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워프레임 모딩 기초
- 생존력은 실드, 체력, 방어력에 달려있다.
- 어빌리티는 파워(용량), 소비 효율, 위력, 적용 범위, 지속시간 다섯가지 특성이 있다.
- 그 외에 질주 속도가 서로 다르다. 다만 파쿠르 속도와 거리 등은 모두 동일하다.
- 30랭크가 되어야 제대로 된 능력을 발휘한다. 어빌리티 해금, 체력량 등등.
*드리프트 류는 안넣겠음. 달모드 먹으러 다닐 시기면 이-글 필요업ㅂ다
프라임드도 당연히 안넣었음.
* 이하는 플레이와 관련된 스탯들 하나씩 짚어주면서 설명하고, 관련 모드를 보여줌 (필요한것만)
2. 생존력
(1) 실드
- 소진시 일정 시간 후 자동 회복된다. 센티넬의 '가디언' 모드를 사용할 경우 실드가 0이 되면 즉시 회복
- 방어력 영향 X 고티어에선 한방에 다까임. 방어력 높은 워프는 실드 말고 체력 올리자.
- 리다이렉션: 다른 모드는 필요 없고, 이거면 된다. 수용량이 부담된다면 6랭이나 8랭에서 멈춰도 된다. 난 6,8,10랭 세장 가지고 있음 ㅎ
(2) 체력
- 깎여도 자동 회복 안됨. 리쥬버네이션 오라를 끼거나, 체력 키트 혹은 각종 어빌리티를 통해 회복
- 독성 같은 실드무시 데미지를 받을 수 있으니 중요
- 방어력 적용
- 바이탈리티: 얘도 이거면 됨.
★ '비거'라고 체력/실드 모두 올려주는 모드가 하나 있다.
똥이니까 제발... 제발 쓰지말자
(3) 방어력
- 받는 데미지를 줄여준다. 그래프는 방어력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
- 분수함수 형태라 낮을수록 효율이 높지만, 높아질수록 효율이 떨어짐
- 수식은 데미지 감소율 = 방어력 / (방어력 +300)
ex) 300만 올리면 뎀감 50%인데 1200 찍어야 뎀감 80%
- 스틸 파이버, 아머드 어질리티 : 느린넘들은 아머드 껴줘도 좋음
(4) 퀵싱킹, 레이지 (얘넨 스탯이 아니고 모드지만, 생존력 관련 중요 모드라 따로 씀)
- 체력이 까이면 레이지를 통해 에너지가 차오르고, 퀵싱킹을 통해 체력 대신 에너지를 소모한다. 무한동력 아님..
- 프라임드 플로우 껴서 에너지 넘쳐 흐르는 애들은 퀵싱킹만
- 후반 가면 한방에 저세상이라... 난 레이지는 칸낭비라 뺌
3. 어빌리티
(1) 파워
- 워프레임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에너지다.
- 기본 파워가 크면 상관없지만, 에너지가 적을 경우불편
- 플로우 : 200 안되는 대부분의 워프에게 필수.
(2) 소비 효율
- 어빌 1~4번이 각각 25, 50, 75, 100 소모하는데, 효율이 높으면 에너지 소모량을 줄여준다.
- 계산이 좀 이상함!! 4번 기준으로 효율 100%일 때 100을 쓰는데, 150%면 50, 175%면 25 소모한다.
- 최대 효율은 175%
* 토글형은 초당 에너지 소모량이 줄어든다. 또 175%로 표기 되더라도 190%까지 받는다.
다만 에너지 소모 최저선이 있음. 지속시간에 표를 붙여넣었음.
- 스트림라인, 플리팅 익스퍼티즈. 플팅은 지속을 깎는다.
- 스트림에 플리팅 풀랭을 끼면 효율이 190이라 토글형 아니면 낭비다. 블라인드 레이지와 조합해야 하는데, 위력에서 설명함
★ 되도록 효율 먼저. 극지속을 가더라도 플리팅 빼면 손해가 큼. 70써서 12초 vs 25써서 6초? 크로마같은 경우 아니면 닥후가 이득
(3) 위력
- 올리면 어빌의 성능이 강해진다. 공격력, 방어력, 회복량 등등. 딜러든 버퍼든 매우 중요하다.
- 인텐시파이, 트랜지언트 포티튜드, 블라인드 레이지. 뒤 두개는 각각 지속과 효율을 깎는다.
- 블라인드 레이지는 효율을 크게 깎는데, 스트림+풀랭 플리팅과 조합해서 효율 175%을 딱 맞출 수 있다.
★ 블라레 2랭(위력+27%, 효율-15%) + 스트림+풀랭 플리팅(효율+90%) = 위력 상승, 효율 페널티 없음
* 조합팟에 에벰 있으면 블라레 풀랭 박으면 됨ㅎ 그래도 효율 챙겨라 에벰 손가락 빠진다
(4) 적용 범위
- 어빌이 어디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한다.
- 스트레치, 오버익스텐디드. 오익은 위력을 깎는다.
- 오익은 위력 엄청나게 깎아먹음. 극범위 딜러를 가고 싶다면 버퍼를 챙기는게 좋음
(5) 지속시간
- 어빌이 얼마나 오래 유지되는지 결정한다.
- 컨티뉴어티, 컨스티튜션, 내로우 마인디드. 컨스티는 덤으로 넉다운 회복이 달려있다. 내마는 범위를 깎는다.
- 컨스티는 수용량은 엄청 많이 먹는데 지속은 얼마 안올려준다. 수용량이 남거나 극성이 맞는게 있을 때만 넣어주자.
극지속 갈거면 얄짤없이 넣고 ㅎ
(6) 토글형 스킬의 에너지 효율
- 지속과 효율에 따른 토글 스킬의 에너지 소모량. 초록색이 좋은거.
- 사실상 토글형 스킬에게 지속은 곧 효율이나 다름없다. 효율 챙긴다고 플리팅 넣었다간 에너지 드럽게 처먹으니까 지속도 적당히 챙겨야함.
4. 어빌리티 확인
- 자신의 모딩에 따른 성능을 확인하려면 무기고 > 워프레임 > 어빌리티
토글형 어빌은 초당 에너지 소모도 표시된다.
(사진 수정 예정)
- 어빌이 어떤 능력에 영향을 받는지 여기서 알 수 있다.
- 대부분 한가지는 조금씩 버리고 시작한다. (ex) 로키 위력
ex) 라이노 : 2번은 위력에 영향을 받고, 3번은 지속과 위력에 영향을 받지만, 4번은 범위 위력 지속 모두 영향을 받는다.
5. 특이사항 : 몇가지 특이한 점.
- 10랭크 모드들은 올리기 매우 힘들다. 8랭크 정도에서 멈추고, 나중에 돈벌고 퓨코 많아지면 그때 10랭 찍자.
- 볼트 3번은 범위 영향을 받지 않는다.
- 노바 4번은 지속이 길어야 멀리까지 간다.
- 하이드로이드 4번은 범위나 위력을 늘려도 촉수 숫자는 그대로다.
- 바우반 3번은 몇명이나 걸리는지 위력 영향을 받지만, 4번은 위력 영향 안받는다.
★ 그외 워프마다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 아크윙은 아크윙 전용 모드를 가지고 있지만, 모딩 방법은 워프레임과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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