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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본섭에서 카즈미 24판 돌린후기

ㅇㅇ(121.165) 2022.10.15 07:49:06
조회 1330 추천 7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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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에 카즈미 나오고 쭉 한번 달려봤어 

아직 나온지 이틀밖에 안됐지만 진짜 팔딘 관심있는 애들은 테섭에서 써봣겟지 

나도 테섭깔고 카즈미 미리 해보려 했는데 매칭이 줜나 안잡혀서 접음 

내기억상 테섭은 본섭보다 더 렉걸려서 답없던데 

암튼 카즈미로 즐겁게 팔딘표 유인원들 썰어가면서 후기겸 정보공유 해보려해 

비록 옵치1보단 오래버틴겜이지만 좆망하고 사람다빠져서 한국인유저는 더더욱없고 갤이막 활성화 되어있지도않지만

아쉬운건 아쉬운대로 글을싸보자 

지금 새벽 5시38분인데 반절꼬박샐겸해서 글좀 재미나게 풀려고해 글재주는 없지만 



일단 간단하게 챔프능력알고가자 이미 갤에 본섭나오기전부터 카즈미 정보를 다른사람이 풀었지만 

모르는애들 태반아닐까 싶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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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클평타

- 무려 기본공격이 반자동조준 세리스힐 느낌으로다가

- 최대 사거리 120유닛 

- 0.6초마다 한대씩 기본 200데미지 

- 상대 맞출때마다 저주스택을 줌 

- 저주스택은 최대5스택, 맞은상대는 스택당 2%씩 데미지감소, 카즈미가 때리는 데미지는 스택당 25%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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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클스킬

- 평타처럼 반자동타겟 시스템 

- 기본 400 데미지, 저주스택에 따라 똑같이 25%퍼씩 딜증가 900데미지까지 

- 5스택 최대치에서 사용시 Disarming 효과부여 (1초동안 상대평타 봉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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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스킬

- 코앞에 인형지뢰를 설치 (쌋드라요마인) 

- 최대 3개까지 설치가능 

- 적이 지뢰근처를 밟을경우 알람이 울리며 카즈미가 q재시전으로 해당 지뢰로 텔포함 

- 텔포 폭발과 함께 적이 맞은경우 1.5초 공포, 저주3스택이 쌓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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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스킬 

- 진의 빌로우가 생각나는 유체이탈 컨셉의 도주기 

- 시전시 영혼이 빠져나와 도주, 2초동안 유지시 영혼이있는자리로 텔포, 재시전시 육체자리로 돌아옴 

- 육체는 여전히 공격받음, 체력이 다까이면 여전히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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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 

- 우클과 마찬가지로 평타닿는 적에게 시전가능함 

- 사용시 1.75후에 적의 몸에서 투사체가 나오고 해당적과 투사체에 맞은적이 42데미지를 0.2초틱마다 3.2초동안 받음총672 데미지 

- 저주스택또한 최대치로 5스택이 바로쌓임




어우 늦은밤에 여기까지 느긋하게 쓰느라 벌써 30분이 지났네 

뭐 시간때우려고 하는거니까 나쁘진않지만 

사실 기본적인 스킬 내용은 간단히 숙지만 하는거고 

인겜에서 어떤 판정을 가지고있는지 

세세한 후기랑 추가 스킬 설명으로 풀어서 말해볼게 


카즈미가 fps에서 어이없게도 오토에임이란 기본장치를 들고 나온애라 

그것도 궁이나 특정스킬을 킬때가 아닌 기본에임으로 말이지 

진짜 파격적이고 실제로 인겜에서 상당히 강해 

비록 미니건 예열하면서 천천히 가속받으면서 사거리도 짧지만 

적들 무빙을 거진 무시하면서 딜루스 없이 상대하는게 엄청커 

특히나 기본적으로 겜이 불안정하고 서버도 맛가있는 팔딘이라 

어쩔땐 미친듯이 안맞고 억까시전하는데 카즈미는 그런걱정없지

게다가 공속특성이랑 기타 저주스택카드로 1초만 지나면 상대 도륙낼준비 오케이라

뭔생각으로 캐릭을 이리 낸가싶지만

좀써보니까 나름 오토에임이라는놈에서도 약점 단점이 나와 

이게 팔라딘스가 설계한거같애 

지들도 알거야 캐릭성능이 말같지않은놈인데 당연히 밸런스조절이 좀 되어야지 

내가 게임한 기억 천천히 더듬으면서 

카즈미가 가진 판정의 이점이랑 단점을 좀 나열해볼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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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야 진짜 팔딘이 작정하고 카즈미 찌찌 크게그렸다 

