b후 6(b)(전방향낙캣)을 활용도 가능

vs 14프레임기술>>베이스k가 동타 aB가 추가타=45뎀

vs 14이상기술>> 베이스k-66a+b=55뎀

vs 2a>>근접은 사이드파생으로 회피. 끝거리쯤부터는 베이스a+b-aB=46뎀 

vs 횡신>>자세 변환 or 베이스a or 베이스a캔슬 등등


*3b-20프레임. 가드시-20. 이유불문 치프이행 추천. 상단회피 두터움. 주로 상대의 몇몇기술에 상단회피(ex:나메 6a시리즈)를 보고 쓰거나,

다크 레거시 활성화시 비슷한 모션기술중 유일하게 카운터시 터지는 리썰을 노리고 쓴다.

3(b)-치프자세 이행시 -4프레임. 14프레임기술과 치프k는 동타. 치프는 종기술 회피(12ce도 회피가능)


3(b)-가드시 -4프레임. 이후 종계열기술(ce포함)은 치프로 회피가능. 14이상부터는 치프k로 동타.

3(b)-치프kk=47뎀-노멀히트. 치프k(k)로 다시 치프자세이행. 상대가 바로 가드를 안할시는 치프b가 히트. 바로 가드시는 치프(b)로 가드. +4프레임

3(b)-치프kb=49뎀-노멀히트. 치프k(b)로 베이스 이행. 바닥에 낙법불가능으로 꽂는다. 이후 베이스k가 구르기와 기상기를 모두 캐치. 

ch 3(b)-치프b=62뎀-카운터히트. 바닥에 낙법불가능으로 꽂는다. 히트확인이 편하다.

ch 3(b)-치프a+b=65뎀-카운터히트. 반시계로 상대방을 날린다. 벽꽝유발. 히트확인이 빡빡해서 연습 필요.

w-66kk-6(b)-치프k(k)-치프a(a)-리버스a+b=123뎀. 마지막 리버스a+b가 벽주변에서 자주 빗나감

w-66kk-기상(b)-치프(a)-사이드a+b-4a+ba=123뎀. 보통 애용하는 루트.

w-6(b)-치프k(k)-치프a+b-기상(b)-치프(a)-사이드a+b-4a+ba=137뎀. 6b가 들어가는 거리와 각도필요. 대부분 6b가 이어지지 않음

벽주변 3(b)-치프k(k)-w-치프k(k)-치프a+b-w-기상(b)-치프(a)-사이드a+b-4a+ba=88뎀. 벽주변에서는 카운터 노멀 여부없이 이쪽 활용.


*리썰히트 다크 레거시상태 카운터 3(b)-치프(b)-66(a+b)-aB=105뎀. 다크레거시 활성화중 가장 높은 데미지. 한방역전가능


4b-24프레임. 가드시 -16. 지근거리 히트시 상대를 검에 꽂아 드쪽으로 메다꽂는 타격잡기로 이행. 62뎀.

타격잡기 발동으로 벽꽝시 aB, 236kkkk가 추가타.


6bb- 22프레임. 1타 가드시-12, 2타가드시 -12. 상단회피 매우 두터움. 상대2타 횡회피가능. 1~2타 사이에 12프레임 ce로도 안 끊김

6(b)로 치프자세 이행. 가드시-4. 노멀히트시 +8. ch시 큰 데미지콤보 및 도중 벽꽝가능. 

**상대 가드를 깻을 때 가장 큰데미지를 주는 기술

ch 6(b)-치프k(k)-치프a(a)-리버스 a+b=82뎀. 통상시 사용

벽주변 ch 6(b)-치프k(k)-치프a+b-w-66kk-기상(b)-치프(a)-사이드a+b-4a+ba=112뎀. 벽주변이나 링 주변활용

 

점프 b(7,8,9 b)-42프레임. 점프~착지후 기상b. 성능은 기상b와 동일. 뒤점프시는 상대 안 뜸.

  


**기상 b-16프레임. 가드시 -22. 상단회피 두터움. 이유불문 치프이행 추천. 

앉는 프레임이 필요하기에 선자세에서 쓰는 건 3b와 비슷한 발동속도(앉는데 약 4프레임 추정)

기상(b)-치프자세 이행 가능. 가드시 -2. 3b와 모든 상황 유사하나 카운터시 3b에 비해 좀더 높게 뜸. 

*보통 모든 상황에선 3(b)보단 기상(b)를 활용

**활용 매뉴얼

상대 가드시 

vs aa>>완전 근접이 아닐시 치프자세 캔슬 앉아서 기상b로 퍼올리기 가능.

vs12프레임>>치프k가 동타(12ce에겐 패배)

vs12ce>> 미츠, 샹화, 에이미는 치프로 횡회피 가능. 키릭 소울차지ce>>회피불가. 확정

  vs13프레임이상 기술>>ch 치프k(b)-베이스k=50뎀.

vs상대 횡신>>치프자세로 앞이나 뒤로 한걸음 걸어간후 치프k or 치프b. 치프자세로 이동시 축보정이 됨.

