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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쓰윽 훑어보는 리큐어 역사 및 정보

sideca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9.15 01:35:39
조회 1738 추천 15 댓글 14
														


[시리즈] 쓰윽 훑어보는 리큐어 역사 및 정보
· 쓰윽 훑어보는 리큐어 역사 및 정보 [2]


1년전에 만든 자료인데 안보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올림

영어원문 번역기 돌려가며 만든 자료라서 뭔가 말이 좀 이상해도 감안해서 봐주라

내용 틀린거 지적 해주면 바로 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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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큐어, Liqueur

리큐어는 과일이나 곡류를 발효한 주정에 정제한 설탕으로 감미를 더하고 과실이나 약초류, 향료 등

초근목피의 침출물로 향미를 붙인 혼성주이다.

Liqueur의 어원은 라틴어(Liquefacere:녹다)에서 유래 되었다. 프랑스 및 유럽에서는 리큐어(Liqueur),

독일 리코르(Likor), 영국과 미국에서는 코디알(Cordial)이라고도 한다.

혼동되는 단어로는 Liquor이 있는데 이는 술 자체를 뜻하는 말이다.


리큐어의 보편적 제조 방법으로는


침출법: 증류되면 변질될 우려가 있는 과실류에 응용하는 방법으로, 향료를 주정에 담궈 그 성분 이나 향미가우려나오게 하여 침출액을 여과하여 만듬, 열을 가하지 않는 방식으로 콜드방식 이라고도 부른다.

(향미성분을 용해 시키는 방법, 미국과 영국에서는 이것을 코디알이라 한다)

여과법: 커피여과기와 같은 장치에서 이뤄짐, 향료를 윗부분에 놓고, 아랫부분에 주정을 배치하여 향미물질 위로 펌핑되어 향미성분을 추출하고 아래로 내려온다.

증류법: 향을 내는 식물의 씨, 잎, 뿌리, 껍질 등을 강한 주정에 담궈 부드럽게 한 후, 고형물질의 전부 혹은 일부가 있는 채 침출액을 증류하는 방식

에센스법(향유혼합법):원료에서 진액을 추출하여 주정에 첨가 시키거나, 주정에 향료를 배합, 여과 한 후 당분을 첨가하여 만드는 방식(품질이 좋지않고 값이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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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섹 Triple Sec

Triple Sec는 투명하고 일반적으로 20~40% alc./vol.의 오렌지향 리큐어 스타일을 의미한다.

Triple Sec리큐어는 깔끔한 경향이 있다. Triple Sec은 보통 사탕무로 만든 중성 증류주를 기반으로 한다.

말린 오렌지 껍질을 중성 알코올에 담근 다음 다시 증류한다. 그 결과로 고농축 오렌지 향의 증류주가 중성 증류주, 물, 및 사탕무 가루와 혼합된다. Grand Marnier을 포함한 일부 오렌지 리큐어는 숙성된 브랜디 베이스를 사용하는 반면 대부분은 중성 주류베이스를 사용한다.

‘Sec’은 프랑스어로 건조를 의미한다, ‘Triple Sec’은 문자 그대로 ‘triple dry’를 의미하며 아마도 기본알코올의 3중 증류를 의미하므로 원래는 고품질의 리큐어를 나타내며 쓴맛의 껌질에서 제공되는 풍미를 나타낸다. 그러나 Cointreau가 Triple Sec이라는 용어를 처음 시작했었다.

Elemental Mixology의 Andrew Willett은 Triple sec이 드라이함의 정도(or단맛의 정도?)라고 정의한다, Extra-sec, Triple-sec, sec, doux등

Triple Sec리큐어는 Combier와 함께 1834년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으며 jean-Baptiste Combier는 1834년 프랑스 Saumur에 있는 그의 증류소 에서 가장 잘 알려진 Triple Sec브랜드를 1875년 Edouard-Jean Cointreau의 아들인 Edouard Cointreau가 인수하면서 Combier가 Triple sec을 처음 만들었다고 주장하며 유래되었다. 하지만 프랑스인이 Triple sec의 스타일을 만들었지만 오렌지 껍질을 증류하여 오렌지 리큐어을 만드는 최초의 사람은 아니다.

네덜란드 동인도 회사는 1602년 설립되었다. 유럽의 저지대에서 증류하는 것은 당시 흔했기 때문에 Curacao 섬과 같은 곳에서 배송되는 이국적인 말린 오렌지 껍질을 처음으로 재증류 한 것은 네덜란드 사람이었다. 프랑스보다 수백년 전 부터 오렌지가 자랐었다. 실제로 Cointreau는 원래 ‘Curacao Triple Sec Cointreau’로 불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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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엥트루 Cointreau

1849년 프랑스 산업혁명 당시 Angers 제과업자였던 Adolphe Cointreau는 현지인들이 즐겨마시던 *Guignolet를 시작으로 가족산업을 주류업으로도 확장하여 다각화 하기로 한다. 이때 Cointreau가 구체화 되기 시작 할 때 이다.


*Guignolet(기뇰레):프랑스의 야생 체리 리큐어로 프랑스에서 다양하게 사용, 국제적으로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음. 프랑스 Angers에 있는 Giffard회사가 생산중.


잘 확립된 과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딸기, 자두, 체리 등 다양한 맛을 포함해 50가지 이상의 에센스로 확장한다. 1856년 회사와 무역의 붐에 직면한 Adolphe의 형제 인 Edouard-Jean Cointreau(에두아르 장 코엥트로)가 가업에 합류하며, 두 형제는 함께 양조장을 Main 강 옆에 있는 Anger’s rue Moliere로 옮겨 주류 수출을 촉진한다. 오렌지 리큐어는 Cointreau 형제의 레시피 북에 처음 등장했고, Cointreau는 프랑스 Laval 전시회에서 첫 상을 받았다.

