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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기루 마미조 공략 Ver1.31

Mit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3.10.12 21:49:40
조회 1282 추천 1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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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ver 기준으로 작성


특수 능력 

이름 : 너구리 소굴의 대장(狸穴の大将)

부하를 이용한 공격을 했을때 부하가 공격받으면 잎 모양 게이지가 1개 감소한다.

4개 모두 없어졌을 경우 "너구리 보급중" 이라는 글자가 뜨며 약 15초 동안 부하를 사용하는 기술을 일체 사용할 수 없다.


사용 안 되는 기술

AAAA 

AA6A 

AA8A 

AA2A 

6B(5B로 대체) 

8B(5B로 대체) 

2B(5B로 대체) 

TB(5B로 대체)  

이승 지장 변화 (사용은 할 수 있지만, 어느 세트 위치에 상관없이 6세트 성능이 된다) 

괴기 송별 제등

요괴 아미키리 변화

요괴 카라카사 변화

요괴 츠루베 변화

요괴 오모카게 변화(vs 마미조 한정)


이 게이지는 라운드가 끝나면 모두 회복된다


A

12F 발동. 모든 캐릭터 중에 제일 느리지만 리치는 제일 길다. 난전 중에는 원하는 방향의 반대로 나가기도 하니 이 점에 주의.


AA

A가 멀리서 맞았으면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자주 발생


AAA

5B와 동일. 


AAAA

1.10에서 추가된 기술. 무조건 벽으로 날아가며 기상 스턴한다. 거리가 애매할 때 사용.


AA6A

6B로 마무리. 6B와 마찬가지로 거리가 멀면 2타는 들어가지 않는다.


AA8A

8B로 마무리. 좀 가깝다 싶으면 이쪽이 좋다.


AA2A

2B로 마무리. 상대에게 가드 압박을 넣는다면 2B 쪽이 더 감소치가 높으므로 그쪽을 이용하자.


B

24F 발동. 리치가 긴 크게 휘두르기. 발동은 느리지만 리치가 좀 있으니 그쪽으로 이용


 

6B

19F 발동. 근접하지 않으면 2타는 들어가지 않는다. 카라카사 개편으로 콤보로 잘 쓰이게 되었음.


 

차지6B

34F 발동. 1.30에서 모든 신앙이 사용할 수 있게 됐지만 스펠카드 이외에는 캔슬 불가가 됨. 덕분에 구석 압박에 유용하던 사용법도 쓰기 애매해졌다.. 주의하도록


8B

18F(앞), 22F(뒤) 발동. AA8A와 달리 붙어주지 않으니 주의. 휘두르고 뒤쪽에도 판정이 있고 뒤로 맞으면 바닥에 바운드해서 콤보로 들어가 이득이 많아졌다.


차지8B

33F 발동. 상동. 캔슬 불가는 아쉽지만 상대의 행동불가 시간이 길기 때문에 그나마 나은 편.


2B

19F 발동. 한때 밥줄이었으니 판정이 조금 약화되서 평범해졌다. A를 멀리서 맞췄을 때 2B로 연결이 가능하고 콤보로 이어지기 쉬우니 잘 활용하자.


차지 2B

34F 발동. 1.30에서 1Hit로 변경됨. 맞은 상대는 바운드 되지만 높은 위치에서 맞았다면 후격타는 불가능하다.


無X

42F 발동. 나뭇잎을 변화시킨 탄막. 발동이 느리고 상쇄강도도 낮지만 영력 소모가 낮다는 점에 의의를 둔다. 콤보에도 유용. 1.30에서 2X, 8X 등의 궤도 변경이 가능하게 됐다.


神X

42F 발동. 갯수가 늘어났지만 속도가 느려졌다. 1.30에서 2X, 8X 등의 궤도 변경이 가능하게 됐다.


道X

37F 발동. 탄이 앞쪽으로 집중되고 발동이 빨라졌다. 하지만 느린건 여전하기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 1.30에서 2X, 8X 등의 궤도 변경이 가능하게 됐다.


仏X

42F 발동. 탄막이 주변을 회전한다. 멀리 있는 적을 견제할수 없어졌지만 주위를 견고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줌. 다른 신앙과 달리 궤도 변경 불가



無Y

16F 발동. 주위를 연기로 공격. 발동이 빨라 견제나 끊어먹기에 좋지만 캔슬이 느려 그레이즈하면 얻어터지기 쉽다. 1.30에서 2Y나 8Y등으로 연기가 등장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게 됨.


神Y

16F 발동. 상쇄강도가 떨어진 대신 연기가 화면 끝까지 날아간다. 그레이즈하기 더 쉬워졌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1.30에서 상쇄강도와 스펠 게이지 상승량이 높아지게 되었다.


道Y

16F 발동. 상하 공격판정이 사라지고 좌우 리치가 좀 길어졌다. 맞으면 벽으로 바운드되어 콤보로 연결 가능. 1.30에서 2Y나 8Y등으로 연기가 등장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게 됨.


