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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ACfA 파라미터 설명.

챠오츄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6.02.19 01:34:58
조회 1298 추천 3 댓글 1
														

기증하려는 포앤서 패키지중 하나는 설명서가 없는 창렬한 중고라 일단 설명 필요한 부분만 적어놓으려고 함.



일단 기체 종합 평가 파라미터.


AP:AC의 종합 내구치. 그냥 체력이라고 생각하면 됨


総火力(총화력):장비하고 있는 모든 무기의 공격력에 대한 평가. 라고 설명서에 적혀있는데 무조건적으로 신뢰가 가는 수치는 아님.

그냥 신경 꺼도 무방함.


戦闘距離範囲(전투거리범위):공격 가능한 거리에 대한 평가.

장비한 무기가 커버 가능한 공격범위를 대충 평균잡아서 수치화 한거임.

어차피 실전에서는 록온 싸이트가 붉은색으로 변하면서 알려주니까 이것도 굳이 신경 안써도 됨.


実弾防御(실탄방어):실탄 공격에 의한 데미지 감쇄력 끗.


EN防御(EN방어):에너지 공격 방어력 끗


PA性能(PA성능):AP와는 다르게 지속적으로 회복하면서 입는 피해를 감쇄 시켜주는 프라이멀 아머 라는 방어막 같은게 있는데,그 프라이멀 아머의 성능에 대한 종합 평가치임.

프라이멀 아머의 자체 방어력,게이지 회복력,게이지 감소 억제 등등 여러 수치가 영향을 주는 값임.


安定性能(안정성능):다크소울 시리즈 해봤으면 설명하기 쉬운데 걍 강인도임.

비행을 하다 착지를 한다던지 공격에 맞는다던지 하면 경직을 먹는데 이걸 얼마나 씹을수 있는지에 대한 수치.


EN回復力(EN회복력):에너지 회복력.각종 부스트,에너지 무기를 사용하면 에너지 소모하는데 그걸 얼마나 빠르게 회복하는지에 대한 수치.


平均速度(평균속도):말 그대로 평균속도.온갖 이동 관련 수치의 평균치임.


持続性能(지속성능):부스트를 얼마나 오래 사용 가능한가에 대한 수치 끗.


旋回性能(선회성능):말 그대로 선회성능. 얼마나 빠르게 회전이 가능한가에 따른 수치.


ロック性能(록 성능):록온 가능한 거리,록온 완료 속도 등등에 대한 종합 평가치.


索敵性能(색적성능):레이더 성능.레이더 범위나 레이더 갱신 쿨타임에 대한 종합평가치.


積載限界(적재한계):다리 파츠가 얼마나 무게를 견딜수 있느냐를 말하는거임.


総積載量(총적재량):모든 장비의 무게.총적재량이 적재한계를 초과하면 기체가 존나 느려진다던지 아예 출격이 불가능한다던지 패널티 투성이니까 되도록이면 맞출수 있도록 해야됨.


総消費EN(총 소비EN):각 파츠들이 소비하는 에너지 값의 합계임.이 수치가 적을수록 에너지 회복력이 증가함.


EN供給(EN공급):이름 그대로 에너지 공급량.제너레이터의 에너지 출력량임.



여기 까지가 종합 평가 설명임.


이제 모든 파츠가 공통으로 가지는 重量(무게)와消費EN(소비EN)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함.


무게는 뭐 설명안해도 알테고 소비 EN은 그냥 평상시에 소모하는 에너지의 수치임.


아무리 제너레이터 EN출력이 좋다고 해도 EN소비 개판인 파츠들 쓰다보면 EN회복 속도가 좆나 느려짐.


이것도 생각하면서 AC제작을 해야됨.


이제 프레임(AC의 본체)의 수치에 대한 설명을 함.


종합 평가에서 먼저 설명한 실탄 방어 EN방어 AP등등은 스킵하고 두가지 공통 수치만 설명함.


