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1] 시야 양호! 이상 없음! → 564 아이즈로 시야 선명!
기존: 추입으로 / 안쪽 또는 바깥쪽 방향으로 레인 이동 시 // 3초간 시야 10
진화: 추입으로 / 안쪽 또는 바깥쪽 방향으로 레인 이동 시 // 3초간 시야 10 + 지구력 회복 1.5%
[진화2] 하교 후의 스페셜리스트 → 익스트림 하교술
기존: 추입으로 /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내리막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추입으로 /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내리막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진화1] 내적 체험 → 신비 체험! 골쉽 워프
기존: 장거리에서 / 최종 코너에서 / 가장 안쪽 레인 위치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장거리에서 / 최종 코너에서 / 가장 안쪽 레인 위치 시 // 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2] 고양감 → 오징어 튀김, 어떤가요!?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02. 골드 시티[진화1] 혜안 → 선견지명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현재속도 감소 -0.2
진화: 마일에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현재속도 감소 -0.2 + 3초간 속도 상승 0.25
[진화2] ★능숙한 환승 → 런웨이의 주역
기존: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밸패: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 시야 5
[진화1] 포진 → 선명한 포진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경과 3초 이후 / 레이스 초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3초간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가속력 감소 -0.3
진화: 마일에서 / 레이스 경과 3초 이후 / 레이스 초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3초간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가속력 감소 -0.3 + 지구력 회복 1.5%
[진화2] ★잠복 태세 → 호시탐탐
기존: 선입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밸패: 선입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입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03. 그래스 원더[진화1] 독점력 → 야마토 나데시코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3초간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현재속도 감소 -0.25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삭제)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2] ★능숙한 환승 → 불퇴전의 의지
기존: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밸패: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 시야 5
[진화1] ★쿨다운 → 큐어리 힐
기존: 장거리에서 / 무작위 직선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릴랙스 → 용기의 마법
기존: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선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04. 나리타 브라이언[진화1] ★한줄기 질풍 → 일도양단
기존: 무작위 직선에서 // 2.4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무작위 직선에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무작위 직선에서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2] ★전심전력 → 굶주린 늑대의 송곳니
기존: 레이스 최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레이스 최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레이스 최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2.4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1] 맹추격 → BLAZING WOLF
기존: 선행 또는 선입으로 / 진행거리 비율 50% 이상에서 / 추격 활성화 시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선행 또는 선입으로 / 진행거리 비율 50% 이상에서 / 추격 활성화 시 // 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2] 괴물 → 갈망하는 괴물
기존: 장거리에서 / 선행으로 / 레이스 중반의 진행거리 비율 60% 이상 구간에서 / 선두와의 거리 차이가 10m 이하였던 적이 있으면 / 종반 진입 시 // 1.2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장거리에서 / 선행으로 / 레이스 중반의 진행거리 비율 60% 이상 구간에서 / 선두와의 거리 차이가 10m 이하였던 적이 있으면 / 종반 진입 시 // 1.2초간 가속력 상승 0.5
05. 나리타 타이신[진화1] 잠자는 사자 → 귀기삼연
기존: 추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거리상 위치 백분율 75%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추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거리상 위치 백분율 75%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육박하는 그림자 → 휘몰아치는 마음
기존: 추입으로 / 직선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0.9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추입으로 / 직선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0.9초간 가속력 상승 0.4 + 시야 5
[진화1] 브레이크스루 → 똑똑히 보여주지!
기존: 추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75% 이상이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 포지션 능력 0.035
진화: 추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75% 이상이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 포지션 능력 0.035
[진화2] ★기사회생 → 기사회생의 출력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1.2초간 가속력 상승 0.4
밸패: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4초간 가속력 상승 0.4
06. 나이스 네이처[진화1] 매혹적인 속삭임 → 매혹적인 시니컬 걸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에 / 앞쪽 가로막힘 1초 이상 시 //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지구력 감소 -3%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이후에 / 앞쪽 가로막힘 1초 이상 시 // 4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2] 사방팔방 째려보기 → 노려라! 주인공!
