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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씹장문주의) 악놀2 패치노트 전문.txt

따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17 09:53:47
조회 11496 추천 84 댓글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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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추부터 누르고 보자. 적는데 시간 존나 썻다.
*빨간줄이 핵심 내용

서두

대부분의 패치사항들을 공지를 안드릴려고 했던게 좀 방향성을 잡기 위해서도 있었습니다.

일단 우선적으로 말씀드리는거는 앞으로의 뭐가 나오는지, 어떤게 해금이 되는지, 어떻게 나올지에 대해서 공개를 일부러 안드렸던게 좀 크구요.

애초부터 개발 단계 전부터 기획에 다 들어왔던 컨텐츠들이 좀 있습니다. 나중에 나올만한 컨텐츠들

근데 사실 어떤식으로든 진행 될지 모르다 보니까, 발표를 안드렸던게 큰게 이 악어의 놀이터 시즌2를 하면서 다 나올수 있을까?

사람들이 딱 제가 생각하는 그림은 머릿속에서 딱 만족할만큼 즐기고 딱 끝내는게 제일 좋다고 일단 생각을 우선적으로 하구요

근데 나중에도 계속 만족하면서 좀 플레이를 할 수 있을만큼 다들 컨텐츠 진행도가 괜찮다고 느끼면 컨텐츠를 추가해서 재미를 드릴텐데

어느 기점부터 적당히 끝내야 되겠다는 판단이 제 안에서 들면 거기서 좀 끝낼순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말씀 드리는 컨텐츠들은 나올려고 만든 컨텐츠들은 맞으나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이 시즌 2에서 하는 동안

왜냐면 진행도가 어떻게 될지는 상황에 맞춰서 내고 있거든요.

상황마다 보고 이쯤에서 좀 루즈하다 싶으면 하나 내주고, 루즈하다 싶으면 하나씩 내주고, 컨텐츠를 계속 이렇게 개방하는 형태로 하고 있구요.

히든들도 추후에 계속 지속적으로 좀 추가가 될 예정 입니다. 일단은 지금 히든이 일부가 좀 나와있는데 추후에도 좀 더 나올거 같구요.

그치만 뭐 히든에 대한 힌트는 좀 못찾는다 싶을때나 드리고, 지금은 아직은 오늘은 공유드릴 사항은 없습니다.



렉 관련
일단은 다들 몰입감있게 재밌게 플레이해주시는거 같아요. 기부도 많이 해주시고 열심히 해주셔서 정말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어느정도 렉은 잡았으나, 이게 본질적으로 전투할때나 렉은 조금 아직도 잡기는 어려운게 이 근본적으로 몬스터 소환에 대한 이거 자체에대한 렉이 있거든요
스킬이나 이런 렉이라기보단 몬스터가 설치됨에 따른 렉은 마크에서 어쩔수 없는 부분들이라 몬스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렉은 쪼끔 걸릴 수 있습니다.
그지만 지금 상황 보면 생각보다 되게 쾌적하구요, 지난번처럼 빽섭이 될 확률은 굉장히 적습니다. 지난번에 빽섭이 됬던 이유는 cpu가 100프로로 과열이 되가지구
cpu가 터진거거든요. 컴퓨터가 그냥 불이 난거에요 거의. 근데 지금 이 여러가지 개선 패치도 하고 허드 작업도 내리고 하다보니까 지금 현재 서버의 cpu는 2퍼센트
정도 입니다. 많아봐야 3퍼 4퍼 이런데, 그 전에는 100퍼를 찍어가지고 100퍼를 찍는 동안 저희가 서버에 렉을 개선할려고 너무 많은 최적화 작업을 진행을 했어요.
그래서 cpu를 100퍼 찍는 날에도 서버렉은 좀 없었다 갑자기 생기고 없었다 갑자기 생기고 이랬거든요. cpu 100퍼 찍을때만 렉이 생겼어요.
그만큼 개선은 많이 한 상태에서 그 cpu를 내리는 작업을 했다보니까 조금 더 많은 패치들이 있었다. 일단 저희가 그동안 렉작업을 안했으면 컨텐츠를
정말 많이 추가를 했을거 같거든요. 근데 정말 많이 렉 작업을 줄이려고,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보니까 조금 진행도가 느리진 않지만 제가 만족할만큼의
진행도는 아직 안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추후에 이제 렉은 좀 잡혔으니까 컨텐츠적인 부분을 많이 추가할려고 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자, 뭐 패치에 앞서서 뭐 많은 분들이 지금 즐겨주시고 계시는데, 보다시피 초반에 렉떄문에 좀 많이 떨어졌으나 그래도 요즘 다시 좋아해주시는거 같아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힘입어서 좀더 여러분들 몰입감있고 재밌게 즐길수 있도록 컨텐츠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서버 입주자 구독컷이 높은 이유