Edouard-Jean의 아들인 Edouard Cointreau는 수년간의 끊임 없는 연구와 실험끝에 1885년 풍미가 3배더 집중되고 세가지의 오렌지를 사용하여 당시의 리큐어 보다 덜 달며 완벽하게 균형잡힌 리큐어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그 결과를 Triple-Sec 이라고 칭해야 한다고 했으나, 오늘날에 Cointreau의 레이블에서는 Triple-Sec을 볼수없다. 신선하고 달콤한, 쓴, 절인 오렌지 그리고 오렌지들의 껍질 등 을 사용했고 Edouard Cointreau는 Cointrearu 브랜드의 상표와 특이한 사각 병을 *Commercial Court of Angers에 등록했다.


*Triple sec은 도수가 강하고 달콤하며 색이 없는 오렌지 맛이 나는 리큐어의 한 종류, 태어난 시기도 Cointreau와 흡사하다. 1878년에 확실히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Commercial Court of Angers: Angers(앙제)의 상무(상업) 법원

1898년 광고를 시작하게 된다 판화, 영화 등 마스코트인 피에로를 등장시킴 그리고 1913년 *Carl A. Seutter가 Der Mixologist라는 책 에서 Cointreau를 처음 언급 했다. 이후 여러 바텐더에 의해 코엥트로는 자주 언급된다,

*Carl A. Seutter: 독일의 칵테일 작가, *Der Mixologist: Carl A. Seutter이 만든 책으로 독일어로 되어있는 칵테일 레시피북 이다.

*Cointreau로 만든 Side car의 첫번째 레시피는 **Harry MacElhone의 Harry's ABC of Mixing Cocktail 및 Robert Vermeire 's Cocktail: how to Mixing Cocktail에 나와있다.

**Harry MacElhone: 20세기 초의 바텐더로 1923년 파리의 Harry's New York Bar 에서 일했다.

Edouard Cointreau가 1923년 사망하며 그의 유산은 아들인 국제 세일즈맨이던 Louis와 증류소 이사로 일하던 Andre에 의해 이어나갔다.


1972년 새로운 Saint-Barthelemy d’ Anjou 증류소를 개장, 1989년 Cointreau는 Cognac의 Remy Martin과 합병하여 국제 그룹 Remy Cointreau를 창설한다. Cointreau Carre 증류소에서 계약이 이루어졌다. 현재 6세대인 Alfred Cointreau가 이어가고 있다.


Cointreau(L’nique)는 프랑스의 리큐어로 도수는 40% 그리고 오이, 팔각, 풀, 쓴 오렌지, 페퍼민트, 레몬그라스, 라임, 머스크, 토피, 꿀 등 다른 스파이스 들의 향을 내며, 향긋하고 밝은 오렌지, 레몬, 육두구, 계피의 맛이 난다고 한다. Remy Cointreau에서 소유하고 있다.


Cointreau Noir는 투명한 병에 갈색 내용물로, 코엥트로와 꼬냑을 섞은 것(코엥트로 70%, 레미마틴 꼬냑30%)으로 코엥트로와 레미마틴이 합쳐지며 나오게 된 제품이다. 매운향이 나는 오렌지, 옆은 초콜릿과 바닐라, 귤의 향이 나며 샤프란스파이스, 바닐라 및 가죽 같은 너트, 꼬냑을 곁들인 향긋한 오렌지, 마멀레이드의 맛이 난다고 한다.


Cointreau Blood orange는 코르시카의 블러드 오렌지를 사용하여 향을 더 강화한 제품이다. 만다린, 오렌지 마멀레이드, 사탕의 향이 나며, 마멀레이드, 오렌지 노트의 균형을 이루는 맛이라고 한다. 뒷맛이 길고 상쾌하며 달콤한 블러드 오렌지 피니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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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마니엘 Grand Marnier

Grand Marnier 최초의 증류소는 1827년 파리 외곽의 작은 도시인 Neauphle-le-Chateau(네우펠레-르-체토)에 Jean Baptiste Lapostolle에 의해 지어졋습니다. 증류소는 고급 과일 리큐어로 명성을 얻었다. 증류소의 재산은 창업자의 아들인 Eugene Marnier Lapostolle와 그의 사위인 Louis-Alexandre Marnier가 이어가며 프랑스의 Sancerre 지역에서 만들고 있었다.


*Sancerre:루 아르 강이 내려다보이는 마을, 소비뇽 블랑으로 만든 와인이 유명하고 면적 16,27Km², 날씨 9°C, 습도 37% 정도 라고 한다.


1870년 Eugene와 Louis는 Cognac으로 여행하며 증류주 공부를 하였고 꼬냑과 오렌지를 섞는 실험을 하며 10년간의 실험과 오랜 숙성 후 여러 테스트 배치를 샘플링 한 후 1880년에 그의 완벽하게 균형잡힌 향을 가진 리큐어를 만들었다.

Louis는 Savoy hotel의 초대 매니저인 Cesar Ritz라는 매우 영향력있는 친구를 두었었다. 인기있던 Savoy hotel에서 리큐어를 소개하며 Louis를 지원했다. Cesar Ritz가 당시 유행하던 Petit(쁘띠)라는 이름에 저항하고 리큐어인 Grand Marnier의 이름을 제안하며 사용하게 되었다. 이름과 같은 병을 만들기 위해 Louis는 리큐어 풍미의 핵심인 꼬냑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Charente Stills의 모양에서 디자인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 당시 디자인에서 오늘날까지 거의 변하지 않았다.

Grand marnier은 Ugni Blanc(포도품종)으로 만드는 브랜디가 있고, 구리 스틸로 이중 증류 된다.

그리고 카리브해 에서 재배한 Citrus Bigaradia 오렌지를 얻는데 이 오렌지는 쓴맛이 강한 오렌지로 알려져있다.


