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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 넘쳤던 자전거 캠핑 후기
이번 주말엔 충주호로 자전거 캠핑을 다녀 옴. 코스는 충주버스터미널부터 시작해서 충주호 임도를 돌아 삼탄유원지라는 야영지로 가는 거였음. 경로 대부분이 자전거 전용도로이거나 임도라서 차량 간섭이 거의 없는 쾌적한 코스였다. 마침 집에서 가까운 터미널에 충주로 가는 고속버스가 있어서, 그걸 타고 편하게 다녀왔음. 6시 출발해서 8시에 충주에 도착. 도착예상 시간이 8시라고 돼있긴 했지만.. 정확히 7시 59분에서 8시 넘어가는 순간에 터미널 입성 하는 거 보고 지릴뻔함 탄금대 주변 샛길 탄금대는 국토종주 하면서 한번 들렀던 곳이라 익숙하더라. 자도로 가다가 아래쪽이 샛길이 이뻐보여서 들어갔는데 완전 꽃밭에 비단길 임도가 펼쳐져 있었다. 지반도 적당히 단단한데다 작은 자갈이 적당히 깔려있어서 해피라이딩이 가능한 곳이었음. 충주호 부근 탄금대 자도를 벗어나 충주호로 진입함. 도중에 카카오맵이 엉뚱한 길로 안내하고, 우회로는 공사 중이라 길을 헤멧지만 풍경도 좋고 목적지까지 시간도 넉넉해서 싱글벙글 하며 즐길 수 있었음. 식사로 챙겨 온 미군전투식량 꺼내서 먹고 드론도 날리고 산책로가 있길래 잠깐 산책도 하면서.. 임도라이딩 1 입구에 임도 안내판이 설치돼있다. 오른쪽 아래를 보면 자전거 mtb 트래킹 코스라고 안내돼있는데 이게 너무 반가웠음. 자전거 출입 금지하는 임도들도 있는데... 근데 이 날 임도에서 자전거 타는 사람 한명도 못봤다. 충주호 임도코스는 완만해서 힐링코스라고 본 것 같은데... 초입부터 10%는 가뿐히 넘는 미친 빨래판 업힐이 이어짐. 잠깐 이러고 말겠지 싶었지만 2km 가까이 고각이라 도중에 포기하고 뻗어버렸다. 아무리 겨울농사 안지었다지만 이건 좀 너무한거 아닌가 싶었음. 그렇게 그늘에 자빠져서 쉬는데 이건 이것대로 좋더라. 고봉 등반 임도길 부근에서 조금만 등산하면 고봉이라고 하는 전망이 멋진 곳이 나온다는 후기를 보고 다녀왔다. 등산길이 험한 편이라 므틉클릿슈즈 였으면 중간에 하산했을 것 같음. 등산화에 평페달 세팅으로 오길 잘했다 싶었다. 전망은 아주 좋았음. 바람도 시원하게 불어주고. 정상엔 나 말고 비박하러 오신 분들도 있었는데 나도 차라리 여기서 비박하는게 낫지 않았을까 생각 들었었음. 임도라이딩2 첫번째 코스를 벗어나 공도를 타고서 두번째 임도에 도착함. 폐리조트 건물 옆을 지나는 코스인데 이전 임도길은 콘크리트 빨래판이 많아서 별로였지만 여기서 부터는 흙길이 더 많다. 오르막도 덜 심함. 이곳을 넘어 3km쯤만 더 가면 오늘의 야영지인 삼탄유원지가 나옴. 낙석 그런데 야영지를 코 앞에 두고 낙석으로 도로가 유실돼버림. 저 도로를 우회하는 제일 빠른길은 내가 왔던 20km거리의 임도를 타고 되돌아가서 다시 25km쯤 되는 도로로 가는 것. 문제는 곧 있으면 해가 떨어지고, 마실 물도 없다는 것. 이 주변은 편의점 같은 것도 하나 없더라. 그래서 되돌아가기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바로 근처 호숫가에서 야영을 하기로 함. 텐트 칠 자리를 찾아 서성이던 중에 모터보트를 타시는 분께서 무슨일이냐고 물어보시길래 사정을 말씀 드렸더니 배로 야영지까지 태워주시겠다고 하시더라고? 낭만보트 그렇게 해서 보트를 얻어타고 야영지에 갈 수 있었다. 트레일매직이라는 말이 있는데, 하이킹이나 자전거 여행 중 곤경에 처했을때 도움을 받는 걸 말함. 미국횡단 중에 자전거 체인이 끊어져서 오도가도 못하는 와중에 지나가던 트럭이 태워준다던지 하는 것들. 유튜브로 그런 거 볼때마다 낭만 뒤진다고 생각했는데 우리나라에서 이런식으로 경험하게 될 줄은 몰랐음. 위기에서 벗어나 배 위에서 바라본 충주호의 노을은 정말 예술이었다. 날 도와주신 분은 야영지 부근에서 까페, 식당 운영하시면서 어업도 하는 분이셨다. 