어제 또 재미난 분들이 많이 참여해주셔가지고, 지금 현재 저희 서버에 입주한 사람이 200명 이상은 되는거 같네요.
그래도 좀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더 조금씩 늘어가겠죠. 이게 지금 사람이 많아졌다보니까 기준이 조금 10만에 간당간당하다,
뭔가 좀 알만한 분이 좀 아니다 제 기준적에서 했을때 좀 뺏던분들이 많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단은. 저도 그러고 싶지는 않은데
최대한 이 서버의 쾌적함을 위해서 그렇게 했구요. 사실 뭐 어쩔수 없는게 대기업분들이 보증할만한 사람들이면 넣어줄수는 있죠, 어느정도는
그정도는 유도리있게 할수는 있는데 입국심사가 조금 빡센감이 없지않아 있구요. 너무 기분 안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고기 확률 관련

그리고 일단 뭐 하나하나 조금씩 알려드릴텐데 일단 앞으로의 전쟁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서 좀 얘기를 좀 드릴까해요.

전쟁에대한 방향성에 대해서 좀 말씀을 드릴려고 하고 일단은 뭐 낚시대에 대한 부분도 좀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

뭐 확률은 약간 좀 이런식으로 잡혀 있습니다. 원래 공개는 안하는데 오늘 조금이라도 더 보여드릴겸 보여드리는데

세이렌은 레비아탄이랑 확률은 똑같습니다. 아주 확률은 좀 낮아요.

희소성을 위해서 이거는 변하지 않을 예정 입니다. 이거는 0.1퍼로 바꿀까 했는데 이러면 지금 세이렌에대한 희소성이 너무 떨어지다보니까 이런식으로 잡혀있구요

근데 이게 그대로 0.05로 보지 않으셔도 되는게 상위 등급 낚시대의 경우에는 f등급 e등급을 제외한 확률이기 때문에 좀 확률이 보이는거와 다를 순 있습니다.

뭐 이정도의 수치가 정해져있구요 변동가는 아 변동가까지 공개해버렸네. 한 지금 3배정도 상향한거 같아요 전부다.

2배에서 한번 더 올렸으니까 상당히 상향을 많이 했고 이거보다 여러분들 더 비싸게 파니깐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이 가격에 무역상점에 팔거 아니잖아요. 그래서 뭐 이런거는 상관 없을거 같다.

불가사리가 예전에는 5원인가 그랬어요. 5원인가 그랬고 거기서 10원으로 한번 상향 됬다가 또 20원으로 된거에요.

그래서 어부들은 예전에 정말 힘들었다는게 맞다 라는걸 말씀을 드리고 싶었구요.

뭐 대략적으로 이렇게 노선에 이런거 다 하나하나 일일히 세부계획을 짜고 진행을 하고 있고



던전 관련

전반적으로 수치는 다 제가 짜고 있는데 던전에 대한 부분도 조금 공개를 해드릴게요

원래 공개는 안하는데 이김에 공개를 해드리면 뭐 여기까지는 대부분의 아는 사실이죠?

공개할 부분만 좀 공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뭐 이런식으로 확률이 있구요 여기에 확률이 표기 안된거는 따로 확률 표기가 되있는 표가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있구요 보시면 알겠지만 여기까지는 그런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여왕벌부터는 일일 보상들을 좀 추가를 해드렸습니다.