기존: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시야 내 모든 적 말딸들의 지구력 감소 -3%
진화: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삭제) // 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1] 독점력 → 열심히 할 수밖에 없네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3초간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현재속도 감소 -0.25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삭제)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2] 논스톱 걸 → 논스톱 응원
기존: 라스트 스퍼트 상태에서 / 남은 지구력이 1% 이상이고 / 앞의 우마무스메와 1초 이상 인접하면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 포지션 능력 0.025
진화: 라스트 스퍼트 상태에서 / 남은 지구력이 1% 이상이고 / 앞의 우마무스메와 1초 이상 인접하면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 포지션 능력 0.025 + 지구력 회복 1.5%
07. 나카야마 페스타[진화1] 도박사 → 건곤일척의 대도박
기존: 진행거리 비율 50% 이후 무작위 지점에서 // 1.8초간 속도 상승 0.45 + 지구력 감소 60% 확률로 X, 30% 확률로 -2%, 10% 확률로 -4%
진화: 진행거리 비율 50% 이후 무작위 지점에서 // 1.8초간 속도 상승 0.55 + 지구력 감소 60% 확률로 X, 30% 확률로 -2%, 10% 확률로 -4%
[진화2] 승부사 → 노름판의 갬블러
기존: 인기 순위가 1~3위면 30% 확률로, 4위~최하위면 60% 확률로 발동 // 스피드, 파워, 근성 기초치 +80
진화: 인기 순위가 1~3위면 30% 확률로, 4위~최하위면 60% 확률로 발동 // 스피드, 파워, 근성 기초치 +100
08. 니시노 플라워[진화1] ★한줄기 질풍 → 풍화질주
기존: 무작위 직선에서 // 2.4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무작위 직선에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무작위 직선에서 // 3초간 속도 상승 0.35 + 지구력 회복 1.5%
[진화2] 결의의 직활강 → 큰 꽃송이의 결의
기존: 선행으로 /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3초간 가속력 상승 0.3
진화: 선행으로 /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09. 다이와 스칼렛[진화1] 킬러 튠 → 퍼펙트 튠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 지구력 회복 1.5%
[진화2] 레이스 플래너 → 내가 이길 거니까!
기존: 선행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행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1] 말괄량이 우마무스메 → 말괄량이 여왕
기존: 도주로 /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오르막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도주로 /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오르막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7.5%
[진화2] 밟을 수 없는 그림자 → 열리는 꿈의 문
기존: 도주로 / 최종 직선에서 / 선두이고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 도주로 / 최종 직선에서 / 선두이고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55
10. 다이타쿠 헬리오스[진화1] 기어 체인지 → 진심 불타오르잖아!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마일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2] 마구마구 → 암튼 해버려~!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중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마일에서 / 레이스 중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11. 라이스 샤워[진화1] 결의의 직활강 → 결의의 히어로
기존: 선행으로 /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3초간 가속력 상승 0.3
진화: 선행으로 /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3초간 가속력 상승 0.3 + 현재속도 상승 0.15
[진화2] ★쿨다운 → 검은 자객
기존: 장거리에서 / 무작위 직선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1] 여유만만 → 힘내자… 오ー!
기존: 선행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행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넋이 나가는 트릭 → 트릭 & 트릿
기존: 레이스 중반에 / 후방에 흥분한 상대 우마무스메 1명 이상일 때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후방에 흥분 상태 적 말딸의 지구력 감소 -3%
진화: 레이스 중반에 / 후방에 흥분한 상대 우마무스메 1명 이상일 때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후방에 흥분 상태 적 말딸의 지구력 감소 -3% + 3초간 속도 상승 0.35
12. 마루젠스키
[진화1] 기어 체인지 → 날아가는 거야!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마일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2] ★액셀 전개! → 홍련의 오버 레브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중반에 / 순위 상승 시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밸패: 마일에서 / 진행거리 비율 50% 이상에서 / 순위 상승 시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마일에서 / 진행거리 비율 50% 이상에서 / 선두면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1] 말괄량이 우마무스메 → 심쿵☆말괄량이 우마무스메!
