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뽕국뽕 다 거르고 현재 한국웹툰은 작화는 둘째치더라도 소재,연출,스토리전개 전부 개병신인건 확실한것같음.
아마 웹툰작가들 대부분이 어릴때 그림좀 그린다싶어서 미술학원다녔다가 그냥저냥 딱히 그림그리는것 말곤 잘하는것도없어서 미대들어간놈들인게 분명함.
일러스트레이터 하기에는 그림실력이 조금 벅찬것같고 만화그리는게 가장 편해보이는거지 병신같은놈들이. 스토리플룻,시나리오 공부는 좆까고 시작함.
소재도 그냥 있기있는거 몇개 섞고 대충그림. 그리고 웹툰 스크롤형식 자체가 만화적 연출에 있어서는 너무 열악함. 어차피 연출 좆까고 직사각형칸에다 칸에서 삐져나온 말풍선이랑 배경툴 쓰는 븅신작가들이 대다수.
일본만화도 요즘 암흑기라고들 그러는데 일본만화랑 한국웹툰의 차이는 한국과 필리핀 경제력 차이 정도인것이확실함.
일본만화가 GS25같은 편의점이라면 한국웹툰은 필리핀 빈민가 동네슈퍼.
일본을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일본만화가들은 지들이 만화를 좋아해서 만화가가된게 딱보면 느껴짐. 인기있을법한거 짬통마냥 섞어놓은 한국웹툰과는 달리 그림체나 연출,대사,컷분배 한마디로 만화자체에서 작가의 특색이 아주 잘 묻어나면서 작품의 개성이 아주 강렬하게 느껴짐.
그리고 웹툰작가들 대부분은 그림작화도 일단 작가로 데뷔하면 화력이 성장을 안함.
김성모인지 뭔지 럭키짱 네이버에서 연재할때 독자들 합세해서 매일 별점1받았던 작가인데 이말년 유튜브에 잠깐 출연하고서 이미지가 말도안더ㅐ게 좋아짐. 김성모가 귀멸의칼날 감상평 쓴것도 읽어봤는데 이새낀 왜 독자들이 귀칼에 열광할까 연구하는게 아니라 그냥 지맘에 안든다고 딱 선긋고 자기 후배작가들도 이정돈 할수있다 이지랄함ㅋㅋ
내가볼땐 10년후든 15년후든 니 후배들은 일진물로 사골끓여먹고있을듯. 일본만화 트레이싱해서 네이버짤리고 일본인들한테 한국만화 조리돌림 당하게 만든 씹새끼가 무슨 평가를해 똑같고 진부한 느와르밖에 못그리는놈이 만신은 씨발ㅋㅋ
웹툰계 팔다리 자르고 병신만들고있는데에는 네이버랑 카카오페이지가 한따까리하고있음. 카카오페이지는 그냥 갱생불가능한 씨발쓰레기 플랫폼이며 하루빨리 망해야함. 왜그런지는 내가 갑자기 졸리기때문에 생략할거지만 이유는 많음.
네이버는 15~17년도 사이에 작품의 질이 신속하게 떡락하기 시작함. 알고봤더니 이시기에 기성 편집자들 다 자르고 20대 편집자들로 바꿨다고함.
아마 편집자들 교체한새끼는 한국만화의 성장을 시기한 외국 산업스파이의 사주를 받은새끼임이 분명함.
현재 네이버웹툰의 문제점인 저학년급식들과 여초현상의 근본적인 원인이기 때문임.
긴글 읽어줘서 고맙고 이상 한국만화의 발전을 고대하고있는 고딩급식의 푸념글이었다. 웹툰작가는 제발 만화를 좋아하는 새끼가 웹툰작가해라. 그리고 네이버 편집자들 페미용어도 그대로 패스시켜주는 원고독촉밖에 못하는 무능한 월급루팡 병신새끼들~ 뭐라고? 연재되고있는 작품이 500개가 넘는다고? 어쩌라구 븅신새끼들아ㅋㅋ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