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2018년 10월 19일자 롤챔스쇼 요약.txt

가람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8.10.20 01:30:49
조회 206 추천 2 댓글 1
														



도중에 듣다가 빠뜨린 부분이 있을수 있으므로 양해부탁

틀린 부분이 있을수도 있음.




1. 롤드컵 경기, 그리고 시청자의 질문과 답변




고용준 : 내일 경기 IG RNG 경기 하는데 헬일거다.


성캐 : 중국인 엄청 많다


고용준 : RNG 젠지하고 경기하는 거 봤는데 경기하고 10분동안 경기내용이 하나도 안들렸다. 10분내내 서로 RNG 젠지 하면서 엄청 크게 응원하더라.


성캐 : 그리고 KT 경기할때 혼자서 1,2,3 팀챈트 외치는 분 있는데 엄청 크게 들린다고 서양 해설들도 놀라면서 누구냐고 물어보더라. 그 분 꼭 다시 오셨으면 좋겠다.





고인규 : 최근에 이적시기가 되면서 LCK팀들끼리 묘한 관계가 있다. 분위기가 풍기고 있다.


성캐 : 승부의신 어떠냐?


고인규 : 승부의 신 망했다. 근데 그중에서 젠지 예측한 사람도 있더라. 전 11점이라 망했다. 그래도 클템도 못맞췄는데 뭐 ㅋㅋ







2. LCK메타? 약인가? 독인가?


고인규 : 아프리카 vs C9 경기에 대해 예상하자면, 복한규가 조금만 흔들리면 C9이 질거 같은데 좀 각잡고 한다면 C9가 이길수도 있지 않을까?


고용준 : 아프리카 KT의 스타일이 LCK인데도 극과 극. KT는 메타 자체를 바꿨다.

KT같은 경우에는 LCK에서 치뤄왔던 메타를 버렸다. 부트캠프에서 해외팀하고 경기를 하니까 답이 없더라고 하면서 그냥 메타를 바꿨다. 스코어 녹턴 2랩갱이 대표적인데 이게 LPL 스타일이다.

아프리카 스타일은 진짜 아프리카 스타일로 했다. 진짜 LCK스타일 30분동안 1킬하는 FW경기를 봐라. 그냥 입벌리고 들어와 하는게 아프리카 스타일이다.

기자들이 LCK메타는 끝났다 하는데 롤드컵 결과에 따라 누가 옳았는지 증명될 것 같다.


성캐 : 게임이 재미없으면 LCK가 이겼다는 말이 많이 나왔다. 


고인규 : 그래도 모든 LCK가 그런건 아니다 KT 킹존 그리핀이 대표적인 팀이다. 사람들이 좀 재미없다는 팀 있지 않은가? 아프리카는 수비 지향적인 팀이라서 그런거 같다. 


성캐 : 재미없는 팀이요?


고인규 : 아......


성캐 : 아니 그팀이 누구죠? 어디팀? 어디팀?


고인규 : 아니 재미없는게 꼭 나쁜게 아닌게 저도 선수시절 때 재미없이 했어요.







성캐 :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LCK에서는 서로 사리기만 한다는 말이 있더라. 이게 맞는지 틀린지 말해달라.   


고용준 : 솔직히 이번 KT는 2랩갱을 엄청 많이 쓴다. 해외팀들도 보면 2랩 3랩갱을 엄청 본다. 저도 엄청 공격적으로 하는게 옳지 않은가 생각한다.


성캐 : 그래도 아프리카가 스타일 바꾸려다 실패한거 보면 가장 잘하는 플레이를 해야 이긴다고 생각한다.


고인규 : 저도 2라운드 중계를 했는데 아프리카가 좀더 단단해진 느낌이 있다. 아프리카가 시야점수 1위인데, 더 조직적으로 움직인다는 느낌을 확 받는다.

보기에는 노잼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이기기에는 더 적합하다고 본다. 굳이 따라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성캐 : LPL의 장단점을 물어본다. 어떻게 생각하느냐?


