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내 피드백에 답답함을 느꼈던 횽들에게는 진짜 미안하게 생각해.
여태까지 진행상황을 봐서 알겠지만, 나도 웬만하면 무조건 피드백을 하려고 노력 했고,
솔직히 내가 생각해도 이 상황이 답답해. 나도 이렇게 답답한데 무작정 기다리는 횽들도 기다리느라 지치고 답답했을거라 생각해.
원하고 기다리던 피드백을 제대로 못해줘서 미안하게 생각해.
이 글은 카페에도 올릴거니까 걱정하지 말아줘. 일단 빔갤에 먼저 올리고 카페에 올리도록 할게.
1. 현 상황
저번주 주말부터 말이 나왔던 화면 노이즈와 화면 깨짐 문제, 그리고 덧글에서 제보들 되었던 뮤직비디오 일부 음질 저하에 대해서 모두 유통사에 전달했음.
(일부는 깨톡으로 대부분은 통화로)
# 소비자 대표로서 입장 전달한 내용
(1) 전체씬에서 노이즈 현상이 있었음.
-> 화면 전체씬에서 노이즈가 자글자글하게 보인다는 제보가 많았다.
-> 검수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런것들을 놓친것은 치명적인 문제였다 생각한다.
-> 검수디스크와 알판 제작 과정에서 어디서 문제가 생겼는지 정확한 인과 파악이 필요하다
(2) 화면 깨짐
-> 타 영화의 경우 화면 깨짐이나 0.1초 프레임이 잘못들어간 영화들의 경우 당연히 리콜대상이었다.
-> (리콜 대상이었던 관련 영화 리스트업과 관련 자료 전송)
-> 2화 38분 06초/2화 59분 16~17초 등 총 7군데의 화면 깨짐 제보 받은 내용을 정리해서 발송하였음
(3) 위 두가지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한 것
-> 타드라마의 경우 비슷한 스펙의 영상의 문제를 검수 과정에서 발견하여 보정 작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 우리 검수 과정에서 너무 가볍게 지나간 것이 아니냐 첨에 검수과정을 거칠 때 여러환경에서 진행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 화면 깨짐같은 경우에는 어떤 블루레이건 간에 리콜 대상이었다
(4) 결론
제작사인 KBS MEDIA 측과 논의하여 빠른 인과관계를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 해 달라.
# 유통사에서 온 답변
(0) 인과관계 파악 중
-> 제작사인 KBS MEDIA측 담당자분과 미팅을 진행했다.
-> 유통사 측에서 화질 검수를 할 당시에 여러 환경에서 검수를 진행했다.
-> 노이즈 부분에선 어떤 작업에서 문제가 있었는지 인과관계를 찾아내고 있는 상태이다.
(감독님께 받은 마스터 영상 자체를 1편부터 다시 재검수 하고 있다)
-> 영상 부분에 대해서는 노이즈 제거 작업에 관해서 전문가들에게 의견을 듣고 있는 상황이다.
-> 다음주 중에 KBS MEDIA 담당자와 다시 한 번 미팅을 할 예정이다.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
->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서는 유통사에서는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방법을 최대한 찾아보겠다.
여기까지임.
더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면 좋겠어.
최대한 내가 아는 한에서 답변을 줄게.
(추가)
우선적으로 굳이 결과까지는 아니라도 수요일까진 현재까지의 과정 등을 포함해서
유통사의 피드백을 요청해 둔 상태임.
그러니 적어도 수요일정도까진 본인의 블루레이 상태등을 파악해서 자료들을 취합 하고 있어주었음 좋겠어.
현재까지 유통사는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 위와같은 답변을 받았으니,
일단 수요일까지만 좀 기다려주었으면 좋겠다는게 내 의견임.
그리고 덧글에 적은대로 내가 링크 보내준 카톡이고, 통화내역도 올려.
<↑↑↑카톡내용↑↑↑>
<↑↑↑통화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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