*Cesar Ritz: 스위스 호텔리어이자 여러 호텔의 창립자, 파리의 Ritz와 Ritz and Carlton 호텔이 가장유명함

*Savoy hotel:영국 웨스트 민스터 시에 위치한 고급호텔, Gilbert and Sullivan 오페라 작품에서 얻은 수익으로 Richard D’oyly Carte에 의해 건설 되었다고 한다. 이 호텔은 현재 페이몬드 호텔 앤 리조트에서 관리하고 있고 런던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로 불려왔다.


Gruppo Campari는 2016년 Societe des Produits marnier Lapostolle(Grand Marnier소유 회사)의 지배 지분을 인수했다. 그래도 marnier Lapostolle 가족은 여전히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5~6세대 구성원과 함게 주주로 남아있다.


라인업으로는 5가지가 있는데,

Cordon Rouge(흔히 아는 그랑마니에르)는 40% ABV(꼬냑51%, 오렌지 리큐어 49%)가 포함되어있다. 찬란한 호박색과 토파즈 톤을 가지고 있으며, 설탕에 절인 풍미가 가미된 바닐라 꼬냑의 향, 헤이즐넛, 토피의 향이 균형을 이룬 쓴 오랜지, 길고 조화로운 피니쉬


Louis-Alexandre(파란 라벨)은 Louis-Alexandre에 대한경의를 표하며 만들어졌다, 40% ABV (82% 꼬냑 및 18% 오렌지 리큐어), 구리 색조의 따듯한 호박색을 가지고있고, 베르가못 에센스가 들어간 설탕에 절인 껍질의 향이 난다. 강렬한 꼬냑과 침연 시트러스의 풍미와 소나무의 뉘앙스, 얼그레이 티가 길고 따듯한 피니시


Cuvee du Centenaire(은빛 라벨)는 꼬냑XO와 블렌딩, 1927년 La Maison Marnier Lapostolle 10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만들어졌다. 40% ABV (82% 꼬냑 18% 오렌지 리큐어). 구리를 첨가한 중간정도의 호박색을 가지고있고, 베르가못 에센스가 들어간 설탕에 절인 껍질의 향, 담배와 발사믹의 섬세한 힌트와 함께 세련된 복잡한 오렌지와 숙성 꼬냑의 맛을 가지고있다고 한다.


Cuvee 1880(금박 장식)은 Grand Marnier의 탄생을 기념하기위해 제작, Grande Champagne의 XO꼬냑과 이국적인 쓴 오렌지가 블렌딩, 40% ABV (91% 꼬냑 9%오렌지 리큐어)를 포함한다. 구리 및 짙은 호박색을 가지고있고, 섬세한 시트러스와 오래지속되는 피니쉬가 가미된 숙성 꼬냑의 풍부하고 독특한 향이난다고 한다. 깊고 강렬한 꼬냑 맛과 밝은 오렌지색 터치와 과일과 바닐라로 구성된 옆은 오렌지 터치


Cuvee Quintessence Grande Champagne 에서 독점으로 생산되는 매우 오래된 빈티지 꼬냑과 개인 가족셀러의 특별 매장지로 제작되었고 40% ABV (82% 꼬냑, 18%오렌지 리큐어)로 유난히 고급스러운 리큐어. 깊은 구리색, 아몬드와 바닐라를 곁들인 활기 차고 생동감 있고 과일, 꽃향을 가지고있고, 꼬냑, 오렌지 견과류 및 복숭아의 신선하고 부드러운 복잡한 맛이라고 한다.


Grand Marnier - Cordon Rouge은 가벼운 향신료의 향, 말린 과일, 가죽 같은 꼬냑과 은은한 플로럴 바이올렛을 가미한 오렌지 제스트의 향오렌지의 부드러운 입맛, 고급 마멀레이드, 꼬냑, 설탕에 절인 오렌지, 커피, 바닐라 및 토피의 맛이 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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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도리 Midori

일본 유바리의 유바리 멜론과 머스크 멜론으로 만든 리큐어로 1964년 산토리가 만든 ‘Hermes Melon Liqueur’로 일본에서 먼저 시작되었다. 도쿄에서 열린 IBA 칵테일 챔피언십에서 알려지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후 1978년 뉴욕에서 출시되면서 이름을 Midori로 간소화 하였다. 뉴욕의 유명한 클럽인 ‘스튜디오54’에서 열린 대회에서 1위를 한 칵테일(The Universe)에 사용하면서 더 유명해졌다. 2012년 산토리 에서 레시피 개편을 하며 설탕의 단맛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상승 시켰다고 한다.(프랑스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당분을 20프로 줄이고 재설계한건지 더 찾아봐야함)

1987년 까지는 일본에서 제조 되었었는데 이후에는 일본, 미국, 멕시코 및 프랑스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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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보드 Chambord
Chambord는 17세기 후반 프랑스 Loire Valley(루아르 계곡)에서 생산된 리큐어를 모델로한 16.5% abv 블랙 라즈베리 리큐어이다. 1982년 NJ SKY Cooper에 의해 만들어졌고, 2006년 Brown Forman Corporation에 인수되었다고 한다. Chambord의 병은 기독교의 Globus Cruciger를 의미한다