PA整波性能(PA정파성능):프라이멀 아머의 피해 감쇄력과 총수치임.프라이멀 아머가 얼마나 많은 피해를 흡수 할수 있냐 그말임.


PA減衰抵抗(PA감쇠저항):공격에 의한 프라이멀 아머의 소멸을 얼마나 견디는가에 대한 수치.


여기 까지가 전 프레임의 공통 수치이고 이제 각 프레임별 특수 수치들에 대한 설명.


헤드 프레임.


機体安定(기체안정):왠 대가리에 안정성이 붙어 있나 싶은데 사람으로 치면 의지력같은거임.

존나 쳐맞고도 이 악물어서 버티면 어떻게든 되잖아?

이 수치의 500을 기준으로 500보다 낮으면 전체적인 안정성능이 떨어지고 500보다 높으면 안정성능이 늘어남.

한마디로 기체가 얼마나 노오력을 하느냐를 수치화 시킨거임.


カメラ性能(카메라성능):FCS의 록온 성능을 보정하는 수치임.

이것도 마찮가지로 500이상이면 전체적인 록온 거리가 증가 이하면 감소함.


システムリカバリー(시스템 리커버리):별로 쓸데없음.어썰트 아머라고 자폭기있는데 그거 라던지 플래시 라던지 아예 록온 기능을 병신 만드는 여러가지 공격이 있는데 그걸 쳐맞고 얼마나 빠르게 록온을 복원하느냐에 따른 수치임.


코어(몸통) 프레임.


機体安定(기체 안정):다리 파츠의 안정성능을 보정하는 수치임.

이것도 500기준으로 보정.


완부 프레임.


運動性能(운동성능):얼마나 빠르게 무기를 이동 시켜 상대를 조준하는가에 대한 성능 수치.존나 중요함.

아무리 록온 속도가 빠르다고 하더라도 수치가 쓰레기면 맞질않음.


射撃安定(사격안정):무기의 무게에 의한 안정성능의 약화,사격 반동을 억제하는 성능에 대한 수치.적당히 내가 쓰는 무기에 어떠한가에 대해서 잘 따져보고 운동성능 다음으로 신경쓰면됨.


照準精度(조준정밀도):얼마나 정확하게 저격점을 맞춰서 공격을 하냐에 대한 수치.


EN武器適性(EN무기적성):이 수치가 높을수록 에너지 계열 무기의 위력이 증가함.EN무기를 다룬다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수치임.


레그 프레임.


존나 중요함.


다리 파츠가 AC의 컨셉을 좌우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수치에 대한 설명을 하기전에 각 다리 파츠의 종류별 특징에 대해서 설명함.



中量二脚(보통 2각),軽量二脚(경량 2각),重量二脚(중량 2각),逆関節(역관절),四脚(4각),タンク(탱크).


이렇게 총 6종류가 있음.


일단 2각들은 묶어서 설명함.


보통 2각 밸런스형,경량 2각 스피드 특화,중량 2각 방어형.


2각의 특징은 그냥 다루기 쉽다는거임.


그리고 역관절은 높은 점프력과 적은 EN소비,그외 성능은 좋게 말해서 평균 이하 까놓고 쓰레기인 공중전 특화 다리임.


4각은 평균 이상의 적재량,선회능력,지상과 공중에서의 부스트 능력의 차이가 없어 높은 지상 기동력을 확보 가능한 파츠임.

다만 EN소비가 개판이고 AP가 적은게 단점.


탱크의 특징은 역시나 방어성능.


높은 AP와 방어력,적재량을 가졌지만 당연하게도 기동력이 개판수준임.


그리고 착지 경직이 없는게 장점끝


메인부스터와 백부스터가 탱크파츠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있고 사이드 부스터 밖에 장착을 못해서 기동력이 처참한 수준임.


다대다 전투에서 통수용 기체제작 할때나 쓸때 말곤 썩 좋진않음.


각 다리 파츠의 종류별 설명은 이걸로 끝이고 이제 수치에 대한 설명에 들어감.


