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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두개로 작성되어 있는 글의 첫번째 글 입니다.
※초보유저 기본 가이드 글입니다.
※영문위키 번역 글 입니다.
────────────────part1
순서
1. 전투 유형
1.1 연습 전투
1.2 무작위 전투
1.3 랭크 전투
1.4 팀 전투
1.5 모의 전투
1.6 연습 전투
2. 배틀 모드
2.1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는가?
2.2 점령
────────────────part2
2.3 요새전
2.3.1 요새
2.3.2 감시 기지
2.4 표준
2.5 진원전
전투 유형
월드 오브 워쉽에는 6가지의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전투 종류는 화면 상단 "전투 시작"버튼 오른쪽의 드롭 다운 메뉴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연습 전투
게임모드 오픈 : 계정레벨 1
최대 플레이어 수 : 8명 (플레이어 팀 8명, 상대팀은 전부 AI)
Co-Op 배틀은 하나의 팀이 AI로 이루어져 유저들은 AI와 대결하게 됩니다.
보통 자신의 티어 대기자가 없을때 주로 사용하며 사람 수가 모자랄 경우 bot을 추가하여 팀을 만듭니다.
bot의 이름 앞뒤에는 콜론(:)이 붙어 표시되며 (예: :Hipper:).
Co-Op배틀에서 얻는 보상은 랜덤배틀보다 현저하게 적습니다.
무작위 전투
게임 모드 오픈 : 계정레벨 3
최대 플레이어 수 : 24 (팀당 12명)
랜덤 배틀은 월드 오브 워쉽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투 유형입니다. 매치 메이킹 시스템에 의해
대부분의 유저는 24명(12v12) 인원의 방에서 플레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때때로 매치 시스템이
규모가 작은(ex: 7v7, or 9v9)게임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선택한 배를 가지고 매치메이킹 시스템에 의해
무작위로 팀에 배치되게 됩니다. 유저의 실력은 고려대상이 아니며 Co-Op모드보다 보상이 크게 향상된 모드입니다.
랜덤 배틀에 필요한 최소 플레이어 수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주 드물긴 하지만 1v1게임이 생성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대기열이 적은 시간에 랜덤배틀을 대기열에 올려둔 고티어에서 발생합니다.
랭킹 전투
게임 모드 오픈 : 계정레벨 13
최대 플레이어 수 : 14명 (7v7)
랭킹 배틀은 특정 기간에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특정 티어의 배들로제한이됩니다. 랭크 배틀의 "시즌"은 약 6-7주간 진행되며
높은 숫자(예를들어 20랭)랭크에서부터 낮은 숫자의 랭크로 올라가는 형식입니다. 랭크 1은 그 종점이며, 모든 유저들은 전대가
불가능한 개인 큐로 참가하게되고 무작위 매치 메이킹 시스템으로 매칭됩니다. 랜덤배틀의 매치 메이킹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랭크 배틀은 추가로 비슷한 랭크의 유저들 끼리 매칭 시킵니다. 게임 보상의 수치는 랜덤배틀과 같습니다.
도전 과제는 랜덤배틀과 랭킹 배틀에서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팀 전투
게임 모드 오픈 : 계정레벨 14
최대 플레이어 수 : 14명 (7v7)
랭크 배틀과 마찬가지로 팀 전투는 특정 기간에만 사용 가능한 모드이며 특정 티어의배로 제한됩니다. 프로필 페이지에서
"소속 팀"탭에서 팀을 구성하거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초대로만 가입 가능) 플레이어는 소속 팀의 배틀에 참가할 수 있으며
비슷한 등급의 팀끼리 매칭이 됩니다. 팀이 없는 플레이어는 팀 전투 대기열에서 "용병"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모자라는 팀원을
대신하기 위해 게임에 참가가 가능합니다. 보상은 랭크배틀처럼 랜덤배틀과 같습니다.
모의 전투
최대 플레이어 수 : 변동 가능 (팀당 최대12명)
모의전투를 사용하면 팀 구성에서부터 맵선택까지 모든것을 사용자가 지정하여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팀간의 균형을
맞추지 않고 생성하는것도 가능하며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 내 메커니즘을 테스트하거나 다른 유저들간의 스크리밍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해당 모드는 보상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이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위장이나 다른 소모품, 신호기도 소모하지 않는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 이 모드는 월드 오브 워쉽에서 자체 지원 하고 있지만 파일을 건드려야 오픈이 가능합니다.