*Globus Cruciger: ‘구와 십자가’로도 알려져 있는 이것은 중세부터 권위의 기독교 상징으로 여겨왔다. 왕실의 예복과 함께 사용되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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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링 Heering
Peter F. Heering은 덴마크 코펜하겐의 약사에게 첫 직장을 얻었고 쭉 점원으로 남아있었다 이때 상사의 아내로부터 오래된 체리 리큐어 레시피를 받는데 여기서 잠재력을 보았다. 1815년에는 식민지 상품 상인에게서 일하기 시작하고 무역을 배운다. Heering을 1818년 26세의 나이로 코펜하겐에서 식민지 상품을 거래하는 상점을 열면서 설립하게 되었다.
1820년에는 Cherry Cordial 이라고 불렸으며 빠른 속도로 Cherry Heering Liqueur는 전세계 항구로 떠나는 화물선의 필수품이 되었다. 수출을 더 잘 통제하기 위해 아들의 이름을 딴 “Arnold”배를 인수한다. 1836년 에는 영국에 대리점 설립을 하였고 1837년에는 미국으로 진출한다.
1868년 Peter F. Heering은 완치 불가능한 사고를 당하고 아들인 Peter N. Heering이 사업을 이어갔다. 이후 아들은 1876년에 리큐어 사업에만 집중하기위해 해운사업을 철수함과 동시에 Heering은 덴마크 왕립 법원의 납품업체가 되고, 1878년에는 러시아 제국법원과 웨일스왕자 HRH의 공급업체가 된다. 이후 덴마크 왕실,영국 등 왕실 납품 업체가 된다.
1915년 Raffles Hotel에서 전설적인 바텐더 Mr Ngiam Tong Boon이 우리가 알고있는 ‘Singapore Sling’칵테일을 만들었다.
1922년에는 Heering이 핵심인 칵테일 Blood&Sand를 루돌프 발렌티노가 투우사로 출연한 1922년 영화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
1946년 코펜하겐의 생산공장을 Heering Gaard 사유지에서 Dalby의 체리 과수원 근처의 새로운 공장으로 이전되었다. 1973년 사업 실수로 인해 재정적 재앙이 오며 1977년 덴마크 은행인 Privatbanken이 The Heering Gaard 부동산을 인수한다. 1990년 덴마크의 Danisco A/S 에 인수되며 제품이름이 Peter Heering에서 다시 Heering Cherry Liqueur로 변경된다.
2017년 네덜란드 가족 소유 그룹 De Kuyper가 Cherry Heering을 인수한다.
2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Heering은 세계 최초의 Cherry Liqueur일뿐만 아니라 ISC2019 트로피 등 많은 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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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 블랙 Mr Black
Mr Black Roasters & Distillers는 2013년 수상 경력이 있는 Philip Moore와 디자이너 겸 커피애호가인 Tom Baker에 의해 설립되었다. 호주의 가장 높은 상을 받은 증류소 중 하나이다. 커피는 맛있고, 술은 즐겁고, 이 두가지를 자주 합해야 한다는 게 두 사람의 공통된 생각이다. 호주 시드니 북쪽의 커피 로스터리와 증류소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Mr Black는 호주산 중성 증류주와 콜롬비아, 케냐, 파푸아 뉴기니에서 생산된 100%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시드니 바로 북쪽에 있는 증류소에서 혼합하여 만든다.
2020년 alc./vol. Mr Black의 비율은 원래 25%에서 23% alc./vol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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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루아 Kahlúa
Kahlúa는 1936년 멕시코 베라크루즈에서 태어났다
1936년 Alvarez 형제가 수확한 커피를, 사업가 Senior Blanco가 개발 중이던 주류에 추가 하며 시작되었다.
Kahlúa는 1930년 Blanco가 처음 발명한 다음, 나중에 화학자인 Montalvo Lara에 의해 변경되어 1936년부터 멕시코에서 제조되었다. 실제 단어인 칼루아(Kahlúa)는 고대아랍어(Kahwa)와 연관성이 있으며 커피의 속어라고 한다.
출시 4년후 미국으로 여행하며 비즈니스의 도약을 했고. 1950년대에 들어서 광고를 시작하였으며,
1955년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화이트러시안 이라는 칵테일이 발명되었다.
1977년 캐나다 칼가리에서 B-52 칵테일을 선보이며 더욱 유명해짐
한병을 만드는데 7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Kahlúa의 커피콩을 기르는데 6년, 수확-건조-증류-로스팅&블렌딩으로 총 7년이라고한다ㅋㅋ;;

*공식 사이트에만 위의 인물들이 언급되지만 다른 모든 사이트에서는 Pedro domecq가 언급된다. 언어의 기원도 공식과 다름;;…..

(기타 사이트정보)1936년 멕시코 야카탄 지역에서 파생한 Kahlúa는 Pedro Domecq에 의해 시작되었고 이름의 유래는 스페인 정복 이전에 사용된 Veracruz Nahuatl언어로 ‘Acolhua 사람들의 집’을 의미한다
Kahlúa는 1960년대 초 미국 기업가 Jules Berman이 브랜드를 구입하여 미국에서 홍보하기 전까지 거의 알려진 것이 없었다. ‘Mr. Kahlúa’로 알려지게된 Barman은 금주법이 폐지 된 직후 Beverly Hils에 첫 주류 판매점을 열면서 성공을 하며 브랜드를 대중화하였다. 1964년 Berman은 Kahlúa를 Hiram Walker and Son에 매각했지만 1994년에 Hiram Walker and Son과 Allied Lyons가 합병하여 Allied Lyons가 되어 해체되었다.2005년에는 Kahlúa는 현재 소유주인 Pernod Ricard가 인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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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란젤리코 Frangelico
브랜드 자체는 1978년 미국에서 Barbero 가문에 의해 만들어 졌지만, 기원은 이탈리아 북서부 Piedmont(피아몬테)지역의 언덕에 살고있는기독교 승려들이 야행 헤이즐넛과 허브 등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증류를 통해 리큐어를 만들었다고 하며 3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름의 유래는 Piedmont 언덕에 살았던 것으로 여겨지는 은둔 수도사 Fra’Angelico에게서 유래되었고, 병은 승려의 모습에서 따와 전통적인 로프 벨트가 달린 형태로 리큐어의 역사를 나타낸다. Angelico가 실제로 술을 만들었는지에 대한 주장은 제기되진 않았지만 17세기 Piedmont언덕에 살았던 초기 승려들은 분명히 증류 기술을 이해하고 지역의 헤이즐넛과 허브를 사용했다.
Frangelico는 지역의 다양한 헤이즐넛 Tonda Gentile로 만들어 지며, 이는 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이탈리아의 IGT 와인지정과 유사)으로 분류되며 달콤한 맛과 큰 크기로 유명하다. 헤이즐넛을 수확하고 껍질을 벗기고 구워 분쇄한 다음 알코올과 물에 주입한 다음 증류 한다. 생성된 액체는 바닐라, 커피, 코코아, 씨앗 및 비밀로 유지되는 기타 재료를 넣고 혼합한다. 혼합물을 주정, 물, 설탕 과 혼합하고 20% 도수로 병입한다.

