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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211.57) 2023.09.16 04:55:41
조회 2623 추천 14 댓글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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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변경점


- 신규 적 유형 9가지가 추가됐습니다: 저주받은 가스트(Accursed Ghast), 고대 가스트(Ancient Ghast), 부패한 무휴자 병사(Putrid Restless Soldier) (양손 도끼(2H Axe), 양손 둔기(2H Mace), 그리고 도끼창(Halberd) 변형), 망령 수도승(Wraith Monk), 망령 성직자(Wraith Cleric), 망령 종자(Wraith Squire), 망령 부대장(Wraith Sergeant), 망령 기사단원(Wraith Templar), 그리고 망령 사령관(Wraith Commander).
- 고단계 미니보스 5가지가 추가됐습니다. 언데드(Undead): 의식주의자(Ritualist), 레버넌트 사령관(Revenant Commander)과 망령속박자(Wraithbinder). 교단원(Proselytes): 낙인찍는 자(Brander)와 멈출 수 없는 자(Juggernaut).
- 신규 적 능력 12가지가 추가됐습니다.
- 종이 지도(Paper Map)가 추가됐습니다. 그것들을 사용하면 여러분의 세계 지도(Global Map)의 지정된 영역에 외곽선을 생성시킵니다. 종이 지도는 촌장(Elder)이나 총독(Governor)에게서 구매하거나 (추가적인 지도는 여러분이 그들의 정착지에서 친절(Benevolence) 단계에 도달 시 구매 가능해집니다) 만샤이어(Mannshire)와 브린(Brynn) 던전에서 무작위 전리품으로써 찾을 수 있습니다.

- 신규 유물(Artifact) 절름발이 발바도스의 알도르 전도(Barbados the Lame’s Atlas of Aldor)가 추가됐습니다: 다른 유물들과 동일하게, 장거리 던전(Distant Dungeon)에서 등장할 확률을 지닙니다.
- 통계(Statistics) 탭이 추가됐습니다(일지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적들에게 할당할 수 있도록 지속 발동형 능력(Passive Ability)들을 재설계했습니다.
- 적들의 전투 의지(Will to Fight) 매커니즘이 완전히 리워크됐습니다. 해당 신규 버전은 기본적으로 일련의 무작위 확인들을 통해 영향받는 게이지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한 번 생물체(Creature)의 전투 의지가 0%로 바닥난다면, 확정적으로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생물체의 전투 의지에 잠재적으로 영향받을 수 있는 상태와 상황들의 목록입니다:

  • 🌑 해당 생물체의 체력(Health)이 높음 (현재 체력의 총량에 비례해 생물체의 전투 의지가 점차 회복합니다).
  • 🌑 해당 상대의 체력이 낮음.
  • 🌑 해당 상대가 부상(Injured), 출혈(Bleeding), 고통(Pain)을 겪거나, 다른 특정 부정적 효과에 노출됨.
  • 🌑 시야(Vision) 내 아군이 있음(아군의 레벨에 비례해 전투 의지가 증가합니다).
  • 🌑 해당 생물체의 체력이 낮음.
  • 🌑 해당 생물체와 상대 간 확연한 레벨 차이가 있음.
  • 🌑 캐릭터의 장비 레벨이 해당 생물체의 레벨보다 훨씬 높음.
  • 🌑 해당 생물체가 부상, 출혈, 고통을 겪거나, 다른 특정 부정적 효과에 노출됨.
  • 🌑 해당 생물체가 상대의 공격과 스킬 때문에 체력을 잃음.
  • 🌑 시야 내 아군이 부상을 당함.
  • 🌑 시야 내 아군이 도망치기 시작함.
  • 🌑 시야 내 아군이 사망함 (해당 여파는 아군의 레벨과 그들의 죽음이 치명타 일격(Critical Strike)으로 인한 것인지 기적 영창 주문(Miracle-Casted Spell)으로 인한 것인지에 기반합니다.)

게임플레이와 밸런스


- 대부분의 적들이 추가적인 지속 발동형 능력을 얻기 전과 동레벨에서 대략 비슷한 정도의 위력을 유지하게 만들기 위해 리벨런스됐습니다.
- 대부분의 적 유형들을 죽임으로써 획득하는 경험치가 리벨런스됐습니다 - 고단계 적들(과 특히 미니보스들)은 이제 더욱 많은 XP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 해당 적의 능력들이 변경 또는 업데이트됐습니다: “부패의 저주(Curse of Decay)” (이전의 “저주(Curse)”), “고통의 저주(Curse of Agony)” (이전의 “약화의 저주(Curse of Weakness)”), “신성 모독(Desecration)” (이전의 “어둠의 화살(Bolt of Darkness)”), “부정한 축복(Unholy Blessing)”, “하급 부활 의식(Lesser Ritual of Resurrection)” (이전의 “부활(Resurrection)”), “모독의 인장(Blasphemous Sigil)” (이전의 “어둠의 인장(Sigil of Darkness)”), “유령 출몰(Spectral Haunting)” (이전의 “분산(Dispersal)”), “영혼 희생(Soul Sacrifice)”, “무덤의 냉기(Grave Chill)”, “희생의 피(Sacrificial Blood)”, “성찬의 흔적(Mark of the Feast)”, “흡혈의 인장(Draining Sigil)” (이전 “흡혈귀의 룬(Vampiric Rune)”), “핏빛 향기(Blood Scent)”, “무한한 고통(Neverending Torment)”, “육식 취향(Taste for Flesh)”, “무리(Swarm)”, “크나큰 외침(Loud Barking)”.
- 부정 피해(Unholy Damage)의 특수 효과가 변경됐습니다: [“저주”를 걸 확률 > 체력 보충(Health Replenishment)].
- 신성 피해(Sacred Damage)의 특수 효과가 변경됐습니다 [체력 보충 > 기력 보충(Energy Replenishment)].
추가적인 종이 지도를 판매하게 해주는 신규 명성 퍽인 “특별 상품(Specialty Goods)”이 추가됐습니다.
- “치명적인 꼬리(Deadly Tail)”: “희생의 피” 대신 “성찬의 흔적”을 걸 확률로 교체됐습니다.
- “그물 투척(Net Throw)”, “뼈 던지기(Bone Throw)”, “거미 침(Web Spit)”, “핏빛 가래(Blood Spit)”가 이제 투사체 매커니즘을 이용해, 그들의 대상을 빗맞출 확률을 가집니다.
- 기러드(Girrud)의 스킬을 막고 회피할 수 있게 했습니다.
- 훔치기 매커니즘이 업데이트됐습니다: 이제 더 이상 NPC들이 벽을 뚫고 여러분을 발견할 수 없을 것입니다.
- 성 왈드의 유물함(Casket with St Wald)이 이제 추가적으로 “고통의 저주” 효과에 대한 면역을 제공합니다.

