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진행
이번 미니게임은 출발지에서 시작해, 보물 상자 3개 중 한 개의 진짜 보물 상자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컨셉이다.
기본적으로 타일을 눌러서 이동하게 되고, 오브젝트 타일을 조우하게 되면 전투를 하거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브젝트 타일은 전투 타일, 랜덤 타일, 시설 타일, 보물 상자 타일로 총 4가지. 진짜 보물 상자를 찾으면 다음 맵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동에는 포인트가 들지 않지만, 오브젝트 타일을 밟을 때는 포인트를 소모한다. 즉 효율적인 파밍을 위해선 이를 최소화해야 한다.
한 회차는 4개의 맵을 모두 완료하는 것으로 끝나고, 일정량의 버프를 보존한 채로 다음 회차를 시작할 수 있다.
2번째 맵과 4번째 맵에는 히든 맵이 있으며 이를 완료하는 업적도 있으니 이벤트 기간 내에 찾아보도록 하자.
3회차부터는 아예 소탕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소탕이 파밍 효율이 더 좋다.
소탕 비용은 1번째, 3번째, 4번째 맵은 1200포인트, 2번째 맵은 1500포인트로, 한 회차에 5100포인트이다.
아이템
모험을 떠나려면 아이템은 필수, 인카운터 보상으로 무작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물론 완전 무작위는 아니고, 보상 풀이 따로 정해져 있다.
회복 타입은 최대 체력을 초과해서 회복되진 않는다는 점, 최대 체력 상승 타입은 10을 초과해서 확장되진 않는다는 점에 주의.
아이템 목록은 아래를 참고하자.
(보물 탐지기에 영구 지속이라 써 있는데, 해당 맵에서 영구 지속이란 뜻이다. 다음 맵 넘어가서 표시해주진 않는다)
주사위 업그레이드
주사위는 8면체 주사위 또는 10면체 주사위를 획득하면 자동으로 그 주사위로 업그레이드된다.
8면체 주사위는 아래의 경로에서 입수할 수 있다.
- 1-2지역 랜덤 타일(37.5%) 3번째 선택지(50%)
- 1-3지역 일반 전투 타일 보상(24%)
- 1-3지역 보스 전투 타일 보상(50%)
10면체 주사위는 아래의 경로에서 입수할 수 있다.
- 3지역 랜덤 타일(28.6%) 3번째 선택지(50%)
- 4지역 랜덤 타일(37.5%) 3번째 선택지(50%)
- 4지역 일반 전투 타일 보상(24%)
- 4지역 보스 전투 타일 보상(50%)
전투 타일
회색(하트 2개) 전투 타일은 잡몹, 검붉은색(하트 3개) 전투 타일은 보스 전투를 치르게 된다.
전투는 실제 인게임 전투를 치르는 것이 아니라,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눈금의 합계로 공격 성공 여부가 결정되는 방식.
여기에서는 비교적 낮은 눈금으로 전투를 회피하거나, 또는 공격이 가능하다.
공격 시 1의 피해를 주고, 주사위 결과가 일정치를 넘으면 대성공 판정으로 2배의 피해를 줄 수 있다.
공격 후 적의 체력이 남아 있다면 공격당한다. 기본적으로 1의 피해를 받지만, 페로로 인형의 효과가 남아 있다면 피해를 받지 않는다.
만약 피격당해 마지막 체력을 소모하면, 600포인트를 지불하고 부활해야 한다. 이렇게 되지 않도록 조심하자.
구체적인 주사위 결과값은 아래를 참고.
1지역 일반 - 도망 8, 공격 11, 대성공 15 / 최대 체력 1(40%), 체력 회복 2(35%), 8면체 주사위(24%), 보물 탐지기(1%)
1지역 보스 - 도망 8, 공격 12, 대성공 16 / 8면체 주사위(50%), 보물 탐지기(25%), 최대 체력 1(14%), 체력 회복 2(10%), 주사위 3회 결과값 +6(1%)
2지역 일반 - 도망 8, 공격 13, 대성공 17 / 최대 체력 1(40%), 체력 회복 2(35%), 8면체 주사위(24%), 보물 탐지기(1%)
2지역 보스 - 도망 8, 공격 14, 대성공 18 / 8면체 주사위(50%), 보물 탐지기(25%), 최대 체력 1(14%), 체력 회복 2(10%), 주사위 3회 결과값 +6(1%)
3지역 일반 - 도망 8, 공격 16, 대성공 20 / 최대 체력 1(40%), 체력 회복 2(35%), 8면체 주사위(24%), 보물 탐지기(1%)
3지역 보스 - 도망 8, 공격 18, 대성공 22 / 8면체 주사위(50%), 보물 탐지기(25%), 최대 체력 1(14%), 체력 회복 2(10%), 주사위 3회 결과값 +6(1%)
4지역 일반 - 도망 8, 공격 17, 대성공 21 / 최대 체력 1(40%), 체력 회복 2(35%), 10면체 주사위(24%), 보물 탐지기(1%)
4지역 보스 - 도망 8, 공격 19, 대성공 24 / 10면체 주사위(50%), 최대 체력 1(29%), 체력 회복 2(20%), 주사위 3회 결과값 +6(1%)
랜덤 타일
물음표 표지판은 무작위 상황을 발생시키고, 3가지의 선택지가 주어진다.
