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갤에서 핵왕좌보다 시체춤꾼이 더 자주 언급되는걸 보고 너무 슬펐다.
내가 소개글이라도 쓰면 핵쟁이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하는 바람으로 공략글을 써봅니다
핵왕좌 소개글
핵왕좌에는 개성있는 12명의 뮤턴트들이 등장합니다
전부 능력이 다르므로 한번씩 써보고 자신에게 맞는 뮤턴트를 골라 사용합시다
1.피쉬
시작무기: 리볼버(스샷에는 내가 시작무기를 다른것으로 바꿔놓음)
패시브: 탄약을 더 많이 획득함. 대략 1.5배정도 많이 획득하는거 같다. 근데 이 게임이 탄약이 부족하면 할수록 아모킷이 드랍이 잘되는 시스템이라서 체감은 잘 안될수도 있음
액티브: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면 마우스방향쪽으로 구른다. 구른다길래 무적상태인줄 알았는데 그냥 다 쳐맞으면서 구르더라. 대쉬로 이해하면 될듯
초보들은 이캐릭터를 제일 먼저 하게될텐데 첫번째에 위치한 뮤턴트인만큼 그냥저냥 무난한 놈임
2.크리스탈
시작무기: 리볼버
패시브: +2 체력, 기본 체력이 8이므로 8+2=10
액티브: 실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고 있는시간만큼 반무적 상태와 이동불가 상태가 됨. 지속시간은 2초 정도
초보들은 이캐릭으로 쓰론까지 갈수있음. 그만큼 액티브가 좋고 좆만한 추가체력덕분에 잘 죽지않는 캐릭터임. 실드중 반무적 상태란것은 근접빠따질을 맞거나 폭발, 레이저, 몸통박치기 맞으면 뒤진다는 소리임. 실드로 막을수있는건 탄막계열밖에 없단다. 그래도 이게임 공격의 대부분이 탄막펼치기므로 유용하게 쓸수있는 액티브
3.아이즈
시작무기: 리볼버
패시브: 2스테이지, 4스테이지, 6스테이지에서 시야가 좁아지지 않음. 이건 해보면 안다
액티브: 텔레키네시스...인데 공격기는 아니고 주변 아모킷, 메디킷, 적들을 끌어당기고 탄막은 비껴나가게 하는 기술임. 이걸로 안전하게 경험치를 빨아먹거나 아모킷을 먹을수있다.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는 시간만큼 지속하므로 쓸때 안쓸때 구분해서 쓰는게 중요함.
4.멜팅
시작무기: 리볼버
패시브: 모든 적에 +1 경험치, -6체력, 기본 체력이 8이므로 8-6=2. 기본 체력이 2다. 이게임 최고 ㅎㅌㅊ몬스터 구더기의 공격력이 1인데 이걸 2번맞으면 죽는 체력
다른 몬스터들은 당연하게도 공격력이 2가 넘음. 쉽게말해서 한대맞으면 죽는 캐릭터임. 경험치를 좀더많이받긴 하지만 탁치면 억하고 죽는데 무슨상관
액티브: 시체폭발! 몹을 죽이고 액티브를 쓰면 시체가 펑 하고 폭발한다. 몹이 떼거지로 몰려나오는 맵에서 샷건한번 쏘고 오른쪽클릭 딱딱 누르면 클리어되는 사기 시폭
5.플랜트
시작무기: 리볼버
패시브: 빠른 이동속도를 가졌는데 어째 다른놈보다 구린능력인거같다 괜히 빨라서 총알 더 많이 처맞는거같음.
액티브: 씨앗을 퐁 발사하는데 여기에 맞으면 구속됨. 다만 씨앗을 새로 쏘면 전에있던 씨앗의 구속효과는 사라짐
똥캐
6.Y.V
시작무기: 황금 리볼버
패시브: 빠른 공격속도. 황금 무기의 효과가 다른 일반무기보다 공격속도가 빠르다는건데, 얘는 패시브와 황금리볼버를 함께쓰기때문에 머신건보다 빠른 공속을 낼수있음. 그렇다고 리볼버 잡고쏘지말고 머신건나오면 머신건챙기자
액티브: 더블어택. 대신 재장선 시간도 2배임. 석궁같은 무기를 들고 빼꼼샷 날리거나 보스전에서 쓸만한 능력임. 다만 이 능력으로 쏜건 멀리가면 탄착군이 벌어짐
게임시작시에 "씨스뿜바!" 라고 말하는 대사가 있는데 배재대학교와 무슨 관계가 있지않을까싶다
7.스테로이드
시작무기: 리볼버, 리볼버
패시브: 낮은 정확도. 근~중거리 아니면 총알이 벌어져서 잘 맞지가 않음. 근접무기를 쓰거나 가까이 붙어서 쏴야 제값을 한다. 또한 리볼버같은 광클필수 무기도 자동사격 가능하게 만들어줌.
