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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따 소녀 게임 / KILL THE WITCH] 개발 일지 #3
안녕!KILL THE WITCH라는 게임을 개발 중인 SnakeEagle팀이다.기억해주는 사람에겐 감사를,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인사를 전한다!작년 10월 스팀 넥페 이후로 오랜만에 개발일지를 적는다.처음 포부로는 좀 자주 개발일지를 적고 싶었는데, 도저히 제대로 글을 쓸 여건이 안되어서 쓰지 못했다...그러나 이젠 펀딩도 일단은 잘 일단락 지었고,후원자 분들과의 신뢰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꾸준히 개발일지를 써야만 하므로, 이곳에도 공유 드리도록 하겠다.아래는 우리 게임의 스팀 링크이다.KILL THE WITCH 스팀 페이지-----*말투가 다름을 양해 부탁 드리겠다.[2025년 5월 개발일지]안녕하세요!수박이 맛있어지고, 모기가 슬슬 등장하면서도어느 때는 또 기분좋게 쌀쌀해지는 5월 말입니다.저는 얼마전 선풍기를 꺼내 먼지를 닦아내었답니다.여러분의 여름 준비는 잘 되어가고 계신지요.-----*제작 중인 스테이지2에 대한 정보가 담겼습니다.**최대한 스포일러는 피했지만, 온전한 경험을 지키고 싶으신 분들은 열람을 자제해주세요.-----<'에로티시즘과 포르노그래피'에 대한 단상>'에로티시즘이냐, 포르노그래피냐' 혹은 '예술이냐, 외설이냐'.이제는 해묵은 논쟁이죠.그러나 아직 끝나지 않았고,앞으로도 계속될 질문이기도 합니다.야한 것은 무조건 부정되어야 할까요?어떠한 섹슈얼리티도 결코 외면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인간의 본성입니다.이 또한 삶과 생명에 깊게 연관되었기에 반드시 그렇진 않죠.그럼, 야한 것이 무조건 긍정되어야 할까요?그 또한 조심스러운 입장입니다.왜곡된 욕망의 배설, 극단적 혐오와 복수심만을 담은 섹슈얼리티 창작물들도 분명 존재하니까요.애초에 표현의 윤리 기준이라는 것이 사회적 맥락에 따라 콩 뒤집듯 바뀌기도 하고때로는 논란이 되는 ‘극단적 표현’조차 의도 하에 사용되어 훌륭한 예술이 되기도 합니다.누군가에겐 아주 질나쁜 작품마저 새롭고 흥미로운 창작의 밑거름이 될 수 있지만,그렇다고 우리 사회에 '금기'라는 선이 아예 존재하지도 않는다면역설적으로 그 선을 뛰어넘으려는 모든 시도들이 가치를 잃고 말것입니다.이렇듯 흑과 백이 명확히 구분되지만은 않는 것이 세상 만사의 비극이자 묘미인 것도 같습니다.저 또한 나름 '미소녀-미소년 캐릭터 게임'을 만들고 있는 사람으로서홀로 가볍게 고민해보곤 하는데요.예쁘다, 잘생겼다 말하는 소위 '미형적 외모'에 대한 판단이따지고보면 '성적인 매력'에 대한 판단과 완전히 무관하진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나나와 2스테이지>이야기가 길어졌네요.2스테이지에 왜 '야한 것'을 넣으려고 하는가에 대한 긴 변명이었습니다.물론 그렇다고 킬 더 위치를 19금 게임으로 만들 것도 아니고,'관능적 표현'이 2스테이지의 메인 주제인 것도 아닙니다만.어쨌든 저는 이 위험한 주제 위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싶었습니다.왜냐하면, 그 편이 더 재미있으니까요!그렇게 스스로에게 주어진 것을 갈고 닦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2스테이지의 보스 캐릭터 '나나'양의 구상이 떠오른 것입니다.-----*아래의 모든 이미지 및 영상은 아직 개발중임을 감안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나나에 대해서>1스테이지의 보스 '요조'가 다자이 오사무의 소설 <인간실격> 속 주인공'오오바 요조'에서 이름을 따온 것처럼,2스테이지의 보스 '나나' 또한 문학 작품의 주인공 이름에서 따왔는데요.바로 에밀 졸라의 소설 <나나> 속 주인공 '나나'였습니다.킬 더 위치의 '나나'양은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무시무시한 마녀입니다.쓸 수 있는 것은 뭐든지 활용하려 마음 먹었기에 거리낌없이 자신이 가진 가장 큰 '무기'를 이용하죠.그것이 옳은가 그른가는 철저히 그녀의 관심 밖입니다.벌레들이 그녀에게 빠져 허우적거리며스스로의 모든 것을 탕진해버리더라도 어쩔 수 없는 일이에요.그러라고 그녀가 강요한 것도 아니잖아요?-----<2스테이지>'요조'와의 전투 이후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던 '요나'는덜그럭거리는 기계음 가득한 '공장 지대'에 들어섭니다.이 '소름끼치도록 귀여운' 사랑의 공장이 바로 2스테이지의 배경입니다.공장 이곳저곳엔 '나나'의 모습이 담긴 전광판들이 있고,여러 상징들과 패러디들을 활용하여 스테이지를 꾸밀 예정이에요!물론 상징과 패러디들을 모르시더라도,맥락을 이해하는데엔 충분히 무리가 없게끔 만들 것입니다.영상 링크KILL THE WITCH - Stage 2 First Look (Work in Progress)-----<마치며>오늘은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다뤄보았습니다.6월달엔 보스전 장면을 일부 다뤄볼게요!항상 감사합니다 :)-----여기까지가 KILL THE WITCH의 이번 5월 개발일지다!그럼, 나에게 '인디란 무엇인가?'를 노래로서 가르쳐준좋아하는 가수의 곡을 남기면서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인디 게임 개발자 분들,모두 화이팅이다!