어케 동양인 수준이 

메이브운다 

비록 인겜아니고 카드그림이긴한데그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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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할말이 많은 카즈미 평타부터 시작해보자 

일단 바로 단점쓰면 약코하는거같아서 얘로 인겜에서 무슨 패악질을 했는지 기억을 더듬어 보자면 

초반에 아군뒤나 코너에서 살살 사정거리 내에 들어오는애들 평타우클로 긁으면서 간보다가 

애들 포커싱이 다른데에 쏠릴때 딱 기회를 포착하면 한놈만 보면서 

저주존나게 걸고 특성공속 올라가는걸로 순식간에 450뎀씩 찌르면 걍 다뒤져있음 

뒤에 카드추천할때도 다시 말할거지만 카즈미할때 무조건 공속특성에 카드는 저주풀스택때 때릴때마다 회복하는거

우클에 3스택부여하는 카드 5코스트 풀로 줘서 10초마다 발동하게 하는식으로 세팅함

카즈미 플레이는 대부분 이렇게 하는게 좋더라고 특히나 우클제외하고 도주기랑 지뢰까는 스킬이 매우 수동적이라 

초장부터 막 능동적인 플레이를 전혀 못하고 자기몸 지키는 수단이 하나도없는셈이라 (도주기도 엄청까다롭거든)

좀 답답하게 나가는 식으로 해야됨 좀 야비하고 

그래도 한번 포텐터지면 애들 고속으로 끔살하는거랑 저주 최대스택때 피차는게 오져서 

맞다이 능력도 훌룡해짐 

오토에이밍때문에 날파리새끼들도 오지게 잘잡고 

막 머리위에 날라다니는 드로고즈 안드로 이비 윌로 ... 

거의 사드급으로 다쳐패고 안정적인 맞다이가 가능 개꿀

진짜 상시 오토에임이라는게 겜하면서 많은 편안감을 얻었음 

한번도 이런느낌으로 겜한적이없으니까 참 희안하더라 

조준에 신경을 덜쓰는 만큼 내 무빙이나 적들 포지션 생각하는것도 더 잘되는거 같았고 

겜을 즐기는 자세의 질이 올라간다는 고런느낌? 



