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 DC 귱갤 단어장 ver.1.5 …………

우윳빛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9.09.03 05:13:38
조회 9561 추천 10 댓글 68


* 참고 : <ctrl+F> 를 누르면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귱 /ㅁ/

[ㄱ]

갑툭튀 : 갑자기 툭 튀어나오다의 줄임말. 갤을 지켜보다가 갑자기 나타나 한마디 할 때 사용. (사용례 - 갑툭튀해서 미안한데 귱이 짤 좀..)

강림 : 배우가 갤에 나타나는 것을 나타내는말. (사용례 - 우엥 귱이 귱갤에 강림했어!!ㅠㅠㅠ) <- 현실가능성 0% ㄳ

강쥐경태 : 남자이야기에서 연기한 경태의 모습이 마치 강아지처럼 귀여워 붙여진 별명.

개념 : 갤러들이 가져야 할 기본 소양. (사용례 - 아니 이런 개념개미들을 보았나?, 귱 허벅지는 개념!!!)
          ㄴ 오타가 만들어낸 단어로 같은말인 개년이 있으나, 거의 사용하지 않음.ㄳ <- 혹시나 듣더라도 욕으로 오해하지 말ㅋ기ㅋ

개미 : 주식계에서 개인 증권 투자자를 일컫는 말. 남자이야기에서 마징가헌터를 따르던 증권 투자자들을 마징가헌터가 \'개미군단\' 이라 부르면서
          경태에 닥빙하여 찬양하는 존재들을 개미라 부르게 됨. (개미군단 : 개미 + 개미 + 개미... 개미들의 무리.ㄳ) 
          * 참고 - 귱이 남이갤에 인증할때 "개미군단 여러분" 이라고 친히 언급해줬음. 꺄울 /ㅁ/
 
개미굴 : 귱이 남이갤에 인증한 글. (https://gall.dcinside.com/list.php?id=slingshot&no=14776) 개미들의 고향과도 같은곳으로,
             인증날부터 개미들이 하나둘씩 상주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도 찬양이 계속 되고 있다.
             현재 오만댓글을 바라보고 있음. 하지만 개미들은 아직도 배가 고프다며 십만댓글을 달성할 예정이라고 함.ㄳ

갤로그 : 디씨 가입을 하면 사용할수 있는 블로그형 개인공간. 닉넴 옆에 있는 딱지를 누르면 이동.ㄳ 갤록이라고도 함.

격환 : 격하게 환영한다의 줄임말. 주로 입갤글이나 뉴비가 왔을시에 격환을 한다. (사용례 - 뉴비는 격환!!!)

: 배우나 관계자들, 측근들이 갤러들의 글에 댓글을 달거나, 갤러에게 어떠한 반응을 해주는 경우 계를 탔다고 표현.
       갤러리 전체가 계를 타는 경우도 있음. (사용례 - 귱이 갤에 인증을 하면 귱갤은 계타는거. 에헤라디야~)

고정닉 : 디씨에서 나 혼자만 쓰는 유일한 닉네임으로, 고정닉을 달면 닉네임 옆에 노란딱지가 붙는다. 디씨에 가입을 해야함.ㄳ

굽신굽신
: 누군가에게 어떠한 부탁을 할때 바닥에 납짝 엎드리는 자세. (사용례 - 레어짤 좀 굽신굽신 +ㅁ+ )
                ㄴ ●█▀█▄ <- 이것과 함께 사용하면 금상첨화!!!

: 기웅의 줄임말. 기웅이을 부르는 애칭.ㄳ

귱갤 : 박기웅 갤러리를 줄여서 일컫는 말. (같은말로 귱라다이스가 있음.ㄳ)

귱렐루야 : 귱이 찬양이 극에 달할때 외치는 말. (자동으로 찬양.swf 가 재생되는 효과가 있음.)

귱체 : 말끝에 기웅이 애칭인 귱을 넣어 사용하는 말. "이랬다귱~ 저랬다귱~ 그랬다귱~" 

괴담 : 귱의 데뷔작. 귱이 이동호 역으로 출연한 일본영화.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 괴담은 초레어 작품임.ㅠㅠ

근자감
: 근거 없는 자신감의 줄임말. 개미들이 주로 가지는 마음.ㄳ

급짜식 : 급하게 짜게 식다의 줄임말. 흥분되었던 마음이 급속도로 가라앉음을 표현.