확률은 점점 확하고 올라갑니다.원래 2.5씩 올라가다가 다음 웨이브떄 확률이 좀 폭이 올라가구요 여기까지는 공지해드릴게 2웨이브까지는 좀 공개를 드리겠습니다.

이제 좀 어느정도 공략을 했다 생각해서 대검레시피가 좀 해골 검투사한테 나오구요, 연화연에서 석궁이 나오구요 일단 무기마다 레벨이 좀 다릅니다.

무기마다 레벨이 좀 다르기 때문에 수치도 좀 다르구요 레벨에 따른

어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원래는 이런것들이 없었는데 이런것들이 없었는데 여러분들이 쪼금 더 필요하다고 얘기를 하셔가지고 도중에 업데이트를 한 내용들이에요.

원래는 개인 보상에 이런 보상들이 없었습니다. 근데 약간의 도파민을 위해서 좀 추가를 한 부분들이 있어요.

원래는 들어가면 안돼는건데 좀 추가를 해드렸습니다.

뭐 다음 웨이브때죠 블레이즈킹때부터 여기까지만 딱 공개해드리고 그 뒤로부터는 여러분들이 직접 찾아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어 점점 더 이제 수치들은 올라가구요 잘나옵니다. 이제 중급 보석이랑 중급 강화석을 파밍할수 있는 루트가 3웨이브때부터 좀 열리게 될거에요

그리고 3웨이브 다음에 4웨이브때가 이제 영웅 구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더 편할거 같습니다.


광고 관련

아 맞다 도중에 하나만 더 중요한 얘기, 공개, 말씀 드리자면 마왕 슬라임 많은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

제가 모바일 게임도 만들었습니다. 마왕 슬라임 내일 아침 9시에 열리는데요, 많은 사랑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생각난김에 원래 이거때문에 하는건 아니구요 갑자기 생각난김에 홍보를 좀 했습니다. 방치형 게임이구요 여기에도 낚시나 광질이 나옵니다.

제가 기획에 참여했고 제작에 좀 일부 참여했기 때문에 제 구성들이 많이 들어갔구요 이 악놀하면서 같이 만들었습니다.

그 코드도 나오니깐요 여기 보시면 악놀2 쿠폰번호 이거 얻을 수 있습니다. 자 많은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 기습 광고 죄송 합니다.