仏X

16F 발동. 상하 공격판정이 사라졌으나 상쇄강도가 높아지고 연속 히트하도록 변화. 위아래로 오는 공격에 주의할 필요가 있음.


DA

15F 발동. 연기를 내뿜어 공격. 관성의 영향을 받고 각종 B 공격으로 캔슬되니 그쪽으로 이용 가능.


TA 

15F 발동. 발차기 공격. 맞으면 캔슬 없이도 A로 바로 이어지니 콤보 가능. 가드시키면 12F 정도 유리하니 기상 스턴일때 노리면 좋음.


TB

21F 발동. 우산을 펼쳐 공격. 관성의 영향도 받고 판정도 넓음. 다만 사격으로 캔슬은 불가능하니 카라카사 캔슬을 노려보도록.



이승 지장 변화 (仏 +1, 영력 400)


1.30에서 지장으로 변신한 상태는 완전 무적 사양을 추가. 드디어 반격기로서의 성능을 가지게 되었다. 막거나 피하면 바로 풀콤보 확정인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스킬. (미리 선언된 스펠카드 아니면 캔슬도 불가능하다)


6판

반격기 판정 없이 30F에 순간이동.


2,8판

17F까지는 아무 효과 없음.

18F~41F까지는 적의 공격을 받으면 부하 게이지를 1개 소모하고 바로 순간이동.

42F에는 그냥 순간이동.


4판

16F까지는 아무 효과 없음.

17F~51F까지는 공격 받으면 부하 게이지를 1개 소모해 바로 순간이동.

52F 에는 그냥 순간이동.



괴기 송별 제등(神 +1, 영력 500)


발동 ?F.

1.30에서 발동이 매우 빨라졌다. 등불에서 도깨비불이 나와 적을 추적해 날아가는 기술. 사용중 공격 받으면 부하 게이지 1개 소모.

깔아두기에 적합하고 상쇄강도도 꽤 높은 위력 있는 탄막을 보내지만 적을 조준해 날아가기 때문에 적이 피하기도 꽤 쉬운 편. 보통은 다운 됐을때 깔아놓고 지속적 압박을 가하는게 주 목적.

여러번 사용하면 마지막 불만 남는다.


4판

바로 앞에 내보냄


2,8판

4판보다 약간 앞에 내보냄


6판

저 멀리 내보냄



 

조수비파법사 (神 +1, 영력 500)


발동 45F.

1.30에서 나뭇잎을 마미조 약간 앞에 내도록 변경되었고 4,6판의 이동 경로가 넓어졌다.

유일하게 부하 게이지를 사용하지 않는 기술. 나뭇잎을 변화시켜 화면 상에 맴돌게 한다.

이전에는 한창 콤보 맞던 중에도 콤보를 끊어버리는 사기 기술이었으나 이젠 피격 당하면 사라지게 되어 평범한 기술이 되었다. 상쇄강도가 심하게 낮아져버려 깔아두기로도 사용하기 애매한 성능이 되어버렸다. 선택에 주의


2,8판

화면을 맴도는 탄막을 만듬


4,6판

전방을 향해 천천히 나아가는 탄막을 만듬



요괴 아미키리 변화 (仏 +1, 영력 400)


발동 40F

1.30에서 발동이 빨라졌다고 한다. 특이한 궤도로 날아가는 그레이즈 성능이 있는 돌격기. 

콤보로 이을 수는 없지만 그레이즈 성능이 있고 막혀도 그다지 불리하지 않기 때문에 효율은 좋은 편. 다만 피했을 경우는 위험할 수도 있으니 막 지르는 것은 금물.


2,4판

대각선 아래로 내려가 ^ 형태로 돌진


6,8

대각선 위로 올라가 V 형태로 돌진



요괴 카라카사 변화(道 +1, 영력 500)


발동 13F.

부하 너구리가 우산으로 변신해 공격. 1.10 이후 6판 카라카사가 훌륭한 콤보 구성으로 활약하고 있음. 다만 우산이 공격받기 매우 쉬운데 이 때 부하 너구리 게이지가 1개 소모되므로 조심할 필요 있음.

1.30에서 우산이 나타나는 위치가 변경되었다. 


4판

맵의 중간 거리에서 나타남


2,8판

거의 저 멀리에서 나타남


6판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 마미조를 향해 나타남.



요괴 츠루베 변화(道 +1, 영력 500)


발동 13F.

두레박이 나타나 공격. 주로 콤보에 사용되며 깔아두기로도 사용됨. 1.10 부터 2,8판이 추가되었는데 주로 2,8판을 콤보에 사용한다. 고성능.

1.30에서 4,6판 두레박이 바로 사라지지 않고 잠시 화면에 남도록 변경되었다. 부하가 공격받기 쉽게 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하향.


4,6판

호를 그리며 뒤에서 앞쪽으로 날아감.


2,8판

마미조 바로 앞쪽에 위에서 아래로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감.