積載量(적재량):단순함.얼마나 장비를 쌓을수 있느냐.그거 뿐임.


安定性能(안정성능):기체의 자세 제어 성능.이것도 종합 평가에서 전술했으니 넘어가도록함.


旋回性能(선회성능):시발 나온게 계속 나오네.


이 외에도 다리 파츠에는 숨겨진 수치로서 브레이크 성능,부스터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보행성능등이 있다는데 이건 어차피 제대로 나오지도 않으니까 신경 꺼도 무방함.


어차피 파츠를 고르는데 신경쓰는건 위의 세가지뿐임.


FCS.


Fire Control System.


사격 통제 장치임.


빡치는거 나옴.


전체적인 록온 성능을 좌우하는 파츠임.


일단 처음에는 두 수치만 보는걸 추천함.


록온 속도,록온 거리.


이것만 보고 내가 쓰는 무기의 사정거리나 리로드 속도를 참조하면서 FCS를 고르는걸 추천해.


수치 설명들어감.


ロック速度(록 속도):얼마나 빠르게 록온을 거는가에 따른 수치. 근접지향이라면 이 수치가 높은걸 추천.


ミサイルロック速度(미사일 록 속도):말 그대로 미사일 록온이 얼마나 빠르게 걸리는가에 따른 수치.미사일을 사용한다면 이 수치도 고려해야됨.


ロック距離(록 거리):록온 사정거리.다른거 없음.


ブレードロック距離(블레이드 록 거리):근접 무기인 블레이드는 록온된 상태로 공격을 하면 부스트를 쓰면서 적을 호밍해서 공격하는데 그 호밍이 작동하는 사정범위임.블레이드 안쓸거면 걍 무시해도 좋음.


最大ロック数(최대 록 수):얼마나 많은 적을 한번에 록온 할수 있느냐에 따른 수치. 그다지 신경 안써도 됨.


並列処理性能(병렬처리기능):동시에 두개의 무기를 다루는 경우의 처리 성능임.양손 무기를 동시에 쓰면 록온 성능을 저하 하는데 그걸 막아주는 역활을 함. 꽤나 중요.


レーダー距離(레이더 거리):말그대로 레이더 거리.색적 범위임.


レーダー更新間隔(레이더 갱신간격):레이더 표시의 업데이트 간격이 얼마나 빠르냐에 대한 수치.한마디로 레이더에 대한 신뢰도임.

이거 낮으면 레이더내의 적들이 순간이동 하고 그러니까 이것도 좀 신경 쓰는걸 추천함.

레이더 거리보다 이게 좀더 중요하다 생각함.


対ECM性能(대 ECM성능):가끔 레이더 방해 거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것에 얼마나 저항하냐에 따른 수치임.

개인적인 견해지만 좆 무쓸모라 생각함.

어차피 눈에 보이는게 전부임 굳이 레이더 믿을 필요없어.


제너레이터.


에너지 공급을 담당하는 파츠임.


EN出力(EN출력):EN공급량. 걍 에너지 회복치라고 생각하면 편함.


EN容量(EN용량):에너지를 얼마나 보관가능하냐에 따른 수치.

에너지 총 축적량임.


KP出力(KP출력):선술했던 프라이멀 아머는 설정상 코지마 입자(Kojima Particle)라는 만능 물질을 사용하는데 그 코지마 입자의 출력량임.

당연하지만 프라이멀 아머의 회복속도같은것에 영향을 줌.


부스터.


일단 시발 너무 피곤해서 부스터 까지만 쓰고 무기 관련은 나중에 씀.


이거 끝내고 택배도 보내러 가야하는데 좆피곤 시발.


얼른 끝내고 자야지.


일단 부스터는 4종류가 있어.


전체적인 부스터 성능을 영향을 주는 메인부스터.


이름만 봐도 어느 방향에 영향을 주는지 알것 같은 백 부스터,사이드 부스터.


그리고 KP와 EN을 동시에 소비해서 고속돌진하는 OB,오버드 부스터.


일단 부스터 공통 수치에 대해 설명할께.