기존: 도주로 /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오르막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도주로 /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오르막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7.5%
[진화2] ★마일의 지배자 → 단상의 지배자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초반 무작위 지점에서 / 레이스 경과 5초 이후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3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마일에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레이스 경과 5초 이후(삭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마일에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3초간 속도 상승 0.45
13. 마야노 탑건[진화1] ★호전일식 → You copy?
기존: 무작위 직선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레이스 중반에 / 직선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레이스 중반에 / 직선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7.5%
[진화2] 논스톱 걸 → I copy!
기존: 라스트 스퍼트 상태에서 / 남은 지구력이 1% 이상이고 / 앞의 우마무스메와 1초 이상 인접하면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 포지션 능력 0.025
진화: 라스트 스퍼트 상태에서 / 남은 지구력이 1% 이상이고 / 앞의 우마무스메와 1초 이상 인접하면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 포지션 능력 0.025 + 지구력 회복 1.5%
[진화1] 매혹적인 속삭임 → 순백의 속삭임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에 / 앞쪽 가로막힘 1초 이상 시 //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지구력 감소 -3%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에 / 앞쪽 가로막힘 1초 이상 시 //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지구력 감소 -3%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원호의 마에스트로 → 배럴 롤
기존: 무작위 코너에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무작위 코너에서 // 지구력 회복 7.5%
14. 마치카네 탄호이저[진화1] 마이동풍 → 고잉 마이 웨이
기존: 레이스 중반에 / 둘러싸인 상태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레이스 중반에 / 둘러싸인 상태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노도의 추격 → 에이! 에이! 뭉!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에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에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1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에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1 + 지구력 회복 1.5%
15. 마치카네 후쿠키타루[진화1] 요술사 → 길조입니다!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3초간 전방의 모든 적 말딸들의 시야 감소 -10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2] 슈퍼 럭키 세븐 → 칠복즉생
기존: 그룹 번호가 7번(그룹 색상이 오렌지색)이면 / 50%확률로 //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기초치 +80
진화: 그룹 번호가 7번(그룹 색상이 오렌지색)이면 / 50%확률로(삭제) //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기초치 +80
[진화1] ★노도의 추격 → 노도의 초행운 파워!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에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에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1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에 / 순위 상승 시 // 4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1
[진화2] 내적 체험 → 한가득 개운 체험!
기존: 장거리에서 / 최종 코너에서 / 가장 안쪽 레인 위치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장거리에서 / 최종 코너에서 / 가장 안쪽 레인 위치 시 // 4초간 속도 상승 0.35
16. 맨하탄 카페[진화1] ★릴랙스 → 용기의 마법
기존: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선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입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스태미나 그리드 → 두고 가지 마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5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3.5% + 전방에 제일 가까운 적 5명의 지구력 감소 -1%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5 이상이면 // 지구력 회복 3.5% + 전방에 제일 가까운 적 5명의 지구력 감소 -1% + 3초간 속도 상승 0.15
17. 메이쇼 도토[진화1] 스피드스터 → 노도의 스피드
기존: 선행으로 / 최종 코너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1.8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선행으로 / 최종 코너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2] 꺾이지 않는 마음 → 포기하지 않아, 예요오~!
기존: 레이스 중반에 / 순위 하락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레이스 중반에 / 순위 하락 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1] ★치열한 승부 → 라이벌이 있으니까!
기존: 선행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밸패: 선행으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선행으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 지구력 회복 1.5%
[진화2] 원호의 마에스트로 → 영혼의 인도자
기존: 무작위 코너에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무작위 코너에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18. 메지로 도베르[진화1] 사방팔방 째려보기 → 쿨한 시선
기존: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시야 내 모든 적 말딸들의 지구력 감소 -3%
진화: 선입으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시야 내 모든 적 말딸들의 지구력 감소 -3% + 3초간 현재속도 상승 0.15
[진화2] ★요도가 점지한 아이 → 요도의 여왕
기존: 교토 경기장에서 // 스태미나, 지능 기초치 +60
밸패: 교토 경기장에서 // 스피드, 스태미나, 지능 기초치 +60
진화: 교토 경기장에서 // 스피드, 스태미나, 지능 기초치 +80
[진화1] ★대담무쌍 → 더 모험해보고 싶어!
