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억울억울 묻지마폭행 당하고 오히려 전과자 되게 생긴 썰

ㅇㅇ(175.212) 2022.08.18 18:05:01
조회 34083 추천 855 댓글 613

평화롭던 보배드림의 어느날, 억울함을 호소하는 한 네티즌의 글이 올라옴



7ced8168f5dc3f8650bbd58b3682756f75a743


안녕하세요 보배 형님들. 너무 억울한일을 당하여 올립니다.

서울 방배동 아침 길 한복판에서 날벼락같은 묻지마 폭행을 당했는데 피해자인 제가 오히려 폭행 전과자가 되게 생겼습니다.  


야간근무를 마치고 퇴근길을 걷던중 바로 뒤에서 한 차량이 "이놈 잘걸렸다" 는듯 클락션을 눌러댔으며, 저는 이에 깜짝놀라 무심결에 혼잣말로 "아이씨 깜짝이야" 라고 하였는데 창문을 완전개방하고 운전하고 있던 가해자는 그걸 기다렸다는듯 즉시 욕설과 고함을 내뱉으며 바로 차에서 뛰쳐나와 "이런 어린놈의 xx가", "x같은 xx", "너 한번 죽어봐라" 등등 차마 입에 담지못할 욕설 및 고함과 제 온몸이 계단쪽으로 밀쳐질 정도의 강한 힘으로 목을 조르고 폭행을 감행한후 제가 경찰에 신고할 틈도 없이 순식간에 다시 차에 탑승하여 도주했습니다.  


저는 가해자 도주후 그 자리에서 즉시 112에 전화 걸어 신고했지만 "폭행당했는데 가해자가 이미 도주했다고요? 도주했으면 저희보고 어쩌라고요? 자동차 넘버, 인상착의 같은거 외웠으면 경찰서 직접가서 고소하세요" 라고 답변하며 출동을 거부했습니다.


그래서 그날 바로 병원 치료 및 상해진단서를 끊고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를 하러갔으나 담당 수사관은 제 고소장을 보자마자 "편의점 알바구만. 편의점알바가 무슨 고소야?" 등 사건관련 얘기보다 제 인격과 직업을 폄하하는 발언만 고소장 접수내내 수차례 하였습니다. 아무튼 접수 8일후 가해자 신상확보됬으니 고소인진술하러 오라하여 다시 방문하니 담당 수사관은 피해자인 저를 오히려 범죄자 취급하며 가해자 권xx의 전화번호를 다짜고짜 알려주며 합의를 종용하였습니다. 그래서 권xx에게 합의의사가 있냐고 물어보니 아래 내용과 같이 50만원을 제시하다가, 제가 답이 없자 적반하장 맞고소 협박을 하였습니다. 제 신상정보까지 이 수사관이 가해자에게 유출한것인지 저의 직업까지 미리 알고있었습니다. 


7ced8268efc23f8650bbd58b36847c6c7371


7ced8368efc23f8650bbd58b3684776c570a


7ced8468efc23f8650bbd58b3684716a4c71


이에 저는 이 협박에 답장하지않고 바로 고소인 진술을 마쳤으며 몇달후 검찰에서 가해자 권xx에 상해죄 100만원 구약식 선고를 한것으로 문자가 왔습니다. (상해죄와 모욕죄 두가지로 고소를 했는데 모욕죄는 수사가 귀찮았던것인지 경찰수사단계에서 부터 빼버렸더군요.)


그후 적반하장 가해자 권xx는 상해죄 100만원 구약식 선고를 받은후 저를 되려 폭행죄로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했으며 저는 황당하게 피의자신분으로 조사에 불려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피해자로써 팔만잡고 저항한게 어떻게 폭행이며,  "경찰청 정당방위 처리기준"에 모든것이 부합하는데 이게 어떻게 정당방위가 안되는가 문의하였으나 담당 수사관은 "먼저 공격당했더라도 바로 뒷짐 지고 10분이고 20분이고 맞고있어야 정당방위가 인정된다" (??? 이게 말이 되는소리입니까), "여기는 미국같이 정당방위를 인정해주는 나라가 아니라 어쩔수없다" 라며 저의 "경찰청 정당방위 처리기준"에 근거한 주장은 완전히 묵살되었습니다. 


또 권xx의 거짓 날조 주장 (제가 길에서 핸드폰을 보고 있어서 클락션을 짧게 눌렀는데 제가 지속적으로 시비를 걸고 욕설을 하여 멱살을 먼저 잡긴했으나 그후 저도 멱살을 잡고 폭행해서 자기가 더 크게 다쳤다 (???)) 라는 말도안되는 소리를 고지곧대로 신봉하고 저를 오히려 가해자 취급했습니다. 