그래서 이 사기적인 포텐이 아무때나 터지는건 아니고 적이랑 대치할때 평타가 답답하게 느껴질때 많았어 

카즈미 평타 약점은

- 개같이 짧은 사거리

- 지형에 따른 판정

- 적들이 서로비비는 순간 내가 원하는걸 못때리는 포커싱문제

- 쉴드,벽,포탑분신 이마니용까지 


더이상 생각나는건 없네 이정도려나 

근데 이정도만 모아도 겜시간의 반정도는 겪는 문제들이라... 맞지 

하나씩 풀어볼게 



보편적으로 데미지가 가장 팔길고 다른포지션애들은 각양각색으로 좀더길고 짧고 하는애들이 있는데

카즈미는 딜러면서 120유닛이면 팔길이 오지게 짧긴함 그래서 더더욱 코너 활용잘해야되고 일자 활주로같은데에서

괜히 얼굴 내밀었다가 쳐맞기만함 

코앞에서 딜해야되는 스카이랑 터미너스 마저 길게 투사체 날릴꺼리가 있어서

원거리적한테 뒷머리좀 긁적여 줄수있는데 카즈미가 그런능력도 전무함 딜러포지션인데도


얘는 될수잇으면 '하이-그라운드'를 점령해야됨 

슈팅레인지 (훈련소) 에서 벙찐게 뭐냐면 

아니 분명 인겜에서 어느정도 거리까지 평타 박히던데 

난도 잉 빅터 셋이 서잇는 방에 가니까 

진짜 코앞까지 가야 카즈미 평타가 묻더라 

뭔가했더니 걔네 있는 위치가 살짝 턱이있는곳이라 그랫음

이게 오토에임이 살짝이라도 지형에 가려지면 조준안되고그럼 

인겜에선 고도편차 심한 맵이 그렇지 팀버밀이나 밤사원 머시기냐 그맵에서 ㅇㅇ


내가 앞서 말한 야비플레이로 몸숨기다 기회나올때 한놈바라보고 스킬 다 쏟아부우면 

딸피가되서 도망가는데 간혹 다른애들이랑 섞여버리면 딸피마무리가 엄청힘듬 

이거야 개사기 오토에임이 있으니 당연할수있는 현상이지만 혹시 플레이할때 참고하고 


마지막으로 제일 큰약점인데 이게 

카즈미가 또 딜러포지션인데 방벽들에게 엄청 약함 

그리고 설치물 각종스킬들을 청소를 못함 

이게 카즈미 딜 매커니즘때문인데 저주스택으로 강해지는거라 

저주스택이 안받는 상대, 혹은 물건에는 당연히 딜이 약하게 들어가고 

각종 물건을 치울때 저주시너지가 사라지니 최저딜 평타로 200뎀씩 긁고있음

200 200 200 200 이게 딜러한테 나오는 수치냐고 

정말 다행이도 다른적한테 저주스택 쌓여있으면 특성받고 그만큼 높아진 공속으로 

긁어대는게 가능은 하지만 그래도 약함 

난도 방벽을때려도 200 칸방벽 때려도 200 

배릭이랑 잉 상대할때 진짜 암걸렸음 

앞서말한 아주마니 용대가리 상대하는데 숨이 막히더라 

데미지가 제일 잘까던 쉴드 디플로이들이 존나 안뒤지니까 

팔딘하면서 이런식으로 인지부조화 오는것도 신기한 현상아닐까 싶음 


그리고 방벽들이 또다른 지형이나 다른적들 비비는 현상같은게 되버려서 

적들 좀만 옆에 이상한것들이 잇으면 적들을 못때림 

심지어 쉴드 안쪽에 떡하니 있는게 아닌 그냥 바깥 가장자리에만 있어도 

적들한테 타게팅이 안되고 엄한 쉴드나 200 200 200 긁고잇음 

막 아잔이 설치한 벽들 사이로 고개 어떻게든 집어넣고 때릴려해도 

코앞에 방벽땜에 옆보기 구멍 사격이 안댐 


데미지인데 오토에임이란 엄청사기적인 특징을 가지면서 데미지들이 처리하던 것들을 수행못하는 이 아이러니

팔딘이 밸런스를 재미있게 잡았다고 생각해 

아 평타이야기에서 엄청 길어졌네 사실 저 판정이야기 해주려는게 주목적이긴한데 

벌써 글쓰기 시작한지 엄청 오래됐고 나머지 스킬들 이야기나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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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 우클릭으로 넘어와서 

얘는 주사용처가 80%는 카드세팅에 3저주스택 주는거랑 활용해서 

상대 얼굴 보자마자 한번에 평우클로 저주쌓고 겜하게 해주는거라고봐 

나머지는 쿨타임때 평타만 갈갈해대면서 평타로 풀스택 저주 우클로 때려버리면 

우클도 추가딜 900에다가 1초동안 상대 평타 봉쇄로 무조건 맞다이 상황을 이기는 

그런그림이 그려지지 

카즈미는 무조건 이루트로만 활용하게 되어있어 

아무리 숨어있다 기습해도 카즈미도 평타치기시작하면 상대 어그로가 끌릴텐데 

우클아끼고 평타로만 예열한다? 가 힘듬 

우클까지 안써대면 전면전 상황에서 진짜 아무것도없이 평타만 갈기는게 카즈미인데 

절대 못버티지 

우클릭 풀스택 1초 평타봉인으로 무조건 해먹고 싶어해도 

겜여건이 그렇게 안생겨버림 

실제로 우클저주3스택카드 효과만해도 

상대한테 저주능력으로 데미지저하도 부여할뿐만 아니라 

갑자기 달아오르는 저주스택으로 카즈미 평타도 빨라지고 특성에 스택당 이속5%로 무빙도 빨라지는데 

풀스택 피회복효과도 받기 시작하면 탱킹 힐링 이속 딜링 다챙기는 어마무시한 개틀링건이 탄생함 

카즈미는 무조건 이거하나 바라보고 겜하게 되어있어 다른건 글쎄... 기존에 쓰던게 너프되야지 

딴걸 연구할까 말까해 

초반 대치견제 상황에서도 순식간에 상대한테 저주 뭍히고 빠지는게 의미가 있지 

뎀감 10%라는게 적은게 아니니까 

비록 바로 예열해서 적들 뿌시는게 아니지만 소모싸움에서 소소하게 이득이 될만해 

뭔가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괜히 우클최대 뎀이랑 봉쇄효과를 포기하는거같아서 별로같이 느껴질만도한데 