UI와 편의성(QOL)


- 적의 능력 호버창을 장비 업데이트 III 기준에 맞춰 일치하도록 재작성했습니다. 적의 능력 호버창에 확장 가능한 스텟의 동적 디스플레이를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과 연관된 정확도(Accuracy)와 입힌 피해(Damage Dealt)).
- 여러분은 이제 적들을 조사하는 동안 그들의 전투 의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적들을 조사하는 동한, 그들의 능력들이 무작위가 아닌 미리 정해둔 순서에 따라 표시될 것입니다.
- 캐릭터 메뉴와 일지 탭이 이제 다시 열 때 그들의 슬라이더 위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세계 지도 최적화가 개선됐습니다.

수정점


- 다른 적 유형이 동일한 기본 체력 회복률(Health Restoration) 값을 사용하는 것을 야기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몇몇 범위 효과(AoE)가 사각 지대를 가진 것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범위 효과들과 대상과 관련된 각기 다른 캐릭터의 위치에 대한 스킬 궤도의 일관성 없는 표시가 수정됐습니다.
- 들어오고 있는 공격의 정확도의 증가가 회피율(Dodge Chance)을 깎는 것을 막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통이 고통 임계점(Pain Limit)을 초과할 수 있는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안마락(Anmarrak)이 그것의 촉수 손이 적극적으로 전투에 참여하는 동안 “격한 강타(Wild Swipe)”를 사용할 수 있던 점이 수정됐습니다.
- 하피(Harpy)와 다른 적들이 “석화(Petrification)”로부터 회복하고 난 뒤에 알맞지 않은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사자 돌격(Lion Leap)”에 수록되지 않은 회피율 보너스를 만티코어(Manticore)에게 제공하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쌍수 무기의 피해량(Damage)과 “잔여 충전(Residual Charge)”간의 알맞지 못한 상호 작용이 수정됐습니다.
- 경직(Immobilization), 기절(Stun), 그리고 다른 유사한 효과들이 돌진(Charge) 스킬들을 방해하지 못하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브린 명성 퍽 중 하나인 “우수한 장비(Better Gear)”의 설명이 알맞지 않은 점이 수정됐습니다.
- “분파의 타격(Cleaving Strike)”이 반격률(Counter Chance)에 알맞지 못한 보너스를 제공하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교란 사격(Distracting Shot)”을 빗맞춤으로써 잠재적 소프트락을 야기하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맹공(Onslaught)”이 대상을 밀쳐내는 데 실패한 후 재준비 시간(Cooldown) 감소가 알맞지 못한 숫자의 턴을 감소시키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박살의 도끼날(Mutilating Lunge)”이 부상을 야기하는 데 실패한 후 재준비 시간 감소가 알맞지 못한 숫자의 턴을 감소시키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용기(Courage)”와 반격 간 버그가 생기는 상호작용이 수정됐습니다.
- “어둠 속에서(From the Shadows)”가 대상을 놓친 후에도 해당 디버프를 적용시키는 점이 추가됐습니다.
- “인내심 훈련(Endurance Training)”보너스의 알맞지 못한 지속시간이 수정됐습니다.
- “기습 일제 사격*Startling Volley)”효과의 알맞지 못한 지속시간이 수정됐습니다.
- “강력한 발차기(Mighty Kick)”와 “추락의 교훈(Push the Falling)”의 조합이 원래 연장시켜야 할 몇몇 디버프들을 그러지 못하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세 개의 손 수도회의 고문서(Codex of the Triple Hand Order)가 플레이어의 직접적인 개입 없이 언데드나 배교자가 죽더라도 해당 보너스들을 제공하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다른 지역으로 이동 후 특정 효과 애니메이션이 사라지는 점이 수정됐습니다.
- “충파(Knockback)”의 팝업 힌트가 수정됐습니다.
- 몇몇 아이템들에 신규 스프라이트가 생겼습니다.
- 강령술사(Necromancy) 테마의 능력들에 신규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요리가 당장 이번 업데이트에 나올 줄 알았는데요? 없었습니다. 알고보니까 담번 대형 업뎃에 들어갈 거 그냥 이렇게 만들고 있는 중이다라는 내용이더라고

것도 모르고 저번 데브로그 번역 때 이번 짤막 업뎃에 나올 거마냥 호들갑 떨어서 혹시라도 요리 기대했던 양반들이 있었다면 거 미안하게 됐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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