  

앉아 b-2b와 동일

 

3.킥계열 

 

k - 12프레임. 가드시 -8. 히트 유불리 0. 지크 선자세 유일한12딜캐. 잊지말고 넣을것

  

1k - 18프레임. 가드시 -16. 히트시-8. 상대가 근거리 다운후 기상기로 개길때 쓰기 좋음. 다운공격 가능

1(k)-치프 이행. 가드시-4. 히트시 노멀+2, 카운터시 +9~(추정 9프레임). 노멀히트로도 이다음 치프k가 8프레임, 카운터는 2프레임과 동타.

치프b는 노멀히트시 16프레임, 카운터시 10프레임기술도 이긴다

  

2k- 16프레임. 가드시 -14.히트시 -4. 하단. 횡잡음

  

3kkk-14프레임 발생기. 1타 가드시 -10. 히트시 -2. 

2타 가드시 -16. 히트시 -8

3타 가드시 -16. 히트시 0

2타가 상단회피 있음(10프레임 aa 대책 됨). 카운터라도 1타 히트시 2타 확정아님. 2타 히트시 3타 확정. 2타 히트확인 할만함 .

   

4k - 22프레임. 1타 가드시 -4, 히트시 +4. 발동이 느린대신 발생시 종회피판정이 두텁다.

4kk- 2타 가드시 -12, 히트시 +4. 노멀로도 2타확정. 2타 단독으로 카운터시 시계방향으로 날리면서 벽꽝 유발 

  4ka- 2타 가드시 -8, 히트시 +2 노멀로도 2타확정. 개별사용보다는 보통 치프 들어가는 용도로 사용. 1타 가드시 2타 앉기 가능

4k(a)-치프 이행 가드시 가드시-2, 히트시 +8. 상대가드후 상황은 기상b와 동일,

히트 후 치프이행은 치프b가 10프레임으로 나온다

4kaa- 3타 가드시 -8, 히트시+2. 3타까지 노멀히트로도 확정

4kaaa-4타 가드시 -18. 4타까지 쓰는 건 되도록 봉인. 평상시는 카운터라도 4타확정아님. 벽콤으로 쓰면 4타까지 확정. 상대가 링끝에서 반항할때 간간히 

써서 장외노릴 것.

  4kab-가드시-10. 3타 a를 앉을경우 쓸것.


6k-18프레임. 가드시 -6. 히트시 +4. 상단회피 즉발+두터움. 

카운터시 정면으로 날아감. 벽꽝유발


236k-20프레임.가드시-18. 히트시-6. 1타만 쓰는 경우는 거의 없음.

*236kk-20프레임. 가드시-18. 히트시 -9. 총 4타 밟기. 몇몇 낙캣을 피하려고 낙법 안칠경우 다운공격으로 때리기 좋음. 생각보다 데미지가 높음.

  

점프kk-36프레임. 점프 착지후 3kkk에서 2~3타와 동일한 모션.

1타 가드시 -16. 히트시 -2. 3kkk의 2타랑 유일하게 다른점. 히트시 조금더 상황이 좋음

2타 가드시 -16. 히트시 0. 3kkk 3타랑 완벽하게 같음

  

기상k-12프레임. 가드시 -12. 히트시 +2. 발동시 상단회피X. 상대 하단기 막게될경우 -12~-14딜캐용도

  

4.동시입력기

 

 a+b-40프레임. 가드시 +4. 히트시 가드브레이크. 강제 사이드이행. 상대 리버설엣지나 가드임팩트시 리썰히트

히트시 상대 시계방향으로 날림. 벽꽝 유발

히트시 벽콤보 a+b-w-사이드k-w-(6b)-치프k(k)-치프a(a)-리버스 a+b=87뎀. 벽까지의 각도와 거리가 따라줘야 히트.

a+b-w-사이드k-w-b6-66b=75뎀. 무난무난함

**리썰히트 콤보 a+b-사이드bb-66b=84뎀

-사이드bb-4a+ba=87뎀

-사이드bb-4a+b-낙캣(앞, 시계, 반시계)사이드aa-66a+b=99뎀. 벽이나 링근처시 사이드 aa까지 확정.

 

 2a+b-32프레임. 가드시-16.히트시 정면으로 날아감. 콤보마무리기. 사이드bb2타 카운터시 앞뒤낙캣, 다시 기상b앞뒤낙캣이 되긴함.

 

  4a+b, 4a+ba -18프레임. 가드시 0. 히트시 +10. 콤보마무리기. 카운터로도 3타부터 가드가능. 반시계를 전혀 못 잡음. 

4a+ba 막타가 그래픽과 다르게 뒤쪽 판정없음

바닥긁기 성능은 가졌으나, 미묘하게 히트하지 않는 캐릭터(타림)이 있다던가, 구르면서 회피되는 캐릭터가 있어서 전적으로 믿기는 힘듬


  6a+b - 기본상태-6프레임 발생. 사용시 다크레거시+1. 가드임팩트 기능(상중단)

가드임팩트 성공시 다크레거시+2. +6프레임


다크레거시 상태- 가드임팩트는 6프레임 발생. 가드시+2. 충격파 발생은 추정 46프레임 중단속성 광범위 공격. 