고인규 : LCK는 절대 손해를 안보려고 한다 분당 CS나 정글 동선이 그렇다. 그러나 LPL은 동선 상관없이 킬이 가장 중요하다. 상대방이 예측하지 못하면 킬포인트를 쉽게 따지만 안좋으면 허송세월을 보내기도 한다.

장점은 예상하기 힘들어서 한번 당하면 계속 당한다.


성캐 : 인규가 이런 반응을 보이는게 이해가 가는게. 고인규는 해설때 예측 안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고인규 : 예 그래요. 왜 이렇게 하지? 왜 이렇게하지? 했는데 해외팀보면서 많이 변했다. 내가 알던게 정답이 아니구나 하고.


성캐 : 모팀의 바텀선수가 말하길 뭐하러 잔돈챙기냐고 하더라. CS랑 비유하니까 딱 맞더라.

고인규 : 그렇긴 하죠 남들은 CS로 10원 20원 벌때 킬로 500원 딱


고용준 : 싸움 좋아하는 특징을 보면, 예를들어 FW가 운영에서 엄청 손해보거든요? 근데 8천골드를 한타로 역전하고 IG에서 루키라는 괴물이 휘저으니까 경기가 끝나는거 보면서 결국 선수의 기싸움에서 지게 되면 예를 들어 1대1 라인저 2대 3 한타전에서 지면 아무리 드래곤 챙겨도 소용 없다고 본다.

저는 라인전 관리하고 운영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공격적인게 더 중요하다고 본다.





성캐 : 박통(지선좌)의 댄스타임을 보고 많은 사람이 불타올랐는데 저도 불타올랐습니다. 제가 댄스 신동이었거든요


고인규 : 재능꾼이셨군요.


성캐 : 그렇죠.





성캐 : LCK메타에 대해서 개괄적인 내용을 말씀 드렸는데, 실질적으로 LCK메타가 완성도에 따라 달라질수있다. 혼재되지 않았냐고 생각된다.


고인규 : 결국 가장 높이 올라간 팀이 옳다는게 증명되겠죠. 라이엇에서 싸우는 메타를 만들었지만, 아프리카가 그걸 어떻게 극복하냐 보여주겠죠. 아프리카가 높게 올라가길 믿어보려고요.




3. 그룹스테이지 총평!


성캐 : A조에서는 플레시 울브즈, 아프리카, 퐁부, G2가 있었죠.


고인규 : 저는 플레시 울브즈가 떨어진게 가장 이변이라고 생각한다. 단판제에 강하다 LCK 상대로 강하다 리그에서도 전승을 했는데 그렇게 허무하게 떨어질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오히려 아프리카가 2위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성캐 : 그게 퐁부덕분이죠.


고용준 : 플레이 울브즈와 퐁부와의 1차전에선 25분으로 끝냈거든요. 그런데 퐁부가 2차전에서 이겼다. 재미있긴 했는데 막상 아직도 그게 믿겨지지 않는다. 젠지의 탈락과 비견될 정도.

LMS에서도 상상도 하지 못했을거 같습니다.


성캐 : 아프리카는 저번주 방송에서 얘기했듯이 떨어질줄 알았다. 이번 방송에서 진심으로 사과하겠다. 정말 잘했다. 암 쏘 쏘리.


고용준 : 전 많이 의심했다.


고인규 : 저도 하루만에 달라질지 몰랐다. 5명이서 하는 게임이고 단체에서 하는 게임이면 선수간 불신이 생길텐데 그건 고쳐지기 커녕 오히려 심해지는게 보통인데 그걸 고친걸 보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고인규 : (고용준이 플레시 울브즈에 대해서 잘못 착각한게 있어서 정정해줌.3년 연속 8강 연속 진출이라고 착각했다) LCK상대로 단판제에서 강하다 G2의 경기력도 유독 좋지 못했다고 본다.





성캐 : 그럼 B그룹에 대해 얘기해보자. 