기존: 선입으로 / 진행거리 비율 50% 이후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 70% 이하면 // 1.8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1
밸패: 선입으로 / 진행거리 비율 50% 이후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30% 이상, 80% 이하면 // 1.8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1
진화: 선입으로 / 진행거리 비율 50% 이후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30% 이상, 80% 이하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1
[진화2] ★기사회생 → 기사회생의 한 걸음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1.2초간 가속력 상승 0.4
밸패: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1.8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이면 // 4초간 가속력 상승 0.4
19. 메지로 라이언[진화1] 킬러 튠 → 머슬 앤섬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2] 승천하는 용 → 라이징 벌크업
기존: 선입으로 / 최종 코너에서 / 안쪽 레인에 다른 우마무스메가 있는 상태에서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선입으로 / 최종 코너에서 / 안쪽 레인에 다른 우마무스메가 있는 상태에서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1] 결의의 직활강 → 꿈을 이루는 결의를 드리죠
기존: 선행으로 /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3초간 가속력 상승 0.3
진화: 선행으로 /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2] 지고의 다운힐러 → 지고의 승리를 드세요
기존: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무작위 내리막 지점에서 // 2.4초간 속도 상승 0.45
20. 메지로 맥퀸[진화1] 선봉의 마음가짐 → 메지로의 마음가짐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상이고 / 선두면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상이고 / 선두면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2] 여유만만 → 명배우의 여유
기존: 선행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행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1] ★쿨다운 → 액티브 레스트
기존: 장거리에서 / 무작위 직선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한줄기 질풍 → 하늘 끝까지
기존: 무작위 직선에서 // 2.4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무작위 직선에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무작위 직선에서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1] 노력의 결정체 → 여름의 명배우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2] 일의전심 → 일의전심 리프레시!
기존: 선행으로 / 장거리에서 / 늦은 출발(出遅れ)을 하지 않았으면 / 레이스 중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7.5%
진화: 선행으로 / 장거리에서 / 늦은 출발(出遅れ)을 하지 않았으면 / 레이스 중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9.5%
21. 메지로 브라이트[진화1] 꺾이지 않는 마음 → 꺾이지 않는 아가씨
기존: 레이스 중반에 / 순위 하락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레이스 중반에 / 순위 하락 시 // 지구력 회복 7.5%
[진화2] 태연자약 → 움직이지 않음을 요테이산과 같이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 8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7.5% + 1.2초간 현재속도 감소 -0.1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40% 이상, 8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9.5% + 1.2초간 현재속도 감소 -0.15
22. 메지로 아르당[진화1] 레이스 플래너 → 영원의 반짝임
기존: 선행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행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결사의 각오 → 찰나로의 각오
기존: 중거리에서 / 직선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이고 / 순위 비율 20% 이상, 60%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중거리에서 / 직선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이고 / 순위 비율 20% 이상, 60% 이하면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중거리에서 / 직선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이고 / 순위 비율 20% 이상, 60% 이하면 // 3초간 속도 상승 0.45
23. 메지로 파머[진화1] 먼저 갑니다! → 쩔지?