액티브: 보조무기 발사를 한다. 주무기를 발사하는 동시에도 가능하다. 마우스 오른쪽왼쪽 전부 꾹 누르고있으면 남들 리볼버 10발쏠때 나는 25발 발사하므로 화력이 뛰어난 뮤턴트
8.로봇
시작무기: 리볼버
패시브: 고급 무기가 나올 확률이 높음. 게임 클리어하는데는 좋은 무기의 등장도 한몫하므로 꽤 쓸만한 패시브얌. 운이 좋으면 하이퍼 라이플이나 헤비 크로스보우를 일찍 만나볼수 있음.
액티브: 무기를 먹는다. 자신이 주무기로 착용하고 있던 무기를 씹어드시는데 체력을 꼴랑 2회복하거나 좆만한 양의 탄약을 얻을수 있음. 창렬교환의 훌륭한 모범사례지만 어쩔수가 없다. 포탈로 맵을 이동하기전에 남은 무기는 싹싹 긁어먹고 가자.
9.치킨
시작무기: 치킨 스워드
패시브: 사망하게 되면 몇초동안 대가리가 잘린 채 플레이가능. 이때 메드킷을 먹거나 포탈로 이동해서 체력관련 변이를 하면 다시 부활가능하다. 다만 부활시에는 최대 체력이 1감소한 상태로 부활함.
액티브: 무기쓰로잉. 자기가 들고있던 무기를 던짐. 들고있는 무기가 1개라도 가차없이 던져버려서 실수로 비무장 상태가 될수도 있음
개인적으로 이 액티브 별로 쓸일이 없음, 무기 던지고 주을 시간에 총한방 더쏘는게 이득인거같아서.. 근데...무기를 던지고 주으러 간다니 이거 완전...?
10.리벨
시작무기: 리볼버
패시브: 포탈로 이동시 체력 회복. 체력회복 기준이 뭔진 모르겠는데 여튼 아쉽지 않게는 회복해준다.
액티브: 체력을 소비해서 동료를 소환함. 동료는 나를 따라다니면서 지원사격을 하기때문에 몸정리가 손쉽습니다. 동료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망하고, 내가 포탈로 이동해도 사망함
(체력 7을 소비해 동료 4명을 소환한 상태)
11.호러
시작무기: 리볼버
패시브: 변이 선택에 1개의 선택지 추가, 총 5개의 변이중 1개를 골라잡을수 있다. 그만큼 상황에 맞는 변이를 선택하기 좋아짐. 그리고 호러는 귀엽다^ㅅ^
액티브: 방사능빔 발사. 경험치를 소모해서 공격을 할수있음. 막쓰면 레벨링이 느려져서 변이를 못하기 때문에 남용하지는 말고 보스전에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12.로그
시작무기: 로그 라이플
패시브: 피격당하면 폭발함. 근데 이게임은 안쳐맞는게 미덕인 게임이므로 폭발성 갑옷이 쓸모있을때가 별로 없음. 게다가 폭발데미지로 적을 죽일수있다면 그 적은 근접공격을 하는 적이란건데 이게임에서 근접공격하는몹들은 죄다 데미지가 높아 2대만 맞아서 죽느니 사느니 하는데 무슨.. 또다른 패시브 효과는 맵의 방사능 캔이 포탈스트라이크 충전캔으로 바뀐다는것.
액티브: 포탈 스트라이크를 쏨.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폭발지점을 선택하고 터뜨린다. 보스전에 여러번 쓰는게 아니고 잡몸처리하라고 준능력인듯. 포탈스트라이크 캔을 획득해 최대 3개까지 충전 가능.
이렇게 써놨지만 니가 직접 해보는게 더 빠르니까 핵왕좌 해라.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