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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최초이자 힐링계 최고의 뮤지컬 영화
똥스파 리뷰도 읽고 댓글도 읽는데 거기에는 진짜 '인생'이 담겨 있었다나는 8000자 이상으로 장문 리뷰 쓴 거 올리려다가이건 그냥 왜 좋은 영화인지 그럴듯한 수사와 해석으로 나의 감상을 투영한 '글'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그 리뷰에는 나의 인생이 담겨 있지 않은 것이다그래서 이번 이벤트의 주제에 맞게 인생과 관련된 테마로 어떤 영화를 고를까 고민하다 생각난게 바로 이 영화다인생 최초로 본 뮤지컬 영화이자 최고의 힐링 영화사실은 어릴 때 우연히 TV를 통해 본 영화가 <사운드 오브 뮤직>이었고 그게 내 인생 최초의 뮤지컬 영화였다그래서 어린이의 감상답게 그저 노래가 좋다 정도로 기억되는 영화였다하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 다시 본 뒤의 감상은 '뮤지컬 영화계 최고의 힐링물'실제로 역대 흥행 순위에 항상 포함될 정도로 대중적인 성공을 기록한 영화이며 (물가 상승률 적용 시),아카데미에서 작품상, 감독상, 편곡상, 편집상, 녹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말괄량이 수녀가 가정 교사로 들어가 말썽쟁이 아이들을 교화하던 중 아이들의 아버지와 사랑을 하게 되어 한 가족이 된다는 스토리는마치 유모계 장르 창작물의 클리셰와도 같은 이야기지만 놀랍게도 상당 부분 실존 인물과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다지금에 와서는 진부해 보이는 설정임에도 불구하고 중반부까지는 매력적인 뮤지컬에 집중한 진행 덕분에 영화를 이끌어가는 동력이 풍부한데 후반부에 위기가 닥쳐오면서 드라마에 집중된 진행으로 바뀌게 되며 그때부터 진부한 각본의 단점이 드러나는 부분이 아쉬운 점이긴 하다비록 뮤지컬 영화라는 장르 자체가 호불호를 심하게 타는 편이지만만약 서정적이고 따스한 감성의 음악을 좋아한다면 강하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다(개인적으로 뮤지컬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영화보다 음악적이며 음악보다 서사적이라는 점 때문이다. 물론 뮤지컬 영화를 불호로 여기는 사람은 그런 애매한 부분을 지적하겠지만)60년대 브로드웨이와 할리우드를 모두 사로잡은 배우인 줄리 앤드류스의 음색은 굉장히 감미롭다특히 <사운드 오브 뮤직>이라는 제목처럼 음악이 가진 아름다움과 따스한 감성을 포근한 가사와 멜로디로 표현하는 부분이 일품이다그 감성이 7남매의 아이들과 케미를 이루며 감동으로 전해지는 부분은 절대 글로 표현할 수 없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직접 한번 들어보자(참고로 노계석 아줌마와는 아무런 관계도 없다. 그냥 가사와 함께 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브가 이거 밖에 없어서 어쩔 수가 없음)https://youtu.be/BW2gZ0MBDKo오스트리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주인공 마리아의 심리를 투영하는 오프닝음악이 가진 치유의 힘에 대한 예찬으로 가득한 넘버이며 <사운드 오브 뮤직>의 핵심 주제가 담겨 있기도 하다이후 마리아가 만나게 되는 폰 트랩 소령 일가는 모종의 문제를 겪고 있는데, 음악이 가진 치유의 힘 덕분에 관계를 개선하게 된다https://youtu.be/NgdGwIWVapE마리아가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쳐주면서 함께 부르는 넘버말장난이 가득한 가사답게 나라별로 다르게 번역이 되는데, 한국 같은 경우에는 "도! 