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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함선 제작 팁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9.04 17:13:52
조회 16497 추천 38 댓글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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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요한 퍽 2가지

파일럿 : A -> B -> C 순으로 높아지는 높은 등급 함선 탈 수 있게 해줌

함선 디자인: 부품 추가로 열림


※ 조작 편의

- 부품 드래그해서 움직이는 상태로 R F 누르면 위 아래로 한칸씩 움직임.

- 파츠 연결할 수 있다고 표시뜨는 곳에 마우스 올리고 G하면 그 위치에 바로 추가할 수 있고, 거기다 붙일 수 있는 파츠들만 나옴

- 시프트 누른 상태로 클릭 & 드래그 하면 원하는 몇 개 파츠만 선택 가능. 이대로 색칠이나 이동 가능함.

- 시프트 + 함선 아무 모듈이나 더블 클릭 = 모든 모듈 전체 선택하기. 이 상태로 색칠이나 이동 가능함.

- 방향키로 파츠 모양 다른거 보는거 말고, Z키 눌러도 파츠 모양 바뀐다. 구조로 외장 데코할 때 이거 잘 돌려 봐야함.


※ 오류에 대해

- 필수 파츠: 조종석, 베이, 리액터, 그랩드라이브, 엔진, 실드, 연료탱크, 도킹

- 필수 파츠들 각 1개씩 반드시 있어야함

- C 버튼 누르면 오류 목록 확인할 수 있음. 기계번역으로도 대부분 알아먹게 나옴.

- 연결되지 않은 파츠 오류 뜬다면, 파츠 전체 선택하고 움직여보면됨. 연결 안된 파츠는 전체 선택에 안걸려서 혼자 떨어져 나옴.

- 다 연결 되있는데도 연결되지 않은 파츠 오류 나는 경우에도, 전체 선택하고 이동 한번 하면 해결 된다.

- 무장이 없다는 오류는 키할당이 안되어 있어서 그런거임. C 누르고 오류창 위에 무기 탭 눌러보면 W1 W2 W3 각 키에 무기 할당할 수 있다.


※ 파츠 종류

- 함선 서비스 있는 도시마다 파는 파츠 브랜드나 종류가 다름

- 원하는 파츠 파는 곳 못찾겠다면 그 파츠 달린 배를 사거나 배를 긴빠이쳐서 그 파츠만 남기고 나머진 다 뜯어 고치는 것도 방법

- 해제한 파츠는 자동으로 판매되는 방식임.


※ 리액터

- 윗급 B, C급 부품을 쓰려면 먼저 리액터부터 B, C 등급을 달아야함

- 리액터 출력 숫자 = 위 스샷 왼쪽위 동력 쓸 수 있는 갯수. 출력 18이면 18개를 분배해서 쓸 수 있는거임.

- 출력 배분

 무기: 연사속도, 충전속도 빨라짐

 엔진: 속도 빨라짐

 실드: 실드량 증가

 그랩점프: 그랩 뛰기까지 카운트다운 속도 빨라짐


※ 질량 & 엔진

- 질량 높으면 함선 체력 늘어나고, 기동력 떨어지고, 랜딩기어를 추가로 요구함

- 기동력은 엔진 더 때려박으면되겠지? -> 리액터 출력이 모든걸 빵빵하게 쓸 수 없어서 무의미함

- 엔진 많이 달아봐야 리액터 넉넉하지 않으면 의미 없음. 무기도 마찬가지

- 근데 엔진에 보면 승무원 스탯 있다. 엔진 많이 달면 승무원 숫자 늘어남.


※ 연료탱크

- 여러개 달 수 있음. 연료량 늘어나면 한번에 그랩 점프할 수 있는 거리 늘어남.


※ 실드

- 여러개 달 수 있?나.. 없다 1개만 가능함.

- 실드량 = 실드 총량 * 현재출력/최대출력


※ 베이(출입구)

- 1개만 장착할 수 있음

- 수직형(사다리), 수평형(문) 두가지가 있음

- 착륙, 빠른이동 딸깍하면 항상 배 앞 쪽에 캐릭이 나오기 때문에, 베이를 함선 뒤에 두면 배 타기 불편하다.