걍 저주스택쌓기가 그만큼 카즈미한테 엄청 중요하고 

평타, 우클, 궁, 인형지뢰 중에 저주스택활용하기 제일 편한건 당연 우클이라 그래 

이따가 말해볼 지뢰특성이랑 비교하면 기회비용도 그렇게 나쁘지않다고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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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싸는 시간이 점점 늘어간다 

개좆망게임 겜창이 쓰는 똥글 여태보는 흑우없 아니 그냥 시작해볼게 

카즈미가 평타 우클 궁은 오토에임으로 편하게 해처먹는캐릭인데 

반대로 좀 뇌지컬이 필요한게 이 지뢰랑 유체이탈 도주기라 생각되거든 

이둘은 솔직히 도저희 뇌비우고는 쓸수없는 아이슈타인 스킬이야 

스킬자체로도 이해하려면 살짝 감을 잡으려고 노력해야되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어 

지뢰 쿨타임이 1초인데 최대 까는갯수가 3개고 

근데 지뢰 발동하고나면 8초였나? 자체 쿨타임이 생기고 

이때는 지뢰를 새로깔거나 다른 지뢰가 발동할때 텔포를 타러 못가 

웃긴건 또 지뢰발동되서 텔포탔는데 적이 텔포사거리 안에 안들어서 공포를 안맞으면

지뢰 쿨타임은 여전히 1초야 

반쪽짜리 유체이탈 도주기에 비해선 내가 직접 능동적으로 내몸을 지키는 설계를 하는아이고 

사실 리턴도 꽤나커 1.5초 씨씨기에 공포 걸리는것도 저주스택3개를 주기때문에 

텔포 날라가서 적아이가 돔황챠! 하는데 거따 평우클 박으면 거진 무조건 따게 되어있어 

대신 스킬 사용에 약간 숙련도가 필요한건 사실이야 

텔포 선후딜이 있어서 평상시에 안전한데에서 싸우는것도 당연하지만 

지뢰 까는 위치도 중요해 

적들이 무조건 지나갈 위치보단 내가 텔포후에 플랭하나말고 다른적들이 집중포화를 안할만한

작디좋은 구석이 필요해 

그리고 텔포탈때 내가 바라보는 방향도 중요한게 

어디로 텔포타던 만약 북쪽을 바라보고있음 북쪽바라보며 텔포를 타서 

텔포막타고 벽을 바라보고있거나 적이 잇는 방향이 아니라서 얼타기도해 

엄청 중요해 이게 

텔포누르는것도 일이야 

적이 지뢰 밟자마자 바로 내가 반응해서 텔포안타면 적은 이미 공포사거리 밖을 나갈것이고 

그 반응하는 시점에 판단도 잘해야되 

적들이 둘이상 있진않을지 내가 텔포타러갔는데 우클이 쿨이라 역으로 잡아먹힐수도있고 

적이 말타고있을땐 이속이 빨라서 바로 지뢰 밟고 사거리 바깥쪽으로 이동해버린 경우도있어서

공포를 못맞추고 

안그래도 리스크 잇는 스킬이고 반응도 칼같이 해야되고 인겜 대치상태도 외워야되고 우클 쿨도 신경써야하고 

재밌어, 캐릭은 평타가 자동주행인데 스킬하나에 이렇게 머리를 존나써야함 ㅋㅋ 

내몸지키는 스킬이라 글쎄 아마 카즈미한테 제일 중요한 능력치가 지뢰 설계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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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허