작성자 : SnakeEagle고정닉
[소개] 게임에는 항상 미친애로 나오는 것
뿅! 인갤 마스코트 노루시 등장!Neon Noroshi 인디 게임 갤러리 담당 인사드려요!다들 플엑은 잘 다녀오셨나 몰라!노루시는 갔냐구요!? 비밀~~~https://youtu.be/RLzdNqO2JfU오늘의 게임!앨리스와 원더랜드를 배경으로 한 2D 심리 호러 어드벤처HABROMANIA를 소개해요!이 게임은 기억을 잃은 19세 소녀 앨리스가 기괴한 동화 세계 '원더랜드'에서 탈출을 시도하는 여정을 다루고 있답니다!겉보기엔 귀엽고 화려하지만 그 안에는 광기와 불안이 깔린 세계를 보여주죠!액션 전투 없이 오로지 마우스 클릭과 상호작용으로 전개된답니다!퍼즐을 풀고 아이템을 수집하며, 대화 선택지로 사건을 이끌어가는 어드벤처 구조라고 할 수 있죠!단서 획득과 탐험에 집중되어 있으며, 진행 방향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갈리고요.‘상대방에게 어떤 말을 건넬까’ 같은 작고 미묘한 결정들이 큰 분기를 만든다고 해요!전투 없이도 긴장감을 유지하는 구조는 게임의 서사와 잘 맞아떨어지죠!고전 포인트 앤 클릭 게임의 감성과 현대적 내러티브 설계를 잘 결합했다고나 할까요!정적인 인터페이스 속에서 능동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구성이 인상적이랍니다!전체 게임은 12개의 챕터로 나뉘며, 각 챕터는 독립적인 사건과 테마를 지닌답니다!마치 동화책 한 장면씩을 넘기듯 스토리가 전개되죠.중간중간 선택지에 따라 인물과 세계의 운명이 달라지는 구조로 구성되고요.플레이어의 대화 선택과 행동 누적이 후반 엔딩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각 챕터는 특정 캐릭터 중심으로 전개되며, 플레이어는 그들과 유대 혹은 갈등을 맺을 수 있어요!엔딩은 하나로 정해진 결론이 아니라, 해석 가능한 여지와 감정의 다양성을 지니고 있죠!매 플레이마다 다른 방향성을 주는 비선형 내러티브가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모든 배경과 캐릭터는 손그림 일러스트로 제작된 2D 비주얼이랍니다!디자인은 '화려함 속 불안'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과잉 장식된 스타일을 지니고 있죠.캐릭터는 귀엽지만 광기를 내포한 표정과 동작을 보이며 위화감을 자아내고요.움직임 역시도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처럼 일부러 끊기고 떨리게 연출된답니다!음악은 낡은 피아노, 불협화음 등을 활용해 원더랜드의 정신 불안을 표현하기도 한다네요.컬러풀하고 동화적인 공간에서 음울하고 괴상한 사건이 벌어지는 구도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예쁜데 무섭고, 귀여운데 불편한’ 감정을 시청각적으로 설계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게임이네요!이렇듯 HABROMANIA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기반으로 하되, 이를 심리 호러로 재해석했답니다!'Habromania(즐거운 망상)'라는 병명에서 알 수 있듯, 테마는 망상, 자아 분열, 트라우마죠!동화적 설정 아래 광기와 우울, 자기 부정 같은 정신적 문제들이 은유로 풀리는 형태랍니다!캐릭터들 역시 하나같이 사랑스럽지만 내면은 뒤틀려 있으며, 플레이어의 행동에 반응해요!앨리스의 여정은 곧 자아와 기억을 찾아가는 심리적 구조로 설계되어 있고요.모든 퍼즐과 사건은 이 ‘정신적 여행’의 은유로 기능한답니다!결국 플레이어는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망상인가'를 되묻는 구조를 경험하게 되죠!앨리스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기괴한 어드벤처HABROMANIA는 현재 개발 중에며2025년 9월에 데모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기괴한 게임을 좋아하시는 인붕 여러분의 많은 관심 기다리고 있어요!https://store.steampowered.com/app/3677050/HABROMANIA/ HABROMANIA on SteamA dreamy Alice in Wonderland-inspired RPG that follows 19-year-old Alice as she tries to escape the surreal, cozy hellscape that is Wonderland—hopefully with her sanity intact.store.steampowered.com감사합니다! Neon Noroshi입니다!나눔 발표를 하려 했는데 오늘 사정이 생겨서 못 하게 됐어요. ㅠㅠ아마 다음 글에 할듯...?
작성자 : NeonNoroshi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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