상중단 임팩트(이펙트 터지기 전까지 지속). 임팩트성공시 어떤공격이든 충격파 확정. 공중이나 누워서 히트시 공중으로 뜸. 

근거리 히트시 aB확정

*다크레거시- 13스택으로 수동 발동가능. 사실상 12스택 을 쌓으면 준비상태가 되며, 마지막 13번째에 수동으로 다크레거시 발동가능하나 

여기엔 임팩트 성능이 없고 빈틈이 좀 있으니 조심

ce두번째를 맞추고 a+b+k를 홀드하면 끝에 자동 발동도 가능. 

ce를 발동하는걸 홀드하지 않고 연출 마지막 검을 휘드르기 전 언제든지 누르고만 있어도 ce끝나면서 자동발동이 가능.

(이 경우 마지막 1스택은 마이핸드모션없이 자동으로 쌓이는걸로 취급)

 

 

 

 

   

 

 

5.8웨이런 기술

 

*22/88 a -26프레임. 가드시-8. 히트시 상대를 반시계방향으로 날린다. 즉시 상단회피. 중단횡공격

벽꽝 유발

 

44/11/77 a - 34프레임. 가드시 +2. 히트시 확정스턴+이후에 6(b)콤보로 이행. 동작이 큰 종공격을 회피했을시 헛질캐치용으로 좋음.

ex)44a-6(b)-치프k(k)-치프a(a)-리버스 a+b=90뎀.


66/33/99 a - 34프레임. 발생시 횡공격임팩트. 가드시+2. 상단 횡베기. 히트시 정면으로 날림. 홀드로 베이스자세 파생가능. 

홀드시 베이스k확정=50뎀 홀드가 아닐시는 aB확정=54뎀

22/88 bbb or bbk - 22프레임. 1타 가드시 -12. 히트시 0. 1타히트시 2타확정, 2타카운터시 3타 확정. 오버토스후 벽콤으로 이용가능

2타 가드시 -14, 히트시 -2

3타째 k와 b로 파생. k는 횡을 잡는대신 상단. b는 중단인 대신 가드브레이크.

3타 k-가드시 -2. 히트시 정면날아감. 벽꽝유발. 벽콤 가능. 상대방 앉기 가능

3타 b-가드시 +2. 히트시 공중에 뜸. 추가타 없음

3타 (b)-3타 홀드로 치프 이행. 가드시+2. 히트시 치프kb확정

22/88 (b)-1타 홀드로 베이스 이행가능. 가드시 0, 히트시+12



33/99 b- 18프레임. 3b와 히트나 가드 상황 동일. 상단회피가 거의 없는 수준. 상대방 공격회피후 급할때만 사용.

*다크레거시상태 카운터 리썰은 3b에서만 터짐. 33/99b에선 안 터지니 주의요망.



11/44/77 b-38프레임. 가드시-14. g로 공격캔슬~치프 이행가능. 높이 떠서 내려찍음. 히트시 상대 바닥 꿈틀스턴

(b)- 1타홀드로 베이스 이행. 가드시+6.히트시 위와 동일. 히트후 베이스b가 낙캣(전방향)+낙법 안칠시에도 히트.

bb- 가드시+2 내려찍은다음에 다시 퍼올림. 2타 가드브레이크. 2타 횡회피 가능. 

b(b)- 2타 홀드로 치프 파생. 가드시 +4 히트시 상대 공중에 뜨며 치프 kb확정=53뎀



66 b - 30프레임. 가드시 -16. 상대 종공격을 회피하며 빙글돌아 내려찍음. 

노멀히트시 정면으로 날림. 카운터 히트시 바닥에 찍히며 꿈틀스턴>>확정추가타x

 


22/88 k- 20프레임. 가드시 -18. 히트시 -4. 횡잡음

(k)-홀드시 베이스 이행. 가드시-12. 히트시 +4 

활용법은 a(B)가드시키고 상황과 동일. 단지 이쪽은 히트시 +4로 베이스가 들어가서 베이스 k가 12프레임 aa랑 동타

 

44/11/77 k-30프레임. 가드시 -11. 히트시 상대를 정면으로 날림. 공중히트시 상대를 매우 멀리 날림(베이스b리썰, 치프(b)리썰밖에 없다)

벽꽝 유발(...이지만 확정추가타랄게 없다). ce낙캣 하나 정도? 일명 드롭킥

 


66/33/99 kk- 16프레임. 1타 가드시-10. 히트시 +6. 발생시 상단회피 두터움. 1타 카운터시 2타확정.

2타 가드시 0. 히트시 상대 반시계날림. 벽꽝유발. 2타까지해서 벽콤 시동기로도 재료로도 최상급성능.

