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PPB 9월 번역본

여유로운하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10.01 13:08:25
조회 7987 추천 32 댓글 30
														

PPB 9월 업데이트 내역



 지난 킥스타터 진행 내역을 올린 뒤, 저희는 마침내 저희가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을 최신판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했습니다. 

이 점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더 중대한 문제였는데요, 이 업데이트로 인해 구버전으로 추가했던 여러 가지 요소들이 망가졌기 때문입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데 일주일이나 걸렸지만, 그래도 저는 이것이 저희가 너무 오랫동안 미뤘던 필수적인 단계를 진행한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에 더해 중요한 행사까지 진행하느라 평소보다 진척이 좀 적었지만, 그래도 성공적이었습니다.



새 그림작가 참여



 저희는 이제 배경환경을 작업하는데 재능이 넘치는 도트 그림작가를 구했습니다 - 그의 트위터 계정은 “Pixeldoshi”입니다. 

그분은 타일셋과 다른 애니메이션 관련 그래픽 애셋을 작업하는 것을 도와주기 시작했고, 저는 그의 결과물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 

관심있으시다면 트위터에서 Pixeldoshi를 팔로우해보세요! :)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2f67dfacf69b57c7d2c826da2a9754d10f34b47fca344f



전쟁 시뮬레이션



 NPC 전투 유닛 간의 전쟁 시스템이 재설계된 다음 완벽하게 추가되었습니다. 옛 버전은 각각의 유닛에 해당 유닛의 생명력 막대, 사기 수치, 

생명력이 낮으면 다른 부대와 합류하는 전술 AI 등등을 부여했습니다. 계획상으로는 괜찮아 보였고 게임에서도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 우리가 만드는 게 전략 보드게임이었다면 말이죠! 전쟁 시뮬레이션은 게임의 초점이 사용자에 맞춰지지 못하게 했고 게임 진행 전체를 

이도 저도 아니게 만들어버렸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자마자 제가 실패했다는 걸 알아차렸습니다.


 이제 이 시스템은 덜 복잡하지만 여전히 아주 흥미롭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각각의 전투 유닛의 밑에는 해당 유닛의 ‘조직력’을 보여주는 숫자가 있습니다.

이 숫자는 전투 중인 두 유닛이 매 턴 행하는 전투 굴림에 더해집니다. 전투 굴림의 차이가 충분히 크지 않다면 ‘무승부’로 취급하여 어느 쪽도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먼저 조직력을 잃는 쪽이 궤멸합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2f67dfacf69b57c7d2c8268778c551d10d32e77fca344f

더 큰 숫자가 나온 쪽이 이깁니다


 전투 시뮬레이션 장면이 플레이어의 진행을 방해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진행되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여러분이 매 턴 관련된 연산을 하고 

전투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면 게임을 완전히 망가뜨릴 수도 있었을 겁니다. 이제 전투 장면의 각 턴은 1초 이하의 짧은 프레임에 맞춰져 

있으므로 여러분이 주위의 전쟁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2f67dfacf69b57c7d2c8268a2e9305d15e37ea7fca344f

 저게 새인가요, 드론인가요?


 한때는 전투 시뮬레이션을 아예 없애는 것도 고려했었지만, 전 전투 시뮬레이션이 게임의 다층적인 부분에 기여하는 요소들이 좋았습니다. 

만약 적들이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진척을 계속해서 이룬다면, 그들이 여러분의 동료보다 많아지고 어느 시점에는 그들을 압도해버릴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적들의 계획을 방해하고 제때제때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게임에서 패배할 위험을 떠안게 됩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적의 전투원들을 쫓아다닐 수도 있지만, 끝없이 적을 쓰러뜨리는 것보다는 적의 본진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게 더 낫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섹터 보드



 새 섹터 지도에 대한 기초 작업이 완성되었으므로 저희는 이제 이 무작위한 세계에서 의미 있는 모험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유형의 지역,

