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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돌리자 라이스의 김대중, 노무현 평가
부시 행정부에서 국가안보보좌관과 국무장관을 지낸 콘돌리자 라이스라이스는 2011년 회고록 '최고의 영예 - 워싱턴 시절의 회고'에서 김대중, 노무현에 대한 인상을 밝혔는데김대중에 대해서는 "여러 면에서 존경받는 부드러운 태도의 노정객"이라고 평가하면서도"대북 포용정책이 결국 북한을 변화시킬 거라고 믿었던 이상주의자""그의 포용정책은 북한에 대해 대규모로 지원을 하면서도 반대급부는 거의 요구하지 않는 것에 바탕을 두고 있어 (북미제네바) 기본합의서의 요구사항을 더욱 엄격히 적용하려는 미국의 노력은 자주 곤경에 처했다""김 전 대통령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김정일 정권과 충돌을 피하려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미국은 한국과는 다른 정책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정상회담은 정중했지만 북한을 다루는 방법에 있어서는 양국이 크게 달랐다"등 대북 외교와 관해서는 한미의 입장이 크게 달랐음을 확실히 하고 있음.여기서 언급된 회담은 그 '디스 맨' 소리 들었던 한미 정상회담으로지금도 2001년 김대중 - 부시의 사례는 양국 입장차를 공개적으로 드러낸 대표적인 외교적 실패로 비판받고 있음.반면에 노무현에 대해서는 아예 "반미적 성향처럼 보이는 말을 하는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이라고 혹평하면서"(2007년 한미 정상회담 때 노무현이 부시에게) '종전 선언을 언급하지 않은 것 같은데 좀 더 확실히 말해주시겠습니까'라고 요구해 모두가 당황했다""그의 예측 불가능한 성격은 알았지만 한국에 무엇을 기대해야 할 지 몰랐다""노무현을 해석하기 위해 한국측 상대인 반기문 외교부장관에 많이 의존했다"등 노골적으로 부정적인 평가를 쏟아냈음김대중을 회고할 때는 당시 한미관계를 비판하면서도김대중 개인에게는 긍정적이고 존중하는 표현을 사용했던 것과 상반되는 부분여담으로 당시 노무현 재단은 라이스의 회고록에 반발해 참여정부 시절 외교안보비서관을 맡은 박선원의 이름으로 라이스 비판하는 논평을 내기도 했으며이 박선원은 이번 총선 때 부평 을 민주당 공천을 받고 원내 입성함콘돌리자 라이스
작성자 : 한현사고정닉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4
[시리즈] 일지 · 혼자서 8년 개발했다 더이상 못 버티겠다... 출시전에 평가 좀... ·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1 ·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2 ·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3 안녕!~ 얘들아... 각자하는 일들은 잘 되어가니? 아마 항상 새로운 벽에 부딪히고 넘어서고를 반복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나도 그런 인생을 한 게임 개발로 8년째 반복 중이라 충분히 이해는 간다만 어쩌겠냐 다들 힘내보자...ㅠ 오늘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성장 기능과 전투 요소에 관해서 소개해보려고 왔어 지난번은 연달아 2번이나 몬스터 기능들만 소개하니 다양성이 부족해보였는데 이번엔 다른 주제로 넘어갈 수 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소개해보려고 해 <플레이어 캐릭터의 경험치>보통 주인공이 성장하기 위해선 성장 요소가 포함된 게임 중 가장 흔한 기능으로 경험치를 이용하고 있을 거야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주인공에게 경험치가 있고 경험치 게이지를 정해진 양만큼 채우면 원하는 스킬을 선택할 수 있지<경험치 스킬>경험치로 인한 스킬 습득은 랜덤으로 정해진 스킬 4가지 중 원하는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그러나 한가지 차이점은 스킬의 4가지는 각자의 클래스가 주어져 있고 그 클래스의 주제에 맞게 스킬들이 배치되어 있지 각 클래스에 배치된 스킬 외에도 그 클래스의 고유 능력치도 정해져 있는데 이 부분은 일반 RPG장르처럼 주어진 포인트를 이용해서 스탯을 분배하는 방식 대신 좀더 간편하고 빠른 템포를 갖추기 위해서 채택한 방식이야구현해 놓고보니 꽤나 로그라이크 방식에 어울려서 스스로 만족했었지 유저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경험치 