 


 66, 33, 99 a+b - 20프레임. 가드시 -16. 가드한 상대방은 앉은상태. 

~(a+b)- 2타 홀드로 단독히트시 공중에 뜸. 66a+b확정

다크 레거시상태에서 상대 공격 회피후 공격시 리썰히트 발생. 

문제점-회피후 공격하되 상대 공격 모션이 끝나는데 히트시켜야 발생. 

ex)aaa가 있는 상대가 aa를 헛치고 3타를 안 쓰면 리썰이 터지나 3타를 쓰는걸 헛질캐치하면 리썰발생 안함.

*리썰콤보 66(a+b)-66a+b=92뎀

 

 

 

6.잡기


잡기는 동일하게 18프레임발생.


a+g-잡기. 45뎀 

 

4a+g-뒤잡기. 50뎀.

 

6a+g-50뎀. 지크(자신) 가드게이지가 붉은색 점멸할시 리썰.

*리썰콤보 6a+g-b6-66b=83뎀

벽근처일시 6a+g-bb-w-6(b)-치프k(k)-치프a+b-w-기상(b)-치프(a)-사이드 a+b-4a+ba=105뎀

   

3a+g-30뎀. 업토스. 가드시-16

*66a+b 낙캣(전방향)=50뎀.

낙법을 안 쳤을시-aB=39뎀+이후 베이스로 압박.

66a+b-1타만 히트=37뎀. 2타가 빗나가며 후속상황 안좋다.

ce낙캣(전방향)=70뎀. 다크레거시+6

낙법을 안 치면 안 맞음

 

1a+g-30뎀. 오버토스. 가드시 -16

a(B)-베이스k(앞, 뒤, 반시계)=70뎀

ce(전방향)=112뎀

낙법을 안 칠시 236kkkkk=64뎀

벽꽝유발 (자신이 벽을 등진상황), 링아웃가능

오버토스-w-6(b)-치프k(k)-치프a+b-w-기상(b)-치프(a)-사이드a+b-4a+ba=126뎀

오버토스-w-22/88bb(b)-w-치프k(k)-치프a(a)-리버스a+b-126~131뎀

오버토스-w-22/88bbk-w-6(b)-치프k(k)-치프a(a)-리버스a+b-128뎀

 

7.자세 파생기

 


베이스 홀드( b+k)- 자세발생 14프레임(추정)부터 중하단 횡베기 임팩성능발생. 자세유지중에는 계속 중하단 횡임팩트. 기본적으로 상단은 회피

 

a-28프레임. 가드시 -16. 상단회피 없음. 히트시+2. 횡베기 하단공격. 도중에 2방향으로 공격캔슬가능. 이후 기상b와 업토스계열로 이지걸기 좋음.

카운터시 상대를 넘어뜨리며 근거리시 66a+b확정=65뎀. 좀 멀면 aB=51뎀. 끝거리에는 후속타 없음.

b-34프레임. 가드시 0. 상단회피가 두터움(공격직전 상단회피 풀림). 베이스로 상대 공격 임팩트후 히트시 리썰히트발생. 히트후 aga로 반시계 벽꽝가능

가드브레이크. 근거리 시계방향 잡음. 히트시 4a+ba=69~80뎀(거리따라 데미지차이)

*리썰히트콤보 베이스b-(약간대기) 66(a+b)-aB=86뎀


k-16프레임. 가드시 -16. 히트시 66a+b확정=51뎀. 동타났을시 aB확정.

a+b-36프레임. 점프하며 하단 횡베기. 등뒤판정 살짝 존재. 가드시 -12. 벽꽝유발

히트시 aB확정=50뎀 벽근처나 링 근처시 66a+b확정=63뎀.

 

a+b~g-a+b모션을 캔슬하여 리버스자세를 취함. 이지걸기 좋음.

  

 

리버스 홀드(6 b+k) 앞으로 한걸음 대쉬후 자세취함. 리버스에서 6b+k 입력시 한번더 전진-리버스이행. 이지선다특화. 다크 레거시 상태에서 특히 강력한 이지선다.

