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Stock Is Falling as Artificial Intelligence (AI) Growth Is Getting More Expensive | The Motley Fool
출처 : fool
뉴욕증시가 빅테크 기업들의 인공지능(AI) 투자 부담 확대 우려로 하락 출발했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금일 장 초반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와 S&P500, 나스닥지수가 일제히 하락했는데요.
특히 나스닥은 2% 가까이 밀리며 기술주 중심의 약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전날 장 마감 이후 발표된 주요 빅테크 실적에서 AI 관련 자본적 지출이 예상보다 크게 늘어난 점이 투자 심리를 위축시킨 것으로 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불안을 키운 핵심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인데요.
MS는 매출이 시장 예상을 웃돌았음에도 불구하고, AI 인프라 투자를 중심으로 한 2분기 자본적지출이 전년 대비 66% 증가한 375억달러에 달했다고 밝혔고, 이에 따라 주가는 장중 10% 넘게 급락했습니다.
반면 메타플랫폼스는 AI 투자 확대 계획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시장 기대치보다 크게 제시하면서 주가가 7% 이상 상승해 대조적인 흐름을 보이며 9%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증시 전반으로는 AI 투자가 성장 동력에서 비용 부담 요인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이제 AI 지출 규모 자체보다 투자 회수 시점과 수익성 가시성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이며 기술주와 임의소비재 업종이 약세를 보인 반면, 통신과 부동산 등 일부 방어적 성격의 업종은 상대적으로 선방한 모습입니다.
앞으로 빅테크 기업들의 AI 투자가 실적 성장으로 얼마나 빠르게 연결될 수 있을지, 그리고 과잉 투자 논란이 기술주 전반의 밸류에이션 조정으로 이어질지를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