길드 관련
어 일단은 이제 제일 중요한거, 중요한것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어 길드에 대한건데요, 저희 컨텐츠에 길드가 있습니다.
근데 공개를 안드렸던게 좀 라이트하게 초반에 즐기게 하다가 나중에 약간 조금 헤비하게 즐기도록 애초에 생각을 했구요
여러분들이 길드를 원해가지고 제작을 하는건 아니고 애초 초기 기획부터 길드가 들어가 있는데 렉때문에 수정 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제가 보여드릴거는 초기 시안이고 지금 시안은 아닙니다. 초기 시안만 좀 보여드릴게요.
이거는 지금 앞으로 나올 길드 그거랑 좀 다르다라는거 좀 말씀을 드릴게요.
초기에 잡았던 시안을 보여드릴게요. 이게 그 악놀 만들어지기 완전 4개월 5개월 전에 적혀있던 시안이다보니까 이대로는 안나올건데
좀 추후에 다듬어서 나오게 될거 같아요. 바로 나오진 않을거 같고 렉 작업때문에
일단은 저희가 개발 순서를 앞서 나올수있는걸 개발하고 만들면서 이제 중후반 컨텐츠를
제작을 할려고 했는데 렉 개선 그거때문에 시간을 너무많이 잡아먹었어요 그래서 지금부터 이제 중후반 컨텐츠들이 이제 차차 제작이 계속 진행이 될거구요
사실 코폴드님이 발표하는거에 대해서 약간 무서움을 좀 느끼긴 했는데 어느정도 여러분들의 근들갑을 위해서 미리 공개를 드리나 좀 언제 나올지는 좀 모르지만
최대한 되는데로 길드 컨텐츠나 아니면 다른 컨텐츠들을 보여드릴게요 근데 머 상황에 따라서 나오게 될수도있고 안나오게 될수도 있지만 조금의 근들갑을 위해서
미리 말씀을 드릴게요 일단 초기 시안으로는 5명 시작으로 최대 10명까지 늘리는걸로 잡아놨었구요 여기서 이제 전체적으로 바뀔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전쟁 컨텐츠도 되게 재미난 광범위한 그 대규모 성 전쟁 컨텐츠를 기획에 들어갔는데 좀 제거가 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투기장 컨텐츠 관련
왜냐면 혹시나 이제 렉걸리는게 무서워가지고 최대한 렉이 적게 걸리면서 다같이 즐길 수 있는 그런 컨텐츠들로 기획을 좀 변경 수정하고 있구요
그리고 뭐 하나 더 말씀을 드리도록 할게요. 저희가 추후 앞으로 빠른 다음 만약에 컨텐츠가 등장한다고 했을때 나올수 있는 컨텐츠는
대표적으로 이제 투기장 이벤트가 나오게 될거 같아요. 일단은 앞서 천천히 천천히 오픈하게 될건데 전투를 참여를 안하는 시민들까지 재미를 느낄수 있게끔
하려고 하는게 뭐냐면 투기장 우승자팀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할겁니다., 왜냐면 모두가 전쟁에 참여할수 없다 보니까 우승자 맞추는 사람들에게
그 일부 서버에서 줄수있는 보상이나 약간 얻고 싶어하는 보상들을 좀 나눠줄려고 합니다. 그래서 좀 모두가 응원할수있는 약간 누구를 응원할수있고 누가 이겨라 이렇게 할수있는
그런 부분이 될거 같아요 근데 지금도 보면 지금 토너먼트같은 경우에는 지금 내부회의를 통해서 변경 변경 변경 되고 있긴 한데 토너먼트만 대장장이나 팀전 이렇게 진행이 될거 같은데
스텟을 좀 보정 스텟을 넣어가지고 좀 재미를 좀 줄려고 기획이 들어가고 있어요 이거를 그럼 나중에 나오는거는 본인 스텟으로 전직을 할수 있으나
토너먼트만 좀 보정 피지컬로 싸울수 있는 그런부분들로 만들려고 하고 근데 완전한 보정은 아닐수도 있을거 같아요 지금 기획이 계속 바뀌고 있어가지고
예를 들어 무기와 스킬을 본인이 가지고있는걸로 출전을 하되 스텟만 보정이 된다던지 뭐 이런식으로 좀 기획은 계속 수정이 되고있고 최종적으로 완료 됬을때
서버에 나올때 정확하게 알게 될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도 지금도 보면 누가 이기는지 누가 센지 정확히 보이잖아요 그래서
사실 토너먼트를 열었을때 누가 이긴다가 확정이 되버리면 좀 보는맛이 떨어질수도 있다보니까 좀 재미를 위해서 그런 부분들을 넣었구요



월드 보스 컨텐츠 관련
그리고 추후에 월드 보스 이벤트로 pk를 할수있는 컨텐츠들이 좀 기획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것들은 중후반 컨텐츠로 아마 다 나올수도 있고 안나올수도 있으나
미리 좀 근들갑을 떨기 위해서 말씀을 드리는겁니다. 일단은 모든 사람들이 참가할수 있는
월드보스 이벤트를 추후에 둘거구요 막타친 사람을 맞추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할겁니다.
뉴비분들도 참여할수 있게끔 어? 이사람이 막타칠거같은데 라고 해서 걸면 그 사람들한테
보상을 이렇게 드려서 좀 참가 못하는 사람들까지 좀 재미를 줄수있게 끔 좀 그렇게 뒀구요.
그리고 제가 옛날에 말했었는데 나중에 또 나올 컨텐츠들중 하나는, 이거 세부 기획은 바뀔 수 있습니다.



암시장 컨텐츠 관련

일단 암시장 이벤트들을 추후에 나오게 될거 같습니다. 이게 지금 말씀드린게 차차
순번대로 약간 이렇게 나오게 될거 같아요. 암시장 이벤튼데요 길드 공성전이 나오기전

맛보기로 진행 되는 컨텐츠가 될거 같아요. 일단 암시장을 쟁탈하기 위해 예를 들어 50명이
참가를 한다고 치면 예시로 25명 25명 랜덤으로 팀을 나눠서 점령전을 진행할겁니다.

