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한글자막] Doctor Who 7X01

지히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2.09.03 01:07:15
조회 1378 추천 49 댓글 27






헉..헉...
만들다가 잠들었는데 깨보니까 벌써 한글자막이 우르르 있네? ^_ㅋㅋㅋㅋㅋ
시발 그래도 하던거니까 끝내고 올린다.


에이미/로리/닥터는 다 반말하고 있고
오스윈은 닥터한테 존댓말하고 닥터는 오스윈한테 반말이야.


의역설명~
1.The predator - 달렉들이 닥터를 칭하는 단어인데, 사실 닥터랑 달렉사이는 천적/숙적이라 그렇게 표현할 수도 있지만
                        Predator라는 단어 자체의 늬앙스가 약간 우위를 점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해서 그냥 포식자라고 해석했어.
                        실제로 닥터가 달렉 죽인게 한두번이야?ㅋㅋㅋㅋ 포식자라고 해석하는게 좀더 닥터쪽에 힘을 실어주는거 같음.

2. Force field - 포스필드라고 소리나는대로 쓰려다가 그냥 방어막이라고 했어. 좀 없어보이는 단어지만 문장을 이해하는데 
                       방어막이 더 괜찮을거같더라고

3. Nano-cloud - 나노 클라우드. 이건 모팻이 시즌1에 썼던 "Empty child" 에피에도 비슷한 컨셉이 나오는데, 
                       그 에피에서는 나노분자가 공기중에 흩어져있다가 치료가 필요한 사람을 치료해주는 거였지.
                       여기 나오는 나노분자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해!



모팻후는 처음 손대는 거라 좀 색달랐는데.. 나름 재밌었어!
재밌게 보고, 피드백은 일로줘!
수정/배포 자유!




스포주의)))))))))))
이건 그냥 모팻이 복선 깔아논거 해석해본거.. 안본 게이들은 나중에 읽어보는게 좋아!




















처음에 오스윈이 닥터를 만났을 때, "Are you real?" "Are you actually, properly real?" 이라고 물어보잖아.
여기서 Properly 란 단어가 쓰이는데 이건 제대로, 적절히 이런 뜻이야.
그러니까 닥터한테 정말 제대로 진짜에요? 라고 물어보는 거지.

내용상에서는 하도 사람을 못봤으니까 내가 보고있는게 진짜 사람이 맞나? 이런식으로 해석되는데
나는 모팻이 "제대로 진짜"가 아닌, 사실은 달렉 안에 있는 오스윈이 닥터한테 
넌 제대로 진짜니? 라고 물어보는 대사를 준게 참 흥미로웠다고 생각했어...

