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4일 작성된 글
출처는 http://zekamashi.net/kancolle-kouryaku/sutop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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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가 4의 배수인 함은 그렇지 않은 함보다 대파하기 쉽다는 소리가 있다.
왜 대파하기 쉽다고 하는지 간단하게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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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침 스토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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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코레에는 대파 진격하지 않은 경우에 굉침 하지 않는다
굉침 스토퍼라는 시스템으로 칸무스가 보호되고 있어서, 본래의 장갑과 HP로 견딜 수 있는 이상의 데미지를 받는 경우에 자동적으로 비율 데미지로 변환된다
어느 정도의 비율로 변환되는가 하면, 현재의 HP로부터 50%~79%의 비율 데미지로 치환되어 피탄된다
또, 칸무스가 대파로 되는 조건은 "HP가 MAX HP의 25%이하로 됬을 때" 이다
예를 들어 4n인 HP 32의 유키카제改는
MAX HP 32가 HP 8로 되었을 때・・・
HP 8는 최대의 25%가 되어 대파상태 (다음 전투에서는 굉침 할 수 있다)
4n-1의 예로 HP 7의 마루유改는
MAX HP 7가 HP 1로 되었을 때・・・
HP 1는 최대의 14.3%가 되어 대파상태 (다음 전투에서는 굉침 할 수 있다)
MAX HP 7가 HP 2로 되었을 때・・・
HP 2는 최대의 28.6%가 되어 중파상태(다음 전투로 진격해도 굉침하지 않음)
이런 느낌으로, 4n함 이외는 HP가 25%미만일 때 대파가 된다
※굉침 조건 등에 관해서는 이하도 확인
→ダメコンと女神・艦隊司令部施設の基本的な使い方
같은 현상의 통칭으로 중파 스토퍼라고도 하지만, 굉침 회피의 의미가 크기때문에 기사내에는 굉침 스토퍼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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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n의 함도 4n+3의 함도 대파 HP는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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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인 예를 적자면,
아야나미改2・・・HP 32로, HP 16 이하에서 중파, HP 8 이하에서 대파가 된다
Z1 zwei・・・HP 35로, HP 17 이하에서 중파, HP 8 이하에서 대파가 된다
아야나미가 4n(4×8=32) 함, Z1이 4n+3(4×8+3=35) 함
이 때, 대파가 되는 조건의 HP는 변하지 않고, 모두 8 이 된다
4n의 함은 대파하는 HP가 25%이하일 때지만,
4n+1의 함이나 4n+3 함은 25%보다 작아진다
4n 함은 4n+3 등의 함에 비해서, HP MAX 시의 대파 라인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굉침 스토퍼의 비율 데미지 (50% ~ 79%)에 걸렸을 때 대파할 확률이 높다는 것
바꿔 말해서, 굉침 스토퍼가 발동하고 그 비율 데미지가 75%가 되었을 때, 4n 함이 HP MAX일 때는 대파가 되지만, 4n 이외의 함은 일격 대파가 아니라, 아슬아슬하게 중파로 버티는게 가능하다
※니코니코 동화에 이하의 동영상에 더 자세한 해설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세한 구조를 이해하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
→【艦これ考察広場】 4nの呪い 【システム①】
HP MAX일 때 어느 정도의 확률로 일격 대파되는지를 나타낸 표
HP 6,7,15 (마루유・마루유改와 HP 15의 미개장 구축)은 굉침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 일격 대파 하지 않는다
12n의 함이 가장 일격 대파하기 쉽고, 그 경우 16.67% (1/6)의 확률로 일격대파한다
HP 31의 구축함은 결혼 하면 HP 36로 되어, 그 때의 일격 대파율은 1할 가까이 (6.5%→16.7%) 상승한다
※회피율도 오르기 때문에 실천적으로는 좀 더 낮다
짝수 HP→홀수 HP로 되는 결혼은 특히 메리트가 크다
표의 원출처 :
http://uni.open2ch.net/test/read.cgi/gameswf/1443500468/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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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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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의 범위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이것에 너무 신경 쓰면 레벨링 하기 힘들다
예를 들어 구축함 화력 톱인 유다치의 경우 결혼전의 HP 31에서 결혼 후 36이지만, 4n을 걱정한다면 결혼 할 수 없게 된다
2017 여름 이벤트의 잠수신서희 마스 같은게 있는 경우엔 대파하기 어려운 구축함을 사용하는게 도중 돌파율 상승에 기여한다
그래서, 구축함에 화력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라면 가능한 범위에서 의식하는것도 중요
그렇지만 우선 폭 넓은 레벨링을 우선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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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zekamashi.net/kancolle-kouryaku/sutop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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