그래서 같은 길드원이었던 사람이나 같은 파티였던 사람이 나눠지게 될수도 있어요.나눠 지게 됬을때
이제 뭐 규칙으로 하나 정해놓겠죠 원래 팀이었던 사람들이 티밍 금지

이런거를 좀 둬서 방송인분들이다보니까 이런건 지켜주실거 같고, 진짜 완전한 개인전,
개인팀이 되는 느낌으로 25, 25로 되게 될건데 여기서 좋은 혜택은 뭐냐면

암시장에서 이제 이긴팀은 암시장에서 거래불가 아이템으로 1인당 구매할수있는
아이템들을 판매하게 할거에요. 예를 들어 몬스터 카드, 놀이터 코인, 스킬 북, 보석, 강화석 거래불가로

그래서 원래 팀이었지만 적이 됬는데도 이겨야하는 이유들이 만들어지는거죠,
그래서 이런 암시장 부분이 되어있고 그리고 예시 입니다. 여러가지 구하기 힘든 재료들을 적당가에 판매할거고

50명이라 치면 나머지 분들은 이용을 못하잖아요? 나머지 생활직업을 노리는 사람들이
전쟁을 참여를 못하다보니까 이거또한 참가하지 않은 사람들은 팀이 정해지기전

레드팀이 이길지 블루팀이 이길지 진짜 그냥 베팅하는거야, 어느팀이 랜덤으로 정해지기 전에 어 나
레드팀이 이길거 같에 라고 베팅을 해서 레드팀이 이겼어 그러면 이제

이긴 팀 우승 혜택을 똑같이 받습니다. 똑같이 암시장 이용이 가능하구요 그런식으로 약간 줄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이 컨텐츠를 전쟁에서 인원을 한정된 인원으로 하다보니까

이런식으로 모두가 즐길수있는 모두가 응원할수있는 컨텐츠를 만들려고 기획하고 있어요
그래서 예를 들어 제가 레드팀을 했는데 레드팀이 갑자기 내가 어, 내가 싫어했던 사람이 내가 응원하는 팀이 됬어

그럼 갑자기 막 그팀을 응원하는 그림이 나오겠죠. 그래서 그런 응원과 도파민이
뿜어나올수있는 그런 컨텐츠들로 대부분 기획을 하고 있고 좀 모두가 좀 즐길 수 있게 만들었구요


길드 - 공성전 관련

대신에 공성전은 공성전만은 추후에 만약에 나오게 된다면 그 길드만을 위한 컨텐츠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채널 하나를 뭐 예를 들어 이러한 세부 기획은 나중에 바뀔수 있으나

지금 조금 지금 생각하고 있는거를 말씀 드리면 체널 하나를 공성전 체널로 파가지고 우승시 그 체널을 1주일간 사용하게 만들겁니다. 뭐 우승 아이템으로는 마을의 이동 포탈 동상을 놔가지고

우승자팀 팬아트 배너나 이런거 달아놓고 길드 농사 건차, 그래서 농사 건차가 제한된 이유가 이런게 있었어요. 원래 초기때부터 길드 농사 건차는 제작되있어서 길드 농사 건차랑 길드 건차 성을 지급해가지고

길드 성을 이용할수 있게끔 하구요, 요리석도 여러게 이렇게 지급을 좀 일자로 좀 요리를 편하게 할수 있게끔 그런것도 지급을 할려고 해서 지금 요리 소수를 많이 안뿌리는 이유도 그런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근데 여러분들 여기서 한가지 좀 그런부분들이 있는데 어떤 길드가 이길지 어떤 길드가 질지 좀 많이 응원을 해야되는게 악덕길드가 약간 그 우승, 그 길드를, 공성전을 우승하게 되면

그 패널티가 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모든 분들에게 좀 패널티가 어느정도 주어집니다. 뭐 예를 들어 이거는 기능이 되냐 안되냐에따라 추가가 될수 있고 안될수가 있지만