고인규 : 여기가 진짜 충격적이죠 젠지의 탈락.


성캐 : 아니야 더 충격인건 젠지가 2주차 전패야.


고인규 : 경기 결과도 그런데 과정이 시청자를 납득하지 못했다고 본다. 특히 밴픽이. 시청자들이 볼때 져도 아름답게 지는게 있는데 지는게 팬들이 납득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인다. 너무 아쉬웠다.


성캐 : 나미 나왔을때 너무 많이 말이 나왔다. 바이탈리티 드레이븐을 보듯이 젠지도 결과로 보여주려고 했을텐데....

다른분들이 분노에 가까운 실망감을 숨기지 않았거든요.


고용준 : 너무 화를 내시더라고요. 젠지 마지막 경기때 진짜 깜짝 놀랄정도로 응원했거든요. 지금도 연락을 못드리고 있습니다. 물어볼 말은 많은데......


고인규 : 결국 결과가 중요하다. 크라운의 아트록스라던지, 그래도 결국 결과로 얘기가 나오는 거니까 어쩔수 없다. 6인 로스터도 마찬가지다.


성캐 : 왜냐하면 선발전때 크라운이 잘해줬으니까


성캐 : 반면에 떨어진 바이탈리티는 졌지만 잘싸웠고 RNG는 흔들렸다.

그리고 C9이 2주차 전승했죠.


고용준 : 말도 안되는 기적에 가까운 반전이죠. 저번주에 제가 북미에 대해 얘기할때 북미는 재밌죠. 이길때 그닥....이라고 말했잖아요.

근데 정작 깜짝 놀랐어요. 여기는 북민데 왜 유럽처럼 하지?


고인규 : 저도 북미를 불신했던 이유중 하나가 오래 이스포츠 종사한 사람들은 우리 시대에는 닭장시스템으로 하는게 프로게임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북미는 스크림 하루에 2판하고 남은시간 솔랭도 안하고 여유있게 한다.


고용준 : 6판하고 땡


고인규 : 그래서 저는 야 이렇게 하면 어떻게 롤드컵하냐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실제로는 안그랬고..... 한국인의 역할도 컸다고 본다. 복한규 감독이 잘해준거 같다.


성캐 : 그래서 저는 볶은별이라고 부른다 복한규, 빠른별 줄여서 볶은별.

우리 복은별의 반짝이가 너무 좋았다. 거기다 쏭코치까지 데려와서

거기다 빠른별은 롤드컵 청부사다.


고용준 : 롤드컵 청부사죠 EDG SKT까지 전부 롤드컵을 보냈죠.


고인규 : 롤드컵 메타의 도움도 컸지만 코치진의 밴픽이 컸다. 클템도 얘기 했잖아요. 기본적으로 라인전 상성도 안밀리고 맵도 넓게 쓸수 있고 후반 포텐도 있고 심지어 다루기도 쉽다. 무엇보다 상대팀보다 우월하게 밴픽을 했다.


성캐 : 그래서 감독 칭찬이 많다.


고용준 : 아프리카에게 다행인건 이번에 쏭코치는 참가하지 않는다.





성캐 : C조는 KT EDG가 올라왔다. 팀리퀴드랑 매드팀이 떨어졌는데.... 야 G렉스랑 매드팀이 왜있냐.


고용준 :한장 뺏기게 생겼어요.


고인규 : 팀리퀴드는 탈북미라고 평가받는 팀이다. 저도 기대는 했어요. 근데 더블리프트도 그렇고 포벨터도 그렇고 폼이 떨어졌고 임팩트는 원래 단단한 스타일이라 이번 메타상 힘들거라고 생각했다.


성캐 : 사실 LCK쪽에서 미안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었다. 왜 더블리프트를 좋아하는지 알거같다.


고용준 : 근데 KT 쪽에서는 오히려 아예 순위결정전을 바라기도 했다고 한다. 우리 손으로 끝장내고 1등 가고 싶다고. 그래도 리퀴드 선수들에게 미안하다고 고맙다고 했다. 

