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생애 첫 엠페러 기념으로 밥공략을 몇개써봄 일단 이글은 나도 허접이고 많이 모르지만 그래도 파훼라던가 밥하고싶으신 분들을 위해서씀 틀린건 댓글로 말해주시길
주력기술
원
스펙은 평범한데 사거리가 가장긴 10프레임 원잽 밥의 초주력기
히트시 +8 가드시 -1
원원
원 파생기술이라 사거리가 매우길고 섬광마냥 3타가확정
히트시 +5 가드시 -1
투원
밥의 투원은 좀웃긴게 거리에따라서 잡는거리가 달라짐 거리가 가까우면 2타가 양횡신을 다잡지만 거리가멀면 반시계횡보만 잡아줌
거리가좀 벌려져있을때
거리가 좀 가까울때 [첫타격은 가까워서 피하고 두번째는 거리벌려져서 맞음]
그래서 상대를 엿먹이는데 탁월한 기술임 히트시 +4 가드시 -4
그리고 3타가 있는데 상대가 -4에서 심리전하려고 내밀면 RK맞고 뻥발까지 확정
원투양손
히트시 +9 가드시 -13
12타 히트해도 3타는 확정이 아니고 하지만 애매하게 딜레이를 줄수있어서 개기면 스크류됨
하이킥
발동 13 맞추고+7 가드시-9
카운터시 박발 혹은 박치기 LP 로 콤보가능
원짠
국민 마무리기술 원짠 맞으면 20데미지 맞추고 -1 가드시 -12라는 심플한기술 2타만맞아도 13이라 꽤쌘편
원포
간단한 10딜캐기술 원원투보다 히트이득이 2높지만 데미지는 4 낮음 2타가 2타단독카운터시 콤보가능 가드시-6
4LP RP
발동18 히트시 +7 가드시 -8 심플한 필드공방기술인데 사거리가 꽤 긴편이지만 양쪽을 잘못잡아줌 그래서 생각날때 한번씩 써주는편
4RP RP ~(RK RK)
밥 날먹1탄 밥의 13프레임 발동기술 2개중 1개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3타히트시 4타확정임 2타에서 카운터시 전타확정
중 상 중 상 판정이고 워낙 유명한 기술이라 많이쓰기엔 부담스럽지만 1타만 툭툭던져서 상대가 앉으면 그거로도 역심리 걸수있음
1타히트시 +6 2타 히트시 8 1타 가드시-5 4RKRK는 스크류기술로도 쓸수있음.
44RK
밥 플휠 발동26에 막히고-4 상대가 앉은자세라는 막장기술 슬랫지같은 느낌으로 쓰기는 모자르지만 시동기라서 매우좋음
3LP RP
왼어퍼 발동14 1타 히트시5 가드시-3 2타 히트시 +6 가드시 -10
시계를 완벽하게잡아주고 2타가 거리가좀벌려져있을때 반시계를 잡아줌 초주력기2
3LP AP
1타 카운터시 2타확정 기상왼발까지확정 46뎀뽑는 미친기술
가드시 머리가 상대쪽으로 누워버려서 뻥발 밟기 맞거나 2타를 딜레이줘서 상대를 낚을수도있지만 원잽에 끊길수도있음
3RP
밥어퍼 상단회피 사거리 시계를 잡지만 반시계는못잡는기술 맞추고3 가드시 -8
2RPLP~(RPRP)
시즌3와서 상향먹은 모큐펀치 발동15에 2타까지 확정 3타카운터시 4타확정 막히면 하늘구경하는기술 3.4타 둘다딜레이를 줄수있지만 4타 시계로 피해짐
1타 + 2타 1 3타 2 4타 다운
2~3타 -10 4타 2 -21
2LP
추억의 적폐기술 시리즈 대대로 사기였던 그 기술 발동18 히트시5 가드시 -11 카운터시 다운 횡캔뻥발 ,기와확정
샤프너마냥 밥 앉은자세라서 딜캐안들어오고 상단도 피하는기술이라 엿먹이기 매우좋음
1LK
발동20 히트 +2 가드-12
밥악마발 반시계 잡아주고 시계 못잡음 카운터시 다운이라 뻥발확정
