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아울렛1: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d2&no=282338
10. 핫샷 헤헌


빌드설명: 버그로 추정되는 단호함 효과 때문에 화기 메인빌드 중 하나가 된 빌드. 스택만 쌓으면
전설까지 몸샷 한방에 다 죽이는 사기빌드.
11. 웨폼 방재라면

전문화 | 기술전문가 |
메인무기 | 축전기 |
보조무기 | 실험체 or 화합 - 비엄폐 대상 대미지 |
권총 | 아무거나 |
방어구-부위자유 | 앰프리스3셋(방재+스댐), 벨스톤1(방재+스댐) |
방어구-부위고정 | 웨이브폼, 하나유 가방 네임드-충격량 증폭기(방재+스댐) |
탤런트 | 가슴(운동탄력or경계태세), 가방(완벽한 협공) |
방어구 모듈 | 정예대상방어도 x3(전설) or 스킬가속 x3 |
사용스킬 | 타격기 드론, 공격터렛 or 저격터렛 |
빌드설명: 전설의 든든한 국밥같은 빌드. 라면 처음 만들려는 뉴비들은 일반라면은 건너뛰고
이거만 만들어도됨.
참고로 황근은 취향이지 필수는 아님. 그리고 충격량 증폭기 대신에 와이번가방을 사용해도됨.
와이번을 사용할 경우엔 웨이브폼 외엔 고정부위 없이 브랜드 개수만 맞추면되고 탤은
협공 or 기술지원을 사용할 수 있음.
12. 완집 협상가

전문화 | 기관포병 or 기술전문가(추1천) |
메인무기 | 파마스, 카빈7, 경찰M4(셋 다 빠른손) - 비엄폐 대상 대미지 |
보조무기 | 아무거나 |
권총 | TDI 카드 |
방어구-부위자유 | 협상가 4셋(전부 치댐보정) , 체코(치치) |
방어구-부위고정 | 아이랄디 네임드-훌륭한 귀감(완벽한 집중/치치) |
탤런트 | 가슴-완벽한 집중, 협상가 가방 |
치명타 확률 | 57% |
치명타 대미지 | 173% |
방어구 모듈 | 치명타 대미지 x3 |
총기 부착물 | 치명타 확률 x 3, 20발 탄창, 8배율 스코프 |
사용스킬 | 성전사 방패, 소생하이브 |
빌드설명: 전설용 1티어 화기빌드 였는데 우각 삭제로 애매해 졌음. 체력이 많은 대상을 오랫동안
살려둬야 dps가 상승하는 빌드라 솔플에는 그리 적합하지 않음. 세트효과가 꽤 재밌으니 한번
만들어 볼만한 빌드.
13. 엘모 협상


빌드설명: 성엘모가 나오면서 절멸협상 빌드도 메리트를 갖게 됐음. 절멸 사용으로 단일대상 딜이
크게 낮아져서 경계가 강제되지만 완집 사용의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는 선택지가 생겼다는게 큰 장점.
14. 이클CC


빌드설명: 일반적으로 CC빌드라고 하면 이 빌드를 말함. 높은 난이도의 파티플레이에서 이클CC
하나만 있으면 난이도를 크게 낮출 수 있음. 배달부는 고렙돼서 제작하지 않는이상 파밍으로 유효옵
둘다 붙은걸 얻는건 불가능에 가까우니 상효만 붙어있으면 전력으로 보정해서 쓰면됨.
15. 방저 이클CC

전문화 | 생존전문가 or 기관포병 |
메인무기 | 스콜피오 - 비엄폐 대상 대미지 |
보조무기 | 질서정연 or 왼손잡이(완벽한 슬래지해머) - 비엄폐 대상 대미지 |
권총 | 아무거나 |
방어구-부위자유 | 전격 1부위(상효+상저), 이클3부위(상효x2, 상저x1) |
방어구-부위고정 | 배달부-합스부르크 네임드 가방(상효+상저) , 이클립스 가슴(상효) |
탤런트 | 이클가슴 + 가방(완벽한 서서히 다가오는 죽음) |
방어구 모듈 | 방해저항 x 3 - 방해저항 97.5% 이상부터 헌터 EMP 면역 |
사용스킬 | 진압포말(고정), 미끼/충격덫/밴시펄스(기관포병) |
빌드설명: 카운트다운의 시작이자 끝인 빌드. 똥팟이 아니면 이 빌드 하나로 마지막 구역을 무난하게 깰 수 있음.
배달부는 상효+상저 2페어를 파밍으로 얻는건 불가능에 가까우니 상효만 붙어있으면 전력으로 보정해서 쓰면됨.
상효만 붙은 배달부를 사용할땐 이클2부위를 상저로 보정하면됨.
헌터의 EMP때문에 쓰는 빌드라 사용처는 카다 시작구간과 마지막구간, 최정상 100층 정도로 한정적.
16. 포격