a-28프레임. 가드시-2. 히트시 정면으로 넘어짐.상단 횡베기. 리버스a-66b=74뎀

b-18프레임. 가드시 -22. 히트시 배를 잡고 스턴으로 앞으로 쓰러짐. 다크레거시 상태에서 상대 앉아 가드에 히트시 리썰히트


2a+b=58뎀

살짝 대쉬(앞대각선방향) 4a+ba=59뎀. 3타 잘 빗나감

살짝 대쉬4a+b=47뎀, 이후 사이드aa 낙캣(1타 전방향, 2타는 1타에서 뒤낙법쳤을시 헛침)-2타까지 낙캣 성공

*리썰히트콤보 리버스b-3(b)-치프a+b=86뎀

k-20프레임. 가드시-20. 히트시 발잡고 쓰러지는 스턴. 다크 레거시 상태에서 상대 서서 가드에 히트시 리썰히트. 2k확정=25뎀

(k)-리버스로 다시 이행. 가드시-5 히트시 리버스a+b확정=41뎀

**리썰히트콤보-리버스(k)-리버스a+b-66a+b=68(1타만 히트시) or 75(2타까지 히트시)

  리버스(k)-리버스a-66a+b=67

**리버스k 매뉴얼-가드시 상대 반격별 대처

vs모든 상단공격-리버스(k)-완전상단회피

vs 15이상 종기술-치프로 회피후 치프k나 치프b-66a+b로 반격

vs 18이상 횡기술-베이스로 임팩후 반격. 상황에 따라 베이스k-66a+b, 베이스b

vs 12이하-확정타

a+b-30프레임. 가드시-10. 히트시 상대를 정면으로 날림.히트후 66a+b 1타가 확정=62뎀. 벽이나 링근처시 2타까지확정=79뎀

감으로 살짝대쉬 낙캣(앞, 뒤, 반시계+누워있는상대)-66a+b=79뎀. 상대가 시계 낙법시 위험



치프홀드(2/8 b+k)- 횡으로 빙글 돈후 자세를 잡는다. 10프레임(추정)부터 종계열공격에 무적발생. 상대 가드시 대부분 안전한 기술들로 구성됨



a-16프레임. 가드시 -2. 히트시+8. 상단~중단으로 빙빙 돌려서 2번 벤다. 노멀히트로도 2타까지 확정

(a)-1타후 사이드 이행. 가드시 -2. 히트시+6

aa-2타가 하단으로 변경. 노멀로도 2타까지 확정. 가드시 -22. 히트시 -2. 이유불문 리버스자세파생 추천

a(a)-2타 하단후 리버스자세 이행. 가드시-5. 히트시 +15. 가드후상황은 리버스k 가드 매뉴얼과 동일.

b-18프레임. 가드시 -2. 히트시 바닥꿈틀스턴. 66a+b가 확정. 여러가지 낙캣 존재. 상대 후면히트로 리썰발생.

-66a+b=60뎀. 끝으로 맞으면 2타가 빗나거나 낙법으로 피해질 확률이 높아짐.

-6(b)(전방향낙캣)-6(b)카운터 콤보와 같은방식. 데미지는 보정을 좀 더 받아 약함.

*후면히트 리썰콤보-(6b)-치프k(k)-치프a(a)-리버스a+b=89뎀


치프(b)-추정 48프레임 이상~72프레임 미만. 가드브레이크. 히트시 4a+ba=83뎀

*다크레거시상태에선 성능변화 좀더 높게 띄워서 66(a+b)가 히트한다

다크 레거시 상태 치프(b)-66(a+b)-aB=86뎀(추천)

다크 레거시 상태 치프(b)-66(a+b)-66a+b=87뎀(전탄히트기준). 마지막 66a+b 2타 반시계 낙법회피가능


k-10프레임. 가드시 -6. 중단킥 이후 다시 치프이행. 사거리 매우 짧음. 2타 k나 b로 파생-살짝 딜레이가능. 카운터시 2타 확정

-kk-가드시-14. 카운터시 2타까지 확정. 상대 약간 반시계정면으로 날림. 2타 상단-상대 앉아 회피가능. 횡잡음 2타단독 카운터시 +14.

k(k)-가드시 -4. 치프 이행. 2타 단독카운터시+22. 이후 치프a(a)-리버스a+b=74뎀

-kb-가드시 -14. 2타 중단내려치기-상대 횡신 회피 가능. 2타 히트후 2k확정, 3k낙캣(전방향)

k(b)-가드시-2. 베이스 이행. 카운터시 2타 확정. 2타까지 상대 가드시 매뉴얼에 따름

*치프k(b)-상대가드시 매뉴얼

vs 상단공격>>베이스b or 베이스풀면서 앉아회피후 기상b

vs 2a>>파생된 베이스로 임팩트후 베이스b리썰

vs 14프레임이상 종베기>>치프회피후 치프k or b 

vs 타키 4ba>>1타를 치프로 피할수 있으나 2타를 카운터로 맞고 스턴콤보맞음. 근거리 가드시 확정타. 

끝거리 널널하게부터는 사이드이행후 사이드k로 카운터가능.


a+b- 22프레임. 가드브레이크. 가드시 +4. 히트시 반시계로 날림. 벽꽝 유발.