그러나 CCTV에서 보이듯 저는 핸드폰을 보고 있지도 않았으며, 퇴근길에 집에 가기도 바쁜데 지나가는 차에 시비나 욕설은 커녕 일반인의 상식으로는 말도 안되는 아침 길한복판에서 순식간에 벌어진 고함, 욕설, 묻지마 폭행에 퇴근길에 이건 뭔 일인가 얼이빠져 "어 왜이래요" 라고 말할 겨를 및 시간조차 없었습니다. 


이 정신이상자같은 공격에 가만히 있었다면 흉기에 찔려서 죽거나, 흉기가 없더라도 정말 크게 다치겠구나 본능적으로 생각되어 가해자가 저를 놓아주고 도주하기전까지 필사적으로 팔만잡고 저항한것이 다입니다. 저는 가해자를 때리지도 않았고, 차지도 않았고, 넘어트리지도 않았고, 멱살을 잡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서울방배경찰서는 피해자인 저까지 폭행죄로 검찰에 기소하였고 서울중앙지검은 50만원 폭행 구약식 선고를 하였습니다. 검찰의 공소내용 역시 CCTV는 보지도 않은것인지 권xx의 주장만을 기초로한 단순 쌍방폭행으로 적혀있었습니다. 저는 너무 억울하여 현재 정식재판을 청구해놓은 상태입니다.


이 일로 인해 저는 신체적, 정신적 고통으로 잘다니던 아르바이트까지 그만두게되어 홀로 사시는 73세의 어머니를 부양하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평소 준법정신을 신조로 알바를 하며 검찰 공무원 공부를 하고있었는데 정말 회의감이 느껴지고, 묻지마 공격에 개인의 최소한의 방어권조차 인정해주지 않고, 공격당하면 바로 뒷짐지고 맞으라고 하는 경찰과, 폭행범죄자가 이렇게까지 뻔뻔하고 당당할수있는 나라에 산다는게 정말 무섭기까지 합니다. 


보배형님들 정말 억울하고 도움이 필요하여 이 사연을 적습니다. 언론에도 절실히 제보하고싶습니다.



(출처) 보배드림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551346



길 가다 갑자기 폭행 당했는데 전과자 되게 생김ㄷㄷㄷ;;