*Protected Geographical Indication:이탈리아 품질에 대한 EU보증 표시로 제품 이름을 요용 및 모방으로 부터 보호, 시장에서 제품의 특정 특성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 소비자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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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사론노 Disaronno
르네상스 시대 1525년 사론노 교회는 다빈치의 제자인 베르나르 디노 루 이니 에게 성소 벽화를 의뢰하였고,
성모에게 바쳐진 교회였기 때문에 마돈나를 묘사하기위해 현지의 아름다운 여관 주인을 모델로 선택하였다 그녀는 감사의 표시로 향기롭고 섬세한 호박색의 리큐어가 담긴 플라스크를 준비했다. 그것이 Disaronno의 전설이 탄생한 방법이다.
1600년대는 많은 가족들이 자신의 리큐어와 소화제를 증류했다. Reina's가족은 그중 하나였고 Giovanni Reina는 여관주인의 오래된 레시피를 발견했다. 레이나 가족은 비밀 레시피를 다음 세대도 물려주며 지켜왔다. 20세기초 Domenico Raina는 밀라노에서 출발하는 증기 기차 종점 근처에 상점과 작업장을 열기로 결정했는데, 이 곳은 Saronno(사론노)의 중심부에 위치한 Domenico Reina Coloniali라는 이름을 따왔다. Disaronno Originale이 생산되고 판매된 곳이다.
첫 번쨰 병은 고전적인 영감을 받았으나 1900년대에 들어서면서 병의 디자인이 발전하였다. 1942년에 우아하고 독창적인 레이블을 추가한 이 병은 정사각형 모양을 선호하여 독특한 정체성을 부여했다.
1947 년, ILLVA : Industria, Lombarda, Liquori, Vini & Affini (Lombardy Industry of Liquors, Wines and Similar Goods)는 장인 무역의 성공에 힘 입어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본사는 Saronno에있는 공장에 있고, 부동산은 Reina Family가 100 % 소유하고 있습니다. DISARONNO는 다른 많은 성공적인 이탈리아 브랜드와 함께 오늘날에도 이곳에서 생산됩니다
첫번째 큰수출 붐은 다른 여러나라에서 리큐어가 발표되고 홍보된 1960년에 시작되었다. 미국에서의 수요가 급증하며 세계로 뻗어 나갓다.
1970년대에 베니스 무라노 출신의 유리 제작자가 전세계 적으로 인정 받는 친숙한 디자인의 유리병을 만들었다.

*마지판(Marzipan):으깬 아몬드나 아몬드 반죽, 설탕, 달걀흰자로 만든 말랑말랑한 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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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제르망 St-Germain
생제르망은 1년에 한번 늦봄에 한번 손으로 수확하는 신선한 엘더 플라워로 만든 프랑스 리큐어 이다.
풍미는 복숭아, 배, 자몽의 향을 표현하지만 정확한 정보는 나와있지않다. 생제르망의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맛을 내기 위해 한 병에는 최대 1000송이의 엘더 플라워 꽃이 포함되어 있다.
생제르망은 Robert Cooper에 의해 만들어 졌으며, 2006년 설립되어 뉴욕에 본사를 둔 Cooper Sirits Co.에 의해 2007년 출시 되었다. 2013년 이 회사는 Bacadi로 매각되었고 Robert Cooper는 Bakadi와 함께 “brand guardian(브랜드 수호자)”이자 대변인으로 일하기로 합의했다. Robert Cooper는 2016년 39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이름의 유래는 프랑스의 Art Déco(아르데코)와 Belle Époque(벨 에포크)운동에 영향을 준 파리의 한 지역인 St~Germain-Des-Prés(생제르망데 프레)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생제르망의 금색은 꽃가루에서 비롯되며 색소가 첨가되지 않았다고 한다. 독특한 병 디자인은 Art Deco movement(알 데코 무브먼트)와 1920년대 프랑스 파리의 우아함을 기념하기위해 디자인 되었다고 한다. 병에있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의미로는 여린 꽃송이들을 다시 마을로 돌려보내기 위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자연스럽게 마스코트이자 로고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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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페롤 Aperol
Barbieri Company는 1891년 이탈리아 파도바의 Giuseppe Barbieri에 리큐어를 생산하고 판매 하기위해 설립되었다.
(Diffordsguide)Aperol은 1919년 그 와 아들들의 고향에서 열리는 국제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대규모 전시회인 Padua International Fair를 위해 제작되었다.
(공식)1912년 아버지인 Giuseppe로부터 리큐어 회사를 물려받은 Barbieri형제(Luigi 와 Silvio)의 7년간의 노력, 실험 및 헌신 끝에 Aperitif 라는 프랑스 용어에서 영감을 얻은 Aperol을 만들었다.
Aperol은 1919년 이탈리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공식 레시피가 탄생한 것은 1950년에 탄생햇다. 2003년 Gruppo Campari가 인수하게 되며 Aperol이 Aperol Spritz뒤에 진지한 광고를 내게 되며 대서양을 가로질러 퍼져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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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넷 블랑카 Fernet Branca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Bernadino Branca(베르난디노 블랑카)가 1845년에 만들었다. 19세기 아시아 콜레라가 발생했을 때 로마의 Fatebenefratelli 병원에 레시피를 제공했었다. 확실한 치료법은 아니지만, 그 재료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1845년 약용에서 상업용으로 전환되며 레시피가 조정되었다. Fernet Branca의 로고는 1893년 Leopoldo Metlicovitz에 의해 만들어 졌다.
베르난디노의 아들이 19세기 후반에 일찍 사망했지만 사업을 멈추지 않고 아내인 Scala Branca와 유지해 갔다. 그녀가 물러나고 그녀의 아들인 Dino가 인수하여 Fernet Branca를 새로운 미국시장에서 금주법의 금지를 회피하는 방법으로 약용으로 돌아가 20세기로 이어나갔다.
Fernet Branca에 들어가는 재료로는 알로에 페록스, 용담뿌리, 몰약나무, 중국산 대황, 샤프란, 갈렌갈, 아출, 기나나무 껍질, 캐모마일 등 40여가지의 각기 다른 허브와 이외의 재료들이 들어간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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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나(시나) Cynar
Angelo Dalle Molle의 실험으로 1952년 이탈리아에서 출시 되었다. 이탈리아 영화배우 Ernesto Calindri가 출연한 광고 덕분에 명성을 얻음.
1995년에 캄파리가 인수하엿다.
Cynar는 이탈리아의 쓴 리큐어로 아티초크를 포함해 13가지의 다양한 허브와 식물로 만들어지며, 이름의 유래는 아티초크인 Cynara Scolumus 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짙은 갈색의 쓰고 달콤하며 도수는 16.5% ABV 이고 Campari 그룹에서 소유하고있다.