기코 : 기다림 코스프레의 줄임말. 귱의 인증을 기다리지 않는 개미들이지만, 예의상 한달에 한번 정도는 인증을 기다리는 척이라도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코스프레.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달에 딱 한번! (마저도 싫은 개미들은 아예 안해도 무관함.ㄳ)

: 꺼져의 줄임말. 껒여라고도 함. 이거슨 욕이 아니죠잉~

꼬물경태
: 남자이야기에서 대사를 하든 안하든 언제 어디서나 배경으로만 나와도 쉬지않고 꼬물거리고 있는 경태를 비유해서 부르는말.

꽃요정
: 남자이야기에서 꽃과 함께 있는 경태를 보고 붙여진 이름. (비슷한말 - 꽃보다 경태.)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5e3c289a4b5d42d2dc1458a51e57df2b15cc53a6160f7116312d438b92923634c8e84088cb53d52f4fb4cc

꽃화랑 : 귱이 선덕여왕에 까메오로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때 개미들이 기대한 귱의 모습. 
             하지만 까메오는 무산. 그 후 갤러 홍복이 만든 귱이 화랑 합성짤에서 꽃화랑을 만날수 있음.ㄳ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0c3522cf47a1bdd41de7a6f5f9e80dd0b008b128c230eaaf5dd503bf3e921e

ㄲㄲㄲ : ㅋㅋㅋ 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자음남발 웃음. 호흡이 곤란할 정도로 웃는 웃음을 표현할때 사용.
             남자이야기에서 마징가헌터의 대사중 "나도 좋습니다.ㄲㄲㄲㄲㄲㄲ" 이 있음.ㄳ

[ㄴ]

나는 빛난다 이거지 +ㅁ+ (풉ㅋㅋㅋ) :
남이갤에서 귱이 강림시 인증했던 짤의 풀네임. 당시 인증짤을 보며 개미들이 귱의 근자감에 감탄(?)하고 있을때
갤러 우윳빛깔이 내뱉은 한마디. 그후 개미들은 인증짤의 공식이름으로 사용하고 있음.ㄳ (괄호안이 포인트!)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096b74994ac46b40a15009ab30ace09c6f5278808eb2aad6fbe114278a55c1d014a0571ab82fd82f5f2d68be7be5bc82b82a40fd3bdf99620ea28571ad9bfb1d9748cb270384e4

남이갤 : 남자이야기 갤러리의 줄임말. 귱갤이 탄생하기전 개미들이 귱을 찬양하며 달렸던곳. 귱갤의 고향과도 같은곳.ㄳ

남자이야기 : KBS2 에서 방송된 드라마. 귱은 안경태 역으로 출연. 줄여서 \'남이\' 라고도 부름.

내OO 많잖아~
: 남자이야기에서 극중 김신의 대사 "내경아 맞잖아~" 에서 유래되어, 갤러들의 닉을 넣어 주로 사용.
                           갤러 챠챠가 맞잖아를 많잖아로 오타낸 이후부터는 많잖아 사용.ㄳ (사용례 - 내개미 많잖아~♥)

눈누난나
: 룰루랄라를 나타내는 말. 기분이 좋을때 주로 사용. (사용례 - 오늘은 기분이 좋아. 눈누난나~♬)

눈팅 : 갤에서 조용히 눈으로만 글을 읽고 갤러들을 지켜보는 행위. (사용례 - 쉿, 귱이 눈팅할수도 있어) <- 하지만 현실은 컴ㅋ맹ㅋ

눙물
: 눈물을 나타내는말. (사용례 - 귱을 보니 기쁨의 눙무리...ㅠㅠ)

뉴비 : 새로 시작하는 사람. 뉴페이스, 신입 갤러를 말함. 늅늅이라고도 함. \'ㅅ\'

능력자 : 포토샵등을 사용하여 합성이나, 훌륭하고 멋진 짤 등을 생성해내는 갤러를 일컬어 부르는말.
             짤생성 뿐 아니라, 여러방면에서 두드러진 능력을 내뿜는 갤러들도 포함. 능룍자라고도 함. (사용례 - 능력자개미!!! 찬양하라!!!)