도화지로 시작하는 말"같은 방식이다도레미파솔라시의 7음계와 7남매를 매칭시켜 부르는 부분이 곡의 멜로디 만큼이나 깜찍하며아이들의 표정에서 드러나는 행복감이 스크린을 뚫고 전해져 오는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넘버이며 아름다운 풍경과 귀여운 음악, 행복감으로 가득 채워지는 것을 느끼게 만든다https://youtu.be/23xiDJqMXUU어두운 밤에 천둥번개가 치자 아이들이 무서워서 마리아의 방에 모이게 되고그로 인해 마리아가 우울할 때 부르는 곡이라며 불러주는 노래"마음이 슬플 때 좋아하는 것들을 떠올리면 기분이 나아진다"라는 메시지도 좋지만소박한 행복을 나열하는 가사도 더없이 사랑스럽다팝을 좋아한다면 이 멜로디를 익숙하게 느끼는 사람도 있을텐데, 아리아나 그란데가 7rings라는 곡에서 이 넘버를 샘플링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https://youtu.be/cdDJaALyT8M은연 중에 마리아와 폰 트랩 소령의 감정이 드러나게 되는 곡폰 트랩 소령의 안정적인 보컬과 함께 첫째 딸 리즐의 미모와 음색이 돋보인다오스트리아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는 노래라 마치 민요같지만 사실은 순수하게 뮤지컬을 위해 쓰여진 곡이다정말 유명한 넘버들만 추려봤는데다른 좋은 넘버들도 많으니 혹시라도 마음에 들었다면 영화를 통해 직접 감동과 힐링을 받아보길 추천한다여러 OTT에도 올라와 있으니 곧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보기에도 아주 적절한 영화 [시리즈] 리뷰 · 스포) <챌린저스> 극호평을 망설이게 하는 아쉬움 · #명장면으로 다시 보는 <레옹>.gif · 노스포) 스턴트맨 시사회 간략 후기 · # 그래비티 - 삶이란 중력을 느끼며 두 발로 일어서는 것 · # 로봇 드림 - 이별과 만남에 대한 현실같은 동화 · #키워드로 보는 해석 리뷰 <메이 디셈버> · #키워드로 보는 <조커> 해석 리뷰 · #키워드로 보는 <괴인> 리뷰 (문, 복도, 마스터키) · #키워드와 코드로 보는 <콘유> 리뷰
작성자 : IlllllI고정닉
권모술수가 난무하던 8,90년대 인디카
미국에는 오픈휠 레이싱인 인디카가 있다현재는 미국 내에서 나스카에 비해 인기가 떨어지긴 하지만 한때 미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F1의 인기를 위협하던 시절도 있었다으레 그렇듯 인기가 절정일때 파이를 둘러싼 여러 갈등이 있기 마련인데 인디카도 마찬가지였다인디카 주최측과 인디500 서킷 관계자 vs 인디카 팀 소유주들간에 충돌이 있었는데 이들간의 갈등이 깊어지기 시작하면서 문제가 발생하였다여기 이사람은 토니 조지다80년대부터 인디500을 비롯한 인디카 레이싱을 관리하던 사람으로 이 사람의 할아버지는 바로토니 헐만이다중요한 사람이니 언급을 하고 가겠다헐만은 예일의 스포츠 스타이자 WW2 당시 파일럿에 지원하여 조국을 위해 싸웠었다전쟁이 끝나자 헐만은 폐허가 된 서킷을 사들여 관리를 하기 시작한다위에 사진이 보이는가? 정말 휑하다폐허가 된 서킷에는 벽돌만이 남아있었기에 이 서킷은 훗날 Brickyard라는 별명이 붙기도 한다헐만은 이 서킷을 대대적으로 보수하고 대회를 열기 시작한다이 서킷은인디애나 모터 스피드웨이대회이름은 인디500서킷의 접근성과 근처 자동차 산업의 호황, 그리고 3열종대로 서킷을 달리는 레이스카로 헐만의 인디 500은 흥행에 흥행을 거듭하였다헐만이 죽고 손자인 토니 조지가 운영에 개입하면서 상황이 사뭇 달라지게 된다할아버지만큼의 카리스마도 없었고 운영도 잘 못했던 토니 조지는 단지 인디카의 운영위원회가 권력과 돈 모두를 갖길 원했죠레이스 개최도 자기들이 하고 레이스로 번 돈도 팀들에게 적게 나누어주고 자기들이 관리하겠다 이거입니다당시 전미 각지에서 사람들이 인디500에 참가하겠다고 몰려들었고 그들 중 소규모 팀들도 있었는데 운영측이 돈줄을 쥐고있어 뭐라 하지도 못하고 빌빌 길수밖에 없었다하지만 상당히 규모있는 팀들은 이러한 토니 조지의 행보에 화가 났고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적은 편지를 보여줍니다편지를 적은 주인공들은성공한 드라이버이자 억만장자미국 모터스포츠의 래전드 오브 레전드 로저 펜스케와드라이버이자 엔지니어, 특히 