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리그베다 위키에서 워해머 갤러리 유저들의 저작권 문제 논의하러 왔습니다

ssch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6.07.09 22:51:30
조회 2461 추천 13 댓글 29

 안녕하세요, 리그베다 위키에서 활동중인 sschh 라고 합니다.

 리그베다 위키에는 그동안 워해머 갤러리, 워해머 광장 등의 커뮤니티에서(리그베다의 악명 때문에) 신분을 밝히지 않고 워해머 관련 문서들을 수정을 해온 미니어쳐 게임, PC 게임 플레이어들이 있습니다. 같은 플레이어 입장에서 워해머 갤러리 유저들과 어울리기는 커녕, 리그베다와 워해머 갤러리는 서로 몇 년에 걸쳐 비하하고 악감정을 발전시켜 온 것이 사실입니다.


 리그베다 내부에서도 이를 개선해보자는 의견은 있었으나, 그 동안 실질적인 행동에 나서지를 못 하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리그베다 위키 내의 워해머 팬층간에 의논 결과, 우리측에서 먼저 관계 개선을 시도 해봐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며, 워해머 갤러리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1. 워해머 갤러리 유저들의 번역 및 저작물의 권리 보호.

- 리그베다 위키는 워해머 갤러리 유저들의 번역물을 번역자의 노력과 창작이 들어간 저작물로서 존중하며, 이에 대한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 기존에 워해머 갤러리 유저의 저작물이 동의를 받지 않고 누군가의 불펌으로 등재되었을시, 권리 침해를 당한 본인이 위키측에 삭제를 요구하여야 했습니다. 이는 당사자들에게 추가로 귀찮음과 불편을 발생시켰고, '도둑질 당한것도 서러운데, 지워달라고 사정까지 해야 하냐?'라는 일리 있는 반문에 직면 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서 향후 저희가 워해머 갤러리를 가능한 자주 방문하여 먼저 불펌 여부를 확인하고, 확인이 가능할시 바로 삭제 하겠습니다.


- 다만 이를 위해서는 불펌당한 원문의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최소한 불펌된 원문의 웹주소의 링크, 혹은 최소한 작성자 아이디나 이름은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 원작자가 원할시, 불펌된 내용은 워해머 갤러리의 원문글이나 원작자의 블로그로 통하는 직접 링크로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 원문이 존재치 않거나, 검색 및 확인이 불가능할 때에는 불가능 함을 양해 바랍니다.




2. 워해머 갤러리 및 워해머 커뮤니티 유저들의 리그베다 위키 참여 권장.


- 현재 리그베다 위키는 작년의 이용자 대량 유출 사태로 매우 한산한 상황이며, 이용자 한 명 한 명의 참여가 매우 절실한 상황입니다.


- 리그베다 위키 내의 워해머 플레이어들은 만약 보덕 위키나 기타 대안 위키에서 워해머 관련 내용이 활성화 되면 리그베다로 부터 이동도 고려 하였으나, 그렇게 되기는 커녕 대안 위키들이 활성화 되지 않거나 도리어 워해머 갤러리와의 갈등을 염려하여 워해머 내용을 통 삭제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중입니다.


- 향후에도 저작권 문제 이외에, 플레이어들에게 잘못된 정보가 전달되는 것을 막으려면 더 많은 워해머 플레이어들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 만약, 워해머 갤러리 유저들이 리그베다 위키에 적극 참여하여 리그베다를 미니어쳐 게임 전문 위키로서 활용할 의향이 있다면, 리그베다 측에서도 적극 도울 의사가 있습니다.




현재 리그베다 위키는 운영자들이 생업, 건강, 기타등등의 이유로 운영에 거의 참여를 하지 않고 있으나, 저희가 문의한 결과 위 제안을 올리는 것에 동의 하였습니다.

그 동안 침해당한 워해머 갤러리 유저들의 권리와 불만에 사과를 드리며, 위 제안에 대한 워해머 갤러리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추천 비추천