[ㄷ]


닥복 : 닥치고 복습의 줄임말. 개미들이 입갤 전 해야하는 것. 아주 세세하게 하는 닥복은 나노닥복 이라고도 함.ㄳ
          (사용례 - 아 개미들 너무 달려놔서 닥복시간 완전 오래 걸렸어) 
          동음이의어 닥복 : 닥치고 복사의 줄임말. 오타가 있는 말을 닥(치고)복(사)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

닥본사 : 닥치고 본방사수 하자의 줄임말. (사용례 - 귱이 나오는거 닥본사 꼭 해염 개미들~)

닥빙
: 닥치고 빙의의 줄임말. 귱이 좋아하는 사물 또는 생명체 등에 빙의 하고싶을때 사용.
          (사용례 - 여보에 닥빙할래 +ㅁ+ 여보의 뜻은 ㅇ에 있음.ㄳ)

닥저 : 닥치고 저장하기의 줄임말. 사진 따위를 저장하는것을 의미. (사용례 - 우와 귱이 너무 귀엽잖아!!! 닥저닥저!!)

닥찬 : 닥치고 찬양의 줄임말. (사용례 - 박기웅을 닥찬하라!!!)

대창 : 귱이가 즐겨먹는 음식으로 소의 창자로 알려짐. 와인과 함께 하면 더욱더 귱이스럽게 먹을수 있음.ㄳ

덕후 : 오타쿠의 다른말. 어떤 것이나, 사람을 아주 많이 좋아할때 사용. 주로 팬들에게 쓰인다. 개미들은 귱ㅋ덕ㅋ

동갑내기과외하기2 : 귱이 허종만 역으로 출연한 영화. 욕마사로 열연. 하지만 현실에선 "개미퍼먹어~" 
                                (소근소근) 귱 싸이는 아직도 동갑내기과외하기2 홍보중.ㄳㄳ

동접 : 동시 접속의 줄임말. 갤에서 만나면 사용하는말. (사용례 - 횽이랑 동접해서 완전 기쁘다귱)

동충하초
: 귱이 찍은 휴대폰 CF에 나온 음악을 들리는대로 표현한 말. 이음악에 맞춰춘 현란한 목춤이 포인트 \'ㅁ\'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0e3524981b7caed88ccb0da24bba51f71ddf74d84af9ce368729c067259ca750e1d5c659104fe2156021ca

두사람이다
: 귱이 홍석민 역으로 출연한 영화. 닥크귱은 소중.

득템
: 새로운 사진이나 영상 등을 발견하고 저장하는 것을 뜻하는 말. (사용례 - 하아.. 괴담 득템은 하늘의 별따기.ㅠㅠ)

듣보잡 : 듣도 보도 못한 잡노옴의 줄임말. (사용례 - 응? 이 듣보잡은 모다?)

따블유이엘씨오엠이(welcome) : 남자이야기에서 경태가 2924가 출소하여 뮤즈에 찾아왔을때 했던말.
                                                   갤에서는 주로 입갤시 환영의 인사말로 사용.

떡밥 : 갤러들의 주식. 배우의 새로운 소식이나 사진, 영상 따위로 갤을 달릴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것을 말함.
          (사용례 - 귱이 엠넷 초이스 봤음? 오늘은 떡밥이 넘쳐나는구나~에헤라디야~)

ㄷㄷㄷ : 무섭거나 두려울때 \'덜덜덜\' 의 뜻으로 사용하는 자음남발. 후덜덜도 있음.ㄳ

[ㄹ]

라임
: 귱이 고향 안동에 있는 꽃집 이름. 엠넷 " 돌아온 동갑내기 과외하기 레슨2" 에 나옴. 귱이 배달도 했음.

러브헌트, 서른 빼기 셋
: KBS2에서 방송된 드라마시티. 귱은 휘민 역으로 출연.