거니플랩으로 유명한 댄 거니 등 미국 레이싱의 네임드들이었다이들은 레이스 팀들에게 공정한 상금분배와 더불어 TV 중계 퀄리티를 높여줄 것을 요청하였다당시 인디카는 F1과 같은 상금 분배시스템이 아니었고 F1의 버니 에클스톤이 TV중계를 빨리 도입한 것과 달리 오직 재방송뿐이었고 그 송출되는 영상의 질도 매우 안좋았기 때문이었다F1처럼 전세계적으로 인지도를 올리고 시리즈의 질을 올리고 싶었던 팀들의 바램과는 반대로 토니 조지는 답답한 사람이었고나중에는 인디500의 상징이던 인디애나 모터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나스카도 개최할 수 있게 계약을 해버린다할아버지가 일궈놓은 인디 스피드웨이를 나스카에게 빌려준것만 해도 엄청난 병크짓이었고팀들은 이런 인디카 주최측(USAC)에 질려 자신들끼리 CART라는 단체를 만들게 되었다시간이 지나면서 인디카 주최측은 ㅂㅅ같은 운영으로 스스로 불러온 재앙에 짓눌려 망테크를 타고 CART도 기존 인디카와 떨어진 만큼 점점 힘을 잃기 시작하면서 그냥 나스카에게 미국 1황 모터스포츠 자리를 넘겨주고 자멸하게 된다인디카 역사상 가장 흥행할 때 그들은 갈등으로 인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서서히 인기를 잃고있을 때 인디카가 아예 멸망하는 걸 두고볼순 없던 억만장자 로저 펜스케는 돈으로 인디카를 사버리고 이후 지금까지 인디카는 유지되고 있다더 설명하라면 더 설명할 수 있을만큼 기나긴 스토리가 80 90년대 인디카의 흥행과 분열인데 이젠 좀 더 재밌는 F1관련 인디카 썰을 풀어보겠다1. 인디카의 F1 챔피언 하이재킹인디카 인기의 정점을 찍었던 것은 90년대였다이때 미국은 물론 유럽에서도 인기가 F1에 맞설정도로 올라갔다항상 압도적인 시즌이 나올때마다 F1 인기가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 시기와도 겹친것도 있다아무튼 이때 인디카의 인기를 말해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있다그 주인공은 나이젤 만셀이다제임스 헌트 이후 16년만의 영국출신 챔피언인 데다 영국의 상징 윌리엄스에서 우승했으니 자국에서 매우 핫했다TV 중계가 활성화된 이후로 맥라렌, 윌리엄스같은 명문 영국팀들은 많았으나 영국인 챔피언은 없었기 때문에 더욱 영향이 클수밖에 없다그런 나이젤 만셀이 챔피언이 되고 돌연 F1 은퇴를 선언하면서 다음 행선지를 발표한다인디카브리티시 인베이젼처럼 미국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러간 만셀은 어마어마한 연봉을 받으며 한때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영국 스포츠 스타가 되기도 하였다유망한 데이먼 힐이 윌리엄스서 챔피언 넘버 1을 물려받지 않고 0을 받은 것도 전년도 챔피언 만셀이 이탈하였기 때문이다졸지에 F1 종주국 영국의 스타를 빼앗긴 버니 에클스톤은 극대노를 하였다경쟁 레이스 시리즈에게 하이재킹 당한 셈이니 말이다 ㅋㅋ이후 토니 조지와 함께 에클스톤은 인디애나 모터 스피드웨이서 그랑프리를 개최하기로 했으나…인디게이트가 터진다2. 페라리의 인디카행, 그리고 뉴이와의 인연이번에는 인디카와 페라리의 이야기다지금도 페라리는 존인들에게 불리한 규정이 있을때 은근한 압박을 주기도 한다엔초 페라리가 살아계실적엔 대놓고 압박을 하기도 했다앞으로 바뀔 F1 엔진 규정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엔초 페라리앞으로 페라리는 F1 대신 인디카를 생각해보겠다 말한다그냥 엔진 규정에 불만이 있다고 협박을 한 것인데때마침 성장하던 인디카가 있었다말로만 하면 블러핑이겠지만 엔초는 인디카 프로젝트를 실행에 옮기기로 한다페라리는 당시 인디500 우승자이자 챔피언 바비 라할에게 컨택한다페라리가 연락하는데 이걸 거부하기란 어렵다그래서 라할은 이탈리아 본사로 가서 이들이 만들고 있는 인디카 차량을 살펴본다페라리 6372.65리터 V8 엔진을 장착하고 당시 최첨단 기술이던 탄소섬유 섀시로 제작된 이 페라리는 강력해보이는 차였으나..