13

고정닉 0

12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법적 싸움에서 절대 지지 않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2/12/05 - -
공지 워해머 갤러리 개념글/ 소개글 및 팁, 설정번역 모음집 REMASTER [12] 랔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1.06 32760 38
공지 에이지 오브 지그마 소개 [23] 지사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10.19 71199 78
공지 워해머 갤러리 이용 안내 [216] 운영자 06.10.30 141796 28
1867221 소울스톰 직속 의장대 얘는 한번 전투 끝나면 사라짐? ㅇㅇ(175.119) 12.04 19 0
1867220 앶 2 레트리 오랜만에 키는데 에러리포트만 줄창 뜨네 줄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4 15 0
1867218 소울스톰 이거 그래픽모드도 있음? [1] ㅇㅇ(175.119) 12.03 27 0
1867216 워해머 세계관은 왜 전쟁이 끊이질 않음? [2] ㅇㅇ(175.202) 12.02 63 0
1867215 인퀴지터 마터 도와주세요 ㄴㅇㄹ(112.154) 11.30 71 0
1867214 워해머3 불멸캠 멀티질문 3834364(175.120) 11.29 42 0
1867210 인공자궁 아직도 있음? Gol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9 72 0
1867208 이 좋은 IP로 왜 드라마 제작 안하냐 [4] ㅇㅇㅇ(218.145) 11.27 90 0
1867207 보겜 얘기는 블랙 라이브러리, 햄탈 얘기는 토탈워, 버민은 버민 ㅇㅇ(211.234) 11.26 100 0
1867205 AppData에 햄탈워2 폴더 지워도 상관없지? [1] ㅇㅇ(58.229) 11.24 60 0
1867204 다크타이드 vs 워햄3중에 뭐 살까? [4] 슬라크(59.20) 11.24 112 0
1867203 늅늅이 워해머2 질문좀 [1] ㅇㅇ(183.105) 11.24 69 0
1867202 워해머 RPG 겜은없나요? [1] 초보임(218.155) 11.21 154 0
1867201 ㅓㅜ Grbrc(58.229) 11.21 59 0
1867199 태어나보니 아빠는 낙오황둥이, 암놈은 정글황둥이!?! [27] ㅇㅇ(126.140) 11.20 607 32
1867198 ㅇㅇ ㅇㅇ(121.129) 11.20 789 0
1867196 키슬레프 엔딩 봄 ㅇㅇ(182.212) 11.20 111 0
1867193 원격피시방에서 풀옵으로 해봐 무료포인트 줄게 ㅇㅇ(118.128) 11.17 77 0
1867192 다양한 게임 하는 사람입장에서 던옵1은 좋은데 [2] ㅇㅇ(116.127) 11.17 115 0
1867191 망갤 특 (122.32) 11.17 102 0
1867190 왜 AI 아키온 은 AI 보리스에서 완전히 멸망당하지 않는 거임? 제국888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85 0
1867189 워프 악마들은 물질 우주에 나오면 약해지는것 맞나? [2] ㅇㅇ(106.102) 11.10 158 0
1867188 형들 나 이겜 처음해봤어 [2] ㅇㅇ(183.105) 11.09 155 0
1867183 섹스 그 자체인 여캐.jpg [2] ㅇㅇ(104.28) 11.03 748 0
1867179 던오브워2 이 게임 존나 짜증나네 ㅇㄹ(182.211) 10.30 175 0
1867178 ----===+++ 감정은 인간을 열등하게 만든다 +++===--- [18] 알싸한그맛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0 719 27
1867177 관리이여 적어도 경고는 하고 차단해야지 720 시간은 너무한것 아니오? ㅇㅇ(118.45) 10.27 172 0
1867176 황제폐하께서 열등한 외계인을 쓸어버리듯이 한국도 [27] ㅇㅇ(121.150) 10.26 909 24
1867174 벨코 개단단하네 ㅇㅇ(211.243) 10.23 207 0
1867173 오랜만에 앶2 깔면서 들린다 [1] ㅇㅇ(14.38) 10.22 159 0
1867172 지금 햄3 햄2 산거랑 같이 연동댐? 123(122.32) 10.22 157 0
1867169 토탈워 워해머랑 워해머40k랑 다른 세계관임?> [2] ㅇㅇ(121.162) 10.18 369 0
1867167 뭐냐 이거 ㅋㅋ ㅇㅇ(219.248) 10.16 245 0
1867165 NMM 강좌 같은거 있을까요 [1] UEin4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226 0
1867164 다크타이드) 존나 너무하네 이게임 [1] ㅇㅇ(175.209) 10.15 463 2
1867163 동맹 유명연대 데려올 수 있는 모드는 없나? ㅌㅈ(218.146) 10.13 175 0
1867162 늅) 캠페인 맵 개큰데 이거 땅 다먹을때까지 하는거임? ㅇㅇ(49.174) 10.12 196 0
1867161 워해머 다크타이드 CBT 버튼 생김 [1] ㅇㅇ(221.155) 10.12 411 2
1867160 던옵워1 엄청싸게 세일중인데 윈도우10에서 잘돌아감? [1] o o(59.8) 10.12 202 0
1867159 토탈워 시리즈 뭐 살지 고민되네요.. [2] ㅇㅇ(223.39) 10.11 238 0
1867157 옥시오틀로 천하통일 함 가본다.. 1212(121.170) 10.11 231 0
1867155 다크엘프 연맹뭐임.. ㅇㅇ(211.46) 10.10 202 0
1867151 저장용22 ㅇㅇ(104.28) 10.10 240 0
1867150 저장용 AI 그림 ㅇㅇ(104.28) 10.10 315 0
1867149 툼킹 영웅 뭐가 좋음? ㅇㅇ(211.218) 10.09 210 0
1867148 햄탈워3 만렙 몇임? [1] ㅇㅇ(125.130) 10.09 269 0
1867147 Ai로 그려본 워해머풍 알 카에다와 is [6] 산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8 427 1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