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벨런스패치
캐릭단위로 할꺼고 가능한 부분에서 먼저 할것이다.
11월초, 내년1월초, 2월말, 4월초, 총 4회에 걸쳐 할것.
플레이에 있어 불편한 시스템 개선 (루시엘 콤비네이션게이지 개선. mp로 바꾸고 추가효과로변경)
부족한 스킬 개선 (맵쓸 및 시너지분배 개선. 과도한캐릭 삭제 혹은 수치조정)
11월은 엘리시스, 루시엘, 청 밸패
2. 비밀던전 개편
개발완료됨. 마지막 테스트중.
입장전투력을 계단식으로 분리. (난이도별 ed획득량 차별)
던전스테이지수 감소
주간초기화 컨텐츠로 변경
500만 이상을 위한 신규 비던추가
비던을 1인비던으로 변경
최상위 비던기준 주당 1.5억으로 책정
앞으로 더 상위 투력요구 추가할 예정
신규칭호와 악세 추가
현비던장비삭제
비던 장비 삭제에 대한 난이도 문제로 성장형 장비 제공
3. 재화수급
시가지, 연구소, 광맥 ed감소
티르, 모나테라 ed증가 예정
보상을 매번 세부조정 할 예정
투지의 물약을 ep샵에서 제한적으로 구매 가능하도록 추가. 그외 이벤트로도 자주 획득할 수 있게 뱐걍
4. 에르다와 대전
에르다 컨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것들을 ep샵에 추가할 예정.
개편을 한다해서 더 좋은 재미를 줄꺼라고 예상하지않음. 단순 플레이용컨텐츠로 놔둘예정
대전전용무기까지 추가될경우 던전과 대전유저의 분리가 될거라 생각해 아직은 계획은 없음
새로운컨텐츠보다는 벨런스를 개편할 예정
5. 이벤트 보상
베티샵가격은 평균적으로 획득한 금액으로 한것. 그래서 좀 높게 적용된거 같다.
주년마다 3차프모를 뿌릴 예정이며 1,2차는 이벤트로 자주 뿌릴것.
보상책정은 장기적인 것을 고려하면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보니 적정선을 유지하려 하다보니 지금상황과 맞지않는거 같다
보상량은 적절히 조정하며 늘리겠다.
펀치킹 마력석부여비용관련 문제에 대해서 부여 경험을 생각해 그렇게 제공을 했으나 다음 이벤트부터는 마력부여가 된상태로 지급될예정
뽀선생은 계속 추가해나갈 예정. 컨텐츠소모속도나 상황을 계속 볼것.
6. 강화개선
기본으로 주는 강화보상을 계속 상향화 시키고있다. (레이드무기 9강지급)
고급분해가 있는 상황에서 어뷰나 작업장이슈가 있어 힘들다.
고급분해를 없애면 시도할만하다.
강화단계를 추가할 계획은 아직없다. 나중엔 할수도?
강화천장을 두는게 가장 현실적인 방안인거 같긴하다. 준비중이다.
아직 확정은 아니나 11강까진 천장을 두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7. 굿즈
아직은 계획은 없고 이벤트 추첨등을 위주로 할 것이다.
8. 운영
네이버채널링은 넥슨아이디에비해 불편함이 어쩔 수 없다
연대방 제목은 신고제로 하고있으나 불편함이 있는걸 알고잇어 방제목신고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할것
길마 자동변경조건 은 완화계획이 없다.
9. 아바타
재판매가 불가능한걸 제외하고 다 팔예정이다.
순서는 검토할사항(?)이 있어서 말해줄 수 없다
엘스타는 가까운시기내에 다시 추가할것이다
모델링이 아인을 기준으로 앞뒤가 약간 다르다.
모델링개선은 아직까지는 불가능하다. 최대한 해결할라고 노력은 하고있다
프로모션아바타 발크기는 조정해보겠다
엔진교체는 아직 잘 모르겠다. 시도는 해보고 있으나 기존의 경험을 망치게 될 수 있어 아직은 계획에 없다
피부색커스텀 기계팔 등 해결은 가능하나 컨셉적인부분에서 아직은 하지않는게 나을거라고 판단을 했다. 계속 의견수렴은 할꺼다.
10. 던전과 스토리
엘소드는 파티플레이를 권장하고 있었다.
매칭을 통해 가는게 맞는가에 대해서 고민이 필요하다.
비밀던전을 1인던전으로 시도할것이다.
일던은 좀 변화시도를 고민중이다.
파티의 비중을 낮출생각이다. 아직 확정사항은 아님.
던전 진입의 적정스펙관련에 대해서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안내만으로는 효과적인 상황이 없어 장비에 대한 제한을 해야하지않나 고민중.
다음 방어구추가될때 한번 고려해보겠다.
악세서리 슬롯이 분리가 되면 더 다양한 옵션의 분배가 될거같다.
64비트 이후 최적화는 계속 하고있다.
메인스토리 외에 라인별, 서브스토리를 제공하기 적합하지않다고 생각한다. 기회가 될때마다 외적인 컨텐츠로 제공할예정
그성 개선 예정 (노화디버프 수치지속시간 감소, 파란 가고일수 1개로 변경)
도전모드 포스보상 교환획득가능예정
도전모드 일부패턴 완화예정
11. 개선 의견들
3차전직퀘스트 조건 변경할예정 (11월)
게시판검색기능 (특정기간동안 등록되지않은 아이템 시세확인 기능추가예정), 원하는 아이템 구매요청기능 검토
연습대전방내에서 거래가능하게 지원관련에 대해서는 반대
신규복귀출석부 유지보수할 예정. (12월)
훈련소목각인형 6종 추가 (대형, 가로형 등)
심연무성장퀘완화 (11월)
사제시스템 기존방식삭제 및 재검토 예정 (미정)
시즌패스보상관련 의견이 분분해 신규/일반 패스 구분을 둘 예정. (신규패스엔 엘 공명포션 등 추가할예정) 성장경험치도 개선예정
캐변권 계획없음
버프창개선 진행중. 개발이 좀 오래걸려서 개발완료되는대로 공지를 올릴것.
시너지효과이용권은 캐릭단위를 유지할것이고 비용은 우선 유지할것.
공명도 개선부분도 아직은 계획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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