그리고 정제승 코치는 엄청 혼났다(웃음)


성캐 : 그래도 리퀴드는 인상깊은 경기를 펼쳤다. 그리고 MAD팀 참..... 그리고 이조만 유일하게 재경기가 없었다.


고인규 : 그리고 이경기를 성승헌 캐스터님이 중계하셨고요. 나머지는 전용준 캐스터님이....


단체 : 하하하하하하하


성캐 : 팀리퀴드 고마워요.


고인규 : 전용준 캐스터와 했을때 12시를 넘었거든요.


성캐 : 이야 진짜 앵간하더라. 어떻게 용준이 형은 그렇게 되냐?


고용준 : 재경기의 남자 진짜 재경기의 남자 ㅋㅋㅋㅋ


고인규 : 평소 말 많이 들어봤는데 같이 해보니까 아 이런거구나 ㅋㅋㅋㅋㅋ


성캐 : 역시 사이언스





성캐 : D그룹은 한국이 없었는데 가장 재밌었다.


고용준 : 아무리봐도 가장 꿀잼조가 아니었을까?


고인규 : 100시브즈는 2라운드때 아쉬웠긴 했는데 류의 폼이 아쉬웠고 썸데이에게 탱커만 맡기니까....


고용준 : 그랬으면 재경기를 안했겠죠.


고인규 : 그리고 이번에 캡스 아버지나 브록사 플레이가 인상깊었다.


성캐 : 많은 사람들이 100도둑은 재편성되야 한다 말이 많다.

처음에는 100도둑보고 드림팀이라고 하지 않았나?


고용준 : 썸데이도 있고 아프로무도 있고 좀 할수있지 않을까 싶은데 너무 안좋았다.




4. 승부의 신! 우리도 해본다!




성캐 : 이거 자료 많이 아깝다. 이것좀 해볼게요.

KT와 팀리퀴드 경기 때 고인규 해설님이 그라가스에 회의적인 평을 내렸다고 했다고....


고인규 : 저는 서폿 그라가스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성캐 : 니가 안좋아 하지만 성공했잖아요.


고인규 : 마타선수 말고는 기억에 있는 선수는 딱히(성캐 : 기억에 없다?) 아니 그런게 아니라.... 마타만큼은 진짜 말도 안되요. (성캐 : 니달리만큼이나?) 아니 그라가스는 좋은 챔피언이죠.


성캐 : 정글 니달리, 서폿 그라가스 뭐가 더 별로에요?


고인규 : 니달리가 더 별로라고 본다. 솔랭용 챔이라고 생각한다. 마타가 진짜 잘했다.



성캐 : 8강 경기가 1시 5시에 있는데 한 중계진이 쭉하지 않는다. 순서는 말하면 안될거 같은데......




성캐 : 토요일은 KT 대 IG 일요일은 아프리카 대 C9경긴데 이거 어떻게 예상하시죠 고기자님?


고용준 : IG가 너무 까다로워서.....(고민) KT가 진짜 이길거라 생각하는데...... 6대 4로 KT가 유리할거 같아요.


성캐 : 3:2 나온다?


고용준 : 아뇨 1세트 잡은팀이 3:1 나올거 같아요.


고인규 : 저는 승부의 신 KT 찍었습니다.


고용준 : 그건 저도 마찬가지에요.


성캐 : 스코어는?


고인규 : 3:1이 아닐까?


성캐 : 3대 1? 내가 중계 하는데도?


고인규 : 아니 성캐가 하면 삼대 영이죠 ㅋㅋㅋㅋ


고용준 : 전용준 캐스터면 3:2 봅니다 ㅋㅋㅋㅋ



고용준 : 근데 정말 바텀 전에 미드 싸움이 중요할거 같아요. 그리고 더샤이 듀크를 보는데 듀크 주가가 많이 높아졌다 탱커도 잘하고 딜러도 잘하고, 그래서 미드 정글 싸움에서 gal(왜 금지어?)릴거 같아요.