요괴 오모카게 변화(변화 없음, 영력 500)


1.30에서 새로 추가된 기술. 상대에 따라 효과가 변한다. 나뭇잎 게이지를 소모하진 않지만 상대에 따라 성능이 크게 변하므로 사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레이무:변신해 음양옥을 던진다. 음양옥은 바닥에서 튕기며 고도에 따라 튕기는 높이가 달라진다.

마리사:마리사의 TB를 사용. 변신해서 날아가기 때문에 마미조의 관성에 따른 영향은 없다.

이치린:발 밑에서 위를 향해 운잔이 크게 주먹을 지른다. 방향은 마미조 바로 앞을 향하는데 사격기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뱌쿠렌:전방을 향해 3연격. 맞으면 무조건 스턴. 발동이 빠른 타격기라는 점에서는 좋을지도..

후토:회오리를 만들어 내보냄. 어느정도 유도 기능이 있는듯.

미코:전방을 향해 레이저. 레이저를 주력으로 쓰는 미코에게 어느정도 카운터 효과를 볼수 있을것 같다.

니토리:8B를 사용. 구리니 안쓰는게 좋겠다.

코이시:코이시의 잡기 기술을 사용. 문제는 발동이 좀 느리다.

마미조:부하 너구리를 마미조로 변신시켜 보낸다. 공격 패턴은 3종류. 나뭇잎 게이지 날려먹기 십상이니 자제하자.. 나뭇잎이 없으면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는다! 

코코로:불뿜는 기술을 따라함. 성능은.. 천천히 생각해보자.



변화「분부쿠 열탕 목욕」


발동 8F+9F

발동도 빠르고 화력도 높은 심기루 내에서도 강한 축에 끼는 스펠. 2B로도 이어지기 쉽고 콤보 모두 넣은 다음 썼을때 전타 히트하기 때문에 데미지도 쉽게 뽑아낼 수 있다. 마미조 스펠 중에서는 제일 화력이 높은 스펠.


이 스펠을 맞추면 하늘 높이 떴다가 다시 떨어지는데 이 때 다운되기까지 타임 랙이 존재하여 A나 Y, 라스트 워드 같은 기술이 추가로 들어간다. A로 막타를 넣으면 무조건 기상 스턴에 걸리기 때문에 필히 익혀야 할 기술



변화「백귀요계의 문」


발동 4F+1F

분부쿠 열탕 목욕보다는 화력이 떨어지고 전타 히트 시키기 힘든 스펠. 

하지만 위기 탈출용으로 사용하거나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음.

요괴들은 그레이즈가 가능하지만 그레이즈시 상대방은 밀려나므로 이 효과도 기대해볼수 있다.



변화「후타츠이와 가의 심판」


1.30에서 추가된 스펠

자체 데미지는 없으나 상대를 동물로 둔갑시켜 약 7초 동안 이동 이외에 아무런 공격도 하지 못하게 만든다. 마미조는 마음껏 공격할 수 있지만 사격, 필살기, 스펠 등은 사용할 수 없고 오직 타격기만으로 공격할 수 있다.

스펠 시간이 종료되면 바로 변신이 풀리니 주의. 반대로 바로 스펠을 맞춰도 약 7초 정도가 지나면 중간에 스펠이 끝나버리니 주의.



 

라스트워드

「팔백팔 너구리 장단」


발동 25F.

첫타만 들어가면 되는 라스트 워드. 물론 가드도 가능하고 회피도 되기 때문에 콤보 후에 때려넣거나 분부쿠 열탕 히트 후 타이밍에 맞춰 넣으면 높은 위력을 뽑아낼 수 있다.




귀찮으니 기본 콤보만 간략하게 설명함


AA6A, DA-6B, 5B 등

6카라카사 - 9 - AA8A - 2,8츠루베 - 2 - A or Y or 보탑 (기상 다운)


2B - 보탑 - 9 - AA8A - 2,8츠루베


(무, 신 한정)

2B - X - DA - 6카라카사 - AA8A - 2,8츠루베


(벽)

AAA - 2,8츠루베 - AAA



새 스펠인 변화「후타츠이와 가의 심판」와 변화「분부쿠 열탕 목욕」중에 선택?

이하 「심판」, 「열탕」으로


심판의 단점은 자체 데미지가 없고 이후 쫄쫄 도망치는 상대를 쫒아가서 때려야 한다는 점으로 충분한 데미지를 뽑는건 힘들다. 이 부분만 보면 열탕이 좋게 보이지만...


열탕의 장점은 한번에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지만 미리 스펠이 선언되어있지 않으면 제대로 된 데미지는 뽑을 수 없고, 또한 공격에 실패해 스펠이 불발로 끝날 경우 인기도 감소 or 불발 사용으로 인한 빈틈 발생이 있다.


심판은 콤보 도중에 선언 후 공격해도 데미지 감소가 없다. 그리고 만약 불발로 끝날 위기일때 범위는 넓고 후딜은 짧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불발 처리를 막을 수 있다.


각각의 장단이 있기 때문에 선택은 본인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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