지금 기획안으로만 얘기를 드리면 1주일동안 전송석 사용이나 일부 포탈 사용을 일정 비용 이상 발생을 시켜서 예를 들어 전송석은 50원씩 10원에서 50원씩 차감되게끔 만들면

그 일정비용은 전부 길드 우승자에게 지급하는 형태로 좀 세금을 걷는 느낌으로 되게 될거 같아요. 그 세금도 예를 들어 10원에서 50원 그중에서 결정하실수 있는데

얼마로 결정하시겠습니까? 했는데 당연히 50원 해야죠 이렇게 하면 50원이 되는거고, 아 저희는 좀 10원으로 하겠습니다 하면 이미지가 좋은 길드로 되는거고

이렇게 다양한 재미를 줄려고 그런 재미를 줄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 전쟁 방식은 채널하나에 성하나 놓구요 저희가 진행했던 마크에이지처럼 15초동안 신호기를 부서서

본인땅으로 점령을 하는식으로 기획을 들어갈거 같은데 마지막 시안까지 점령이 성공해있으면 승리하는 방식이 될거 같습니다. 그래서 막판에 이게 휘둘를수도 있고

한팀이 너무 쎄면 다른 팀, 길드 끼리 다굴하는 구도가 될수도 있고 뭐 그거는 어떤 그림이 나올지는 여러분들의 그거에 맡길거 같습니다.

그래서 길드 전쟁 방식이나 암시장, 우승 이런 혜택들이 좀 다양하게 주어질거 같다. 뭐 그런 부분들을 말씀을 드리구요. 대략적으로 좀 어떻게 말씀 드렸으니까,


스테이터스 UI 관련

아 그리고 또하나는 장비 창 보는 기능들이 이제 좀 들어가게 될거 같아요. 추후에 일부러 지금 스테이터스 보이잖아요, 상대방 스테이터스에서 장비창을 볼수 있는 기능이 추후에 나올거 같구요.

보석을 뭐꼈는지 장비를 뭐꼈는지 상대방 볼수있게끔, 전투력 볼수있게끔, 편의기능들이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게 어디까지는 좀 여러분들 근들갑을 위해서 말씀을 드렸는데 추후에 기능적인 부분이 좀 안만들어지거나 힘들거나 상황에 맞춰서 좀 줄어들수는 있습니다.


카드,스킬 분해 기능 도입

지금 기획안에서 좀 발표를 드린 내용들이구요. 그리고 또 지금 카드 , 지금 스킬에 대해서 갈아버리는게 나올겁니다. 일단 지금 일반,희귀 스킬까지 풀렸는데,

일반 스킬을 일반 스크롤로 바꿀수 있게 될건데 오늘 내일안에 추가가 될거 같아요. 간 스킬은 3개가 모여야지 다시 랜덤 스킬북으로 만들 수 있구요 거래 불가 입니다.

그래서 만약에 중복되는 스킬들이 3개 떠서 갈았다, 하면 3개 갈면 하나 정도가 나오는거죠. 그래서 그런 부분들이 있구요.

혹시나 거래 불가고, 가는게 안나와가지고 어디에 날리거나 하신 분들은 방송에서 인증해주시거나 말씀 해주시면 어느정도는 스킬북같은 경우에는 좀 유도리있게 해드릴거 같습니다. 복구나 이런거는 갈수 있게.

"똑같은거 3개 갈았는데 또 똑같은거 3개 나올수 있나요?" 그렇게 운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잡소리 1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메모장으로 보여드리면, 투기장 이벤트,월드 보스 이벤트, 그리고 대부분의 공성전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참가할수 있는 이벤트를 넣을겁니다.

그래서 암시장 이벤트, 이렇게 존재하구요. 다만 다 개발이 들어가야되요. 다 개발이 들어가야하니까 순차 진행이 천천히 들어가게 될거 같고, 여러분들의 진행도에 따라 안나올수 있는 컨텐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조금만 양해를 부탁드릴게요. 제가 이렇게 말했다고 야 너 무조건 내야지, 이래버리면 제가 발표를 못하기 때문에 제가 제작자분들도 지금 너무 바빠요.