기본 훈련
게임 모드 오픈 : 계정레벨 1
기본 훈련은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만 제공됩니다.
기본적인 포격과 기동, 캡등 목표 달성에대한 기초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10가지 종류의 전투를 모두 완료 할 때 까지 원하는 만큼 자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전투 모드
월드 오브 워쉽에는 표준, 점령, 진원지, 요새전 네가지의 전투 모드가 있습니다.
※포인트 누적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는가?
기본적으로 워쉽의 모든 전투 모드는 점수 시스템을 이용하여 승패를 결정합니다.
각 팀은 고정 된 양의 포인트로 시작하며 게임 모드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점수를 제공 받게 됩니다.
전투는 4개의 승리조건을 가지며 20분의 제한 시간을 가집니다.
1. 모든 적의 함선을 파괴하는 경우
2. 적군 팀의 점수를 0점으로 만든 경우
3. 시간이 끝나기 전에 1000점을 채울 경우
4. 시간이 끝났을때 더 많은 점수를 얻었을 경우
시간이 만료되고나면 두 팀의 점수가 같을경우 이 게임은 무승부(Draw) 처리됩니다.
만약 무승부가 날 경우 양 팀은 패배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게됩니다.
점령전
점령전에서는 2,3개 또는 4개의 점령포인트가 있는 맵이 존재합니다.
2개의 점령지가 있는 맵은 팀게임과 랭크게임에서만 존재합니다. 3,4개의 점령포인트 게임은
무작위 전투의 가장 일반적인 게임모드입니다. 3개의 점령지가 있는 맵은 양팀 모두 점령을 하지 않은 상태로 시작되며
4개의 점령지가 있는 맵은 하구, 쌍둥이, 고리 그리고 피난처 4개의 맵은
양 팀이 가장 가까운 1개씩 점령지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2~4개의 점령지는 하얀색 다이아몬드로 표시되며 A~D로 표시가 됩니다.
팀은 점령지 안에 들어감으로써 점령을 시작할 수 있으며, 선안에 배가 여러대 있을 경우
캡쳐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만약 1분간 들어가 있어야 점령이 된다면
두대이상일경우 40초가 됩니다. 두 팀이 전부 점령에 참가할경우 점령 진행도는
상대팀이 들어온 시점에서 멈추게 됩니다.
※솔로몬제도의 점령지 구성
행동 |
무작위 전투 및 협동 전투 |
랭킹 전투와 팀 전투 |
게임 시작 |
300점 |
300점 |
점령구역 캡쳐 |
+3점 or +4점 |
+9점 |
2개의 점령지중 하나 캡쳐 |
- |
10초마다 +9점 (점령 구역 한개당) |
3개의 점령지중 하나 캡쳐 |
5초마다 +3점 (점령 구역 한개당) |
- |
4개의 점령지중 하나 캡쳐 |
9초마다 +4점 (점령 구역 한개당) |
- |
4개의 점령지중 하나 캡쳐 (북해 or 북극광 전용) |
6초마다 +3점 (점령 구역 한개당) |
- |
적의 점령지로 들어가면 즉시 포인트를 획득할 순 없으며 캡쳐가 시작되진 않습니다.
점령중일때 대미지를 입으면 획득중인 점령수치의 반을 잃게됩니다.
적의 배가 진입하면 캡쳐 표시기가 회전하여 마름모꼴이되며
해당 점령지에서 싸우고 있다는것을 나타냅니다.
적군 팀의 진행 상황은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는 테두리 색깔로 표시됩니다.
또한, 팀은 적의 배를 죽이면 점수를 얻게되고, 아래 표에 따라 아군 배가 죽으면 점수가 까입니다.
함종 클래스 |
무작위 전투 및 협동 전투 |
랭킹 전투와 팀 전투 |
격침에 의한 점수 |
침몰에 의한 감점 |
격침에 의한 점수 |
침몰에 의한 감점 |
구축함 |
+30점 |
-45점 |
+40점 |
-60점 |
순양함 |
+35점 |
-50점 |
+40점 |
-60점 |
전함 |
+40점 |
-60점 |
+40점 |
-60점 |
항공모함 |
+45점 |
-65점 |
+60점 |
-9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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