내가 유실된 도로쪽에서 서성이고 있어서 눈여겨 봤다가 마침 호숫가로 내려오길래 말을 걸었다고 하심. 저 도로가 올해 2월에 저렇게 된 건데 여태 고쳐지지 않아 마을 사람들이 고생이라고 하시더라고. 돈은 절대 안받는 다고 하셔서 사장님 운영하시는 까페가서 커피마시고 물 맥주 등등 이것저것 사오는 것 밖에 해드릴 수 없었다. 이 감사한 마음은 언젠가 곤경에 처한 사람이 있으면 돕는 것으로 갚아야 겠다 싶었음. 야영& 복귀 야영지인 삼탄유원지는 영화 박하사탕 촬영지로 유명한 곳임. 나 다시 돌아갈래! 라고 외치는 장면이 삼탄역에서 촬영한 거라고 함. 이용료가 없는 무료 노지 야영장이기 때문에 진상이 있을까 걱정했지만 이번에도 운좋게 좋은 이웃들 만나 즐캠할 수 있었다. 사람들 꽤 많던데 화장실도 깨끗했고. 이 무렵 주말에는 전국 야영장들이 거의 다 예약이 꽉 차서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야영지인데, 오길 정말 잘한 것 같음. 오면서 조금씩 까먹었던 미군전투식량과 맥주로 끼니를 해결함. 아무래도 정식 캠장이 아니다 보니 불사용은 안될 것 같아 챙겨 온 건데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 했다. 돌아가는 길은 아주 아주 무난했음. 왔던 길과 반대길로, 차도길을 타고 갔는데 차량도 거의 안다니고 시골 논밭길 정취도 느껴지는 낭만로드였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댕댕이애호가고정닉
스압)) 잘못알려진 위인들의 명언...jpg
1. 악법도 법이다 - 소크라테스 이런 말 한 적 없다. 일본 역사학자가 쓴 책의 문구 실제로는 고대 로마의 법률가 울피아누스가 언급한 "Dura lex, sed lex"가 원조로, 1930년대 일본의 경성제국대학 법철학 교수 오다카 도모오가 저서《법철학》에서 소크라테스가 독배를 마신 건 악법도 법이므로 이를 준수한 것이라는 식으로 쓴게 훗날 한국에서 와전된 것이다. 2. 너 자신을 알라 - 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가 한 말로 알려져 있는데, 원래는 아폴로 신전 벽에 적힌 글귀 3.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유베날리스 유베날리스는 비꼬기와 풍자를 자주한 시인으로 원래 의미는 로마 검투사들을 보면서 저 단련된 몸뚱아리 만큼이나 그들이 정신을 단련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의미 4. 천재는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만들어진다 - 에디슨 너무나 유명한 이야기. 1%의 영감이 없으면 노력은 말짱꽝이라는 뜻인데, 기자가 기사를 노력이 중요하다고 쓰는바람에 잘못 알려졌다 에디슨도 생전에 이 이야기를 듣고 다시 설명하려 했으나, 너무 유명해져서 포기했다고.. 5. 일단 유명해져라. 그러면 똥을 싸도 박수를 받을것이다. - 앤디 워홀 한국에서'만' 알려진 명언. 해외에서는 찾을 수 없는걸 보면 한국의 누군가가 만들어낸듯 6. 그래도 지구는 돈다 - 갈릴레이 일단 갈릴레이는 교회랑 사이가 나쁘지 않았음. 교회가 갈릴레이를 고소한건, 지동설을 주장해서가 아니라 교황을 디스했기 때문. 당시 교회는 학문기관의 성격도 가지고 있어서, 내부에도 지동설 찬성자가 많았다고. 그리고 갈릴레이 이사람, 자기 뚝심을 지킨 사람처럼 보이지만 사실 교회와의 재판에서 지동설이 틀렸다고 인정했다. 서로 얘기하다가 본인의 이론이 아직 완전하지 않다는것을 지적받았기 때문. 7. 지옥의 가장 뜨거운 곳은 도덕적 위기의 시대에 중립을 지킨 자들을 위해 예약되어 있다. - 단테 원래는 '중립을 지킨 자들은 연옥(지옥과 천국사이)에 가리라'라는 문구인데 존 F 케네디가 본인 연설에서 저렇게 인용함으로써 잘못 알려졌다고 8. 