이벤트와 다른 메커니즘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693b8eae909e5cccd4c64d9508f126f942c064d4795ab1036b3d4cb6

 이것은 ‘흑색 지대’라고 불리는 위협 요소입니다. 이것이 생성되면 주위 지역으로 영향력을 넓히면서 적들을 강화하거나 마을에 질병을 창궐하게 하여 

해당 구역을 탐험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흑색 지대의 위치와 위력은 언제나 무작위로 결정되며, 해결책마저도 절대로 간단하지 않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게임 속에서 경험한 것들을 통해 흑색 지대에서 무엇이 여러분을 기다리는지 추론할 수 있을 겁니다.


 툴팁에서 버그가 발생하고 있지만 업데이트 내역을 올려야 해서 미처 고칠 시간이 없었습니다. 다음에는 툴팁을 화면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겁니다.

아, 그리고 저는 옛 배경이 너무 모던해보여서 배경을 다른 것으로 바꿨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거시적인 게임플레이를 다듬는 동안, 10월에는 저희의 초점을 던전으로 옮겨서, 미니맵의 작은 크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전달할 수 없는 정보를 대신 

보여주는 역할을 할 ‘전체 화면 던전 지도’ 기능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함께, 가능한 한 빨리 전체 게임플레이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693b8eae909e5cccd4c64d9508f126f940c162d42d03b0006b3d4c20
앞으로 만들어질 전체화면 지도 UI


=================================================================================================