생각보다 예측하기가.....저도 맘편하게 3대0 예측하고 싶습니다. 


고인규 : 전 그래서 스코어를 믿어요. 닝이 졌을때는 활약을 아예 못하거든요? 스코어가 닝을 억제하면 KT가 쉽게 이길거라고 봅니다.


성캐 : 시청자 말로는 봉박이만 안와도 된다고 한다.


고용준 : 어떤 코치라도 킹겐을 쓰긴 쉽지 않습니다.

진짜 KT가 0대 2로 밀릴때 한경기 나와봐라 하면 모를까....




성캐 : 자 그럼 RNG 대 G2.


고인규 : RNG 3대0


고용준 : 저도 3대0


성캐 : G2가 한번도 못이길 것이다?


고인규 : RNG가 딩거를 밴 안할리가 없고 바텀에서 지지 않을까?


고용준 : 바텀에서 세체급차이가 날거 같다.


성캐 :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속도 높은 G2가 빠르게 치고가서 바텀을 집요하게 노려. 그래서 우지 선수가 계속 죽고 G2가 예상치 못한 플레이를 하면 1경기는 이기지 않을까....


고인규 : 전용준 캐스터라면?


성캐 : 그럼 3대2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용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캐 : 용준이형 죄송합니다.




성캐 : 그다음엔 아프리카 C9, 프나틱과 EDG입니다.


고인규 : 엄대엄 아닐까요?


성캐 : 갑자기 왜 엄대엄이야. 재경이 형 죄송합니다.


고용준 : 서로 축제분위기라니까요?

민성이한테 물어봤는데 진짜 잘할거 같다면서 좋아하더라고요.

이쪽 날개는 누구나 다 좋아하는 조, 저쪽은 서로 짜증나는 조라고

오창종 감독이 얘기하길 저희는 대회에서 항상 조가 좋았던 적이 없습니다라고.....괜찮아 잘할수도 있지 하면서 응원했습니다.



성캐 : C9이나 아프리카나 서로 한끝차이인거 같은데


고용준 : 서로 플레이가 통하는 팀이 이길거라 봅니다.


고인규 : 탑도 박빙일거 같다. 기인이 잘하기는 하지만 리코리스도 잘하기도 하고

그리고 쿠로가 어떨지 궁금하다. C9에서 어떻게 봉쇄할지, 그리고 쿠로의 새로운 카드가 어떨지. 밴픽이 반이라고 본다.


고용준 : C9이 무시 못하는게, 선수만 보면 아프리카가 좋아보이지만 정민성 코치만 봐도 세계 여러나라를 돌아다니면서 지도력으로 선수들 끌고갔어요.

명장 밑에 약졸없다고, 원래 C9보고 여기있을팀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고인규 : 이번에 카직스 스킨을 팔잖아요. 제가 이번에 국내팀 껀 샀거든요. 그래서 복한규 감독이 자기팀도 사달라고 했다. 근데 이 스킨이 좀 많이 비싸잖아요. 그래서 제가 8강 이상 가면 사주겠다고 했는데 그때 감독이 그건 좀 힘들지 않냐 라고 말하길래 본인도 힘들다고 생각했을 거에요. 그런데 이번에 8강 갔잖아요. 이팀의 끝이 어딜지 궁금해요. 그래서 모르겠어요. 


고용준 : 복한규 감독하고 얘기했을때 이거였어요. 다른팀은 모르겠다. 그런데 유럽은 이길수 있을거 같다고 ㅋㅋㅋ


성캐 : 시청자 분들 보니까 임혜성 스타코치 너무 무시하는거 아니냐고 말 나오네. 그래도 가족출신인데..


고용준 : 아니 그래도 정민성 코치가 세계적인 코치다 보니까....



성캐 : 양팀의 코칭스테프 대결이 중요할거 같고 저는 쿠로보다는 스피릿이.....