1RK
발동16 히트-1 가드-12
밥천사발 악마발보다 발동빠르지만 좀짧은 기술이라 근접에서밖에 못씀 하지만 짜게짜게 긁어줄수있는게 장점
1AKRK
발동19 맞추고 +8 가드당하면 뜸
밥와사바리 데미지 히트이득 발동 완벽한 악마발류기술 보고못막고 사거리도 크게나쁘지않음 대신 상대를 좀 굳혀놓고 쓰는편
6AP
발동15 히트시 다운 벽꽝가능 가드시-13
밥최고 적폐기술 파크 상단회피 데미지 벽꽝가능 모든것이 완벽한기술 벽에서 눈치보고 지르면 좋아죽는다
66RP
발동16 히트시 다운 가드시-8
밥라고닉은 시계로 피해지지만 66기술이라 축보정가능하고 약간의 상단회피가 있어서 피해지는 기술도많음 벽꽝도되고 벽에서 매우 악랄한기술
66RKRK
24발동
1타중단호밍기이고 1타 가드시 -9 2타 가드시 -13인데 가드백때문에 원투짧은캐릭은 안닿음 벽꽝가능하고 거리좀있을때 공참각쓰려고 페이크줘서 66rk로 엿먹이기 가능
6RK
발동16 맞추고 히트시 다운 가드시 -6
상단호밍기 카운터시 타격잡이행 뻥발확정 노멀히트시에도 뻥발확정 밥와구
횡Ap
발동15 히트시 다운 가드시-5
바인미 벽꽝가능 횡에서 나가는기술이라 회피할수도있고 데미지도좋고 낙법안치면 뻥발맞고 벽공방 필드공방에서 미친기술
46 LP
발동28 히트시9 가드시-12
일명 호떡펀치 카운터나면 날아가서 벽꽝가능 뒤로 빠졌다가 나오는기술이라 공방중에 깜짝심리 가능 데미지도좋고
1AP
발동18 히트시 콤보 가드시 -13
밥의 18프레임 시동기 상단회피가 있어서 공방중에 쓱 내면 맞는경우가 많음
6N23 발동기술
전부 시계를잡고 lk는 반시계를 완벽하게 잡아줌
LP
발동16 히트시 다운 가드시 -2
사거리좋고 데미지25 일명 밥풍신 카운터시 노멀진 오찌처럼 스크류 , 일반콤보에서 스크류로쓸수있음
RP
발동19 히트시콤보 가드시 우주승천
사거리 회피 데미지 다좋은데 막히면뜨는 기술 발동은 빨라서 이지걸기는편함 근데 이거쓸바엔 LK파생기가 더나은거같긴함 딸피때 제외하고
AP
발동22 가드시 -10 풀차지시 노딜 ,히트시 월바
노멀이든 풀차지든 월바운드는 같지만 가드손해 데미지가 다름 이기술은 횡으로 매우잘피해짐 밥 벽공방 바인미랑 쌍두마차
LKRP
발동19 히트시 다운 가드시 -3
중 - 상 밥의 웨이브 이지기술 심플한성능이고 반시계를잡아줌 바닥붕괴가능
LKRK
발동19 1타히트시엔 2타확정 + 스크류 2타 단독히트시에는 다운 막히고-11
시즌3 신기술 퍼지가드 잘하는분들은 보막이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어처피 나락이있는데? 식으로 이지걸면 답없는기술 막히고 안전하고 히트시엔 콤보
RKAP
발동18 막히면 뜸
카즈야 나락이랑 거의비슷함 데미지 벽꽝 하지만 우리밥은 시계를 잡아주신다
9AP AP
발동16 히트시 다운 가드시 -17
밥의 최강 딜캐기술 귀신권 붕권 거리에따라 오라딜캐되는 만능기술 기술판정도좋아서 상대기술씹고들어갈때도있음
9AP RK
박배랑 똑같은 판정 2타상단
박발은 공콤으로쓰면 2타스크류되고 2타호밍기 2타 단독카운터시 스크류 박배 박발 둘다 벽꽝유발
9AP6 ,9AP4 로 구르기 캔슬가능
9LK
발동20 히트시콤보 가드시-13
밥컷킥 웨이브 발동가능하고 심플한컷킥 대신 느린게 단점
3AKRK
발동18 히트시 콤보 가드시-4