레어
: 희귀하거나 처음 본 사진등을 일컬어 부르는 말. 같은말로는 ㄹㅇ가 있음. (사용례 - 우왕 이거 완전 레어짤이야)

롤코 : 롤러코스터의 줄임말. 하루동안 여러번 바뀌는 분위기를 일컫는말. (사용례 - 아, 오늘은 정말 롤코였어 +ㅁ+)

[ㅁ]

마두역 : 현재 귱이 살고 있는 일산의 지하철역. 개미들의 정모 장소로 거론되고 있다. <- 물론 실제로는 절대 가지 않으니 귱은 긴장하지 말것.ㄳ

마사토
: 엠넷 "돌아온 동갑내기 과외하기 레슨2" 에 출연할 때, 준코쌤이 귱에게 붙여준 이름. 꽃소년에 어울리는 일본 이름이라함.

마이네임이즈
: 귱의 소속사. 귱이 소식과 함께 사진, 동영상 등을 빠르게 업데이트 해주는 훈훈한 소속사.
                        김민준, 김석훈, 서지석, 조한선, 이태곤 등이 소속되어 있음. (소속연예인도 모두 훈훈~)

마즙
: 귱이 아침마다 갈아 마신다는 영양식. (소근소근) 사실 아침마다 먹는다는 추측일뿐.ㄳ

마징가헌터 : 남자이야기에서 주식계의 천재로 알려진 경태의 또다른 이름. (같은말 - 마징가, 마징거, 마징거선생 등등)

먹튀 : 먹고 튀다의 줄임말. (사용례 - 떡밥만 홀라당 먹튀한 횽은 누규?)

매의눈 : 날카롭고 예리한 눈빛으로 어떠한 것들을 캐치해낼때 사용하는말. (사용례 - 매의눈으로 오타를 발견했다 캬캬캬)

뮤식대장 : 디씨 인사이드의 설립자. 본명은 김유식. 유식대장, 키뮤식, 뮤시기 등등으로 불림.
                 만두를 좋아하며, 소덕후(소녀시대덕후)로 유명함.ㄳ

[ㅂ]

밤이면 밤마다 : MBC에서 방송된 드라마. 귱은 허균 역으로 출연. 줄여서 밤밤 이라고도 부름.

별순검 : MBC DRAMA 에서 방송된 드라마로, 귱은 "사라진 선비를 찾아서" 편에서 김종길 역할로 출연. 염소수염 귱을 만날수 있음.ㅋㅋㅋㅋㅋ

비타귱 : 효리횽과 함께 찍었던 비타500 CF 때 찍은 사진들로, 귱의 표정이 웃기고 재밌어서 개미들이 놀려먹기 딱 좋음.
              마성의 비타귱으로 통하며, 많은 합성짤들의 재료(?)가 되어줌.ㄳ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5c3d20974bf797a58861c5fd63e1a0a93d718cbb10b27af32c38f6434b6328

빠잉 : 헤어질때의 인삿말. 남이에서 케이역을 했던 우기횽이 남이갤 인증시 썼던 말로 그후 모든 갤러들이 사용. (남이갤은 귱갤의 고향.ㄳ)

[ㅅ]

사심 : 귱을 향한 사사로운 마음. 개미들은 보통 사심 따윈 갖지 않고 찬양함.ㄳ (찬양송의 일부 - 찬양을 사심이라 착각하면 안돼~♬)

사생활
: 개미들이 지켜줘야 할 귱이만의 것. 하지만 개미들은 관심 따위도 없다는 그것.ㄳ

서울무림전 : MBC DRAMA 에서 방송된 드라마. 귱은 김동해 역할로 출연. 이드라마를 찍으며 허리를 다침.ㅠㅠ
                    (허리는 소중한데...핡 /ㅁ/ 지금은 치료중이며 빠른 쾌유를 기원!!!)

설리
: 설레는 리플의 줄임말. 여러개의 리플을 달아주어 글쓴이의 마음을 설레게 해준다는 의미.

솔까말 :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의 줄임말. (사용례 - 솔까말 개미들 좀 많이 개념아님?ㅋㅋ)

스크라치 : 마음에 상처 따위를 입었을때 사용. (사용례 - 내마음의 스크라치ㅠㅠ)

시각디자인과 : 귱이 먹고 살기 위해 회화과 대신 선택했던 전공. (인터뷰에서 말했음 +ㅁ+ㅋ) 귱의 강한 생활력 반영.ㄳ

싸움의 기술 :  귱이 재훈역으로 출연한 영화. 처음엔 강한 포스였으나 뒤에는 찌질해졌... 명대사 "후~튀질래?" 가 있음.

