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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블태그 이자요이에 대해 간단한 설명

백붕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4.11 17:16:11
조회 691 추천 9 댓글 5
														

공략글은 처음이기도 하고 이자요이를 잡기 시작한 게 3월 31일부터라 아직 부족한 게 많이 있으니 잘못된 거라든가 그런 게 있으면 얼마든지 말해주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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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요이는 호버를 이용한 중하단 압박과 ex미라지를 통해 정역이지를 노리는 캐릭터이다. 그래서 압박이 좋은대신 딜이 정말 안 나온다.

본가인 센픽에서는 게인아트 모드와 통상모드의 차이로 호버의 유무차이가 있었는데 블택에선 그런 거 없고 6은 달리기 66은 호버로 어느정도로 합쳐놨다.


본가 이자요이와 달리 블태그 이자요이는 백호버 대신 백대시가 있고 공중에서 호버 가능한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다. 2단 점프를 하는 순간 공중에서 호버는 못쓰고 1단 점프를 했을때 한번 앞으로 호버대쉬나 백대시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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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호버가 없는 대신 백대시가 가능해서 호버 백대시로 상대 리버설을 유도할 수 있다. 일단 내가 해본 걸로는 라그나 리버설 정도까진 피해진다.


기본기


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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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서 5a였던 짠손이다. 더스트루프 프레임표에 아무것도 안 써져있던데 본가 따라가면 6프레임 정도 되는 빠른 공격이지만 짧기도 하고 2a가 7프레임에 범위도 꽤 되서 난 초근접전 아니면 딱히 쓴 일이 없다. 벽콤에서 가끔 쓰이긴한다더라


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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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박 시작이나 압박 중간에 넣기 참 좋은 하단 공격이다. 더스트루프에 안 써져 있지만 아마 본가 따라가면 7프레임에 준수한 속도이다. 2번 연속으로 넣을 수 있으며리치도 프레임에 비하면 나름 길어서 많이 쓰이게 되는 기술이다.



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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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선 게인아트 모드 5c였던 기술이다. 범위는 보이는 그대로 그렇게 길지도 짧지도 않은 거리고 속도도 적당하여 콤보 시동기로 자주 쓰인다. 이 기술은 이자요이 기본기 중에서 유일하게 가드시 점캔이 가능한 기술이다.


이걸 이용한 압박 방법 중 하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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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a 점캔 호버 ja로 빠르게 중단 압박을 걸 수 있는 방법이다. 바로 콤보로 이어갈 수 있고 막혀도 바로 2a나 5a로 압박을 이어갈 수 있다. 그러나 짠손이나 리버설에 끊기므로 너무 자주 쓰진 말자


주로 나는 저런 식으로 5a 이후 중단 압박을 걸거나 2a로 바로 하단압박을 거는 식으로 압박한다. 나름 내가 쓸땐 잘 걸렸는데 문자단급에게 써본 적이 없어서 그쪽은 어떨지 모르겠다.


5aa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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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센픽에서 5c 6c 6a였던 기술들이고 모든 캐릭이 그렇듯 마지막 공격 이후엔 아무것도 못 하니 적당히 발차기하기 전까지 다른 걸로 개틀링해서 압박 넣자. 그리고 다 가드일땐 점캔 안되니 그런 거 생각하지 말고


5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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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선 5b 6c였던 기술들이다. 5b는 10프레임에 괜찮은 리치여서 나름 괜찮은 기본기라 생각한다. 또 시동기중에선 가장 시동이 쌔서 5b를 넣으면 좋은 딜이라곤 할 순 없지만 나름 준수한 딜의 콤보를 넣을 수 있다. 솔직히 너무 무난해서 딱히 할 말 없다.


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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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선 게인아트 모드 2c였던 기술로 본가에 비해 속도만 빨라지고 딜 범위 다 줄어든 기술이다. 하단 판정도 아니고 본가에 있던 끌어당기는 것도 없어져서 솔직히 콤보 넣을때 말곤 써본 적이 없다.


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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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선 게인아트 모드 3c였던 기술이다. 하단판정이고 전진거리가 매우 긴 편이다. 또 자세가 낮아서 짠손이나 같은 상단 기술들은 맞질 않는다. 후딜은 긴편이라 헛쳤을시 카운터 맞는다보자. 나는 보통 콤보에 쓰이고 압박할때 상대와의 거리가 많이 멀때 거리를 줄이는 용도로 많이 쓴다.


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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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선 6b였던 기술로 블블특유의 빠르고 막히면 딜캐당하는 크래시 어썰트이다. 이자요이는 2a 3c 감마등 압박중에 넣을 수 있는 하단이 많아서 가끔가다 써주면 상대가 잘 걸린다. 미친척하고 호버 ja 이후에 바로 넣어보는 것도 가끔 걸리더라


j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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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서 jb였고 두번째는 cp기술이라는데 나는 센픽유입이라 잘 모르겠다. 점프 공격중에서 제일 빠르고 x축 범위도 나름 괜찮은 기술이다. 또 ja는 앞으로 뻗은 다리 뿐만아니라 뒤에 있는 저 다리도 히트판정이라서 그걸 이용한 역가드를 노리는 방법도 있다.


j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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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서 게인아트 모드 jcd인 기술로 보이는 것처럼 공격판정이 아래에 있어서 공콤넣을때 ja jb이런식을 넣다보면 jb가 안들어갈때가 있다. 그래서 나는 그냥 jaa로 공콤을 넣는다. 지상을 공격할땐 ja보다 판정이 좋고 또 시동딜도 좋아서 난 보통 호버압박할때 자주 쓰는 기술이다. 또 상대가 기상할때 호버로 넘어가면서 jb 역가드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j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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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픽에선 통상모드 jc인 기술로 보이는 대로 jb보단 범위가 좁다. 속도는 ja와 jb의 중간 수준으로 공중에 떠있는 상대를 떨굴때 주로 쓰인다. 사용 후 공중에서 필살기 사용이 가능하기에 상대를 떨군 후에 ex미라지나 소닉세이버로 상대한테 기상압박을 걸 수 있다.


a+d(리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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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축은 정말 길지만 x축은 정말 좁은 리버설이다. 맞췄을시 a b c 아무거나 누르면 스트라이크폴로 추가타격한다. 상대가 초근접에서 압박을 하거나 내 머리위에서 공격하려고 하지 않는 이상 쓰지 않는 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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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이정도 거리면 안 맞는다.


j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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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 리버설로 공중 알파다. 지상과 동일하게 맞췄을 시 스트라이크폴로 추가타격한다. 보통 공중에서 콤보 마무리로 자주 사용하는데 상대 낙법보정을 미리 파악해두고 쓰는 게 좋다. 가끔 상대가 알파 맞추고 스트라이크폴을 넣을때 낙법해서 역으로 내가 맞는 경우가 있다. 또 상대가 나의 공콤 중간에 버스트를 써서 알파를 피하고 역으로 나에게 카운터를 먹이는 경우가 있다. 공콤 넣을때 공격횟수를 조절해서 역으로 당하지 않게 주의하자.


기본기는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에 필살기와 내가 연구해본 압박법들을 설명하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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