*아티초크:채소의 한 종류로 떫은 맛과 쓴맛이 난다고 하지만 수확시기에 따라 약간씩 다르다. 죽순, 생밤, 생고구마 의 맛이 난다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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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르투뢰즈 Chartreuse
1605년 파리의 작은 교외인 Vauvert(바베르트)의 Chartreuse수도원의 수도사들은 듀크 프랑수아 한니발 드 에스트레즈 왕의 포병인 앙리 4세 보안관으로 부터 장수의 엘릭서 ”Elixir of long life” 라는 별명을 얻게 될 엘릭서 ”Elixir”의 원서를 선물로 받았다. 이 원서는 16세기 연금술사의 작품 이었을 것이라고 추정된다, 약초에 대해 뛰어난 지식과 약초 130개를 혼합하고, 섞고, 발효시켜 완벽한 밸런스의 강장제를 만드는 기술이다. 원서의 조리법은 너무 복잡해서 Vauvert(바베르트)에서는 그 일부분만 이해하고 사용했다.
18세기 초 원서는 그르노블에서 멀지 않은 산에 있는 성모의 집인 La Grande Chartreuse로 보내졌다. 여기서 원서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수행되었다. 수도원의 연금술사인 Frère Jerome Maubec은 마침내 수수께끼를 풀었고 1737년에 Elixir의 준비를 위한 실제 공식을 1764년에 작성했다. 오늘날 Elixir는 여전히 고대의 레시피를 따르는 샤르트뢰즈 수도사들에 의해서만 만들어 지고 있으며 Elixir Vegetal de la Grande-Chartreuse 라고 불립니다. 이”Liqueur of health”는 와인 알코올에 천연식물, 허브 및 기타 식물이 들어가고 69%도의 도수 라고 한다.
그러나 이약이 너무 맛있어서 약보다는 음료로 자주 쓰였다. 이를 인식해 승려들은 1840년 Elixir레시피를 개조해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그린 샤르투뢰즈(55%)”와 “옐로우 샤르투뢰즈(40%)”를 만들었다. 이 리큐어는 바로 성공하였고 그 명성은 주변 지역에 국한되지않고 퍼져나갔다.

*프랑스 혁명이 1789년에 일어나며 모든 종교계의 일원들은 국외로 추방되었다. 샤르투뢰즈 수도사들은 1793년에 프랑스를 떠났다. 수도원에 남아있는 수도사 한명이 보관하고 있는 원서를 복사하고 또다른 수도사가 원본을 맡았다. Grande Chartreuse를 떠난 수도사들은 떠난 직후 체포되어 보르도 감옥으로 보내졋다. 다행히도 몸수색을 받지 않았고 원서를 친구인 Dom Basile Nantas에게 넘길 수 있었다.

*프랑스 혁명: 1789~1799년 불평등한 사회체제, 국가 재정파탄, 민중의 사회 개혁의지, **명사회 개최에 대한 이유로 일어난 시민혁명.
**명사회:루이 16세가 귀족과 성직자로 구성된 소집, 대책을 논의 하는 모임. 국가의 재정을 살리기 위해 많은 토지를 소유한 귀족이나 가톨릭교회 성직자와 같은 특권 계급에 대한 과세도 논의 주제로 삼았다