쓰담쓰담 : 칭찬받을 어떠한 일을 한 갤러에게 해주는 "참 잘했어요" 의 의태어.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모습을 나타냄.

[ㅇ]

안동
: 귱의 고향. 안동 선비들의 예를 물려받아 귱이도 예절청년으로 잘자랐음. 개미들의 성지순례 예정 장소.ㄳ

안습
: 안구에 습기가 찬다의 줄임말. 눈물이 난다는 의미. 


에브리띵 (Everything) : 귱의 네이버 공식팬까페. (주소 - http://cafe.naver.com/2733woong)
                                     까페대장 왕언니는 현재 갤러 똥꾸자루로 활동(?)중.ㄳ 에브리띵과 귱갤은 하나!!!

여보 : 엠넷 "돌아온 동갑내기 과외하기 레슨2" 에 나왔던 쥴리앙\'s 강아지의 이름. 귱이 여보에게 뽑호하는 것을 보고
          많은 개미들이 여보에게 닥빙.ㄳ 현재 여보는 무럭무럭 자라서 덩개(?)가 되었다는 소문이...

연애결혼 : KBS2 에서 방송된 드라마. 귱은 인경환 역으로 출연. 처음엔 찌질했으나(?) 뒤로갈수록 완소연하남으로 열연.

열폭 : 열등감 폭발의 줄임말. (사용례 - 헉 귱이랑 사진을 찍다니..열폭ㅠㅠ)

염소수염 : 귱이 별순검에 출연했을 당시 했던 수염. (소근소근) 앞으로 염소수염은 하지 말자 +ㅁ+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593a74cc1d7c0ea3f6aba8bcc44c7c99125ff4f2275ade73e9588ab21d143736c05c49d3339af66658c00e

왜곡개미 : 개미들의 취미이자 특기 중 하나인 왜곡을 일삼는 개미들을 일컬어 부르는말.

요정 : 남자이야기에서 경태를 연기하는 귱을 보며 갤러 머슬킹이 \'경태는 요정이다\' 라는 경태요정설을 제시하면서 부터
          많은 갤러들이 경태를 요정, 귱이 또한 요정이라고 부르게 됨. (사용례 - 경태는 요정 오오 그거슨 진리)

우걱우걱
: 어떠한 말이나 행동 따위를 넣어두라는 의미로 사용하는 의태어. 우걱우걱 씹어 먹겠다는 의미.
                (사용례 - 재인증이 뭐죠? 먹는건가염? 우걱우걱)

움짤 : 움직이는 짤의 줄임말. 동영상을 잘라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든것을 말한다.

유동닉 : 디씨에 가입을 하지 않고 글을 쓸때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하는 닉. 글을 남기면 아이피가 뜬다.

인증
: 갤에 배우나 관계자들, 측근들이 글을 남기는 행위. 인증을 남길시, 본인을 증명할수 있는 짤을 올려줘야 갤러들이 믿어줌.
          귱은 남이갤에서 "나는 빛난다 이거지 +ㅁ+ (풉ㅋㅋㅋ)" 짤과 함께 인증을 한 적이 있음. <- 그 인증글이 바로 개미굴.ㄳ

일리커피
: 귱이 협찬 받은(?) 커피. 협찬(?)짤을 본 개미들은 일리커피가 정식으로 귱을 모델로 쓰지 않는다고 눈이 있니없니라며 투덜투덜함.
                 개미들의 정모 1차에서 얼큰하게 취기를 올려줄 커피.ㄳ (같은말 - 일리커휘)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583e77cd4e63541a46665b276f5166aeeaa40be1496723af243543a1ee66bfbdf427ccfa56097b159b2405c2ff4ea8ba1b7d7b88c13de193c5bb1d2848464414d2986d

일코
: 일반인 코스프레의 줄임말. 디씨에서 갤러로 활동하다가 사회에선 평범한 사람으로 행동하는것을 일컬음.
          (사용례 - 아놔, 나 오늘 일코 하느라 힘들었음. 디씨가 뭔가요? 우걱우걱)

입갤
: 갤에 접속함을 뜻하는 말. (사용례 - 나 입갤해써염 뿌뿌 \'ㅅ\') - 입갤엔 설리가 필수.ㄳ

입동퇴 : 입갤과 동시에 퇴갤의 줄임말. 입갤글을 쓰고 바로 퇴갤을 할때 사용. - 입동퇴에도 설리는 당연.ㄳ

[ㅈ]