부담도 많이 느끼시면 안되기 때문에 제작자의 부담을 조금만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전쟁 컨텐츠를 일부러 공개 안했습니다. 그래서 좀 초반에 라이트하게 즐기라고.

그래서 진짜 너무 말하고 싶은거야 여러분들이 길드 안나오냐 길드 안나오냐 할때마다 내입이 하..씨.. 애초부터 길드 있는데 쓰읍 이거를 말해야해? 아 참자. 참자 참자. 하면서 그래서 모든 pk나

벨런스적인 부분이 이런 길드나 전쟁에 맞춰져서 벨런스가 좀 짜여진 상황이네요. 그래서 지금 보면 쉐이더 뺐을때 상대방 hp가 보이고 상대방 쉴드가 보이고 그런것들이

킬 모션이 보이고 이런거 하나하나가 전쟁 컨텐츠가 추후에 나올거를 우리는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맞춘거구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게 있었는데, 어 뭐였지, 어?, 어.. 제가 지금 청년 치매라 죄송합니다.

제가 방금 말할게 있었는데 까먹었어요. 히든 아닙니다. 아이씨 뭐였지? 아 청년치매 뭐야. 빨리 생각해내, 뭐였어. 뭐였어 뭐였어.

일단은 까먹었으니 유감이네요,,아아아아!! 그거를 안말했네 큰일날뻔했다. 일단은 지금 쉐이더를, 전쟁할때 빼야합니다.



기부 + 치장 상자 버전 2

아 그리고 또 이런 컨텐츠들을 추가함에 따라 요즘 진짜 뭔가 미안할정도로 그 기부를 좀 많이해주십니다.

그 기부를 절대 강요할 생각도 없구요, 진짜로 장난으로 하는건 있겠지만 저는 안하셔도 됩니다. 그치만, 치장이 이렇게까지 그 지르실줄은 몰랐어요.

근데 너무 많이 지르니까, 좀 미안하더라고 약간 뭐라해야하지 갑자기 뭔가 약간 별거 없는거 같은데 지르는거 같아가지고 미안해가지고 사실 이게 치장이잖아요

치장인데 뭐 이렇게까지 많이하실준 몰랐는데 뭐 원하신다면야 상자 버전 2를 출시를 해드릴수 있을거 같아요, 거기서 진짜 rpg 무기 스킨을 입힌다던지, 간지용이죠 다

아니면 킬모션을 좀더 추가해드린다던지 그런 부분은 추후에 사람들 반응에 따라 뭐 이렇게 올거 같습니다.

일단 너무 많이 지르지 마세요 예... 괜히 미안하더라고 그 어차피 스킨은 스킨일 뿐이니까 그 아무튼 서버에 기부 해주셔서 감사하구요 그 제가 제일 원하던건

여러분들이 그냥 재밌게 즐기는겁니다. 예.. 재밌게 즐기는거고 진짜 몰입해서 즐길수 있는 서버가 되기를 정말로 바라고 있습니다. 어 일단 스킬패치나 이런거는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 입니다. 스킬적인 부분에서 좀 부족함이 있다는건 어느정도 상향이 될수도 있고 상향했다가 너프가 될수도 있고 이런 부분들이 있습니다. 지금도

스킬적인 부분에 대한 상향과 하향은 계속 이뤄지고 있는 상황 입니다. 발표만 안했을뿐이지, 근데 안좋은 스킬도 있고 좋은 스킬도 존재하기 떄문에

안좋은 스킬을 본인이 먹었다고 무조건적인 패치를 원하는거는 뭐 말은 할수 있으나 무조건적으로 들어드릴순 없습니다. 버그가 있는 정도가 아니라면


추가 정보

*히든은 영웅 스킬부터 강해집니다. 그때부터 뽕맛 느낄수 있다.

* 웨이브마다 경험치 폭이 확 달라진다. 당장 3-1 웨이브만 봐도 1천이 더 늘어난다. 다만 초반 웨이브는 경험치 차이가 조금일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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