차를 다 제작했을 땐 이미 엔초는 규정에 대해 협의를 끝마친 상태였고 더이상 페라리의 인티카 참가를 고집할 이유가 없었다구렇게 페라리는 협박?협상카드로 전락한 인디카 프로젝트를 접는다여담으로 챔피언 드라이버 바비 라할이 페라리와 진지하게 참가를 논의할때 라할은 자신이 매우 아끼고 칭찬하는 엔지니어를 페라리에게 소개시켜준다그 엔지니어가 바로 뉴이다라할이 인디500 우승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엔지니어가 뉴이였다페라리와 뉴이와의 만남은 이때부터였다3. 꿩 대신 닭, 페라리 대신 알파로메오페라리는 인디카를 포기했지만 같은 피아트 그룹 산하에 있는 알파로메오가 바통을 이어받는다그런데 엔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부터 큰 이슈가 하나 터진다당시 인디커는 두 엔진 제조사만이 팀을 우승시킬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었다코스워스와 일모어다코스워스는 이미 F1에서 수많은 우승 경력으로 유명했던 제조업체였고, 일모어는 당시 떠오르는 신예 업체로 코스워스에 맞붙을 수 있는 유일한 업체였다뉴이가 만든 차가 인디500에서 우승할 수 있었던 이유도 강력했던 일모어 엔진의 공도 컸다이런 두 업체 사이서 경쟁을 하기 두려웠던 것일까알파로메오는 비열한 수를 저지른다당시 일모어는 알파로메오와 계약 예정인 팀에게도 엔진을 공급했다팀이 사용하는 일모어의 엔진 노하우를 알고싶었던 알파로메오는 팀에게 일모어의 엔진을 이탈리아 본사로 가져오라 한다다음부터 알파로메오의 엔진을 사용할 예정이고 이제 일모어와의 인연도 끝이라 생각했던 것인지 팀은 일모어 몰래 엔진을 알파로메오에게 갖다준다운좋게도, 일모어는 알파로메오가 자사 엔진을 씹고 뜯고 맛보고있을때 팀에게 자기들 엔진을 검사목적으로 다시 사들이겠다 한다이상하리만치 계속 거부하며 일모어의 엔진을 보여주길 거부했던 팀은 뻐팅겨본다하지만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 일모어는 알파로메오가 자신들의 엔진을 빼돌렸다는 사실을 깨닫지만 이미 리버스 엔지니어링 당한 이상 별 도리는 없었다몰래 경쟁팀 엔진을 본사로 밀반입한 업보였는지알파로메오는 본전도 못건지고 망한다꼬시다 ㅋㅋ반면 일모어는메르세데스 배지를 달고로저 펜스케의 적극적인 푸쉬와 막대한 재정적 지원으로 인디카 역사상 가장 압도적인 엔진을 만든다푸시로드 엔진 혹은 OHV 엔진은 인디카에서도 그렇게 취급이 좋지 않았고 많은 단점이 있기 때문에 규정으로 터보압이나 배기량 제한을 OHC보다 더 널널하게 주는 혜택이 있었다이후 저렴하면서 성능좋은 OHV를 만들기 위한 GM의 로비로 쥐도새도 모르게 규정 하나가 바뀐다“OHV 엔진은 꼭 양산차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제작할 필요는 없다”이 스톡부품 규정이 사라지면서 일모어는 고성능 코치빌드 OHV 엔진을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했고 이들은 비밀리에 엔진을 만들기 시작한다https://youtu.be/15kz52E5TMY?si=kcXn1a9MXQjlOdmp Al Unser Jr. 1994 Indy 500 Run For The Pole!1994 Indy 500 run for the pole by Al Unser Jr. Listen to the roar of the crowd as Al Jr. goes faster and faster with each passing lap! Paul Page, Danny Sul...youtu.be이들이 만든 1000마력 엔진은 대성공이었다인디 500 퀄리파잉 한바퀴 한바퀴 돌때마다 최고속도가 경신되었고 그럴때마다 관중들도 환호성을 질렀다퀄리파잉처럼 인디500을 압도적으로 우승하며큰 성공을 맛본 일모어는 이후 맥라렌과 메르세데스와 함께 F1에서 활약하는 회사가 된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Formula1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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