 

사이드홀드(4 b+k)-뒤로 한걸음 빠지면서 자세취함. 사이드에서 4b+k입력시 뒤로 살짝 점프하며 사이드이행(점프에 하단회피존재). 변칙적인 기술많음

aa-22프레임. 1타 가드시 -12.히트시 0. 2타 가드시 -14. 1타 카운터시 2타까지 확정. 이후 근거리시 aB가 확

(a)-1타 홀드 리버스 이행.가드시 -14. 히트시 이행일 경우 리버스 k와 b가 12프레임 2a로도 못 끊음

(리버스k가 동타 2a를 노리고 근접거리가 아니면 리버스a+b를 지를만함)

b-26프레임. 가드시-18. 1타 노멀히트시 다수의 낙캣 존재. 노멀히트로도 3타까지 이어짐. 히트확인 많은 연습필요. 각각

*노멀히트 낙캣

-6b낙캣(앞, 뒤, 시계)-이후 6(b)콤보루트

-3b낙캣(전방향. 반시계방향이 감낙캣)-이후 3(b)카운터루트

bb-가드시-18. 1타 카운터여부에 따라 상황다름. 노멀히트시-3타까지. 카운터히트시 66b나 4a+ba or 4a+b-사이드 aa낙캣으로 이행가능

bbb-가드시 +2. 3타 가드브레이크. 3타 단독히트시 공중에 뜸.

bb(b)-홀드시 치프 이행. 가드시+4. 3타 단독히트시 치프b확정

k-10프레임. 가드시 -8. 상단차기. 정면으로 날림. 벽꽝유발/링아웃. 

a+b-22프레임. 가드시-20. 뒤로 쭉 빠지면서 하단횡긁기. 히트시 상대랑 거리가 너무 멀지 않으면 aB추가타 가능. 여러 용도로 사용

  

8.게이지 사용 기술

 

1. a+b+k-20프레임. 가드시 -8. 크리티컬엣지. 히트시 다크레거시+6. 종베기계열. 다수의 낙캣 존재

 

4a+b+k소울차지 추가기술

 

-b6~b-16프레임. 자동 치프이행. 가드시 +4. 2타 횡회피 가능. 노멀히트시 치프b확정. 

카운터 히트시 상대 스턴에 걸리며 치프k~a+b나 치프k(k)들으로 이어줄수 있음

-4a+b~b- 18프레임. 가드시 +2. 하단대신 크게 올려베기로 파생. 상대를 등 뒤쪽으로 날린다. 

  -33/66/99-kb-16프레임. 가드시 +4. 2타 점프 돌려차기 대신 올려베기.

2타 가드브레이크. 홀드여부 관계없이 치프로 파생. 카운터시 2타확정이며 이후 치프a+b가 확정. 1타 가드시 2타 횡신 가능

-베이스홀드k-16프레임. 가드시 +4. 다단히트화. 마지막타격에 가드브레이크.

  -리버스 aa-28프레임. 가드시 +2. 없던 2타가 생김. 노멀히트로 확정. 이후 66b가 낙법 안칠경우히트+전방향 낙캣으로 확정이 됨.

-치프홀드 k~a+b-10프레임. 가드시 +2. 치프k후 올려베기가 생김. 2타 횡신가능

지상에선 카운터시 2타 확정. 공중히트시는 공중제어불가로 확정이다. 이후 4a+ba로 콤보나 aga로 벽콤이나 링아웃을 노릴수 있다.



9. 리버설 엣지

b+g- 데미지 35. 공격 발생 48프레임. 가드시 +2. 횡추적 성능이 거의 0에 수렴. 추천 회피방향-반시계. 리버설 엣지 성능은 최하급

그걸 만회하기라도 하듯이 승리시 콤보상황과 데미지가 좋다.

리버설 1라운드승리

a-자동 사이드 이행. 

리버설 사이드 aa=53뎀 

리버설 사이드 a+b=42뎀.


b-자세 이행 없음

리버설b-66a+b=65뎀

리버설b-ce=81뎀. 다크레거시+6

리버설b-낙캣(앞대쉬)4a+b(앞, 시계, 반시계)-낙캣 사이드aa(앞, 시계, 반시계)-3b=89뎀. 

*뒤낙법시 뒤낙법을 절대 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두개 다 들어감. 타이밍도 감이 필요

k-자동 치프 이행

리버설 치프kk=32뎀

리버설 치프k(b)-베이스k=49뎀

*vs성미나b-리버설 치프k-치프kb=36뎀. 미나 리버설b가 공중에 떠서 치프kb를 쓰면 후속 베이스k가 안 들어간다


리버설 2라운드 승리(리썰히트)

a-자동 사이드 이행. 

사이드 bb-66b=83뎀

(벽이나 링 주변)사이드bb-4a+b-사이드aa=98뎀

b-

리버설b-(잠시 대기)66(a+b)-aB=75뎀

리버설b-(잠시 대기)66(a+b)-66a+b=78뎀

리버설b-6a+b(다크레거시공중히트)-66(a+b)-aB=84뎀

리버설b-44k=59뎀. 데미지보다는 링아웃 거리를 노리고 쓰는 콤보. 정면으로 굉장히 먼거리를 날려보냄.

리버설b-리버스(6b+k)b-66a+b=72뎀

리버설b-(바닥에 박힐때쯤)-ce=85뎀. 바닥에 박히기 전에 쓰면 74뎀. 다크레거시+6


k-자동 치프 이행

리버설 치프k(k)-치프a(a)-리버스a+b=71뎀

(벽주변)리버설 치프k(k)-치프a+b-w-66kk-w-기상(b)-치프(a)-사이드a+b-4a+b=96뎀. 