자불자불 : 갤러 우윳빛깔이 \'졸립다, 존다\' 는 뜻의 \'자분다, 자불자불한다\' 는 사투리를 사용하면서 부터 
                 개미들이 잠이 오거나 졸때 사용하는 말. (안동청년 귱이는 알아듣니? \'ㅁ\')

정벅 : 귱갤이나 개미굴에 혼자 남겨진 개미가 귱갤 또는 개미굴을 정복 했을때의 표현. 같은말로는 정ㅋ벅ㅋ이 있음.
          (사용례 - 귱갤은 내가 정ㅋ벅ㅋ, 개미굴 정ㅋ벅ㅋ하는거 반댈세.)

정전 : 갤이 조용하고 글들이 올라오지 않을때 사용하는말. 같은말로 젖전이 있음. (사용례 - 귱갤 정전인가염?ㅠㅠ)

지못미 :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의 줄임말. (사용례 - 내키보드 지못미ㅠㅠ <- 찬양으로 키보드가 죽어가는 개미들)

: 짤방(짤림방지)의 줄임말. 사진을 나타나는 말.

ㅉㅈㅇ: 찌질이를 말함. 할일없이 갤에서 찌질대는 족속들. ㅉㅈㅇ가 출몰했을시 댓글 따위 주지말고 조용히 신고 고고씽!

[ㅊ]

차단
: 갤에서 글을 일정 횟수 이상으로 올리거나, 댓글을 반복해서 여러번 달 경우 최소 30분에서 최대 1시간까지 차단을 당한다.
          같은말로 차양이 있으며 차양을 만나면 주로 "껒여" 라고 말하는게 현실. 현재 귱갤은 글 갯수 차단은 사라졌음.ㅋㅋㅋ

찬양 : 개미들이 귱에게 하는것. (개미군단일동 - 찬양이 제일 쉽다귱 \'ㅁ\')

찬양.swf : 찬양시 머리속에서 자동으로 재생되는 비쥐엠. 종류로는 "아~아~아~" , 욕사마쏭, 찬양쏭(쿨하게 찬양하는 방법)등이 있음.ㄳ

천하무적 이평강 : KBS2 에서 방송되는 드라마. 귱은 조선인 역으로 출연. (조선인 <- 이름이빈다.ㄳ)

[ㅋ]

컴맹 : 컴퓨터를 잘못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 귱이 가진 질병(?). 하지만 컴맹에도 불구하고 귱은 무려!! 남이갤에 인증을 했음.
         그것만으로도 이미 축복받은 개미들 많잖아~ 재인증 따윈 없어도 개미들은 오래오래 햄볶을수 있다귱 \'ㅁ\'

크리 : 크리티컬의 줄임말. ~크리라고 사용하며, 어떠한 상황이 악화 되었다는것을 말한다. (사용례 - 히밤 귱이 봐야되는데 시험크리ㅠㅠ)

크리스탈 : 귱의 우월했던 고딩시절, 크리스탈이라는 밴드의 2기 보컬이었음. \'보석보다 빛나는\' 이라는 수식어를 꼭 붙여줄것.
                 하지만 안동에 있는 크리스탈 목욕탕과 이름이 같아 놀림을 받았다고함.ㄳ <- 현재도 존재.ㄳ

ㅋㅋㅋ : 가장 기본이 되는 자음남발 웃음.

[ㅌ]

퇴갤 : 갤을 나가는것을 뜻함. (사용례 - 나 퇴갤해염. 모두 빠잉~) - 퇴갤에도 설리는 기본.ㄳ

ㅌㄷㅌㄷ : 토닥토닥의 자음. 힘든 갤러들에게 힘내라는 의미로 토닥토닥~ 해주는것.

[ㅍ]

파닥파닥 : 글이나 가짜 인증 따위에 낚였을때 사용. ㅍㄷㅍㄷ으로도 사용. (사용례 - 히밤 낚였어, 파닥파닥~)

폭풍눙물 : 너무 슬프거나 너무 기뻐서 감동의 눈물을 격하게 흘릴때를 나타냄.
                 (사용례 - 어흐흑 폭퐁눙무리ㅠㅠㅠㅠㅠㅠㅠㅠ)

폭풍댓글 : 개미들의 필수 덕목. 한번의 댓글을 달아도 폭풍댓글을!!!