우물쭈물하다 내 이럴 줄 알았지 - 조지 버나드쇼 원래 의미는 '인생 살다보니 내가 죽는다는것은 알게 되더라'정도 원문은 해탈한듯한 뉘앙스를 주지만 오역은 냉소적인 뉘앙스를 띈다. 조지 버나드쇼의 작품세계를 보면 오역이 더 정확하게 느껴질수도.. 9. 선동은 문장 한 줄로도 가능하지만 그것을 반박하려면 수십 장의 문서가 필요하다. 선동을 반박할때면 사람들은 이미 선동당해 있다. - 파울 요제프 괴벨스 엄청 유명한 말이지만 한 적 없다. 영어 자료랑 한국어 자료는 검색하면 나오지만 독일어 자료는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다. 10.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마라 - 이순신 애초에 총지휘관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는게 이상한거다. 동요할 수 있으니 아군에게 알리지말라는 뜻. 11.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손자병법 아무리 잘나도 맨날 이길수는 없고, 원래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이기진 못해도, 위태로워지지 않는다는 뜻 12. 당신의 말에 동의하지 않지만, 당신이 말할 권리는 목숨을 걸고 지키겠다. - 볼테르 똘레랑스(관용)을 의미하는 명언으로 알려져 있으나, 사실 볼테르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없다. 앞서 말한 볼테르의 친구들(The friends of Voltaire)라는 책에 실려있는 문구가 와전된 것이다. 다만 이 책의 작가인 Evelyn Hall은 1935년의 인터뷰에서 이 말의 원전은 볼테르가 '자기 머리로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다른 이들도 그럴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십시오'라고 남긴 말에서 비롯되었다고 했는데 이 역시 확인되지는 않았다. 또 다른 주장으로는 1770년 2월 6일 르 리슈 대주교에게 보낸 편지에서 'I detest what you write, but I would give my life to make it possible for you to continue to write'라는 말을 했다고 전해지지만 실제로는 그런 내용이 실려있지 않다는 말이 있다. 일단 프랑스어판 위키백과에는 Evelyn Hall이 이 말을 했다고 적혀 있다. 13. 한손에 칼, 한손에 코란 - 코란 이슬람 종교를 설명할때 종종 쓰이는 문구인데 코란에는 이 내용이 없으며, 비이슬람인 토마스 아퀴나스가 이슬람 까면서 쓴 말이다. 14.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한다는것은 아무도 생각하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미국의 언론인 월터 리프만이 한 이야기인데, 한국 명언집에 아인슈타인으로 실려서 한국에는 아인슈타인이 했다고 알려진듯 15. 호남출신은 뽑지말고 뽑아도 요직에 앉히지 마라 - 이병철 지역감정가진 사람들이 종종쓰는말이지만 이병철은 이런 말 한적 없다. 추가로 삼성이 호남차별한 적도 없다. 애초에 며느리이자 이건희 회장의 아내인 홍라희 여사부터가 호남 출신이다. 16.영화를 사랑하는 첫 번째 방법은 같은 영화를 두 번 보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영화평론을 쓰는 것이고, 세 번째 방법은 영화를 만들어보는 것이다. - 프랑수아 트뤼포 프랑수아 트뤼포가 한말이 아니고, 정성일 평론가가 프랑수아 트뤼포에 대해 얘기하면서 쓴 말. 17.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 신채호 무한도전 특집에도 나왔고 어느순간 신채호가 한 발언으로 알려졌다. 