출처: 싱글벙글 지구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855

고정닉 183

5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전쟁 나면 가장 열심히 전투에 임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2/10/03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707/2] 운영자 21.11.18 430289 205
82728 [군갤] 핀란드의 군생활을 알아보도록 하자 [359] 블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18882 196
82726 [오갤] 북해도 삿포로 스시야 [스시도코로 아리마] 후기 [83] 아드복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45 3890 30
82724 [디갤] 하늘, 바다, 그리고 백븨 [41] ㄱㅋ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5 2562 18
82722 [싱갤] 싱글벙글 육군 조교 출신 연예인들 [266] ㅇㅇ(118.45) 01:25 14938 89
82720 [장갤] 만화) 미국 살 끄니까 -8화 [59] 낙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5 4898 71
82718 [싱갤] 싱글벙글 부팅 화면 [309] ㅇㅇ(119.197) 01:05 17793 89
82714 [일갤] 교토는 평범한 길거리, 그리고 골목에서 진가가 나타난다 [144] WATERM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45 9159 117
82712 [컴갤] *스압주의 내일 고소되나 경찰서 가 ㅜㅜ… [562] ㅇㅇ(59.26) 00:35 24659 391
82710 [싱갤] 싱글벙글 현실에 존재하는 공작들과 그들의 영지...jpg [212] ㅇㅇ(125.131) 00:25 13140 91
82708 [디갤] 불꽃놀이(2017) [61] Pohjal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5 3719 45
82706 [싱갤] 싱글벙글 인생에서 섹스 처음으로 할 때 꿀팁 [530] 경부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52501 571
82704 [5갤] 스압) 2022.04.20 후지큐 하이랜드 5등분의 신부 콜라보 후기 [44] 미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3298 24
82702 [싱갤] 싱글벙글 K-비에고.jpg [182] ㅇㅇ(125.134) 10.06 44348 453
82700 [군갤] 2022년 북한 미사일 발사 통계 [15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11476 56
82698 [기음] 롯데리아 신제품 힙앤핫 치킨버거 후기.jpg [293] dd(125.128) 10.06 26432 206
82696 [위갤] 위린이 술마시다 궁금해서 적어본 숙취에 관한 잡설. [85] 무감성찍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9103 31
82692 [디갤] Overground Railroad [50] 구토고통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4052 34
82690 [싱갤] 싱글벙글 월드컵 시뮬레이션 근황 [322] ㅇㅇ(210.218) 10.06 24346 86
82688 [던갤] (던갤낚시+요리) 던붕이의 가을 산천어 낚시(스압) [91] 고정닉이라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5362 75
82686 [부갤] 오늘자 블라인드...폭풍은 이제 시작... [299] ㅇㅇ(118.235) 10.06 43693 396
82684 [주갤] (장문)집에서 벌꿀술(mead, 미드)을 만들어보자 [105] 주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7223 134
82682 [중갤] 이전에 18세 이용가로 등급 올라간 게임을 알아보자 [587] ㅇㅇ(223.38) 10.06 40280 505
82680 [싱갤] 싱글벙글 결혼식 하객 아르바이트... jpg [62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56088 494
82678 [독갤] <가진 돈은 몽땅 써라>-호리에 다카후미 후기 [166] 퀸리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10118 64
82676 [야갤] 재외동포청 신설로 조선족들도 혜택 받을 수 있게 됨.jpg [952] ㅇㅇ(220.71) 10.06 17997 475
82674 [모갤] (스압) 요크 철도박물관 후기 [52] 미소천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4236 44
82670 [주갤] 합가거부 후 퐁퐁이 태도가 변해서 ㅈ같다는 한녀 [350] 스나이퍼갑(222.114) 10.06 32672 406
82668 [로갤] 좆밥이 핑까하는 오프로드의 다양한 노면들 [66] 뇌동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6995 24
82666 [스갤] 한번 써본 사람들은 다신 안쓴다고 하는 스마트폰 시리즈 [683] ㅇㅇ(211.246) 10.06 43472 481
82664 [야갤] 강남 오토바이 비키니녀 엉만튀한 남자 결국 고소.jpg [823] ㅇㅇ(86.48) 10.06 47557 501
82662 [힙갤] 스윙스가 피네이션 들어가서 한 일 정리 [224] A$AP아라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32367 679
82660 [로갤] 팻바 국종 4-5일차 [40] Lainlov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3351 16
82658 [원갤] 타로마루 코스플레이어 감사인사 하러 왔어요!! [296] 순두부볶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18996 391
82656 [싱갤] 싱글벙글 미국에 있다는 비빔밥 뷔페 [597] 211.36(180.71) 10.06 39394 339
82654 [자갤] 중고차 사이트의 차량 평가.jpg [398] ㅇㅇ(116.44) 10.06 36004 453
82652 [기갤] 윤석열이 없애버린 지원예산 모음.jpg [1524] ㅇㅇ(39.7) 10.06 30844 389
82650 [싱갤] 싱글벙글 ufc 만화 같은 태클 카운터 니킥 모음 [208] ㅇㅇ(220.77) 10.06 25761 167
82646 [중갤] ‘자국 영토’에 미사일 쏜 러시아군 [373] 미나Le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28719 234
82644 [국갤] 전여옥 작가 블로그 <진상가족 다혜네~> [85] ㅇㅇ(175.196) 10.06 13510 321
82643 [싱갤] 의외의외 젊었을땐 섹시했던 할머니 여배우...jpg [329] ㅇㅇ(61.82) 10.06 49954 240
82641 [국갤] `110년 금단의 땅` 경복궁옆 송현동 부지, 서울광장 3배 녹지공간으로 [104] 다섯살후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11808 67
82640 [잉갤] 스플래툰으로 인해 부숴진것들 [161] 하이로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27141 178
82639 [국갤] [단독] 軍도 마약 뚫렸다… 빵에 대마 발라먹고 관물대 보관 [587] llllll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30140 416
82636 [F갤] 엪붕이 오늘 누구 봤게? [166] AMRA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15005 232
82635 [새갤] [1보] 검찰, '신당역 스토킹 살인' 전주환 구속기소 [15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7296 28
82634 [그갤] (스압) 뽀류지 2018~2022 그린것들 [49] 뽀류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3990 27
82630 [중갤] “취재활동이 스토킹?”…‘한동훈 미행 논란’ 매체, 맞고소 [396] 미나Le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10905 145
82629 [냥갤] 현재 유별난 중성화 사업 비리케이트 터짐 [242] ㅇㅇ(122.36) 10.06 17825 319
82627 [주갤] 와이프가 ㅅㅅ안해줘서 고민인 퐁퐁이형...jpg [792] ㅇㅇ(223.33) 10.06 55693 89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