* k는 내밀때마다 약 120도 가량 돌아감. k를 두번 내밀어 리썰시 자신의 시계방향쪽에 벽이 있으면 벽꽝각이 나옴.

*vs성미나b=리버설 치프k-치프(a)-사이드a+b-4a+ba=79뎀



II -콤보 

 

1. 노멀히트 

3(b)-kk=47 or kB=51

  

3a-(살짝 앞대쉬)- aB=44

 

  1aa(2타 타격시)-3b=34

 

1(b)-베이스k=39

 

66a-aB=54


66(a)-베이스k=50

 

44(b)-베이스b=60

 

a(B)-베이스k=37

 

44a-6(b)-치프k(k)-치프a(a)-리버스a+b=90

 

6ab(2타 타격시)-2a+b or 66a+b=45 or 41

 

베이스b-4a+ba=49~79(거리따라 차이)


베이스b-ce= 88. 다크레거시+6

 

베이스k-aB or 66a+b=41 or 51

베이스 a+b-aB=46

 

치프 b-66a+b=61

 

치프 (b)-4a+ba=82

 

리버스 a-66b or 3b=62 or 52 (리버스a 끝거리히트시 살짝 전진후 3b)

 

리버스 b-2a+b=58

 

리버스 (k)- 리버스a+b=41

 

 

2.카운터 히트 


b6-66b=54

 

6(b)-치프k(k)-치프a(a)-리버스a+b=82

 

3(b)-치프a+b or 치프b=65 or 62

 

기상(b)-치프 a+b or 치프b=65 or 62

베이스홀드a-66a+b or 3b=65 or 51

 

  사이드홀드 bb-66b or 4a+b=77 or 67

 

3. 리썰히트 

iaga-66(a+b)-a=82 

iaG(A)-사이드a-ce=93뎀. 다크레거시+6

  iaG(A)-사이드a-대쉬 66(a+b)=78뎀

-상대 기술사용 후 경직에 저스트프레임 aga를 넣을 경우 발생

 

a+b-사이드bb-4a+ba=87

  -상대 임팩트나 리버설에 맞출경우 발생 

6a+g-b6-66b or 66a+b=84 or 83

-자신의 가드게이지가 붉은색으로 점등했을시 발생

치프b-6(b)-치프k(k)-치프a(a)-리버스a+b=89

  치프(b)-베이스홀드b-4a+ba=96

  -상대 후면에 치프홀드 b를 히트시 발생

 

3(b)-치프(b)-66(a+b)-aB=103

3(b)-리버스파생b-66a+b=87(원거리발생시)

-다크 레거시 상태에서 3b를 카운터 히트시 발생

 

66(a+b)-66a+b=92

-다크 레거시상태+상대 공격을 회피후 상대 공격 끝난모션에 히트시 발생

 

베이스홀드b-(살짝대기) 66(a+b)-aB=86

-상대의 횡공격을 베이스로 튕기고 베이스 b를 맞추면 발생

 

  리버스(k)-리버스a+b-66a+b=68(1타만 히트시) or 75(2타까지 히트시)

  리버스(k)-리버스a-66a+b=67

-다크레거시 상태에서 리버스 k를 상대가 서서 가드시 발생 

 

리버스b-3(b)-치프a+b=86

-다크레거시 상태에서 리버스 b를 상대가 앉아 가드시 발생 

 

 

4. 벽 콤보 


  1.-벽꽝유발기겸 재료-aga, ch 6aa, ch 4a, 3a, 3a4, 22/88 a, ch bb, 3b, 기상b, ch 66kk, ch 6k, ch 치프kk, 치프a+b, 사이드k 

베이스b-aga, 소울차지 치프k~a+b-aga등등

 

2.-타고정-66kk고정력 매우 확실, 6b 후딜이 적을경우 고정력확실 이후 홀드로 치프k(k)-치프a+b로 2차 벽꽝, 6aa 높은 벽꽝&후딜 적은 벽꽝기 한정

 

3.-마무리-6(b) 안정적인 마무리 겸 중간 1차 벽꽝후 6(b)를 안 썻을시 추천, 기상b 숙달시 대부분의 마무리는 여기서 치프(a)-사이드a+b-4a+b루트


5. 소울차지 콤보(예시)


a(B)-베이스k=71뎀. 소울차지시 데미지가 20정도 높아짐.


b6~b콤보


b6~b-치프b=67뎀

ch b6~b-치프k~a+b-4a+bb=85뎀. 이후 bt bb 2타로 하단을 노리거나 뒤자세 치프로 다양한 등뒤 심리전가능.

ch b6~b-치프k~a+b-a:(B)-베이스k=84뎀. aB가 저스트여야 지크 앞쪽으로 땅에 박히며 후속 베이스k가 히트

ch b6~b-치프k(k)-치프a(a)-리버스a+b=81뎀. 6(b)카운터 콤보와 같은상황. 벽콤보 루트도 가능.

(벽근처+벽 반시계방향)ch b6~b-치프k~a+b-aga-w-66kk-6(b)-치프k(k)-치프a(a)-리버스a+b=99뎀. 벽콤 예시.