주로 일본 상대로 많이 쓰이고 북한이나 중국상대로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신채호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없으며, 신채호가 이런 말을 했다는 기록은 그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는다. 출처랍시고 나오는 조선상고사는 물론이거니와, 독사신론, 조선혁명선언, 조선사연구초 등 신채호의 저작을 다 뒤져봐도 비슷한 말이 없다. 간혹 '역사를 잊은 민족은 재생할 수 없다'는 변형이 있는데 이것도 출처가 영 불분명하다. 윈스턴 처칠이 했다는 주장도 있는데 어느 연설이나 저서에서 나온 말인지 분명하지 않다. 게다가 처칠이 남겼다는 말과 굉장히 유사한 말을 한 사람이 있는데 바로 미국의 작가인 David McCullough이다. 그가 한 말은A nation that forgets its past can function no better than an individual with amnesia인데, 이것이 원문일 가능성도 있지만, 이 말 조차 그가 언제 어디서 한 말인지는 불분명하다. 18. 나는 독일이 좋다. 그래서 독일이 여러 개였으면 좋겠다. - 샤를 드 골 드골의 경력과 연관해서 드골이 독일을 대단히 증오했음을 돌려서 표현한 것이라는 해석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실제로는 드골은 이런 발언을 한 적이 없고, 작가 프랑수아 모리아크가 한 말이다 19. 승리해도 바보, 패배해도 바보이라면 승리한 바보이 되어라 - 앨빈 토플러 아마도 디씨 짤방에서 유래한 이야기 20. 비난은 순간이고, 기록은 영원하다 - 김영덕 져주기 게임 후 했다고 알려진 말인데, 본인은 극구 부인했으며, 기레기들의 기레기짓이라고 한다. 21. 빵이 없으면 고기를 먹으면 되지 - 마리 앙투아네트 앙투아네트는 실제로는 기존 프랑스 왕비에 비해 상당히 검소했으며, 딱히 흠잡을만한 왕비는 아니였다. 원래는 루소의 ‘고백론’의 한 구절인데 마치 왕비가 한 것인 양 악의적으로 선전되었다. 사실 이건 당시 왕족이나 귀부인 여성이라면 꼭 한 번은 따라붙는 가십성 찌라시에 지나지 않았다. 22.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 국민의 정부는 절대 없어지지 않을것입니다. - 에이브라함 링컨 링컨이 처음으로 한 말이 아니고, 노예 폐지론자 시어도어 파커가 한 말을 인용한 것이다. 그당시 연설은 길고 어려울수록 고평가 받았는데, 꼴랑 3분짜리 연설이라서 욕 엄청 먹었다. 23.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 히포크라테스 당대의 art는 현대의 예술보다는 기술의 느낌이 강했으므로 의사라는 히포크라테스의 직업을 고려하면 원래 느낌은 아마 '인생은 짧지만, 의술은 영원하다' 이런 의미였을듯 24.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다 - 알렉스 퍼거슨 원래는 인생의 낭비가 아니라 시간낭비라는 뜻. 이 말을 한 상황도 SNS하는 사람들 까는게 아니라, 루니가 트위터로 뻘짓하자 그딴짓 하지말라고 하는 상황이었다. 25. 아기 신발 판매, 사용 한 적 없음 - 어니스트 헤밍웨이 헤밍웨이가 쓴 적 없다는 설이 유력하다. 글 자체는 헤밍웨이 스타일이지만 헤밍웨이가 글을 쓰기 이전부터 있어왔던 이야기라고.. 26.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 - 나폴레옹 알프스를 넘으며 했다고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1813년 장군과의 편지에서 한 말. 알려진 말 그대로 말하지는 않았고, 장군이 내린 지시가 불가능하다고 편지를 보내자 '불가능이란 단어는 프랑스어 사전에 없다. 프랑스인 답게 행동하라'고 한 답변에서 유래했다. 27. 