기존: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뒤의 우마무스메와 3초 이상 인접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레이스 경과 10초 이후 / 뒤의 우마무스메와 3초 이상 인접 시 // 3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2] 선봉의 마음가짐 → 갓도주의 마음가짐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상이고 / 선두면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상이고 / 선두면 // 4초간 속도 상승 0.35
24. 미스터 시비[진화1] 천의무봉 → 하늘을 나는 발걸음
기존: 중거리 또는 장거리에서 / 제3 코너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3초간 현재속도 상승 0.35
진화: 중거리 또는 장거리에서 / 제3 코너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3초간 현재속도 상승 0.45
[진화2] 육박하는 그림자 → 치솟는 대지
기존: 추입으로 / 직선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0.9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추입으로 / 직선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0.9초간 가속력 상승 0.4 + 시야 5
25. 미호노 부르봉[진화1] 선수 필승 → 클럭 업
기존: 도주로 / 레이스 시작 시 // 1.2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도주로 / 레이스 시작 시 // 1.2초간 가속력 상승 0.5
[진화2] 개척자 → 곤란함을 극복하는 자
기존: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3 이하(1~3위)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중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3 이하(1~3위)면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1] 탈출술 → 완벽한 에러 대처술
기존: 도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도주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3초간 속도 상승 0.35 + 지구력 회복 1.5%
[진화2] 컨센트레이션 → 퍼펙트 부트
기존: 레이스 시작 시 // 출발 지연 시간 60% 감소
진화: 레이스 시작 시 // 출발 지연 시간 60% 감소 + 모든 기초 능력치 +10
26. 뱀부 메모리[진화1] 승천하는 용 → 풍기의 등용문
기존: 선입으로 / 최종 코너에서 / 안쪽 레인에 다른 우마무스메가 있는 상태에서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선입으로 / 최종 코너에서 / 안쪽 레인에 다른 우마무스메가 있는 상태에서 / 순위 상승 시 // 3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2
[진화2] 파죽지세 → 가죠! 기합 충분함다!
기존: 마일에서 / 최종 코너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1.8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마일에서 / 최종 코너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상이면 // 1.8초간 속도 상승 0.35 + 가속력 상승 0.2
27. 보드카[진화1] ★호전일식 → 스키틀 브레이크
기존: 무작위 직선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레이스 중반에 / 직선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레이스 중반에 / 직선 진입 시 // 지구력 회복 5.5% + 3초간 속도 상승 0.15
[진화2] 강인한 다리 → 뛰어난 다리
기존: 마일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진화: 마일에서 /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초과 시 // 3초간 가속력 상승 0.5
[진화1] 논스톱 걸 → 마구 앞질러 주지!
기존: 라스트 스퍼트 상태에서 / 남은 지구력이 1% 이상이고 / 앞의 우마무스메와 1초 이상 인접하면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 포지션 능력 0.025
진화: 라스트 스퍼트 상태에서 / 남은 지구력이 1% 이상이고 / 앞의 우마무스메와 1초 이상 인접하면 // 3초간 가속력 상승 0.4 + 포지션 능력 0.025 + 지구력 회복 1.5%
[진화2] 톱기어 → 최속의 톱기어
기존: 선입으로 / 최종 직선에서 / 순위 2 이상이고 / 선두와의 거리 차이 10m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45
진화: 선입으로 / 최종 직선에서 / 순위 2 이상이고 / 선두와의 거리 차이 10m 이하면 // 2.4초간 속도 상승 0.55
28. 비와 하야히데[진화1] 여유만만 → 예상대로, 여유 충분
기존: 선행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선행으로 / 레이스 초반의 후반 무작위 지점에서 / 순위 비율 50% 이하면 // 지구력 회복 7.5%
[진화2] ★쿨다운 → 계획적 쿨다운
기존: 장거리에서 / 무작위 직선에서 // 지구력 회복 5.5%
밸패: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지점에서 // 지구력 회복 7.5%
[진화1] VIP 프리패스 → VIP다운 뒷모습
기존: 장거리에서 / 레이스 경과 5초 이후 / 추격 활성화 시 / 지구력 회복 5.5%
진화: 장거리에서 / 레이스 경과 5초 이후 / 추격 활성화 시 / 지구력 회복 7.5%
[진화2] ★전심전력 → 전력 산타클로스
기존: 레이스 최종반 무작위 지점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밸패: 레이스 최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2.4초간 속도 상승 0.35
진화: 레이스 최종반의 전반 무작위 지점에서 / 라스트 스퍼트 상태면 // 2.4초간 속도 상승 0.45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