66kb콤보-카운터가 아니면 이어지지 않음

ch 66kB-치프a+b=89뎀.

(벽근처+벽 시계방향) ch 66kb-치프a+b-w-66kk-w-기상(b)-치프(a)-사이드a+b-4a+ba=125뎀. 벽콤 예시.


리버스 aa콤보-노멀로도 2타까지 확정


리버스aa-66b=101뎀. 낙법을 안 칠경우 기중. 전낙캣으로 66b가 들어갈 경우 110뎀

(벽근처+정면에서 살짝시계방향+벽에서 약간 거리 필요)리버스aa-w-b6~b-치프k~a+b-aga-66kb-치프a+b=122뎀. 

이런 것도 된다는 예시. 실전에선 필요한 부분만 떼서 쓸것


치프 k~a+b콤보-공중히트시 공중제어 불가. 카운터가 아니면 이어지지 않음

3(b), 기상(b), 33/99(b)-치프k~a+b-4a+bb=94뎀. 실전용

(벽근처+벽 시계방향)3(b), 기상(b), 33/99(b)-치프k~a+b-aga-w-66kk-w-기상(b)-치프(a)-4a+bb=100뎀. 벽콤 예시

ch 치프k~a+b-4a+ba=86뎀

ch 치프k~a+b-4a+bb=95뎀. 게이지 2회소모

(벽근처+벽 시계방향)ch 치프k~a+b-aga-w-66kk-w-기상(b)-치프(a)-사이드a+b-4a+bb=101뎀




소울차지+다크레거시상태

리썰히트 리버스(k)-리버스aa-아주 살짝 전방걸어가서4a+bb=85뎀. 예시용. 

4a+bb대신 66b라거나 이런저런게 들어가는 듯. 연구할수 있으나 실전성 0에 수렴.

리썰히트 리버스b-66k~b-치프a+b=99뎀. 예시용

리썰히트 리버스b-b6~b-치프k~a+b-4a+bb=96뎀. 예시용. 좀만 멀어도 안 들어감.

리썰히트 6a+g-66kb-치프a+b=99뎀. 

리버설엣지 1차 치프k(b)-베이스k=69뎀. 소울차지시 데미지가 조금 상승.

리버설엣지 2차 승리 치프k~a+b-4a+bb=67뎀. 사실상 예능용. 그냥 여기서도 나간다는거뿐. 1차 승리시에는 치프k~a+b가 이어지지도 않고, 

2차에만 이어지는데 오히려 데미지가 떨어짐. 



III - 캐릭터 운용 팁, 각 캐릭별 대전시 팁 

vs에이미


vs아스타로스


vs아즈웰


vs세르반테스


vs게롤트


vs그로


  vs아이비


vs키릭


vs맥시


vs미츠루기

vs나이트메어-기본 시계방향횡신. 리버설엣지, 66b는 반시계. 66k 특히 조심. 업토스계열은 기상b로 딜캐 잘해줄 것

리벤지 깨는 기술이 다수 존재. 기상b후 심리전 강력. aB가 매우 강력한 기술이 됨

6a후 3b심리전>>나메 6aa-1타 가드후 3b/6aag치프k 1타가드후 3b or 6(a)-사이드k 사이드k에 맞춰서 3b>>

유일하게 3b 바로사용시 사이드k카운터맞음

나메 6bb가드시 b로 딜캐가능. 횡으로 회피시 44a로 헛질캐치. 

가드 후 iaga딜캐할기술 다수 존재. 그림a, 사이드bA, 앉아 3b(-20), 3aa(-20)

대부분의 소울차지 파생기는 1타 시계횡이나 2타 시계횡or 시계횡치프로 회피 가능-66kk, 베이스a+b 2타등

12프레임기가 없음. aaa3타째, 1aa, 6a, b, 6b, 6bb, 22/88b, 4kk, 기상k, 베이스a+b, 사이드a 확반 없음

사이드 치프 베이스로 들어가는 공격 가드후 6k반격이 강력

 


vs라파엘

vs지크프리드

vs소피티아-기본 반시계방향. 66a>>k로 딜캐, 3a>>4a딜캐. 

리버스k후 확반없음-심리전

1k>>기상k확반, 1(k)>>확반 없음. 구분잘할것

-14이상에는 엔젤스트라이크 주의필요. 

aa가 길어서 기상b 캔슬 기상b낚시에 거리 필요.

ce는 횡속성>>베이스임팩트 가능>>1단계임팩트. 임팩트 성공후엔 베이스k후 66a+b

상단회피 다수존재>>계속 염두해둘것

vs성미나


vs타키


vs타림


vs티라


vs샹화


vs요시미츠


vs자살라멜-베이스 임팩이 강력. 횡가드 힘듬. 횡신 함부로 치지 말것. 


vs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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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932 일반 리버설 엣지가 진짜 개 폐기물 시스템이라 망한거임 [3] 소갤러(121.140) 04.19 22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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