브루투스 너마저? - 율리우스 시저 시저가 암살당할때, 암살자들은 몰래다가가 칼침 수십방때려서 죽였으니, 시저는 꽥하고 죽었을 것이다. 시저의 시체를 보고 로마인들이 '너무 잔인한 것 아니냐?'라고 했을정도니 모르긴 몰라도 꽤 많이 찔렀을듯 이 말은 셰익스피어의 희곡에서 나왔다. 28. 주사위는 던저졌다. - 율리우스 시저 시저가 이런말을 했는지 안했는지 애매한 경우. 일단 이말을 시저가 직접 했다는 증거는 없다. 고대 역사가 수에토니우스가 번역하면서 덧붙인거 아닐까?라는 설이 있지만 너무 옛날일이라.. 29. 국민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 - 알렉시스 드 토크빌 토크빌은 이런 말 한적 없다. 애초에 누군가 이런 말을 했는지도 의문인 명언. 비슷한 명언인 '국가는 그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 는 조제프 드 메스트르가 했다. 비슷한 뜻인'스스로 통치하기를 거부한다면, 자기들보다 못한자들의 통치를 받으리라'는 플라톤이 했다. 웃긴점은 보통 민주주의에서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용되고는 하지만 메스트르는 왕정주의자였고 플라톤은 철인정치를 주장했으니 정 반대로 쓰고있는 격이다. 30. 640KB이면 모든 사람에게 충분한 메모리 용량이다. - 빌 게이츠 미래를 잘못 예측한 망언 중 하나로 떠돌고 있지만 정작 빌 게이츠가 그런말을 했다는 증거가 없다. 일단 이 루머의 큰 문제점은 빌 게이츠가 언제 어디서 이런 발언을 했는지가 제대로 알려져있지않고 사람마다 이 발언을 한장소, 연도를 제각각 다르게 기억한다는 점이다. 당시 메모리 640KB까지 허용된 도스 사용에 빡친 사람들이 빌게이츠를 까는 의미에서 만든 밈으로 추정된다. 31. 진실이 신발을 신고 있는 동안에, 거짓은 지구의 반을 갈 수 있다. - 마크 트웨인 해석은 제대로 되었다. 다만 이 문장은 마크 트웨인의 최초 사용자가 아닌 마지막 사용자이며 진실-신발, 거짓-지구와 비슷한 의미의 문장이 처음 발견된 시기는 마크 트웨인보다 무려 200년이 앞선 1787년으로, '토마스 프랭클린'이 출판한 설교 모음집 (collection of sermons)의 “falsehood reached every corner of the earth" 부분이다. 이후 시간이 프르면서 조나단 스위프트 같은 다른 작가들에 의해 수정, 보완을 거듭하던 문장이 1921년 마크 트웨인에 의해 지금의 모습을 띄게 되었다. 32. 20대에 공산주의자가 아니라면 심장이 없는 자다. 40대에 공산주의자라면 머리가 없는 자다. - 칼 포퍼 칼 포퍼 또는 막스 베버, 윈스턴 처칠, 에이브러햄 링컨, 죠셉 죠스타, 팬드래건 등 인터넷 짤방으로 쓰이는 모든 위인들의 말이라고 쓰여지는 가짜 명언. 한국에는 만화가 이원복의 잘못된 인용 때문에 세간에 퍼졌다. 마르크스 비판과 관련해서 만약 누군가가 20대에 공산주의자가 아니라면 그는 심장이 없는 자다. 만약 누군가가 20대가 지나서도 공산주의자라면 그는 뇌가 없는 자다. 라고 말했다는 소문이 있지만, 칼 포퍼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없다. 이 문구는 19세기 프랑스의 작가 쥘 클라레티(Jules Claretie)가 쓴 당대 인물들의 전기 모음집 속 정치인 앙셀므 배비(Anselme Batbie) 항목에서, 앙셀므 배비가 에드먼드 버크의 정치적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 인용했던 말이라고 기록해놓은 것이 원형이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설윤아기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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