고용준 : 정글러에 대해서 말하자면 조금만 삐끗해도 바로 교체할 거라고 본다.


성캐 : 저는 스피릿 잘할거라고 생각해요.

시청자들 보니까 투신을 밴픽으로 어떻게 제어할것인가라고 하더라고요.




성캐 : 일요일 5시 프나틱하고 EDG


고인규 : 이건 진짜 어려워요. 이번에 프나틱이 진짜 대박낼거라고도 생각해서.


고용준 : 솔직히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을 대진이라. 서로 해볼만해요.


고인규 : 프나틱이 최근에 너무 인상적이라서


성캐 : 저는 EDG가 이길걸로 보인다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듯이 4강 가지 않을까.....


고용준 : 스코어는 몇대 몇으로?


성캐 : 3 대 1?


고인규 : 프나틱이 원래 자국내에서 스플릿 하는 팀이었어요. 그래서 좀 고전하지 않을까 했는데, 브록사랑 캡스가 자기들의 피지컬로 그걸 다 극복하더라고요.


고용준 : 그런데 프나틱에 대해서 다르게 생각해야 할게, RNG 손대영 감독도 플레이인 스테이지 시작하고 한국 전지훈련 준비할때 프나틱이 너무 쌔다라고 한거에요. RNG에서도 쌔다라고 인정한 팀이라.... 

솔직히 네팀중에서 아프리카가 가장 불안해 보이긴 하는데, 솔직히 왼쪽 날개는 예측하기 힘들어요.


성캐 : 프나틱 경기보고 감동하신 분들이 많아요.


고인규 : 저도 그래요. 캡스가 말릴때 소아즈던 레클레스던 서로 커버해주고 잘해주니까.

지금 보면 소아즈 뷔포 누구던 다 잘해줘서 기대가 되요.


성캐 : 여기도 보면 EDG노페 감독이 밴픽 잘하기로 유명하잖아요. 그런데 프나틱이 변칙적인걸 잘하니까 이게 잘 될까라고 물어보더라고요.


고인규 : 노페 감독이 잘해야죠.





성캐 : 자 끝으로 한마디 해주세요.


고인규 : 저는 두팀다 살아남아 달라는게 욕심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두팀 중 어느팀이던 살아 남아서 중국팀 찍어 눌렀으면 좋겠어요.


고용준 : 한국결승전 했으면 좋겠는데 이게 너무 많은 욕심이라면 한국한팀이라도.


성캐 : 정말 달라진게 예전에는 한국 대 다른팀이 결승하자고 하면 욕심이라고 했는데 이제는 한국 결승하는게 욕심이라고 하는거 보니까 많이 달라진거 같아요. 올해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2