빌드설명: 전설까지 쓸수있는 광역딜 빌드. 파밍난이도가 굉장히 높음.
솜브라와 청부업자의 장갑은 핵심속성을 전력으로 보정해야해서 무조건
유효옵이(솜브라는 스댐+스가or상효, 청부는 스댐) 떠야함. 스댐이 중요한거라
스가or상효는 대충 파밍되는대로 섞으면됨.
성능외적으로 파티플레이에서 포격을 쏘면 피탄지 주변의 화면이 심하게 흔들리고
연기가 자욱하게 피어오르는 문제가 있음. 연기와 흔들림 때문에 아군에 헤헌과 냥꾼,
정방스콜이 있으면 해당 빌드를 쓰는 플레이어는 정상적인 게임플레이가 거의 불가능해짐.
성능자체는 좋지만 위와같은 문제로 상황보면서 쓰는게 좋은빌드.
축전기와 밀대는 직접 써보고 취향따라 둘 중에 하나를 메인과 보조로 쓰면됨.
17. 미래힐러


빌드설명: 힐러빌드. 안전장치(알프스)를 사용할땐 미래4부위에 스킬가속, 철저한준비와 헤르마노를 사용할땐
미래4부위에 스킬회복을 달면됨.
안전장치(알프스)는 광속으로 리필되는 하이브와 힐캠으로 넉넉하고 많은양의 힐을 줄수있고,
완벽한 기회주의(철저한준비)는 내가 샷건으로 때린 대상에게 아군들이 15% 추가피해를 줄 수있음.
완벽한 오버클럭(헤르마노)은 아군의 재장전과 스킬쿨타임(소생하이브) 감소의 효과가 있는데
안전장치와 기회주의 보다는 자주 사용되지 않음.
참고로 디비전2에서 힐러빌드는 사용처가 제한적이라 철마, 습격, 전설미션 정도에서만 사용됨.
18. 정방스콜

전문화 | 화염방사병 |
메인무기 | 스콜피오 - 비엄폐 대상 대미지 |
보조무기 | 아무거나 |
권총 | TDI 카드 |
방어구-부위자유 | 머리, 가방(벨스톤 or 골란 1부위씩/치치) |
방어구-부위고정 | 헌터킬러(가슴/치치), 나머지 급조 3부위(방어+치치) |
탤런트 | 가슴 - 완벽한 위협전술, 가방 - 아드레날린 |
치명타 확률 | 56% |
치명타 대미지 | 117% |
방어구 모듈 | 정예대상 방어도 x 6 |
사용스킬 | 강습 방패, 소생하이브 |
빌드설명: 든든한 국밥같은 빌드1. 전설, 카다, 필드 등등 어디서나 무난하게 사용가능함.
다만 전장이 넓은 개활지에선 취약함. 파밍난이도가 굉장히 높으니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만드는게 좋음.
전설돌땐 머리에 카타르시스를(특급 머리 방어구) 사용하기도해서 가방은 골란, 머리는
벨스톤으로 파밍하는게 좋긴함.
19. 정방하브/정방기동

전문화 | 기술전문가(하브/기동), 생존전문가(기동), 화염방사병(기동) |
메인무기 | 스콜피오 - 비엄폐 대상 대미지 |
보조무기 | 로큰롤 , ACS12(빠른손) - 비엄폐 대상 대미지 |
권총 | TDI 카드 |
방어구-부위자유 | 권총집, 장갑, 무릎 중 급조 2부위(방어+치치), 하브/기동 1부위 |
방어구-부위고정 | 하브/기동 가방가슴, 하브/기동 머리 - 세트 4부위 치확3 + 치댐1 |
탤런트 | 가방가슴-하트브레이커/기동타격대 |
치명타 확률 | 50% |
치명타 대미지 | 81% |
방어구 모듈 | 정예대상 방어도 x 5 |
총기부착물(보조무기) | 하브-기술전문가 레이저 포인터, 20%장전속도, 치확 기동-20%장전속도, 치확x2 |
사용스킬 | 성전사 방패(고정), 소생하이브 or 기능장 하이브(기전일때) |
빌드설명(공통): 하브와 기동은 세팅이 같아서 하나로 묶었음. 기동은 기술전문가 외의
전문화를 선택할 경우엔 060으로 세팅하는게 좋음.
빌드설명(하브): 든든한 국밥같은 빌드2. 정방스콜의 하위호환격 빌드라 거쳐가는 용도로
쓰기좋음. 전설, 카다, 필드 등등 어디서나 무난하게 사용가능함. 다만 전장이 넓은 개활지에선
취약함. 스택을 쌓아야 한다는 것도 단점.
빌드설명(기동): 대미지는 정방빌드 임에도 굉장히 강하지만 추가 방어도나 방어도 회복수단이
없어서 유지력과 안정성이 크게 낮음. 사실 정방빌드로서는 딜을 제외한 모든게 단점임.
방패만 단단한 근접화기빌드라고 이해해도 틀리지 않음. 공/방/전력은 기술전문가를 쓸 경우엔
150, 생존 or 화방병일 경우에는 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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