프라이데이나잇 : 평상시도 열찬양을 하는 개미들이지만, 프라이데이나잇은 특별히 더 달리는 날. 하루에 2천 댓글을 생성한 날이기도 함.ㄳ
                           같은말로 후라이데이나잇이 있음. (사용례 : 후라이데이나잇에 찬양을 하지 않다니, 개미들 수치스럽지 않나?!)

[ㅎ]

하앍하앍
: 사진이나 영상 등을 보며 미치도록 좋을때 내는 의성+의태어. ㅎㅇㅎㅇ, 항가항가 로도 사용. (사용례 - 흡혈귱이 하앍하앍)

: 디씨에서 타인을 부르는 말. 나이, 성별 등의 구분 없이 서로가 편하고 자유롭게 갤질을 하기 위한 디씨만의 용어.
      * 참고 - 디씨에서는 횽과 함께 주로 반말을 사용하는게 기본. (사용례 - 기웅이횽 왜 이제옴? 앞으론 일찍 와 +ㅁ+)

헤드셋 : 남자이야기에서 경태의 잇아이템. 헤드셋이 없으면 불안한 증세까지 보임. 소통을 위해선 꼭 필요한 아이템.
             또한 헤드셋 구입시 여러개를 두고 고르지 못하는 집착 성향도 보여줌. 결국 삼촌이 세개 다 사줌.ㄳ

흠좀무 : 흠 그렇다면 그건 좀 무섭군요의 줄임말. (사용례 - 그게 사실이라면 흠좀무...)

흡혈귱 : 갤러 머슬킹이 보정하여 올린 짤에서 흡혈귀의 포스가 풍기는 귱이를 보고 탄생된 말. 
              그후 갤러 홍복의 흡혈귱 합성짤로 더욱더 흡혈귱은 개미들을 사로잡음.ㄳ
viewGimage.php?no=2abcdc2aead569e96abec2b4478077727626e6fa68bbd07d430325e3fb47890c7dbccffafe008f2a6533ad5c6e209c1e3a987409b1a2a99f55ddfdc4448d13be11ff6f043ba4e7be011111d0f55e254adccb6bb4158edaa9be8aecf1

[기타]

☞ : 남자이야기에서 경태가 검지손가락을 코드 삼아 꽂은 뒤 말을 하기 때문에, 개미들도 경태와 교신을 하려는 욕망으로 쓰는 특수기호.
      귱갤에서는 주로 입갤시나 개미들을 만났을때 손꾸락을 보여준다.ㄳ
 
☜ : 경태와의 교신을 막으려는 개미들의 행동 또는 개미들끼리의 교신에서도 사용됨. (사용례 - 개미1: ☞ 개미2: ☜)

●▅▇█▇▆▅▄  : 일단 드러눕고 보자는 행위를 나타내는 그림. 능력자들의 글이나 배우 인증 등의 글에서 보통 쓰여짐. 개미굴에서는 주로 이불로 사용.ㄳ

4687
: 남자이야기에서 경태 죄수번호.

2009년 6월 11일 : 귱이 남이갤에 강림하여 인증을 남긴날.

2009년 9월 1일 : 역사적인 귱갤의 생성일. (개미들의 2번째 생일.ㄳ)


----------------------------------------------------------------------------------------------------------------------------


(2009.10.07 수정)