※ 허브

- 2x1공방 또는 3x1엔지니어링베이(이거 공방아니고 기능 없는 기관실임) 설치하면 제작테이블, 연구실 전부 다 들어있다.

- 선장실은 항해 콘솔이랑 침대 하나. 일반 침실은 승무원들이 잘 때 써버려서 내가 못자는경우 생기는데 선장실은 나만 쓰는듯함

- 주거구역, 침실은 승객 인원수 +2 해줌. 사람 실어나르는 퀘 하려면 필요함.

- 허브끼리 연결되는 문 위치가 지 ㅈ대로 생기니까 가능하면 수직이나 앞뒤로만 연결하는게 동선 편함

- 허브 새로 추가하면 안에 인테리어 잡동사니들도 새로 생기는듯


※ 무기

- 실드 데미지, 본체 데미지 두가지 보고 장착하면 됨.

- EM 데미지 무기는 배 터트리지 않고 무력화 시키는 용도.

- 탄이 충전되는 방식이 있고, 그냥 연사 계속 갈기는 방식이 있음.

- 전자는 리액터 출력 줄수록 충전 속도 빨라지고, 후자는 연사 속도가 빨라짐.

- 미사일은 무조건 충전 방식임.

- 난 귀찮아서 돈 좀 생기고 부터는 실드, 본체 둘다 뎀지주면서 연사 갈기는 입자포 같은거 씀

- 함선 파츠에 조금 작은 원으로 무기 하드포인트 있는 파츠들 있는데 여기에 무기/장비 바로 붙일 수 있음

- 일반 하드포인트에는 무기 붙이는 모듈 달고 거기다 다시 무기 달 수 있음.


※ 화물

- 배 변경하면 배에 실려있던 화물들도 모두 옮겨짐. 인테리어 잡동사니들도 화물칸으로 들어감.

- 변경한 배 화물 용량이 초과하면? 몰?루

- 만약 화물 700 있는 상태로 갈아탄 함선 화물 용량이 더 작다면 700/200 이런식으로 꽉찬 상태된다. 템 넣는건 못하고 꺼낼수만 있음.

- 화물 모듈은 작은거 많이 다는것 보다 높은 등급 적게 다는게 효율 좋다.


※ 밀수품 스캔 방지

- 차폐 화물함 : 밀수품 무게 / 차폐 화물 용량 비율로 스캔 회피 확율 생김 -> 이거만으로 안전빵x

- 차폐 장비 : 무기 다는 하드포인트에 무기 말고 '장비'로 달 수 있는거 있음. 스캔 회피 확율 올려줌.

- 사는 곳은 크림슨 한대 본진인 '더 키' 가거나 아니면 여기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tarfield&no=52691

 



※ 설계 팁

- 함선 전체적인 형태 상상한 다음 처음으로 할 일은 -> 조종석, 베이 위치 생각하고 그 사이를 연결할 허브 구성부터 만들고 시작하는게 좋음.

- 허브 3층 이상되면 사다리 구멍으로 이동 상당히 불편해짐. 3층 이상 만들 경우엔 사다리가 한 점에 수직으로 생기지 않도록 배치해야 동선 편함.

- 허브 수평으로 여러개 하면 문 위치가 지 ㅈ대로 생겨서 불편함. 앞뒤로 긴게 낫다.

- 도킹은 조종석이랑 최대한 가까운데 두는게 편하다. 뚜껑식 도킹을 조종석 바로 위에 붙이면 아주 편함. 배 밑바닥에 도킹 붙일수도 있다 이거 꿀팁임.

- 연료탱크, 실드는 어떻게든 붙여넣을곳 찾을 수 있으니 마지막에. 연료통 대용량으로 만들거면 연료탱크 위치 좀 일찍 잡는게 좋음.

- 리액터, 그랩드라이브, 엔진 꼭 뒤에다 붙여야 하는건 아님 아무데나 붙여도됨

- 다만 그 부위 피격되면 부서지니까(리액터 출력 빨갛게 되면서 출력 못주게 제한됨), 리액터랑 그랩드라이브는 왠만하면 안쪽이나 뒤에 다는게 좋다.

- 최대 전장은 9칸이다. 전폭, 전고는 아직 미확인.




더 생각나는거 있으면 추가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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