카즈미 생김새가 분명 플랭인줄알았는데 이스킬 시연영상보고 뭔가했음 

마치 티베리우스 첨나올때 다들 플랭으로 착각했던거랑 비슷하다 

이걸 쉽게 말하자면 진 무적기에 억만추를 달아놓음 

도주기인데 도주기가 아닌듯한, 스킬인데 스킬이 아닌듯한 

솔직히 겜하면서 이스킬 거의안씀 

말해놓고 웃기지만 진짜 카즈미 정석플레이 생각해보면 답나옴 

예열시켜야되는 미니건 같은 존재라 막 딸피될때까지 상대 패고있는데 

상대를 죽이면 죽였지 갑자기 이거쓰고 도주하면 그냥 오나홀같은 본체가 남고 후장따이고 카즈미도 뒈짓해버림 

무슨 참피같은 도주기가 따로없음 

내가 생각하기엔 이스킬이 말하고자 하는것은 

'너가 이걸 쓰고도 안전하게 나갈수있는 착한 포지션을 하고있엇니?' 하는 느낌임 

무조건 코너쪽에 있다가 도주각 나오면 

안전한곳에 육체를 배치해놓고 코너랑 코너사이 벽이랑 벽사이를 슬쩍 지나가는 느낌으로 써야지 

돼지 않을까 싶음 

스킬 설계 자체가 빠져나갈곳 두개 정해두고 

상대랑 심리전을 해라 이런건데 

솔직히 스킬 유지시간도 짧고 

애초에 육체덩어리 남기면서 딜이란 딜은 다맞아가며 도주기라 부르기도 아까움

이동거리도 짧고 

유일하게 남은 오토에이머의 양심이 아닐까 싶다 

특성에 도주기특성도 진짜 개똥같음 

쳐맞은거에 비례해서 회복이래 

어차피 뒤지는건 매한가지고 

풀피에서 도주하는상황은 나오긴하나 

풀피든든한 상태인데 갑자기 겜하다 

오만가지 식스센스로 갑자기 뒤질각을 예감하고 

이걸 발동한다? 

말이안됌 ㅋ 

옵치프로나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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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드디어 궁이네 

솔직히 지금도 누가 못쓴글 여태 읽어줄까하는데 

그냥 써볼게 이렇게 글쓰는거 내 혼자만의 만족 아니겠어 

얘도 오토타게팅이라 거기다 평타사거리정도면 안전하게 빼꼼 쓸수있고 

일반스킬 갈기는거마냥 치고 빠질순있어서 써먹긴 참편해 

아물론 이 궁도 제대로 써먹으려면 당연히 카즈미가 개돌해야된다는게 있지만

이렇게 편히 쓰는 궁이라 예전에 오토에임이되던 칸궁이 생각나네 

발동참 쉽긴한데 얘도 평우클과 마찬가지로 방벽같은거에 막힐거야 

조심해서 써야됨 

궁이 인간을 살아있는 폭탄 (밤킹아님) 으로 만드는거다보니 

제일 효율좋은건 몰려있는 적진 탱커같은거에 박아서 

저주 쫙깔리면 그기세로 우두두 몰려가서 패는건데 

나름 괜찮은 궁이긴함 

여태 말하는 미니건 카즈미 예열완료쇼를 보여줄수잇으니까 

ㅋㅋ 궁시전은 진짜 타이라궁못지않아 

일본어로 니 영혼뺏겠다고 그러는데 포스작렬하고 

어그로도 존나게 끔 

궁에 대해선 딱히 말할게없다 

그냥 여태 카즈미가 시도하는 예열을 쫙갈아주니 그거 해먹는 도구 





이렇게 나열해서 보니까 카즈미는 진짜 무조건 평타시너지 위주로 가야되네 

다른거 연구해볼 엄두가 안남 

지뢰특성이랑 도주기 특성잇고 카드들도 여러 능력이있는데 

평타시리즈 세팅을 포기하고 다른걸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나싶음 

실제로 자동지뢰 세팅해보고 플레이 시도는 해봣는데 

아무 무쓸모가 되버리더라 카즈미가 

애초에 다른캐릭도 세팅이 거기서 거기였는데 

신캐라고 다를게없는건가 

나름 모든 스킬들이 특이해서 

컨셉이랑 인겜재미요소 잘잡았다 하는정도로 혼자 만족은 하고잇는데 

나름 카드랑 특성 여러개 만들어뒀음 

그걸 활용하게 밸런스 여지를 만들어했음하는데 

스카이때랑 똑같애 




미천한 글인데 도움됐으면하고 

아 밤샜는데 저녁까지 어케 버티냐 

수공 즐팔딘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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