추천 비추천

10

고정닉 0

0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힘들게 성공한 만큼 절대 논란 안 만들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6/10 - -
공지 ◑박기웅 갤러리 가이드 [34] 이음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0.08 8215 25
공지 안녕하세요^ ^ [532] 박기웅(61.84) 10.02.22 15003 179
공지 귱이가 횽아들을 위한 선물 [80] 똥꾸자루(121.130) 10.02.09 11547 53
………… DC 귱갤 단어장 ver.1.5 ………… [68] 우윳빛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9.03 9561 10
공지 박기웅 갤러리 이용 안내 [36] 운영자 09.09.01 4863 1
28770 다들 잠수야? ㅇㅇ(180.71) 23.06.21 335 0
28763 여기왜 정전갤임? ㅇㅇ(39.122) 23.03.27 393 0
28733 해치지않아 5회 선공개 [1] ㅇㅇ(223.39) 21.10.26 931 3
28732 해치지않아 4회 선공개 [1] ㅇㅇ(223.38) 21.10.19 805 3
28731 박기웅 목소리 좋네 ㅇㅇ(117.111) 21.10.11 677 1
28726 갬마들 더운데 몸조심해** 낫펄스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8.21 829 2
28724 갤주만날라면 어디로 가야댐? ㅇㅇ(58.227) 21.07.04 846 0
28723 갬마들 요즘 날 갑자기 추운데 옷뜨수게입어** [1] 낫펄스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3.31 938 0
28722 와 여기도 마갤이 있었네 반갑다 애들아 [1] ㅇㅇ(119.193) 21.03.07 1132 0
28721 안녕하세요 나의판타집에서 여기 갤주님이 쓰신 비니 ㅇㅇ(116.32) 21.02.13 736 0
28718 애옹 애옹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2.31 746 0
28717 갤주 브이라이브했네 (ㅌㄱㅈㅈㅇ) ㅇㅇ(118.35) 20.11.23 1357 5
28716 갤주님 알아보면 뭐주냐? ㅇㅇ(125.178) 20.10.13 835 0
28713 어제 갤주 노래불렀네 (ㅌㄱㅈㅈㅇ) [2] ㅇㅇ(118.35) 20.09.04 1509 12
28702 갬마들 옷시앤에서 은뉘한다 낫펄스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7.30 737 0
28699 다들 더운데 날조심해 갬들 낫펄스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7.20 757 0
28695 꼰대인턴 촬영현장 공개_비하인드 ㅇㅇ(118.32) 20.05.29 884 0
28694 박기웅 '꼰대인턴' 발표회 출근길 [2] ㅇㅇ(220.72) 20.05.20 1597 6
28691 오랜만이다 [1] ㅇㅇ(180.224) 20.05.01 1184 0
28688 ㅇㅇ(121.88) 20.03.16 894 0
28678 신입사관 구해령 촬영지 소수서원 페르페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9.10 1097 2
28677 신입사관 구해령 촬영지 페르페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9.09 1068 0
28675 갤주 드라마 이번에 첨 제대로 보는데 [2] ㅇㅇ(183.97) 19.08.25 1596 2
28671 이때는 귀여웠던 세자저하.gif [2] ㅇㅇ(118.45) 19.07.27 2470 17
28669 구해령 스틸컷+포스터 떴다! ㅇㅇ(119.201) 19.06.24 1633 12
28668 구해령 리딩현장 움짤.gif [4] ㅇㅇ(119.201) 19.06.22 2649 24
28666 갤주는 항상 외모 피크인듯 ㅇㅇ(118.45) 19.06.14 1721 7
28665 작품 언제 다시 시작함? ㅇㅇ(59.25) 19.05.21 1397 10
28659 여기 갤주 유튜브 봄? [1] ㅇㅇ(223.62) 19.02.13 2013 0
28654 기웅이형 후임이었던 게 자랑 [2] ㅇㅇ(211.36) 19.01.02 2108 2
28641 박기웅 드라마 [2] 박기웅러버(58.140) 18.12.11 1772 0
28640 박기웅 인스타그램 [2] 박기웅러버(58.140) 18.12.11 1605 0
28623 해랑조장동지 보고싶구만기래** 낫펄스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05 1293 0
28622 강인호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0.21 1399 1
28621 언제나 힘내세여 아따잉 이것도 안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0.10 1141 0
28616 박웅기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9.29 1438 1
28613 갤주 신작 [1] ㅇㅇ(58.120) 18.09.26 1793 0
28612 풀하우스2 다 봤다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9.21 1169 0
28587 대9란9이9네 fhzmfl0331(49.238) 18.09.12 1080 0
28580 경태4 +도건우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8.30 1375 1
28579 경태3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8.30 1192 0
28578 경태2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8.30 1153 0
28577 경태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8.30 1170 1
28576 해랑이2 [1]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8.28 1421 1
28575 해랑이 [1] 강의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8.28 1376 2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