Dom Basile(돔 바실레)는 Elixir를 직접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하여 그르노블의 약사인 Monsieur Liotard(뮤수 리오타드)에게 레시피를 팔았다. 하지만 리오타드는 Elixir를 생산한적이 없다. 1810년 나폴레옹 황제가 내무부에 모든 “비밀”의약품 조리법을 보내라고 지시하자 리오타드는 응하며 원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그에게 “Refused” 라고 표시된 것으로 반환되었다. 이미 잘 알려져서 “비밀”로 간주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후 리오타드가 죽고 그의 상속자들은 1816년에 수도원으로 돌아온 샤르투뢰즈 수도사들에게 원서를 돌려주었다.
1903년 프랑스 정부는 샤르투뢰즈 증류소를 국유화 했다 또 수도사들은 추방당하고 증류업자들은 스페인으로 가서 Tarragona에 새로운 증류소를 지었다, 타라고나에서 온 리큐어는”Une Tarragona(타라고네)”라는 별명이 붙었다. 증류소와 수도원의 국유화 이후 프랑스 정부는 "Compagnie Fermiere de la Grande Chartreuse"를 설립한 증류업자들에게 "Chartreuse"라는 상표를 팔았다. 그것을 수도사의 친구들이 사서 수도사들에게 돌려줬다. 이후 수도원에서 멀지않은 Fourvoirie(포부아리에)에 1860년에 지어진 증류소로 돌아와 진정한 사르투뢰즈 리큐어 생산을 재개했다.
1935년 Fourvoirie(포부아리에)가 산사태로 거의 파괴되었다. 제조업은 지금의 Voiron(보이론)으로 이전되었다.
Chartreuse Green은 55%의 도수를 가지고 있고, 안젤리카, 소나무, 라임코디얼, 라임 마멀레읻, 페퍼민트, 통카빈, 아니스, 코코아 등의 향과, 신선한 식물의 풍미, 강력한 재료들, 레몬제스트, 민트, 소나무, 아니스, 담배의 맛이 난다고 한다,
Chartreuse Yellow는 40%의 도수를 가지고 있고, 안젤리카, 스프루스 바늘, 페퍼민트, 아니스, 타라곤, 모카커피, 다크 초콜릿의 향과, 부드럽고 달콤한 박하의 산뜻함과 뿌리, 향긋한 시트러스, 솔잎의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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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람부이 Drambuie
18세기 왕실의 약사가 Bonnie Prince Charlie를 위해 만든 비밀 레시피에서 유래되었다.
Drambuie라는 이름은 Scots Gaelic ‘An Dram Buideach’에서 따온것으로, “The Drink that Satisfies(만족하는 음료)”를 의미한다.
1745년 과거의 관리인 Charles Edward Stuart(Bonnie Prince Charlie로 알려짐)가 영국 해안에 도착했을 때 시작되었다. 힘과 활력을 위해 매일 몇 방울씩 마셨다고 한다. 추방된 가족인 Stuart 가문을 영국의 왕좌로 되찾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기 위하여 로마에서 여행했다.
하지만 1747년 Culloden 전투에서 패배하며 계획은 끝이 났다. 왕의 부하들에 의해 쫓겨 난 그는 Skye섬으로 도망쳤습니다, 탈출하도록 도와준 Mackinnon 클랜과 함께 하며 충성심의 감사로 부족장인 John Mackinnon에게 자신의 개인 리큐어에 대한 비법, 클랜이 대대로 귀중하게 여겨야할 선물을 주었다.

*Skye섬:스코틀랜드의 Inner Hebrides제도의 섬으로 북부 끝쪽에 자리하고있고 면적은 1,656km², 증류소는 Talisker, Torabhaig등이 있다.
*Culloden war:컬로든전투는 1747년 4월 16일에 자코바이트 반란에서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근처의 인버네스에서 가까운 컬로드 습지에서 자코바이트 군과, 그레이트 브리튼왕국 군 사이에서 벌어진 최후의 전투, 자코바이트 측이 완패하였다

Culloden 전투가 끝나고 100년이 지난후 Skye에 있는 Broadford Hotel의 호텔리어인 Jone Ross라는 사람이 MacKinnon’s를 설득하여 가족용 술을 만들도록 했다. 그 술은 Skye지역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었고, 주막에 있는 단골이 술을 맛보고 ’the drink that satisfies(만족하는음료)’라고 선언하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John의 아들 James Ross는 1893년에 Drambuie라는 이름의 특허를 등록했다. 나중에 그의 미망인 Eleanor는 레시피를 가지고 에든버러로 이사했고 1909년에는 위스키 도매 업체인 Malcolm MacKinnon과 함께 일하며 에든버러에서 Drambuie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미망인: 과부가 스스로를 겸손하게 일컫는 말
*Edinburgh(에든버러):영국 스코틀랜드의 중심도시 로 면적은 264km², 기온은 2°C, 습도는 81% 라고 한다.

Malcolm과 Eleanor는 1914년 Drambuie Liquor Company Ltd를 설립하여 수출계획을 시작했다, Drambuie는 미국의 세계대전과 금주법에서 살아남았고, 100년후인 2014년에 Drambuie 레시피는 William Grant & Sons가 브랜드를 인수함에 따라 가족소유에서 회사로 이전된다.
인수인계이후 레시피는 Glasgow근처의 블렌딩 시설의 금고에 보관되어있다. 레시피를 아는 사람은 세 사람 뿐이라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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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베르나 Averna
1868년 이탈리아 Caltanissetta(칼타니세타)에 있는 Santo Spirito 성당의 베네딕트 회 수도사에 의해 만들어 졌고, 지중해 허브와 달고 쓴맛의 전형적인 대조를 통해 땅의 독특한 향과 풍미를 전하는 리큐어를 생산했다.
이 레시피는 수도사인 Fra Girolamo가 직물상인 Salvatore Averna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선물했다. Salvatore 는 가족농가에서 생산하기 시작했고 1900년대 초에 제조법과 사업은 Salvatore의 아들인 Fancesco Averna에게 전달되었다.
Fancesco가 사보이 하우스 엠블렘이 새겨진 황금 브로치를 선물받은 것은 1895년 움베르토 1세를 방문한 때 이고, 1912년 빅토리오 에마누엘레 3세는 Averna에게 병위에 ‘로얄 하우스 특허’라는 글씨가 새겨진 왕실 문장을 인쇄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했다.

*Savoy House : 이탈리아 사보이 지역에서 1003년에 설립된 왕조

Fancesco Averna가 사망하고 1920년 아내인 Anna Maria가 아들들의 도움을 받으며 사업을 이어갔다. 브랜드를 계속 확장하며 미국시장에 진출하였고1958년 법인이 되었다 그리고 2014년 Gruppo Campari가 인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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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파리 Campari

Gaspare Campari는 1828년 LomBardy의 Pacia주의 작은 마을인 Cassolnovo에서 태어났다.