각 선택지는 고유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아래로 갈수록 선택지가 더 골때리고, 요구 결과값이 더 높아진다.
요구 결과값이 높아질수록 대체로 보상이 좋아지며, 꽝 확률도 낮아진다.
꽝 보상은 50000크레딧 또는 주황 레포트 1개.
선택지별로 꽝 확률은 첫 번째(가장 낮은 요구량)가 50%, 두 번째는 약 31%, 세 번째는 0%.
히든 맵에서는 각각 100%(50000 크레딧만), 0%, 0%.
구체적인 주사위 결과값은 아래를 참고.
1지역 - 8 / 13 / 20
2지역, 2지역 히든 - 10 / 16 / 22
3지역 - 12 / 18 / 24
4지역, 4지역 히든 - 15 / 20 / 24
시설 타일
주사위 판정 없이 두 개의 선택지가 주어지고, 선택지별 보상도 보여준다. 안정적으로 아이템을 가져갈 수 있는 타일.
아이템 슬롯이 꽉 차있다면 버려지니 슬롯 한 칸은 비워 두자.
1지역 - 피격 방어 3회 -또는- 체력 회복 2
2지역 - 주사위 2회 결과값 +4 -또는- 체력 회복 2
3지역 - 주사위 2회 결과 모두 5로 고정 - 또는- 체력 회복 3
4지역 - 주사위 2회 결과값 +10 -또는- 체력 회복 3
보물상자 타일
이 게임의 목표.... 지만, 이 중에서도 진짜를 찾아야 한다.
진짜 보물상자를 찾으면 다음 맵(또는 다음 회차)로 넘어갈 수 있다.
각 맵별 보상은 아래와 같다.
히든 맵
히든 맵은 두 번째와 네 번째 맵에 존재하는 히든 포탈을 이용해서 진입할 수 있다.
한 번 보물 상자를 까서 보상을 획득했다면 다음 회차에 들어와서 보물 상자를 까더라도 아무것도 안 나오니 재진입하지 않아도 좋다.
그러나 이벤트 내에 한 번이라도 보상을 획득해야 업적을 완료할 수 있다. 이 업적 보상은 한정 가구이다.
한 번 열린 히든 포탈은 영구 지속되니, 포탈이 보이지 않는다면 연 적도 없는 것이다.
두 번째 맵의 히든 포탈은 모든 시설 타일(집 모양)을 밟으면 나온다.
네 번째 맵의 히든 포탈은 2회차 이상에서 모든 랜덤 타일(물음표 표지판 모양)을 밟으면 나온다.
히든 포탈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왼쪽이 2번 맵, 오른쪽이 4번 맵이다.
맵별 보상은 아래를 참고하자.
지도
진행 중 우상단의 지도 버튼을 누르면 지도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게 몇 번째 맵인지는 그 어디에도 명확하게 적혀 있지 않고, 대신 위치가 보인다.
내 위치가 몇 번째 맵인지 알 수 있도록 아래 지도에 적어 두었으니 참고하자.
2H, 4H는 히든 맵이라는 뜻이다.
일반적인 팁
- 아이템의 사용 타이밍을 잘 생각하자. 슬롯은 한정되어 있으니, 체력 확장 타입과 같이 언제 먹어도 괜찮은 아이템은 즉시 먹는 게 좋다.
- 다면체 주사위를 최우선적으로 찾자. 높은 결과값이 나올 확률이 늘어난다.
- 주사위 판정에 실패하면 다음 판정에서 더 높은 값이 나올 확률이 높아지니 이를 전략적으로 사용해도 좋다.
- 보물 상자까지 최단 거리로 돌파하되, 다음 맵은 대비를 충분히 하고 진입하자.
- 사망 시 손해가 막심하니 전투 전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자. 고지역으로 갈수록 어려워진다.
- 2회차까지 진행하면서 히든 맵을 전부 열고, 3회차부터는 소탕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다.
- 4번째 맵의 히든 포탈은 1회차에는 열리지 않는다. 1회차 4번째 맵에서 괜히 뻘짓하지 말자.
보상 정보로 돌아가기
https://gall.dcinside.com/m/projectmx/7182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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