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되기 전까지만 해도 철포 타격계열 스킬 3개가 추가된다해서 굉장히 기대했지만
이번 추가된 신스액 2개는 솔직히 불만족스럽다
1. 크랙 크래셔
-Crack(코카인)이라도 한무더기 빨고 만들었는지 닉값하는 스킬.
얜 스킬 구조가 이상함.
스킬 모션상으론 >>ZZ(으아아아)의 앞부분과
아틸러리 노바 찔러넣기 모션과 함께 유도력 낮은 유도탄을 발사하는 뒷부분으로 구성된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스킬을 쓴 시점부터 몇초 뒤에 작은 유도탄을 날리는 구조라서,
스킬을 쓰는 도중에 딜이 걸리면 엉거주춤한 상태에서 포탄만 앞으로 나가는 안습한 현상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앞쪽의 으아아아 모션은 밀어내기라는데 밀어내기라는 놈이 타격수는 1밖에 안되고,
그게 오히려 스킬이 걸어놓은 딜을 풀어버려서 이건 맞추는게 안맞추느니만 못함
그리고 구석에서 사용하면 포탄이 맞지 않는 불상사가 터진다. 정말 바보같아.
굳이 쓰겠다면 이 스킬의 유일안 위안점은 으아아아와 유도탄부분이 방향키 인식을 따로한다는 점인데,
1층 차이나고 내가 윗칸 적이 아랫칸에 있는경우 루싸 퀵실버처럼 으아아아 앞부분으로 딜걸면서 내려온뒤 포탄을 뒤로쏴서 요격하거나
그냥 거리재서 딜만걸고 끝타만 맞추는게 나아보인다.
구석에서 쓰려면 구석 반대방향으로 으아아아 쓴뒤 포탄만 구석쪽으로 쏴서 맞추는 식으로 사용해야됨
나같으면 안쓰고만다.
던전에서 쓰겠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랜드 스매셔
-온돌 설치기.
스킬 모션은 루나틱퓨리 모션과 랜드디몰리셔 모션을 합쳐놓은 형태.
온돌을 까는 나름 설치기. 아팔 최초의 설치형 스킬 되시겠다.
따뜻한 온돌 위에 올라오면 캐릭터들이 게을러져서 달릴 생각을 못하게 만들어준다.
딱봐도 대전에서 쓰라고 만든 스킬 같은데. 오히려 던전에서 더 쓸모있는거 같다. 이유는 바로..
온돌을 밟고있는 오브젝트에게 1초 지속되는 달리기 봉인 디버프가 1초마다 갱신되는데,
코그스타일 어디안가고 디버프가 타격형태로 주어지고 있음. 그래서 타격옵션 효과가 굉장히 잘터지는 편이다.
저 파멸도 첫타로 터뜨린게 아니라 온돌 효과로 터뜨린 것.
랜드 스매셔의 데미지 자체도 쏠쏠한지라(mp 40/1330%) 던전 자체에서 쓸만한 수준이기도 하고.
던전에서 파멸아팔을 하고싶다고? 그럼 넌 랜드스매셔야!
대전에서는 스킬 경직 자체는 약한편은 아닌데,
캐릭터가 모션을 취하고 철포를 걷어들이는 시점이 경직 풀리는 시점이랑 차이가 작아서
싱크가 좀 있으면 빠져나올 수 있을거 같다.
경직수준을 고정포격 철포 내리는 모션이랑 내지르기 모션에 달린 강경직으로 바꿔줬으면 싶은 부분.
그러면 던전에서는 타격효과 겸 잡몹처리용으로,
대전에서는 콤보 준비동작으로 쓸 경직용으로 모두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재밌는 스킬이 될 것 같다.
3. 레이지 오브 가디언
- 기간틱임팩트 냄새나는게 2필로 다시 돌아왔어요.
스킬 모션은 위와같이 으아아앙 칼볼모션하면서 허리젖히고
DJXX 모션으로 하늘로 상승한뒤
DJXX모션으로 하강하다 땅에 닿으면 루나틱퓨리 모션을 취하면서 끝남.
착지는 절대 자기가 시작한 층계보다 높은층에선 하지 않기 때문에 자기보다 밑에있는 적을 각도만 맞추면 요격 가능하다.
타격범위 자체는 착지지점 한칸 아래와 2칸 위까지 타격하는 정도의 범위를 지님.
맞으면 적이 날아가는데, 적의 앞에 착지하느냐 뒤에 착지하느냐에 따라 튕겨져 날아가는 각도가 달라진다.
데미지자체는 준수한데 딜이 너무너무너무너무 길어서 던전에선 쓰기 힘들정도고,
애초에 저 구조탓에 빠른시간안에 몹들이 쓸려나가는 던전 특성상 각도를 계산해서 레오가를 쓰긴 무리.
으아아앙하고 점프한순간 몹이 다 쓸려있거나 밀려져서 못맞추는 경우도 잦았다.
개발진에게 바라는건 해당 스킬을 공중에서 사용가능하게 해주고 (공중에서 사용하면 으아아앙 점프! 그딴거 없이 바로 바닥으로 돌진할테니까)
지상에서 사용하더라도 스킬 사용하는 시간을 좀 줄여줬으면 싶다.
이번에 추가된 3스킬 컨셉 자체가 던전에서 쓰라고 만든듯한 느낌이 없어서 정말 안타깝다
3줄로 요약하면
1. 크랙크래셔는 똥멍청이 스킬 개선 필수
2. 랜드스매셔는 준수
3. 레오가는 던전도는 아팔들을 위해 개선해줬음 좋겠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