14살 밀라노에서 일하기 위해 Pasticceria Bass Caffe와 레스토랑 Ristorante Cambio에서 웨이터와 설겆이 일을하며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공부하기 시작

밀라노 서부에서 50Km 떨어진 마을인 이탈리아의 Novara로 이사하여 카페를 열고 가족을 가지게 되었다.

1860년 Gaspare Campari(가스파레 캄파리)에 의해 Campari를 발명. 처음엔 손님에게 제공할 음료를 만들기 위해 실험을 시작했었다.

*원래는 네덜란드에서 부터 알고 있던 따듯한 음료?에서 영감을 받아 Bitter All ‘use d’ Hollanda (네덜란드의 쓴맛) 이라고 불리던 음료


가스파레의 아내와 딸이 사망하며 재혼을 하고 두번쨰 아내가 있는 밀라노로 이사 하며, 1867년 밀라노의 두오모에서 가게를 열고 캄파리를 팔기 시작했다. 그러나 도시계획의 사유로 9월에 새로 지어진 Galleria Vittorio Emanuele로 이사한다.

가스파레는 1882년에 사망하며 그의 아들 Davide, Guido가 아버지의 사업을 이어 나갔다. 캄파리가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데에는 아들인 Davide Campari의 역할이 컸다. 오페라 가수 Lina Cavalieri (리나 카발리에리)와 사랑에 빠지며 유럽 전역과 뉴욕으로 그녀를 쫒아가며 해외지사를 만들며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Lina Cavlieri는 1874년 이탈리아 비테르보에서 태어났고 이탈리아의 오페라 소프라노 이자 여배우 및 학자였다.


1904년 10월에 첫 생산공장을 세스토 산 조반니에 설립, 브랜드 설립을 기억하며 1915년 Galleria Vittorio Emanuele II에 “Camparino” 바 를오픈(이 바는 현재까지도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은 Miani Famaily의 소유) 1920년에는 클래식 칵테일인 아메리카노와 네그로니 같은 유명한 칵테일들이 발명되었고, 두 칵테일 모두 IBA에 등재

1936년에 Davide Campari가 사망하였고 회사는 먼 사촌에게 매각되어 Campari 가족에서 벗어났다.

*Negroni IBA – gin, vermouth rosso, Campari 1:1:1,

*Americano IBA – Campari, vermouth rosso 1:1 and Soda


많은 예술가들은 캄파리와 함께 예술을 세계와의 연결의 시작을 외치는 작업을 하였다,

*Leonetto Cappiello (레오네토 카피엘로)는 오렌지 껍질로 싸인 유명한 Spiritello sprite를 만들었다.

*Leonetto Cappiello:1875년 3월 이탈리아 리보르노 에서 출생하였고, 주로 프랑스 파리에서 살면서 일했던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포스터 예술 디자이너이자 화가이다. 포스터 디자인의 혁신으로 인해 종종 ‘현대 광고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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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년 예술은 보다 기하학적이고 역동적이 되었고 더욱 독특해졌다. 따라서 캄파리의 광고는 필연적으로 이런 변화를 반영했었다.

이러한 광고의 전환점이 된 것이 기계적인 디자인과 유기적인 모양들로 표현을 하는 Fortunato Depero(포르투나토 데페로)의 디자인을 수용하면서 바뀌었다.

*Fortunato Depero는 1892년 3월 이탈리아의 Fondo 에서 출생하였고, 이탈리아의 미래화가, 작가, 조각가 및 그래픽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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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0년 캄파리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고 아방가르드 예술가 카를로 피사노티에게 포스터 디자인을 의뢰하며 광고는 대성공 한다.

1900년의 캄파리는 다양한 예술가들과 강한 유대감을 유지하고 있었고 현재까지도 이어가는 중이다.

캄파리의 도수는 20.5~28% , 1shot (44.36ml)에 80 Kcal이고 공식으로는 술과 물에 쓴 약초, 향기로운 식물, 과일을 넣어 만든 알코올성 술이다 라고 만 알려져 있고 정확한 재료나 제조방법은 비밀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재료의 수를 추측하려고 노력해 왔지만 몇몇 사람들은 20~60가지가 있다고 하지만 많게는 80으로 재료의 수를 예측한다.


*블러드 오렌지:운향과의 과일나무인 당귤나무의 하나, 과육이 피처럼 검붉은 오렌지 재배품종을 통틀어 부르는 이름 과육이 빨간 이유는 폴리페놀 안료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루비 레드 자몽:운향과의 과일 나무, 귤속의 잡종 재배 식물로 당귤나무와 포멜로의 자연 교잡을 통해 생겨났다.

교잡종이기 때문에 감귤나무DNA와 포멜로 DNA를 보유한다.


Chinotto 나무의 과실과 Cascarrilla 의 나무껍질을 사용한다고 알려져있다. Chinotto는 머틀잎이 달린 오렌지 나무인 밀감속 감귤류 이다. 작은잎과 가시가 없는 콤팩트 한 나무로 3미터까지 자라며 열매는 작은 오렌지와 크기가 비슷하다.

캄파리의 붉은 색을 내는 재료는 Cochineal insects(연지벌레)라는 선인장에 기생해서 사는 벌레이다, 이 벌레로 만든 Carmine(카르민,카민)이라는 원료가 붉은색을 낸다.

2006년에 Carmine 사용을 중지 했다는 내용도 있지만 정확한 사실은 알려져 있지않다.

캄파리는 캄파리 그룹에서 소유하고 있다.


캄파리 그룹은 1995년 Cynar 인수, 1999년 Cinzano 인수, 2001년 Skyy 인수, 2003년 Aperol 인수, 2006년 Glen Grant 인수, 2009년 Wild Turkey, Espolon 인수, 2010년 Frangelico 인수, 2014년 Averna, Braulio, Grand Marnier 인수,2017년 Bulldog gin 인수 등 50개가 넘는 스피릿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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