습득 방법>경험치를 습득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다양한 오브젝트를 이용해야 하는데 가장 하위 상자인 노란 상자는 맵에서 흔하게 발견되고 가장 일반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야상자가 상위 등급일수록 발견하기가 힘들고 상자를 여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훨씬 많은 양의 경험치와 드랍되는 자원의 양, 아이템의 희귀함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어 그리고 플레이어의 행운 스탯에 따라 더 높은 상위 등급 몬스터 소울을 습득할 수 있는 봉인된 무덤(분홍 보석)과 얻는 경험치의 양은 적지만 다량으로 습득하기 좋은 몬스터 소울도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들이야 그 외에도 가끔 맵 어딘가에 위치한 NPC의 퀘스트를 통해서도 경험치를 얻을 수도 있지 <고급 스킬>일반적으로 경험치를 통해 선택해서 배우는 하급 스킬(노란색)이 있고 그보다 상위 등급인 고급 스킬(보라색)도 있는데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가끔 특별하게 생긴 빛이나는 문자가 적힌 오브젝트를 발견할 수 있어이 오브젝트에 가까이 다가가면 4가지 종류의 랜덤한 재료와 수량을 요구하고 모두 바치면 고급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데 하급 스킬에서도 습득 가능한 능력치를 하나의 고급 스킬로 2개 가치로 스탯을 올리거나 하급 스킬에서는 배울 수 없는 특별한 액티브 스킬도 습득할 수도 있어그리고 고급 스킬을 무조건 건질 수 있는 방법은 챕터당 각 보스를 클리어할때마다 하나는 무조건 받을 수도 있지<에픽 스킬>각 환경마다 에픽 보스는 쉽게 만날수는 없지만 일단 조우해서 클리어하게 되면 에픽 스킬(초록색)을 습득하게 되는데 에픽 스킬은 모두 액티브 스킬이고 각 에픽 보스마다 3가지 고유 능력 중 하나를 습득할 수 있어보스 형상의 강력한 공격 스킬부터 소환, 피흡, 롤에서 블리츠크랭크의 적 끌어오기와 비슷한 기술까지 다른 스킬에서 배울 수 없는 활용 가치가 높은 다양한 기술들만 포함되어 있지 이렇게 다양한 스킬의 종류들이 있지만 희귀한 스킬이라고해서 무조건 다 좋은게 아니라 아군 몬스터와의 연계와 적과 상성, 다른 스킬들과 시너지까지 염두해서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해야 빛을 발하는 스킬들도 많아 아무리 강력해 보이는 공격 스킬이라고해도 처음부터 강한게 아니라 하급 스킬에서 물리 공격력을 담당하는 힘 스킬과, 마법 공격력을 담당하는 지능 스킬까지 까다롭지만 이러한 기본 스킬들이 잘 깔려 있어야 진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어 왜냐면 이 게임에선 주인공이 너무 쎄지면 난이도가 무너지거든... 그래서 주인공은 웬만하면 아군 보조 역할 위주지만 간혹 스킬 운이 잘 따라줘서 황금 조합이되면 아군 몬스터가 보조가되고 주인공이 진짜 주인공이 될수도 있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갈수도 있어 그래도 보스전은 내 몬스터의 활약이 필수지만 주인공이 강해지면 일반 스테이지에서 상위 몬스터의 정복력 레벨을 올리는게 굉장히 쉬워지겠지어떻게하면 플레이어가 온 맵을 이용하고 탐험하는 동시에 이동 속도와 다양한 스탯과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유도할까를 고민하다가 맵 곳곳에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오브젝트를 퍼뜨리면 가능할 것 같았고 역시 테스트해보니까 정답이였어왜냐면 주인공이 직접 싸우는 것보다 몬스터와 타워를 활용한 전투가 주이다 보니 스테이지 도중 맵 어디있는지도 모를 아군이 적을 죽여서 자동으로 경험치를 습득하는 것보다 직접 샅샅이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오브젝트를 발견하고 이용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함이였어 오늘은 여기까지야 아직 주인공의 전투 요소 중엔 장비템도 있기때문에 다음은 장비템에 관한 소개와 3종류의 카드에 관해서도 이야기해보려 해아무튼 오늘도 긴 글 읽어줘서 고맙고 내가 항상 해줄 수 있는 말은 이것뿐이야... 모두들 힘내보자!~
작성자 : 공작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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