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옵션은 어떤 원리가 어떻게 적용돼서 어쩌구 저쩌구...
다 좆까고 그냥 직관적으로 눈에 어떻게 보이는지만 알아보자


위에서부터 하나씩
디스플레이 모드
해상도와 전체화면, 창모드를 고를 수 있는 옵션
화질
미리 자기들이 정해놓은 설정 프리셋들
밑에서 맘대로 뭐라도 만지면 사용자 정의로 표기됨
프레임 속도
프레임 속도임
수직 동기화
수직동기화인데 주의해야할점은 이겜 수직동기를 걸어도 모니터 주파수만큼 연산제한을 안해줌
다른겜하듯이 프레임제한 풀고 수직동기는 켜놓는 셋팅 하면 수직동기가 일을안해버려서
겜이 있는거없는거 다써서 프레임을 끌어올리려고 하기때문에 글카가 터져버릴수있다
만약 수직동기화를 쓰고싶다면 자체제공하는 수직동기화는 쓰지말고 외부프로그램으로 걸어라...
렌더링
렌더링 해상도
높을수록 선명함

0.8

1.2
안티앨리어싱
계단현상 없애줌

끄기

taa
그림자 정밀도
낮을수록 그림자가 울퉁불퉁하거나 계단생기고 높을수록 선명해짐

낮음

높음
특수효과 품질
이펙트에 영향을 주는 옵션이긴 한데
이펙트 품질 자체를 더 낮고 더 높게 만드는식으로 조절하는 대부분의 게임과 달리
이 옵션은 이펙트의 품질을 더 높이거나 낮추지는 않고
대신 옵션의 단계를 높일때마다 기본 이펙트 외의 부가적인 이펙트들이 새로 추가됨

낮음

높음(탄피 이펙트 추가됨)
이 외에도 뭔가 휘두를 때 기본 이펙트 외의 부가적인 충격파 이펙트가 낮음에는 없고 높음에는 있다든가 하는 식
기본 이펙트들이 워낙 잘돼있어서 낮음으로 해놔도 티 잘 안남
착색 퀄리티
번역 잘못됐는데 쉐이더 품질임 광원 효과를 더 사실적으로 만들어줌
원래는 밝은곳은 밝게 어두운곳은 어둡게 단순하게 나누고 끝이라고 하면
이걸 높일수록 어디가 얼마나 밝냐까지 일일이 계산해서 표현해준다고 보면됨
높을수록 겜화면이 화사하고 화려해지고 낮을수록 밋밋해짐

낮음

높음
이긴한데 이건 솔직히 가만히 한자리에 서서 보거나 스샷으론 잘안와닿고
옵션 바꿔가면서 돌아다니면서 직접 움직이는 화면으로 봐야 확 차이가 느껴짐
캐릭터 퀄리티
낮음으로 두면 캐릭터 모델링에서 옷주름이나 악세사리 등 요철이 있는 부분이 뭉뚝하고 단순해지고 높음으로 두면 세세해짐

낮음

높음
화면 퀄리티
번역을 이상하게 해놨는데 영문으론 Environment Quality라 해놓은거 보면 정확히는 환경 퀄리티임
낮음으로 하면 주변 환경의 그래픽이 구려지고 높음으로 하면 좋아짐

낮음

높음
빌딩 창문이나 지하철 바퀴 등 보면 모델링이 확실하게 차이나고 다른곳에서 텍스쳐 등 그 외 부분들도 눈에 확 띔
스페큘러 레벨
반짝이는 표면에서 빛이 반사되는걸 얼마나 표현할건지 정하는거
끄면 무광되고 높일수록 반사 많이됨

끄기

높음
볼륨포그
안개 등으로 생기는 허공에서의 빛번짐을 표현해줌
뭐 빛나는 안개가 깔린 신비롭고 어두운 공간 같은 곳이라면 큰 역할을 하는 옵션이겠지만
결국 평소에 일반적인 맵에서의 영향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켜면 뿌얘짐"

끄기

높음
블루밍
에테리얼 속살 등 빛이 나는 물체 주변에 은은하게 빛이 번지는 효과를 넣어줌

끄기

켜기
시뮬룸이 밝아서 비교가 잘 안되긴하는데 어두운곳에선 체감이 꽤 됨
+

누가 댓글에 블루밍 끄면 기모으기 공격 기모으는게 안보인다길래 추가로 찍어옴

블루밍 켜기

블루밍 끄기
난 큰 차이 없는거같은데 잘 모르겠음
왜곡
참격이나 충격 등의 이펙트와 함께 주변이 왜곡되는 효과를 넣어줌

끄기

켜기
색상필터
좋게말하면 빈티지갬성 나쁘게말하면 누리끼리한 색상필터를 씌워줌
숫자가 높을수록 진하게 씌우는거임

0

10
끝
+몇몇 봐도 비교 잘 안됐던 스샷들 비교 좀더 잘되는걸로 교체하고 블루밍 기모으기 움짤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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