水平推力(수평추력):수평 방향으로의 추진력을 말함.좌우이동의 이동속도가 늘어남.


水平消費EN(수평소비 EN):수평 부스터 이동을 하는동안 사용하는 에너지 소모량임.


クイック推力(퀵 추력):퀵 부스트의 추진력임. 존나 중요함.

모든 회피기동의 기초는 퀵부스트로 부터 시작함. 이 수치와 퀵부스트 리로드 수치가 회피의 모든걸 책임진다고 생각하면됨.


クイック消費EN(퀵 소비 EN):퀵 부스트의 소비 에너지량임.


クイック噴射時間(퀵 분사시간):퀵 부스터가 얼마나 오래동안 발동하느냐에 따른 수치임. 높으면 높을수록 이동범위도 늘어나지만 그에 비례해서 소비 EN도 높아짐.


クイックリロード時間 (퀵 리로드 시간):퀵 부스트를 사용후 다음 퀵 부스트를 사용하기 까지 걸리는 시간임.

걍 퀵부스트 쿨타임.개 중요하니까 이것도 잘봐야됨.


여기 까지가 부스터의 공통 수치고 이제 메인 부스터의 수직 기동 수치만 남았음.


이 수직 수치가 공중전의 지속력을 나타냄.


당연하게도 공중에서는 부스터로만 이동하니까 기동력이 크게 강화됨.


보통 기습적으로 공중을 선점하면 선빵은 확실하게 먹고 들어가는거라 각부 파츠에 컨셉에 맞춰서 봐두는걸 추천함.


垂直推力(수직추력):수직 방향 추진력.이 수치가 높을수록 상승 속도가 빨라짐.


垂直消費EN(수직소비 EN):수직 방향 추진하는 동안 소비하는 EN량.


오버드 부스터로 넘어감.


시발 이건 수치가 존나 많은데 솔직히 스토리 미션 하는동안 잘쓰지도 않아서 그냥 무게랑 EN소비 제일 적은거 쓴것 같음.


일단 그래도 수치 설명은 함.


OB推力(OB추력):오버드 부스터의 추진력.이동속도임.


OB消費EN,OB消費KP(OB소비EN,OB소비KP):오버드 부스터를 지속하는 동안 소비하는 EN과 KP량임.


OB発動推力(OB발동추력):오버드 부스트 발동 직후의 순간적인 추진력임.이게 클수록 오버드 부스트를 발동시켰을 때 기세가 폭발적임.솔직히 추력 좆1까라 그거임 이게 제일 중요함.


OB発動消費EN,OB発動消費KP(OB발동소비EN,OB발동소비KP):오버드 부스트 발동시의 EN과 KP소비량임.


OB発動持続時間(OB발동지속시간):발동시 추진력을 얼마나 기세좋게 유지할수 있냐에 따른 수치.


アサルトアーマー攻撃力(어썰트 아머 공격력):말그대로 어썰트 아머의 공격력.

아마 듀토리얼에서 어썰트 아머 사용방법 배우고 실전에서 써보려니 안나가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을거라 생각함.

어썰트 아머는 설정상 오버드 부스터에 코지마 입자를 응축 시켜서 터트리는 기술이라 오버드 부스터내에서도 어썰트 아머를 쓸수 있는 부품이 정해져 있음.

그러니까 이수치가 없으면 그 오버드 부스터는 어썰트 아머가 사용이 불가능한거임.


アサルトアーマー範囲(어썰트 아머 범위):어썰트 아머의 공격 범위임. 어썰트 아머를 사용한다면 존나 중요한게 어썰트 아머는 폭발 중심지로 부터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공격력이 감소함.

초근접해서 사용하면 그냥 모든것을 불태워 버리는 대폭팔이 되지만 끝자락에서 맞으면 그냥 조금 아픈 정도가 되버리기에  이 수치가 존나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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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이거 맞는말 거의 없음.

그래도 대충 비슷하긴 하니 참고용으로만 봐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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