나- 는- 행복합니다

념글이라 행복합니다

추천 비추천

32

고정닉 8

4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어떤 상황이 닥쳐도 지갑 절대 안 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20 - -
AD 희귀 정령 획득 기회! <아스달 연대기> 출석 이벤트 운영자 24/05/23 - -
공지 로그라이크 갤러리 이용 안내 [53] 운영자 16.04.08 79239 24
460782 근데 여긴 어쩌다 드포도 포함하는 갤이 됐냐 [2] ㅇㅇ(61.80) 09:31 39 0
460781 정적의유령은좀바꺼야한다고봄 [2] waagh(175.120) 08:45 38 0
460780 ㅋㅌㅋ)느리게 기반 갖추기 [2] 로갤러(221.157) 08:03 55 0
460779 urw) small reindeer는 보일때마다 사두면 이득이네 로갤러(175.198) 07:05 24 0
460778 ㅌㅈ) 유아론자 방출탭 괜찮네 [2] 로갤러(221.144) 07:00 30 0
460777 드포뉴비 첫 마그마 발견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15 55 0
460776 ㅌㅈ) 뒤틀린자 촉수맨 무기 뭐 듦? [3] 로갤러(116.47) 03:09 36 0
460775 ㄷㅈ) 이번판 지니 그냥 소환사하라고 떠맥여주네 [1] ㅇㅇ(114.205) 02:42 68 1
460774 요즘 로그라이크 어쩌구 해도 별로 열 안받는데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7 104 1
460773 하루에 한 번 웨이시 증오하기 115일차 ㅇㅇ(210.222) 00:06 31 2
460772 내가 생각하기에 카타클이 초반만 재밌는건 번역이 덜되서임 [2] 로갤러(112.152) 05.25 87 1
460771 주피터헬)별 거 아닌데 뿌듯하네. 와그너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43 0
460770 돌죽하고 나서 롤 깨달아버렸어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30 3
460769 ㅌㅈ)모험가 촉수+쉐블장막 굴려볼려는데 [5] 로갤러(211.234) 05.25 62 0
460768 ㄷㅈ) 오카와루 듀얼하면 소환수안나온다며!!! [5] 로갤러(220.80) 05.25 112 1
460767 ㄷㅈ) 아셴자리 스킬렙 오르는 공식이 뭐임? [2] ㅇㅇ(114.205) 05.25 58 1
460766 나무폼 네임드 나와도 좋겠다 [7] waagh!!(175.120) 05.25 69 0
460765 ㄷㅈ) 록산느 1대1 밀실데이트 ㅗㅜㅑ [1] 로갤러(220.80) 05.25 80 1
460764 ㅋㅌㅋdda) 기계번역 업데이트 2024-05-25-0347 [4] XR_track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56 6
460763 ㄷㅈ) TrSh하다가 얼척없는거 발견함 [4] 로갤러(211.176) 05.25 82 2
460762 ㄷㅈ) 코볼트 헤플 헌터 올룬 10젬 [4] 로갤러(106.71) 05.25 73 4
460761 문명이 멸망한지 2년후.. 로갤러(125.139) 05.25 99 2
460760 포탈폭풍때 뭐함? [3] 로갤러(125.139) 05.25 82 1
460759 ㅌㅈ)아이템 맵에 버리고 딴데가면 사라짐? [4] 로갤러(211.234) 05.25 67 0
460758 모바일 로그라이크는 넷핵이 젤 나은 거 같은데 조작이 [6] ㅇㅇ(218.54) 05.25 107 0
460757 발동술은어느정도가좋을까 [6] waagh!!(175.120) 05.25 101 2
460756 방금 허허벌판에서 네소스 만나서 죽음... [4] ㅇㅇ(118.235) 05.25 99 1
460755 카타클 아직 메이드 모드 남아있음? [10] daniel719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08 0
460754 이레데렘눌 아주 큰 문제점이 있네 [2] 로갤러(112.152) 05.25 90 2
460753 ㅌㅈ)드렘 해금하려는데 문양이 어디있음 [4] 로갤러(211.234) 05.25 46 0
460752 ㄷㅈ) 불법사로 세레보브 어케잡아야해? [8] 로갤러(220.80) 05.25 147 0
460751 ㄷㅍ)시부랄 아트팩트 도둑 맞았다... [8] 로갤러(71.60) 05.25 101 0
460750 ㅌㅈ)정신파괴자 염동슬롯에 템 어케낌? [2] 로갤러(45.64) 05.25 72 0
460749 포켓로그 바닥까는거 어쩌냐 [2] 로갤러(112.165) 05.25 69 0
460748 ㄷㅍ]왜 주민들이 주기적으로 웨어 스컹크로 변하는건데? [8] 로갤러(175.127) 05.25 102 1
460747 ㄷㅈ) 늅이 선택장애 오는데 목걸이 선택좀요 [4] 로갤러(106.71) 05.25 118 0
460746 카타클은 왜 딱 극초반만 재밋는걸까 [13] ㅇㅇ(117.123) 05.25 142 0
460745 어제 침대에 누워서 곰곰히 생각해본건데요.. [9] 팽도리가조은걸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81 0
460744 ㄷㅈ) 다운죽 해상도 수정 어케함?? [6] 로갤러(218.52) 05.25 84 0
460743 ㄷㅈ)와! 4층 메뉴얼! [1] blis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13 1
460742 ㄷㅈ) 심연 도대체 어캐 나오는것임 [3] RZ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90 0
460741 ㄷㅈ)오카와루 듀얼 롤백했네 [3] 로갤러(223.39) 05.25 144 2
460740 포켓로그 이 템 뭐냐 아는 게이 있음? [3] 로갤러(124.54) 05.25 190 0
460738 ㅌㅈ)아니 그때 그 캐릭은 어케 지하실 턴거지? ㅋㅋ [9] ㅇㅇ(112.170) 05.25 107 0
460737 포케로그 첫판 뉴비 전망 좀 봐줘 [4] 로갤러(124.54) 05.25 138 0
460736 톰죽 번역 어떰? [5] 로갤러(1.228) 05.25 87 0
460735 와 근데 다이스 무섭게 터질땐 진짜 육성으로 어! 소리나옴 [3] 로갤러(112.152) 05.25 115 1
460734 urw) 외국상인 한번 잡아보니까 두번은 쉽네 [1] 로갤러(175.198) 05.25 61 0
460733 드포 cold 지형도 한번 해보고 싶어서 골랐는데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7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