그냥...그르타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비추천

49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공짜 개죽이 받고, 돈 벌어보세요! 운영자 23/02/06 - -
설문 눈빛으로 상대방 제압할 것 같은 기센 스타는? 운영자 23/02/06 - -
공지 영국드라마 갤러리 이용 안내 [540] 운영자 07.06.20 101033 59
1611004 그립습니다... 무스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1 30 0
1611003 #######닥터후 갤러리로 이주했습니다###### ㅇㅇ(211.234) 01.25 97 1
1611002 요즘 닥터 후 어떰? [1] ㅇㅇ(39.7) 01.24 95 0
1610999 ㅅㅂ 닥터후 한편만 더 보고 잘려했는데 [2] ㅇㅇ(210.205) 01.11 198 0
1610998 예전에 봤던 영드인데 아시는 분 ㅇㅇ(49.173) 01.10 150 0
1610997 설득 2007년작 [1] ㅇㅇ(175.116) 01.07 124 0
1610996 오피스물 영드 추천좀 [1] ㅇㅇ(221.156) 01.06 83 0
1610993 Drama ㅇㅇ(223.39) 01.01 89 1
1610992 셜록 밸그라비아 스캔들 잘 아시는분 ㅇㅇ(125.242) 22.12.30 136 0
1610991 닥터후 더빙판 미칠듯이 구하고싶다 KBS 개색기들아 제발 [2] 엘레베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22 192 0
1610989 방금 다운튼 애비 극장판 2 봄 ㅇㅇ(113.199) 22.12.09 179 0
1610988 셰익스피어와 해서웨이탐정사무소 볼 수 있는곳없나요 ㅇㅇ(210.100) 22.12.05 197 0
1610986 올닥 vs 뉴닥 [1] ㅇㅇ(58.141) 22.11.29 246 0
1610984 doctor & donna - tribute trailer [2] ㅇㅇ(106.102) 22.11.23 198 0
1610983 야 영국 포쉬 귀족 영어 배우랴고 하는ㄷ [1] ㅇㅇ(211.246) 22.11.22 303 0
1610982 애놀라 홈즈?? [3] ㅇㅇㅇ(218.39) 22.11.11 389 3
1610981 닥터후 소식듣고 1-1부타 보는디 [4] ㅇㅇ(210.205) 22.11.09 450 0
1610979 뭐지? 실베에 흑인 여성닥터 나왔다고해서 와봤는데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1.05 339 0
1610978 여러분 셜록 ost 리코더로 분 거 줄 수 있습니까 [2] ㅇㅇ(222.108) 22.11.04 226 0
1610977 폴다크 보시는분 있나용 [1] ㅇㅇ(1.215) 22.10.31 284 0
1610975 쏴리질러!! 상상만하던 테닥!! 꺄아악!! 손커요(112.161) 22.10.31 236 0
1610974 14대 15대 닥터 나오는 영상 ㅇㅇ(1.231) 22.10.30 309 0
1610973 테닥이 온다는게 진짜였노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0.26 513 0
1610971 해연갤 폭파됐다고 여기로 돌아올 생각마세요 [1] ㅇㅇ(223.39) 22.10.07 1605 16
1610969 영드갤여긴뭐노씹 [2] ㅇㅇ(211.37) 22.09.27 776 3
1610968 님들 요즘 볼만한거있음? [2] ㅇㅇ(112.184) 22.09.22 371 0
1610967 닥터의 날 다시 봤는데 조금 아쉬웠던 점 [1] ㅇㅇ(14.47) 22.09.18 445 0
1610966 멋진 징조에 나오는 크롤리 선글라스 어디에 팜? mr.은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9.08 365 0
1610965 12닥 한번도 안봤는데 [1] ㅇㅇ(61.99) 22.09.07 364 0
1610963 다들 녹음금지법 반대하러가자 [1] Red_Falc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8.30 425 2
1610962 아시팔 닥터후 더빙판 지워버렸다 [1] ㅇㅇ(115.142) 22.08.17 502 0
1610960 디오야 스킨스 지워 [2] ㅇㅇ(114.30) 22.08.07 437 0
1610959 노멀피플 보고 있는데 [1] ㅇㅇ(112.163) 22.08.02 427 0
1610958 영드겔.망했냐... [2] Didid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8.01 930 2
1610957 뉴시즌 닥터후 [3] Didid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7.31 557 0
1610956 영드 제목좀 알려주시라요 [2] ㅇㅇ(175.208) 22.07.27 392 0
1610954 방탄소년단 영국 입국 ㅇㅇ(114.30) 22.07.24 315 0
1610949 닥터후 시청률 이거 뭐임? [6] ㅇㅇ(125.187) 22.07.10 1208 0
1610947 완전히 정전갤 다됐네 [1] ㅇㅇ(218.146) 22.07.10 545 0
1610943 이순차일드 ~ ㅇㅇ(223.62) 22.07.03 321 0
1610928 블랙북스 black books 너무 보고싶다 어디서 봄? [1] ㅇㅇ(45.131) 22.06.13 435 0
1610915 셜록 합법 다운 어디서 함 [1] ㅇㅇ(218.144) 22.05.25 934 0
1610913 세리단 스미스 이사람 영국에서 인기많음? [1] ㅇㅇ(106.128) 22.05.22 554 0
1610912 슈티 가트와 어떻게 생각함 [1] 마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5.22 515 0
1610909 케임브리지 스파이 보고 싶은데 어디서 보는지 모르겠다 ㅇㅇ(110.15) 22.05.13 396 0
1610908 셜록은 보면 볼수록 존나 대단한 것 같다. ㅇㅇ(182.226) 22.05.11 683 0
1610905 완다비전 보고 왔는데 이거 왜이리 닥터후 표절같지 ㅇㅇ(39.7) 22.05.07 696 1
1610903 ㅇㅇ(223.62) 22.05.04 375 0
1610899 야동 추천좀 ㅇㅇ(124.51) 22.04.24 67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