사람들이 잘안쓰는 꿀기술[날먹] 중중중판정 상단회피 히트시 스크류로 콤보가능 대신3타가 반시계에 피해짐 3타카운터시 스크류똑같이 나감
2LK RK
발동19 1타 히트시-7 가드시 -18 2타상단
프레임만보면 이거왜써요 겠지만 사거리도 준수하고 무엇보다 상단을피해줌 1타 카운터나서 2타RK히트시 다시한번 2LKRK로 건져서 스크류가능
1타는 가끔쓰지만 2타는 왠만해선 봉인 콤보로 쓰면 스크류가능
6AK,4AK 구르기 파생기는 3개만 작성함
LP
발동18 히트시+5 가드시-9 카운터시 스턴 콤보가능
구르기기술들 자체가 주력기술은 아니지만 이런기술도있다 정도 알아두면 좋은기술
RP
발동23 히트시 다운 가드시 -11 카운터시 스크류
벽꽝가능하고 호밍기술 가드백때문에 벽제외하곤 딜캐거의 불가능
RK
발동23 히트시 콤보 가드시 뜸
자리바뀌고 기상어퍼 기상왼손으로 스크류 or 콤보가능
기상기술 ,버리는기술은 안적음
LPRP
발동15 히트시 다운 뻥발확정 2타단독카운터시 스턴
중-상 가끔 생각날때 타수이지 거는기술
LPLK
발동15 히트시 벽꽝유발 -13
중-중 위의 상단의식해서 앉는상대 엿먹이는기술
AP
발동15 히트시 다운 [벽꽝x] 가드시-9 카운터시 콤보가능
카운터나면 위로쭉날아가서 건져서콤보가능 발동빨라서 상대가 앉게만드는 -기술[슬랫지]같은거 가드하고 심리걸면 엿먹이기가능
RPLP
발동14 가드 -20
밥떠퍼 사거리 데미지 다좋음 대신 막히면뜨는 슬픈기술 타수이지로 1타가드되고 2타 안쓰겠지 하는 심리로 내미는상대에게 심리도걸수있는데 비추천
RK
발동11 히트시+5 가드시-6
시즌3와서 데미지올라가고 조난아파짐
앉아 3RPLP AP
2타 히트시 +4 가드시-7 3타 히트시 다운 가드시 -13
2타까지 확정 3타는 개기면 확정
밥레드
왠만해선 필드에서 쓰지마세요 벽에서 비스듬하게 맞으면 1타맞고 2타 헛치고 옆으로 혼자굴러가던가 2타맞고 굴러가는거 입력하면 혼자 벽타고 반대로감
가드시 이득은 좋고 구르기이행으로 이지걸어서 상대 레아유발이나 벽꽝혹은 하단슬라로 이행가능한데 조오온나 잘피해지고 판정도 구려서 콤보에만 넣으시고
레드히트하고 6유지후 구르기이행lp 확정
이딴식으로 들어감
대충 콤보는 영상보고 하고 운영법을 간략하게 적어보자면
타수이지선다 웨이브 이런기술들을 많이가지고있지만 선자세 띄우기가 17프레임까지없고 대부분의 기술이 히트이득이 좋은거지 가드이득은 없음
원잽 공참각이 필드에서쓸수잇는 이득기, 기술들이 가드당하면 자잘하게 딜캐들이 들어오거나 상단이라 상대가 밥을 잘알면 그만큼 기본기술들을 얼마나 잘쓰느냐에 달린캐릭터 하단은 이겜에서 가장좋다고 자부할수있는 캐릭이고 길쭉한 리치를 가져서 필드공방에서 많이 불리하진않음 대신 하이킥이 좋은애들한테 고전하는 경우가있음
그래서 저는 -프레임에 파크 혹은 상단회피쓱내보던가 거리벌려서 박치기와 원잽공방을 자주하는편 웨이브로 압박하는것도 좋지만 풍신류처럼 초풍이없기때문에
풍신류처럼은 완벽하게 웨이브운영하기엔 모자른캐릭터
매력적이고 시즌내내 상향먹은 숨은꿀캐릭인데 난이도가 상당히 헬이라서 유저가없는게 안타까움
선자세 띄우기없는거 빼곤 선자세 딜캐는 사실 존나좋은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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