고정닉 1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어떤 상황이 닥쳐도 지갑 절대 안 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20 - -
AD 희귀 정령 획득 기회! <아스달 연대기> 출석 이벤트 운영자 24/05/23 - -
공지 2020 ck 서머 1라 로스터 [7] 밥이나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6.08 1678 2
공지 서머 스케줄 [2] 밥이나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6.08 813 3
공지 2020 그리핀 방송주소 GriffinVip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3.03 3188 0
공지 신고글 [25] 다없수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3.02 1296 0
공지 갤이용할때 꿀팁 드립니다.jpg (디씨 모바일앱에서만됨) [2] 거의없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2.14 1667 5
공지 차단목록 [2] 거의없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1.22 1716 8
99662 그리핀 22화는 왜 없는거임? 그갤러(121.133) 05.21 10 1
99650 소버지 ㅠㅠㅠㅠ 그갤러(59.2) 02.27 67 2
99648 '리헨즈' 1년 만에 유턴...젠지,기인→쵸비리→리헨즈 라인업 완 ose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23 39 0
99647 'V4' T1, 김정균 감독까지 온다…LCK 역사상 최고 대우 ose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21 30 0
99646 뉴진스 氣 받은 페이커·T1, 3-0 완승..사상 첫 V4 금자탑 ose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19 29 0
99644 페이커 아닌 '쵸비' 선택 통했다…아시아 '롤' 최강은 대한민국 ose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9.30 51 0
99643 페이커 아닌 쵸비…"금메달이 우선" AG 롤 결승 라인업 ose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9.29 47 0
99642 쵸비 "중국 꼭 이기고 싶었다"…AG 롤 대표팀 결승 진출! ose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9.28 51 0
99641 킹쵸비 킹도란 탈그리핀 후 쓰리핏 ㅅㅅ업보쌓은 애들만 무관따리 [3] ㅇㅇ(211.33) 23.08.31 181 0
99638 타잔이 오랫만에 결승갔다 다들 응원해주자 [3] 갈매기조나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8.01 247 0
99634 천연남성정력제 VIA(121.78) 23.06.25 99 0
99633 우흥 ㅇㅇ(119.70) 23.05.23 103 0
99632 아이코스YM2 VIA(121.78) 23.04.17 103 0
99630 소드는 어디서 뭐 하냐? ㅇㅇ(182.230) 23.01.21 264 0
99629 항정자항체 ㅇㅇ(106.102) 23.01.09 159 0
99628 기드온 펀플러스감 ㅇㅇ(218.146) 22.12.13 152 0
99627 그리핀 갤러리는 선언합니다 [3] ㅇㅇ(119.70) 22.11.26 469 0
99626 징징이 팀 나갔다 ㅇㅇ(118.235) 22.11.24 183 0
99625 그리핀 그립네 정글제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1.23 169 0
99624 ㅇㅇ(106.102) 22.11.20 110 0
99623 ㅇㅇ(119.70) 22.11.20 111 0
99622 ㅇㅇ(106.102) 22.11.20 124 0
99621 ㅇㅇ(119.70) 22.11.20 120 0
99620 ㅇㅇ(106.102) 22.11.20 119 0
99618 부활하겠노 ㅇㅇ(180.224) 22.11.10 167 0
99617 감독님 취업기념 왔읍니다 [2] ㅇㅇ(211.36) 22.09.23 317 0
99616 흠..그 두명만 우승 못하고있네.. [2] ㅇㅇ(211.58) 22.09.02 604 1
99615 드디어 우승.... [1] ㅇㅇ(58.148) 22.08.28 447 2
99614 그리핀의 3명 가자! ㅇㅇ(112.185) 22.08.28 177 0
99612 타잔 유튜브 채널 개설함 ㅇㅇ(211.226) 22.07.06 283 1
99605 그리핀 유니폼 사요 ㅇㅇ(114.199) 22.05.01 288 0
99604 히오스 강의해준다 [1] Soaring#3252(112.145) 22.02.17 286 0
99603 님들 아직 롤보심? [3] 에모에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2.14 673 0
99602 18년도 그리핀 유니폼 구매하는 사람들 있을까? [17] 요붕스1(121.132) 22.02.05 987 0
99600 소드 복귀전 승리 축하 [2] (두근두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1.28 504 0
99599 쵸비 마킹 그리핀 유니폼 삽니다. ㅇㅇ(118.235) 22.01.24 291 0
99598 소드 나온다 응원하자 ㅇㅇ(183.97) 22.01.14 238 0
99597 야 시트러스 저놈 너네 2군 아니냐? ㅋㅋㅋ ㅇㅇ(61.85) 21.12.10 331 0
99596 빛규.남 복귀 ㅇㅇ(14.37) 21.12.02 322 0
99593 여기혹시 쵸비도 응원함? [8] ㅇㅇ(211.58) 21.11.21 1053 0
99592 이거봤냐 [2] 밥이나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11.21 510 0
99591 아 그감독 꼴좋다~ [8] ㅇㅇ(223.33) 21.11.21 1497 14
99589 소드 복귀 축하한다 밥이나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11.17 361 0
99588 소드야 제발 행복해라 [1] Grohiik(61.253) 21.11.17 432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